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랭킹포인트 넘어, 남자배구 세계선수권 아시아 예선 일정 경기 결과, 명단, 이란 배구 중계 등 정리 - FIVB 남자 배구 올림픽, 2018 세계선수권 아시아 지역예선, 이란 아르다빌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랭킹포인트 넘어, 남자배구 세계선수권 아시아 예선 일정 경기 결과, 명단, 이란 배구 중계 등 정리 - FIVB 남자 배구 올림픽, 2018 세계선수권 아시아 지역예선, 이란 아르다빌

ForReal 2017. 8. 9. 01:50
반응형

  2018 세계 선수권 아시아 지역 A조 예선이 8월 10일 목요일부터 이란 아르다빌 레자자데 체육관에서 열립니다.




  이미 7월에 끝난 세계선수권 아시아 지역 B조 예선에서 일본과 호주가 조별예선 상위 2팀이 되었고요. 한국이 A조의 이란, 중국, 카타르, 카자흐스탄과 겨룹니다. 아시아 A조예선에서 2위안에 들 경우에 세계선수권 본선에 진출합니다. 사실 기사에서 한국대표팀은 세계랭킹 포인트를 얻는 걸 목표로 한다고 했죠.


  (가능성이 희박하지만  2020 도쿄 올림픽 본선에 총 12개 팀이 출전할 수 있는데요. 홈 팀 일본과, 2018 세계선수권 상위 3팀, 국제 올림픽 예선 토너먼트 대회출전한 상위 3팀(세계랭킹 12위 내 국가의 경우), 대륙예선 토너먼트 대회 우승 5팀이 출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2018 세계선수권 아시아 지역 예선 A조 경기 일정, 결과, 선수 명단, 중계 정보 등을 정리했습니다. 



# 아시아 A조예선 - 참가국

  한국 - 이란 - 중국 - 카타르 - 카자흐스탄 5개국이 A조 예선에서 경기합니다.

  최근 2017년 7월 말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아시아선수권에서 한국은 중국에게 3:0 셧아웃 승리했고, 카자흐스탄에게 예선에서 3:1 승, 4강에서 2:3 패배했었습니다. 아시아선수권에서 카자흐스탄이 은메달, 한국이 동메달을 걸었고 그 외 이란은 최종 5위, 중국은 최종 6위, 카타르는 최종 9위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예선에 중국은 선수 비자 문제 등으로 아시아선수권과 대표팀 구성이 달라진다고 하네요. 또 중국 감독은 세대교체 중이기도 해서 중국의 플레이가 완성되지않았다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카자흐스탄 감독은 세계선수권 본선에 대한 의지를 표했고요. 카타르 감독은 A조 모든 팀이 강한 것이 행복하고, 승리를 위해 싸울 것이라 말했습니다.

  김호철 감독은 예선을 앞두고 한 인터뷰에서 이번 대회에 한국 1진과는 아주 다른 팀 구성이지만 최선을 다할 것이라 각오를 밝혔다고 합니다.



# 세계선수권

아시아 지역 A조 조별예선

경기 일정 및 결과

<한국 시간 기준>


8.10 목

20:00 한국 vs 카타르 2:3 한국 패

22:30 중국 vs. 카자흐 3:1 중국 승


8.11 금

20:00 카타르 vs 중국 0:3 중국 승

23:00 이란 vs 한국 3:0 한국 패


8.12 토

20:00 카자흐 vs 카타르 0:3 카타르 승

23:00 이란 vs 중국 3:0 이란 승


8.13 일

20:00 한국 vs 중국 0:3 한국 패

23:00 이란 vs 카자흐 3:0 이란 승


8.14 월

20:00 한국 vs 카자흐 3:1 한국 승

23:00 이란 vs 카타르 3:0 이란 승


이란(4승0패) 중국(3승1패)이 세계선수권 본선행 티켓 take.

한국은 4위.


(+)

  8.10 카타르에게 2:3패배 직후, 한국 대표팀 김호철 감독은 카타르전에서 이번 해 최악의 게임을 했다 말했습니다. 문성민 선수는 기자회견에서 "우리플레이를 했지만 힘든 게임이었다"답했다고 합니다. 또 내일 있을 이란과의 경기에 대해서 김호철 감독은 "이란은 월드리그에서 상위권에 있는 팀이다. 한국과 레벨이 다르다"라 말했다고 합니다.


(+)

  8.11 김호철 감독은 경기 직후 아시아 챔피언이라는 걸 강조하며 이란과의 게임에서 많이 배웠다 말했습니다. 만약 이란과 다시 게임을 한다면, 더 좋은 조합으로 나설것이라고도 했고요. 한국 선수들이 아직 어려서 주변 환경이나 청중의 영향을 받은 것 같다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문성민 선수는 기자회견에서 두번째 세트에서 이겼다면 결과가 바뀔 수 있었지만, 그렇지 못하고 패배한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 아시아 지역 조별 예선, 한국대표팀 선수 명단

아시아선수권과 같습니다. 문성민 선수와 박주형-정지석-이강원 선수 등이 보이고요. 신영석-진상헌 선수도 있죠.


(+)

기타 정보는 아래 링크에

- 남자배구 국가대표 아시아선수권 세계선수권 예선 최종명단, 포지션 신장 타점, 레벨 인정한 김호철 지휘, 문성민 박주형 이강원 이민규 - 2017 AVC 남자 아시아 챔피언쉽 인도네시아 배구





# 중계 어디서?

B조 호주 예선도 중계가 있었던걸 보아, 유투브 검색하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랍쪽 방송사에서 전 경기 중계예정. 중국 경기 같은 경우에는 CCTV에서 중계해줍니다. 


(하지만 해외사이트가 다 막혀서, 해외의 누군가가 방송해주지않으면 보기 힘들것 같아요.)


------

(속닥속닥) 해외 중계있으면 한국경기 시간에 페북 라이브........ -> 클릭

------


한국대표팀이 승리하는 것만 보고싶은 자국민의 욕심을 억누르며(?) 포스팅 마칩니다.


이후 남자 배구 U19대표팀의 세계선수권과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8월 중순 계속 이어지는데요. 정보는 아래에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