퍼블릭에프알

학교2017 2회 줄거리 대사, 범인 정체 송대휘 현태운 신발? 드론 히어로, 자퇴 김세정, 기타 문경우, 불량학생 보라, 운영위원회, 장동윤 초밀착 김정현 수돗가 옆구리, 담임 심강명 답답 본문

기타/tv

학교2017 2회 줄거리 대사, 범인 정체 송대휘 현태운 신발? 드론 히어로, 자퇴 김세정, 기타 문경우, 불량학생 보라, 운영위원회, 장동윤 초밀착 김정현 수돗가 옆구리, 담임 심강명 답답

ForReal 2017. 7. 18. 23:38
반응형

학교 2017 2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합니다!

7월 17일 시작한 학교 2017. 주인공 라은호(김세정 분)가 명문대 한국대에 들어가려고 꿈을 갖기 시작했죠. 그리고 첫 회에서 학교의 지하조직(?)이 있는 모습이 나왔고요. 과연 후드 쓰고 교무실에 있던 건 누구일까요?


극본 정찬미 김승원 연출 박진석 송민엽

KBS 학교2017


#


#

  "쟤가 혼자 안했어. 여자 혼자 할 짓이냐."라 친구에게 말하는 현태운.


# 라은호 "자숙 아니면 자퇴" 듣고

  선생님들앞에 불려간 라은호. 은호에게 "자숙할 거 아니면 자퇴"라 말하는 학생부장입니다. 나와서야 징징거리는 은호를 위로하는 심선생님.


  심선생은 학생부장에게 가서 은호가 안그랬을 거라 해요. "공범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이야기하는 학생부장. 학생부장은 은호 담임에게 "교사가 뭐 서비스직인가? 안한짓을 어떻게 증명할 건데? 진짜 무능력한거는 바로 그걸낀데?"말해요.


  심난해서 수돗가에서 세수하고 있는 라은호. 옆에 현태운이 와서 시비걸어요. 그러다가 "레모네이드 어때?"하더니 음료한통을 놓고 갑니다.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송대휘에게, 겉만 보면 모른다는 기타남

  매점 앞. 학생들이 모여있어요. "라은호가 맞긴 한거야?" "사람이야 겉만 보면 모르는 거니까"대답하는 송대휘. 그 옆에서 "너처럼?"묻는 기타치는 학생.


# 소지품 검사로 은호를 원망하는 반친구들

  교실에서 자퇴 안할거라면서 그림 그리고 있는 은호.  런데 소지품 검사라면서 학생부장, 심선생, 한수지 경찰이 들어와요. 학생을 내보내고 소지품 검사한 뒤 나오는 것들. 소주, 성인잡지 등이 나오고 걸린사람들은 집합 당해요. 그리고 걸린 학생들은 라은호한테 "왜 교무실에 들어가서 일을 복잡하게 만드냐고" 은호를 때리려고 합니다. 그 앞에서 말리는 대휘.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은호-태운 함께 땡땡이, "꿈 없으면 답답해 죽었을걸?"이야기

  은호는 화가나서 그냥 밖으로 나가요. 그런데 체인이 빠져있는 은호의 자전거. 뒤에서 따라 나오는 현태운. 은호는 자전거가 너때문이라며 책임지라고 해요. 태운의 오토바이를 타고 나가는 두 사람.

  탁트인 곳에 올라가, 나란히 앉은 은호와 태운. "그깟 노트가 뭐라고 교무실까지 들어갔냐?" 묻는 태운에게 은호는"꿈이니까 꿈 없으면 답답해 죽었을걸? 너도 답답해서 타는거잖아 오토바이."말해요. 

  치킨집 앞까지 은호를 태워다 주는 태운. 은호는 고맙다며 닭 한마리 무료쿠폰을 줘요. "이거 시켜먹으면 니가 오냐?" 묻는 태운. 한번 가준다고 하는 은호지만 "나 원래 치킨 싫어해"하고 가버리는 현태운이에요.

  그런데 오토바이 타고 들어오다 엄마한테 들키는 은호.


