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中國男排记分员 江川 图片, 중국 남자배구 대표팀 다시뜨는 득점원, 쟝천 선수 등 Jiang Chuan 北京排球接应 - 2017 아시아 남자배구 선수권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中國男排记分员 江川 图片, 중국 남자배구 대표팀 다시뜨는 득점원, 쟝천 선수 등 Jiang Chuan 北京排球接应 - 2017 아시아 남자배구 선수권

ForReal 2017. 8. 22. 16:24
반응형

중국 남자배구 국가대표팀 경기 중 모습 아래에 담겼습니다.

2017 아시아선수권 대회 치루고 있는 중국남배 대표팀이에요.

지난 포스팅에도 레프트 지따오쉐 선수와 라이트 쟝천 선수가 많이 담겼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도 중국 세대교체의 핵, 새 득점원 쟝천 선수가 대부분이네요.


경기 중인 중국대표팀.

중국 대표팀 5번 선수도 교체해서 들어오면 공 때리는 소리 달라지며 파워보였었어요.

197cm 빙롱선수라고 하네요. 지난 시즌 2위팀, 북경클럽 소속.


중국의 블락벽은 굉장했습니다.

5-6위전에서는 사실 예선만큼 나오지는 않았지만

대회 시작 초반에 예선때는 완전히 상대 덮어씌우는데 정말 무서워보였어요.

선수들이 세터선수부너 198cm인데 얼마나 높겠어요~

하지만

그 큰 선수들이 ㅋㅋㅋ이렇게 몰려앉은 건 너무 귀엽죠ㅋㅋㅋ

이 선수들의 신장은

200 - 198 - 205 - 201

ㅋㅋㅋㅋㅋㅋ

맨 가장자리에 중국 닥터 선생님 간신히 앉아계시네요ㅋㅋ


중국은 세대교체 중이죠.

지난 2016 월드리그에서 2017 대표팀에도 다시 든 건 주전에서는 몇 선수 없는데요.

그 중에 위의 7번 죵웨이준 선수와 6번 리루밍 선수

그리고 아래 10번 지따오쉐 선수가 세대교체되는 중국 대표팀에서 좀 형노릇(?)을 하는 것 같았어요.

6번과 10번 선수는 지난 대표팀에서는 백업멤버였는데

2017년에 주전으로 계속 나섰고요.


웃고있는 중국대표팀 10번 지따오쉐선수.

지난 포스팅에도 썼지만 중국팀 중 체지방 가장 적어보이죠


서브는 조절하며 때리는 모습이었는데 서브 좋았어요.

강한 서브가 인상에 더 남았는데요,

8강 한중전에서도 이 선수때문에 한국이 흔들리던 장면 있었죠!ㅠㅠ


그리고 이제부터 no.2 쟝천선수 모습이 주루룩 나와요

프로필을 읊습니다.

중국대표팀 2번

94년 8월생, 94년생이면 현대 이시우 선수와 동갑이죠ㅋㅋ

205cm, 91kg 프로필.

키가 그렇게 커보이지 않는데 말이에요.

정말 205cm....?


중국 코치의 매의눈 앞에서 몸 푸는 중인 쟝천선수

ㅋㅋㅋ

약간 어리벙벙ㅋㅋ진돗개같은 눈을 갖고있는 것 같습니다ㅋㅋ

아 물론 공때릴때는 날아다녔어요


이란 상대 게임에서 공격중인 중국대표팀 쟝천선수.jpg


쟝천선수는 키가 커서 초등학교 4학년때 대표팀에 뽑혔고,

2010년 북경 유스팀에 들어가서 3년간 트레이닝했다고합니다.

그 유스팀에는 현재 국대, 북경팀 같이하는 류리빈, 장빙롱 등도 포함되어 있었고요.

2013년에 국내게임에서 우승하면서 스타로 떠오르기 시작했다고 하고요.


성인대표팀으로 올라오면서 부상을 겪고,

프로팀을 뛰면서 무릎수술하고 오랜 재활을 한 것 같은데요

그래서 아시아선수권에서도 성공률 떨어질때는

감독이 다른 선수로 교체하는 모습 여러번 보이기도 했어요.

5-6위전에서는 경기 중에 통증이 있는지 다리를 약간 절면서 플레이하기도 했는데요.

찡그리는 얼굴이 안쓰럽...94년생인데...ㅠㅠ


중국리그에서는 수도인 베이징, 북경구단에서

(현대였던) 오레올과 중국대표팀 17번 류리빈 선수와 함께 뛰는데요.

수술과 재활로 많은 시간을 보내고,

또 이후에 프로에서 주전자리를 잡기 어려웠던 쟝천이지만

지난 16-17시즌 MVP 받기도 했어요.

올스타에 뽑히기도 했고요.

첫 성인 국대로 뛰기도 했고요.

중국내에서는 팬들도 많이 갖고있는 것 같고요.


왠지 2017년 넘어오는 중국기사에서

"내 생애 최고의 해"타이틀이나 인터뷰가 있을 것 같은

중국의 '다시'떠오르는 별 쟝천 선수.

부상 관리 잘 하면서 뛰고,

중국리그에서 활약하는 소식이 한국까지도 들려오면 좋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