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맨홀 9회 줄거리 대사, 김재중 군대 편지 면회 속인 진숙 정혜성, 유이 사랑보다 우정이 더 아픈 수진, 약혼자 재현 변태 스토커? 10회 예고 봉필 진숙 결혼? 본문

기타/tv

맨홀 9회 줄거리 대사, 김재중 군대 편지 면회 속인 진숙 정혜성, 유이 사랑보다 우정이 더 아픈 수진, 약혼자 재현 변태 스토커? 10회 예고 봉필 진숙 결혼?

ForReal 2017. 9. 6. 23:33
반응형

맨홀 9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ㅋㅋ

  지난 주에는 봉필(김재중 분)이 수진(유이 분)의 마음을 알았지만 재현(장미관 분)이 끼어들며 엇갈렸고. 게다가 진숙이 봉필을 좋아하는 것까지 알게 되었죠. 과연 봉필은 맨홀을 다시 선택할까요?


극본 이재곤 정지은 연출 박만영

KBS 맨홀 이상한 나라의 필


#

  봉필이 한 행동은 재현과 수진을 이어주고, 불편한 진실은 리셋되지않는 상황. "수진아 난 뭘해야 될까 어떻게하면 널 되찾을 수 있을까" 고민하는 봉필.


<KBS 맨홀 방송화면>


# 잠에서 깬 봉필, 2014년 진숙의 생일 날 "어디서부터 뭘해야하지"

  그리고 봉필은 어두운 맨홀 뚜껑 아래에서 정신을 차려요. 봉필의 눈 앞 맨홀 속에서 수진이 결혼하는 모습이 보여요. "그 결혼은 안돼 수진아!"하는데 봉필은 도서실에서 자다가 일어나요. 석태에게 물어보자 "2014년"이라 말해요. 봉필이 군대 전역하지 얼마 안되었을땐데 수진이 결혼식이 보여서 봉필은 이게 뭔지 알 수 없어요.

  석태는 도서실에서 진숙에게 "우주메리미" 편지를 쓰고 있으면서 봉필에게 "진숙이 생일 선물 뭐해줄거냐?"물어봐요. 진숙이 이야기를 듣자 봉필은 진숙이 고백했던 게 기억나고 어떻게 해야하나 골치아파해요.

  왜 하필 3년전 2014년인지 봉필은 어디서부터 뭘해야할지 고민합니다.


<KBS 맨홀 방송화면>


# 일단 편지부터 찾으려는 봉필, 몰래 들어갔다 진숙에게 딱 걸리고

  진숙이네 집. 수진이 옆에서 요리 중이에요. 진숙이 일어나자 서프라이즈 생일상을 차려줘요. 진숙이네 집에 가던 봉필이 수진과 진숙이 사이좋게 생일밥 먹는 모습을 봐요. 진숙이 남자친구를 이야기하는 모습에 봉필은 편하게 들을 수는 없어요.

  '수진이 마음은 어떻게 풀어주고, 진숙이 마음은 어떻게 돌려놓지?'하면서 고민하며 길을 걸어요. 길에서 봉필은 수진의 엄마와 만나고, 수진과 싸웠냐는 물음에 봉필은 오해가 아직 안풀린 걸 알게 됩니다. 봉필은 "일단 편지부터 찾자!"하고 뛰어가요.


  봉필은 진숙이네 집에 가고 진숙이가 외출하는 걸 봐요. 열쇠 숨겨놓던 걸 찾아내서 진숙의 집에 들어가서 편지를 찾기 위해 서랍을 뒤집니다. 그런데 그 안에서 진숙과 봉필 두 사람이 찍힌 사진이 나와요. 그런데 진숙이 집에 와요. 미역국 끓여주러 왔다고 둘러대는 봉필. 두 사람은 실랑이 하다가 같이 바닥에 엎어지기도 해요. 미묘한 기류가 흐르고 봉필은 아니라고 미역 가지러 간다고 나가요. 진숙은 봉필의 편지를 옷장에 숨겨놨었어요.


<KBS 맨홀 방송화면>


# 아픈 구길 아버지, 구길 챙겨주는 건 정애와 달수

  기침을 하면서 술을 찾는 구길의 아버지. 구길은 술먹는 아버지를 말리지만 구길 아버지는 병원은 안가겠다고 말해요.