# 희생양 만든다는 교장의 말에 화난 현태운

  집에 간 현태운. 집에는 금도고 교장이 와있어요. 태운의 아빠, 교장은 이야기하다가 "희생양을 만들어서라도 학교 권위에 도전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려주겠습니다."말하고 이를 듣고 화난 태운은 나가서 교장의 차를 망가뜨려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후드 범인의 신발, 얼굴 그려 심문하는 은호

  은호의 집. 은호의 엄마는 "만화학원인지 뭔지 그거하면 대학갈 수 있는거야?"물어봐요. 어물어물 말 못하는 은호. 학교가서, 치킨 돌릴까 물어보는 은호엄마의 말에 놀라면서 은호는 엄마와 아빠를 말려요.

  방안에서 고민하는 은호. 교무실에서 본 후드범인의 신발을 떠올려요. 신발에 있는 로고까지요. 후드쓴 사람을 그리는 은호. "내가 찾아서 아작을 내줄테니까. 넌 죽었어."말하는 은호.

  은호는 학교 학생들을 사랑이와 함께 한명씩 검문합니다. 그런데 대휘와 너무 닮은 용의자의 얼굴. 은호는 뚫어져라 보다가 대휘여친이 말려서 그만둬요. 그리고 나중에 오는 현태운. 은호가 현태운을 그림과 비교하며 뚫어져라보자 태운은 은호에게 입을 맞출듯 얼굴을 들이밀어요


<얼굴 들이미는 태운 #초밀착>


# 말은 못하고 탄원서 모아보려는 심선생이지만....쉽지않고

  교장실 앞에서 뭐라 말할까 고민하는 심선생님. 그러다가 교장 재량으로 자퇴는 안된다는 것때문에 싸우고 있는 교장의 말을 들어요.

  대신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맛있는 거 사주면서 은호를 도와주자고 탄원서를 쓰자고 해요. 하지만 다 가버리는 학생들. 대휘만 쓰겠다고 가져가요. 다른 선생님은 "대충 징계때리고 끝내. 요즘 애들이 학교 선생 취급이나 하는 줄 알아? 적당히 해."하고 훈계해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서볼를 괴롭히는 불량학생들, 요약노트 훔친 범인

  서보라를 학교 뒷편에서 때리고 있는 불량학생들. 그런데 학교 전담 경찰이 달려와서 불량학생들을 때려눕혀요ㅋㅋㅋ 힐신고ㅋㅋㅋ 뒤에서 보고 놀라는 심선생님. "얘들아 괜찮아?"하고 달려와요. 경찰이 애들 때린다고 뭐라하는 심선생님이에요. 신고한다는 심선생님 폰을 빼앗아서 말을 잃게 만드는 한수지 경찰.

  요약노트를 팔려고 훔쳤던 불량학생들. 애들을 혼내는 심선생님. 주인인 빛나에게 돌려주고 사과하겠다 자신들이 말하던 불량학생들은 서보라한테 돌려주라며 요약노트를 줘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싸우는 빛나-보라, 말리던 은호도 운영위원회까지, "안짜르면 우리 아이들 전학시키겠다"엄포

  서보라는 빛나한테 노트를 내밉니다. 빛나는 화나서 보라를 때리고 은호가 끼어들어서 말리다가 교실에서 싸움이 일어나요. 빛나는 엄마한테 전화합니다.

  심선생님은 교장실에 불려가요. 학교 운영위원회 임원이었던 빛나의 엄마. 보라와 은호를 당장 짜르라고 하는 빛나엄마에요. "안짜르면 운영위원회 아이들 전부 전학시키겠습니다." 심선생님은 ㅠㅠㅠ 말하려고 시작하는데 잘 말 못해요.

  대휘가 빽빽히 탄원서를 써서 심선생님에게 줘요.


  반성문 쓰는 보라와 은호. 보라는 은호에게 미안하다 해요. 은호는 "너 아닌거 같애서... 사정이 있긴 하겠지만"말해요. "학교는 우리같은 애들 없는 게 나으니까. 공부도 못하고 돈도 없고."하면서 짤리겠지 걱정하는 보라에요. 옆에서 위로하는 은호.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cctv확인한 경찰, 그리고 히어로들?

  교무실 후드 범인이 cctv위치를 다 알고 움직인 걸 알아챈 경찰. 한수지가 심선생님에게 라면먹고 갈래요 묻자 당항하기도 해요ㅋㅋㅋ사실 학교앞 분식집에서말하는 거엿어요.

