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란제리 소녀시대 2회 줄거리 대사, 채서진 이종현 백허그 설렌다 혜주 영춘 계란빵, 정희아빠 이모 관계? 장희빈 작전, 물빠진 정희 동문 인공호흡, 친구된 혜주, 방송제 손진 쪽지 우산 착각 본문
란제리 소녀시대 2회 줄거리 대사, 채서진 이종현 백허그 설렌다 혜주 영춘 계란빵, 정희아빠 이모 관계? 장희빈 작전, 물빠진 정희 동문 인공호흡, 친구된 혜주, 방송제 손진 쪽지 우산 착각
ForReal 2017. 9. 12. 23:32란제리 소녀시대 2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하는 노트에요!
어제 시작한 새 드라마죠! 주인공 79년도의 여고생 정희(보나 분)가 손진(여회현 분)오빠에게 반했고, 이 동네에 이쁜 서울의 전학생 박혜주(채서진 분)가 정희를 불안하게 만들었죠. 과연. 정희의 짝사랑은 이뤄질까요?
극본 윤경아 연출 홍석구
KBS 란제리 소녀시대
# 모두 반기는 전학생 혜주를 질투하는 정희
선생님은 교수님 딸이고 서울에서 전교1등만했다는 말을 하며 박혜주를 교실에 소개해요. 혜주는 인사하는데 벌서는 친구들한테 미안하다며 선생님에게 벌을 거둬달라고 말을 해요. 선생님은 혜주를 칭찬하며 벌을 그만서게해요. "저는 산울림과 혜은이와 비틀즈를 좋아하는 평범한 학생입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꼭 열렬한 사랑을 해보고싶은 뜨거운 여자랍니다!"라고 자기 소개를 하는 혜주. 그 모습에 교실 학생들은 환호하며 박수쳐요.
다른 여학생들은 화장실에서 예쁘다고 하는데 정희는 아니라고 해요. 복도에서 정희와 혜주가 마주치고, 혜주가 어제 사고에 대해 말을 걸고 친하게 지내자 인사합니다. 손을 내미는 혜주의 악수를 모른척하고 가는 정희.
<KBS 란제리 소녀시대 방송화면>
# 계륜고 남학생들, 손진도 혜주에게 관심 # 동문은 정희바라기
봉수, 동문이까지 계륜고 남학생들이 교문앞에 혜주를 보러 몰려왔어요. 그것때문에 정희는 질투를 합니다. 그런데 동문이는 정희보러 왔다며 정희에게 말걸어요. 무시하고 가는 정희에게 동문이가 빵 떡볶이 사준다고 해도 정희는 가요.
집에 가는 혜주. 길에서 손진이 혜주를 기다리다 우연히 마주친척 말을 걸어요. 그리고 지나가는 영춘이가 둘의 모습을 보고 갑니다. 손진은 "잘 모르는거나 도움 청할 일 있으면 연락해요"하고 전화번호를 줘요.
봉수는 "코스모스 느그 반이라매?"하며 정희한테 물으며 좋아해요. 그런데 두 사람을 보고 있는 공장 여직원. 여직원은 코스모스 이야기에 기분이 안좋아요. 오빠한테 잘 안한다면서 혼내고 가는 정희아빠.
정희는 거울을 보며 "아 박혜주 그 서울 가스나 묘하게 거슬리네. 서울 가스나가 어디가 이쁘노. 내가 훨배 낫지."하고 일요일에 손진오빠 볼 생각만 해요.
# 정희의 방송실까지 혜주의 영향
점심시간. 방송반에서 낮방송을 나눠서 하기로 한 정희. 그런데 혜주의 목소리가 나와요. 정희는 화가 나서 방송실로 달려가요. "혜주도 전에 방송반에서 DJ였단다. 추천받았다"하고 얘기해주는 방송부장.
<KBS 란제리 소녀시대 방송화면>
# 체육복 없는 두 사람, 혜주의 손을 잡아주는 정희
시간표가 바뀌어 갑자기 교련 시간. 정희의 체육복은 애숙이가 훔쳐갔어요. 한편 서울 가스나도 끈 난닝구 입었다면서 애들이 놀라요.