  당구장 앞에는 정애와 달수가 앉아있어요. 왜 늦게 왔는지, 아버지 괜찮으신지, 밥은 먹고다니는지 물으며 챙겨주러 온 정애와 달수였어요.


<KBS 맨홀 방송화면>


# 어시스턴트 수진에게 찾아와 작업거는 재현

  수진은 사진 어시스턴트 일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재현이 사진 찍는 선배에게 놀러와 수진을 바라보다 수진에게 말을 걸어요. 일부러 둘을 소개시켜주는 사진회사 대표. 재현이 직접 싸온 샌드위치를 먹는 수진. 두 사람은 같이 대화를 해요. 여가 이야기에 "수진씨가 같이 해주실래요?"묻는 재현. 그런데 수진이 통화하는 사이에 재현은 몰래 수진의 다이어리를 훔쳐봐요. 봉필과 진숙이 함께 있는 사진을 봐요. 재현은 저녁에 영화보자고 물어보고, 수진은 친구 생일파티 이야기를 합니다. 재현은 "재밌겠다. 저도 같이가도 돼요?" 물어봐요.


<KBS 맨홀 방송화면>


# 봉필의 "배달 사고"해명 안믿는 수진

  길을 가던 봉필이 수진과 재현의 모습을 보고 "어색해 보이는데. 아직 이때는 사귀고 있을때가 아니지?"알아채는 봉필. 봉필은 재현 앞에서 일부러 수진에게 친한척해요. 악수하면서 기싸움하는 재현과 봉필을 수진이 말려요. 

  재현이 간 뒤에 수진은 봉필에게 싸늘해요. 봉필은 수진을 쫓아가서 "우리 둘 사이엔 오해가 있다고!"하면서 군대 편지 답장 보냈던 이야기를 해요. 하지만 수진은 배달 사고라는 말을 안믿어요.


<KBS 맨홀 방송화면>


# 석태는 공무원 최종합격 # 석태 아빠는 봉봉호프 미자씨에게

  봉필이 진숙의 집을 뒤져도 편지는 나오지않아요. 그런데 봉필부모가 도서실의 봉필이 없는 자리에 갔다가 돌아가요. 석태도 도서실에 없어요. 석태는 진숙 생일 선물주려고 케잌을 고르는 중. 그리고 석태는 공무원 최종합격까지 했어요. 


  봉봉호프는 장사가 잘 안되고 있어요. 그런데 석태 아버지가 봉봉호프에 들어와서 500시켜요. 반기지않는 호프 사장. 석태 아빠는 호프 사장 미자씨에게 관심을 가지면서 어디사냐면서 같은 지구에 사는 거라며 좋아해요.


<KBS 맨홀 방송화면>


# 진숙에게 열쇠받아서 결국 편지 찾아낸 봉필

  진숙은 사케집에서 일하다가 봉필꼬치재료 두배로 갖다달라고 주문해요. 저녁에 봉필이 꼬치집에 오고 장사잘되는 모습을 봅니다. 그리고 진숙이한테 얘기좀 하자고불러요. 봉필은 "니네 집에다가 뭣좀 두고왔거든"하고 진숙에게 열쇠를 받아요. 진숙은 서프라이즈 파티를 해주려나 기대해요.

  결국 봉필은 진숙의 서랍에서 편지를 찾아냅니다.


<KBS 맨홀 방송화면>


# 재현, 수진의 스토커??, 진숙 생일에 수진과 함께 오고

  재현은 어두운 방안에서 수진에게 훔친 사진을 보다가 수진에서 봉필-진숙과 수진 사이를 갈라 수진 사진만 자기 방벽에 붙여요;;;;;;(뭐야 왜이래) 사실 재현의 방 한쪽에는 수진 사진이 가득 붙어있었어요


  봉봉호프에서 생일파티를 준비하는 친구들. 봉필도 도착하고, 곧이어 수진도 옵니다. 그런데 재현과 같이 오는 수진. 봉필은 그를 보면서 눈이 이글이글. 봉필은 재현이 나갈때 따라나가 말을 걸어요. "넌 선하게 웃고 있지만 악마에 가깝단 사실을 난 이미 알고있다. 수진이 옆에서 떨어지라고."하고 경고하는 봉필. 생일파티에서도 봉필은 계속 재현을 째려봐요. 결국 재현은 돌아갑니다.