  그리고 cctv를 보고있는 학교의 비밀조직들.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깨진 유리창에 묻은 피, 피의 주인 찾는 은호

  다음 날 경찰은 지나가는 은호를 불러 "이 피의 주인공 범인 아닐까?"물어봐요. 교무실의 그 날 창문을 깨며 피를 흘렸던 범인. 그리고 다리를 절뚝댔습니다.


  그리고 범인의 운동화를 신고있는 건 송대휘와 현태운이었어요.

  은호는 운동하는 남자애들 옆구리에 상처가 있나 확인하려고 접근해요. 애들한테 가서 옆구리를 때려보고 옷을 열업고 해요. 대휘는 왼쪽 옆구리에 상처는 없고, 옆구리를 엄청 아파하는 학생도 있어요. 은호는 태운을 따라가서 "좀 보자"해요. 하지만 변태냐는 말에 은호는 어쩌지 못하고 돌아서요. 그런데 다시 가니 옷벗고 씻고 있던 태운. 태운은 훔쳐보는 은호를 발견하고 놀라서 소리지르다가 결국 옆구리에 상처 없다는 걸 은호에게 보여줘요.


<라은호의 옆구리 확인 작전>


# 치킨 싸와서 무릎꿇고 비는 은호의 엄마

  학생부장이 라은호를 불러요. 위원회 열린다고 부모님께 연락드렸다고 해요. 은호는 엄마 전화를 받지 못해요.

  치킨을 한가득 싣고 학교에 오는 은호의 엄마. 교무실에서 선생님에게 무릎꿇고 빌어요. "자퇴절차를 받는게 징계보다는 여러모로..."하면서 어머니를 말리는 학생부장. "일어나. 나 잘못한 거 없다고. 내가 안했어. 내가 안했다는데 왜 엄마가 무릎을 꿇어?"하고 은호가 옆에서 소리쳐요. 그리고 "내가 안했어"하면서 울음을 터뜨리는 은호.

  교장은 김영란법도 모르냐며 치킨을 쓰레기통에 넣고 있어요. (아니 이런 ...) 학생부장은 정황증거밖에 없다고 결정적 증거 없다며 교장에게 말해요. 교장은 당장 자퇴시키라 소리칩니다.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히어로를 욕하는 사랑, 일어나서 나가는 현태운?

  "자기때문에 무고한 사람이 퇴학맞게 생겼는데" 왜 안나타냐나면서 오사랑은 교실에서 히어로를 욕하고 있어요. 이때 일어서서 나가는 현태운. 오사랑은 태운에게 아빠한테 한번 말해달라고 해봐요.


# 결국 자퇴신청서를 낸 은호

  집에서 엄마에게 학교 그만두고 싶다는 은호. 웹툰을 그리겠다고도 해요. "내가 공부 못해서 그래."라 말하는 은호에게 "공부좀 제대로 하지 그랬어. 공부못하면 사람취급 못받는거 몰라?"하고 혼내는 엄마에요.


  운영위원회날. 학부모와 선생님들 앞에서 앉아있는 은호.


  자퇴신청서를 쓰면서 은호는 "나는 쓰는 것보다 그리는 게 좋은데. 뭘 자꾸 쓰래. 이놈의 학교는."라 말해요. 그리고 은호는 학생부장에게 자퇴신청서를 내밀고 가요. 학생부장은 은호의 담임에게 자퇴신청서를 보여줍니다.


  "공부를 못한다는 건 학교를 다닐 자격이 없다는 뜻이었다. 그 지독한 차별 앞에서 가장 절망스러웠던 건 학교는 그런 곳이 아니라고 이건 잘못됐다고 말해주는 어른을 단 한번도 만나지 못했다는 것이다."


  보라가 아르바이트하는 편의점에 가서 불량학생들은 먹을 걸 훔쳐가요. 길에서 맥주를 먹고있는 애들을 보고도 모른척하는 금도고 여자선생.


  "나가서 겪을 인생은 훨씬 더 살벌합니다."말하는 학생부장. "그 살벌한 세상속으로 애들을 너무 쉽게 밀어내는 것 같네요 학교가."말하는 심선생.