교련 시간. 혜주와 정희 두 사람만 다른 운동복을 입고 나왔어요. 교련 선생님이 앞으로 불러 혼내요. 정희는 체육복 못가져왔지만 교련선생님에게 의견을 말하는 혜주를 보며 "이쁘다..."생각해요. 교련 선생님은 혜주가 의견을 말하는 것에 화나서 운동장 열바퀴를 벌로 시켜요.
먼저는 앞서가던 혜주를 정희가 쫓아갑니다. 혜주는 뛰면서 "정희야 미안해"사과해요. 힘들어하는 혜주에게 정희는 "여 잡아라"하면서 자기 교복을 내밉니다. 그리고 멈추려는 혜주의 손을 잡고 뛰어주는 정희.
혜주는 정희한테 "학교끝나고 시간돼?"물어봐요. 정희는 방송반에 관한 건 방송반 순임이한테 물어보라고 말하고 가요.
# 애숙, 담배 걸린 것 정희때문이라 오해 # 영춘과 출소한 오빠?
벌받는 정희를 보며 좋아하던 심애숙은 담임 오만상 선생에게 불려가요. 교회에서 담배 핀 것을 떠보는 선생님. 애숙은 매맞아요.
학교 끝나고 집에 가는 정희. 애숙이 골목에서 정희를 기다리고 있어요. 애숙은 정희가 자기 이른 줄 알고 "내 근신 끝나면 자근자근 밟아줄게"하고 경고해요. 그런데 마침 영춘이 지나가고, 영춘을 보자 애숙은 영춘 팔을 잡고 말을 걸며 "출소한 오빠"이야기를 합니다.
집에 가서 정희는 이모를 보고 영춘이 정말 건달인가 보더라고 이야기해요. 정희 엄마도 지나가다가 영춘이 근본 없는 놈이라면서 조심하라 해요. 한편 요강 열심히 닦는 정희의 이모.
<영춘 혜주 백허그 사건 영상>
# 혜주 집 일 도와주다가 영춘 백허그 사건, 혜주의 계란빵 선물
영춘은 혜주네 집에서 망치질 일하고 있어요. 혜주가 인사하고 말 걸어도 대충 대꾸하다가 결국 무시하는 영춘. 그런데 영춘이 일하다가 나무판자를 떨어트리고 혜주가 안다치게 막으려고 혜주 등을 안아요. 마침 앵초가 달려와서 이 모습을 봐요. 앵초가 여기 있으면 안되냐고 묻자 혜주는 앵초를 자신이 데리고 있는다며 데려가요.
앵초는 혜주가 사준 계란빵을 들고가요. "오빠 주라캤다"하는 말에 좋은 듯하지만 표현없는 영춘.
좁은 방. 앵초를 재우고 영춘은 계란빵을 열어먹어봐요.
# 화요일, 여전히 질투중인 정희
ㅋㅋㅋㅋㅋㅋ 서울말 발음 영어 발음을 집에서 연습하고 있는 정희. 봉수가 들어와서 "너 올리비아 흉내내는 거지? 쌤나가지고?"하고 올려요. 코스모스 대신 올리비아라고 혜주를 부른다는 봉수.
정희는 아직도 화요일인게 싫어요.
<KBS 란제리 소녀시대 방송화면>
# 이모와 정희아빠 사이 이상한 행동들
정희아빠가 자는 방에 요강을 들고 이모가 들어갈까말까 하고 있어요. 사모님이 안방에 없어서 못 들여놓고 있는 이모였어요. 정희아빠가 나와서 요강 달라고 빼앗아서 가요. 볼을 감싸고 가는 정희이모와 그 뒤를 보며 한숨쉬는 정희아빠. 그를 보는 정희
정희엄마는 공장에서 엄청 빠르게 미싱질 중. (이모는 정희엄마 여기있는 줄 알고 올라간 거였죠??)늦게서 요강 이야기 듣고 "요강에 손가락 하나는 안대는 인간이 야~"하고 말하는 정희 엄마.
<KBS 란제리 소녀시대 방송화면>
# 도서관에서 만난 정희-혜주 '친구가 되고'
다음 날 학교에서 혜주의 인사를 안받아주는 정희.