  재현은 자신을 배웅하러 나온 수진에게 착한 말만해요. 


# 주머니 속 봉필의 편지 발견한 달수

  진숙이 호프에 도착했는데 케잌 사러간 석태는 케잌 모셔오르나 늦게와요. "내 선물! 분명히 사왔는데!"하고 봉필이 진숙 선물을 찾는데 달수가 봉필 주머니에서 봉필의 편지를 발견해요. "군사우편? 니가 수진이한테 보낸 편지 아냐?"하는 말에 진숙은 얼굴이 하얘져서 나가요. 수진도 놀라고, 늦게 도착한 석태는 어리둥절.


<KBS 맨홀 방송화면>


# 사과하는 봉필, 미안해하는 진숙, 그리고 수진은 "니가 우리 숙이 마음 아프게 안했으면"

  나가는 진숙을 잡는 봉필. 봉필은 "다 알아 니가 무슨 마음으로 이거 가져간 건지. 니 마음 너무 늦게 알아서 미안하다."하고 사과해요. "이거 가져가서 수진이 보여줄려고 그랬어? 넌 내 맘 알았더라도 넌 나한테 계속 상처줬을거야. 나 미안해서 수진이 얼굴도 못보겠어."말하는 진숙의 이야기를 밖으로 나오던 수진도 듣습니다.

  진숙이 간 뒤에서 봉필과 수진이 마주쳐요. 봉필은 자기가 쓴 편지를 수진에게 줘요 "이거 니꺼야. 조금 늦었지만." "그랬구나. 근데. 이게 이제와서 무슨 소용이야? 이 편지가 뭐라고." "편지때문이잖아. 그래서 우리 사이 멀어진 거잖아" "필아. 넌 정말 몰라. 우리 사이는 첨부터 오해같은 건 없었어. 봉필. 숙이가 오랫동안 너 진짜 많이 좋아했더라. 난 니가 우리 숙이 마음 아프게 안했으면 좋겠어." "수진아 너 설마 진숙이때문에 나 포기한거야?" "어떨땐 말야. 사랑보다 우정이 더 아프다? 그만하자. 필아"하고 수진은 필을 지나쳐서 가요.


<KBS 맨홀 방송화면>


# 석태, 진숙에게 수진이 보낸 편지 보여주지만 "포기가 안되는 걸 어떻게하니"

  집 앞에 못들어가고 앉아있는 진숙. 그 앞에 석태가 정장입고 나타나서 진숙을 불러요. "나 너한테 진짜 섭섭하다."하면서 진숙에게 합격 소식 제일 먼저 알려주고 축하받고싶었다 말해요. 석태는 "너가 미래의 남편은 공무원이었음 좋겠다 그랬지? 그래서 나 공무원 시험 준비한거야."하면서 진숙이한테 왜 자길 안봐주냐 물어요. "너가 필이 포기 못하듯이 나도 너 포기 못해."말하고 진숙이한테 보여주고 싶다고 석태는 진숙을 자기 집 앞으로 끌고가요. 석태는 수진이가 필이한테 보낸 편지들을 보여줘요. 석태는 필이가 미워서 편지 모았었던 걸 말해요. "읽어보면 알겠지만 필이만 일방적으로 수진이 좋아하는 거 아냐. 너 수진이랑 제일 친한 친구잖아. 필이 포기하면 안돼?"하고 묻는 석태에게 진숙은 "누굴 좋아하는 게 이렇게 많은 사람한테 미안한 일이 될 줄 몰랐는데 포기가 안되는 걸 어떻게 하니? 안되는데." 말하고 뒤로 돌아 가버려요.ㅠㅠ


<KBS 맨홀 방송화면>


# 엇갈린 건 수진의 편지 그리고 또 면회

  집에 도착한 수진은 필이가 보냈던 편지를 뜯어봐요. 군대 생활을 하나하나 적어놓은 봉필의 편지. "그 중 제일 그리운 건 엄마밥도 새벽 라면도 아닌 바로 너야." 수진이 보냈던, 엇갈린 편지에는 답장이 없어 걱정하는 내용이 담겼었어요. 답장없는 봉필에게 도시락 싸서 면회갔던 수진은 면회신청서에 "여자친구"라고 썼다 지우기까지했었는데, 다른 사람이 면회와서 나갔다는 봉필은 진숙과 있었습니다. 수진은 그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기도 했었어요.