  심선생은 은호네 치킨집에 가서 술을 먹어요. "나같은 건 선생도 아닙니다."하고 아버지에게 무릎을 꿇기도 하는 심선생.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자퇴 발표하는 조회시간, 갑자기 날아들어온 드론 "라은호 범인 아니야?"

  학교 조회시간. 교장은 은호를 학생들 앞에 세워놓고 훈계중이에요. "이 일의 주범인 라은호 학생을!"하고 소리치는 교장, 그런데 그때 밖에서 뭔가 드론이 날아들어옵니다. 교장선생님 얼굴이 달려있는 드론. "그러면 라은호가 범인 아니야???"하는 친구들. 은호와 사랑은 좋아서 울어요. 당황하는 선생님들, 그리고 박수치며 좋아하는 학생들. 그리고 드론이 날아 도망나가자 모두 드론을 쫓아 달려나가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범인 쫓아간 옥상, 옥상의 문경우는 범인 아니었고

  학생부장만 드론을 조종하는 후드쓴 범인 발견하고 쫓아갑니다.

  드론은 학교 건물 너머로 날아가고, 한수지는 반대쪽으로, 심선생님은 드론을 쫓아가다 놓치고, 은호가 검은 후드를 발견하고 쫓아서 학교 옥상으로 뛰어서 올라가요. 그런데 옥상에서 나오는 건 기타를 들고있던 학생. 놀라서 은호는 "범인이 너였어?"물어요. "범인? 나 이거 가지러 온건데?" 대답하는 기타친 학생. 그리고 범인은 옥상에 있는 창고에 숨어있다 나옵니다.


  cctv를 찾아보는 경찰과 은호. 하지만 기타치는 문경우는 애들 사이에 있었어요. 경찰은 심선생님에게 왜 드론을 쫓다가 갑자기 멈춰섰냐 물어요. "뭘 할 수는 없어도 안 할 수는 있으니까요"라 대답하는 심선생님.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강당에 송대휘 현태운은 없었다

  사물함에서 어떤 쪽지를 발견하는 은호. 그리고 은호를 부르는 태운과 대휘. 은호가 본 건 "강당에 송대휘와 현태운은 없었다"쪽지에요.


+

다음 주 예고는 없었어요!

+

오늘 학교2017 2회 자극적이었던 것 같아요. 운영위원회랑 교장이랑 불량학생 등이랑요.

  그 와중에서 러브라인 엿보게 해주는 장면이 역시 좋고요. 2회에서는 범인 추적하면서 그림이랑 대조해볼때 그랬고 또 옆구리 작전도 그랬죠ㅋㅋ

+

  유리창에 피가 묻어있었는데 감식반이 혈액 증거 채취해서 분석하면 범인 나오는거 안되나요?....? 학교 내의 문제라서 그러면 안되는건가요???

+

송대휘와 현태운 누가 후드 범인일까요? 둘 다 일것 같죠? 교무실에서 있던건 송대휘고 드론은 현태운일것같죠ㅋㅋㅋ 그리고 기타치는 학생 문경우도 이 히어로들 중에 한명일 것 같은 느낌. 또 심선생님도 의심가고요ㅋㅋㅋ

  그런데 역시 현태운이 범인 일것같죠? 유리창에 난 피는 옆구리가 아니라 허벅지일 것 같고요ㅋㅋ 아 맞다 범인이 절뚝 거리면서 나간 걸 보니 확실히 허벅지겠죠?

+

  개인적으로 2017년의 학교를 안다녀봐서 그런지 요즘은 학교내에서 돈으로 성적으로 실제로도 저렇게 차별을 하는지 궁금해지기도 하고요. 극적으로 그린거겠죠? 공감이 약간 어려운 부분이 없지는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주인공들 이야기가 재밌어서 보게됩니다.

+

그나저나 심선생님 참 착하고 생각하는 마음은 좋은데 오늘 불량학생들 너무 감싸기만해서 2차적으로 일이 일어난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고, 이로인해 여러가지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 어쩌면 학생부장 선생님이 좋은 롤 모델일까요?

+

드라마 학교2017은 KBS 월화 밤 10시에 하는 드라마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