  '필아 우린 너무 늦어버렸어.'하고 혼자 방에서 울음을 터뜨리는 수진.


#

  "수진이는 이미 날 포기하기로 선택했어"하며 더 이상 뭘해야할지 몰라 괴로워하면서 봉필은 맨홀앞으로 걸어가요


<KBS 맨홀 방송화면>


# 진숙, 봉필이 놓고 간 선물 발견하고 눈물

  진숙은 다시 집에 돌아와서 키가 돌아와있는 걸 알아채요. 진숙은 집에 들어가서 할머니에게 전화해요. 할머니에게는 생일파티 잘했다 하는 진숙. 그리고 책상위에서 진숙은 봉필이 놔둔 생일 선물을 발견해요. 봉필은 편지를 찾아 나가느라 진숙 생일 선물을 놓고간거였어요. 진숙은 눈물을 삼킵니다.


#

  에필로그는 진숙과 수진이 맥주 마시면서 이야기하는 장면이 나와요. 두 사람 모두 봉필의 면회를 가려고 서로 비밀로 숨기고, 주말에 갈 곳있다고 농담하며 이야기했었어요. (이건 너무 슬프자나...)


  예고편에 달수가 도련님? 결혼한 진숙과 봉필??? 유학?? 뭔가 많이 꼬이는 건 같은 모습이 보였어요 뭐죠?_? 그리고 또 맨홀막으려는 석태?? 뭘까요?

  설마 봉필과 진숙 결혼한 뒤에야 진숙이 석태를 알아보나요~~?ㅋㅋ 뭘까요.

+

  우왕 오늘 ost 엄청 크게 나왔죠(반갑) 아래에 들으면서 가사 적었어요 .....ㅇ...음원은 아직 안나왔습니다. 매일 검색하는데 안나오네요 (휵..ㅠ....) 그래도 내일 10회니까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혹시 진심인건지 다시 묻고싶었어. 열리지않는 내 맘을 넌 어루만져서 겁이 나지만 나에게 모두 열어. 우리 닮아간다면 서로 느낄 수 있어. 너의 아픔을. 이젠 알아. 흐르는 눈물을 보면 내 마음도 같이 찢어지는 것 같아. 이젠 아픔도 난 너에게, 모든 상처도 다 너에게, 불안했던 마음까지 모두 다, 너에게 다 맡기고 싶어. 나 여태 그 마음을 닫은 채 나혼자 살 수 있다 믿었던거야. 바보처럼"

+

  석태 아버지가 봉봉호프 사장에게 집적집적하는건 왜 나오는 걸까요? 앞으로 이것때문에 무슨 큰 일 나는 걸까요???

+

그런데 재현은 왜 수진 사진을 그렇게 붙여놓은 걸까요?? 여자친구도 있는데;;; 변태인걸까요;;; 봉필이 말한 것처럼 앞뒤다른 사람이라 음흉해서 그런걸까요;; 왜 의도적으로 접근한 걸까요?

+

수진이와 숙이의 우정은 오늘 미역국 장면이랑 할머니 장면에서처럼 일반 친구와 친구가 아니라 약간 엄마(?)같은 의미도 있던 것 같죠? 의지많이하는 두 사람이라서 그동안 왜 그렇게 서로 잠자코있었는지 이해가게했죠.

  오늘 수진의 울음 너무 슬펐죠ㅠㅠ

  그런데 편지도 숨기고 면회도 몰래가고 하는게 진숙이가 수진이 입장에서는 진짜 나쁜친구 맞는거죠ㅠㅠ? 아닌가 수진이 쌍방으로 좋아하는 거 몰라서 그런건가....아니 어렸을적에 좋아하는 거 들었었는데....여하튼 9회 다보고나니까 진숙이 나빴어요ㅋㅋㅋㅋ 이해는 하지만 나빳죠ㅋㅋ

+

3,4 회때만해도 중국SNS에서 큰 반응이 없었는데 지난 주에 진숙과의 관계 나오면서 중국 반응 많이 올라오는 듯보여요 신기ㅋㅋ

+

맨홀 이상한 나라의 필은 수목 밤 10시에 KBS에서 하는 드라마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