그리고 일요일이 되었어요. 정희는 손진을 찾는데 안보이고, 정희를 보고있는 동문만 도서실에 있습니다. 그런데 정희가 도서관 밖으로 나왔다가 손진을 발견해요. 누군가에게 말을 걸려하는 손진인데 정희가 말을 겁니다. 손진은 "과외가 있어가지고"하면서 간다고 하고 갑니다.
이후 정희는 손진오빠를 따라가려 짐을 싸서 나가지만 손진은 못보고 음반 자료실에 왔다는 혜주와 만나요. 혜주는 노래를 흥얼 거려요. 정희는 "또 팝송이가.."하면서 맘에 안들어하는데 혜주는 정희의 생각과 달라요. 결국 빵터진 정희. 두 사람은 길가다가 같이 노래하고 춤춰요. 눈 마주치며 웃으며 신난 혜주와 정희.
혜주는 집 앞에서 들어가기 전에 교련시간에 정희가 손 잡고 뛰어준 것에 감동했다며 "난 그때 마음 먹었다? 니랑 꼭 제일 친한 친구가 되야지하고. 정희야 우리 친구 된거지?"하고 말해요. 정희는 "가방 예쁘네"하고 학교에서 보자 말하고 가요. '그 순간 지난 일주일간 혜주를 질투했던 내가 몹시도 부끄러워졋다. 그리고 비로소 알았다. 나도 혜주랑 친해지도 싶어 했었다는걸.'생각하는 정희.
학교에서 혜주는 정희에게 선물을 줘요. 정희가 예쁘다고 한걸 만들어서 친구된 기념 선물이라고 주는 혜주.
<KBS 란제리 소녀시대 방송화면>
# 계륜고 방송반 조인트, 장희빈 작전 써주는 정희 친구들, 정희-손진 함께 사회보게되고
방송실에서 계륜고와 조인트하고, 회장 손진오빠와 만난다는 이야기에 정희는 좋아해요. 정희의 친구들은 "박혜주 서울 이쁜이가 걸림돌이 될 수 있다?"하고 말해요. "손진도 박혜주한테 반하는거 아이가?"라는 말에 "장희빈 작전을 쓰는게다. 장희빈이 이쁜 궁녀들은 숙종눈 안띄는 곳에 숨겨뒀다 아이가?"하고 말하는 친구. 그렇게 몬한다는 정희. 대신에 친구들이 해준다고 해요.ㅋㅋㅋ
<KBS 란제리 소녀시대 방송화면>
계륜고 방송반이 오는 날. 나머지 학습하는 날 혜주에게 계속 공부 가르쳐달라고 질문하는 친구들이었어요. 그리고 결국 계륜고 남학생들이 학교에 옵니다. 손진이 정희를 알아보고 "또보네. 인연이네 우리."하는 말에 설레어하는 정희. '오빠도 내를 그리워했던 걸까?'하고 혼자 생각하는 정희에요. 방송제 회의를 하고 있는 도중 혜주가 늦게 도착해요. 방송제는 계륜고에서 손진이 사회를 보고, 여학생 중에서는 누가 사회를 보냐고 묻자 혜주는 "저는 대구 말씨를 예쁘게 보는 정희가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이야기해요. 옆에서 손진도 정희를 보며 정희를 추천합니다. 정희는 황홀해해요.
하지만 정희는 혜주를 못오게 하려했던 것에 미안해해요.
# 정희, 손진의 쪽지 발견하고 우산받고 착각속 행복
집에 돌아가던 정희는 가방 속에 있는 "시장앞에서 5시반에 보자"하는 쪽지를 발견하고 뛰어갑니다. 비와서 뛰어가는 정희. "오빠"부르는 말에 우산쓰고 뒤를 도는 손진이에요. 손진은 과외시간이 다되었다면서 정희에게 우산을 주고 가요. 정희는 '오빠는 그냥 내 얼굴을 한번 더 보고싶었던 기다. 확실하다'생각하면서 비가 멈췄는데도 우산쓰고 좋아하면서 집에 돌아가요.
정희를 보면서 봉수는 정희가 손진 좋아한다 뭐라하고 옆에 있던 동문이 "아직도 손진 좋아하나?"물어요. 정희 뒷모습만 바라보는 동문.
<KBS 란제리 소녀시대 방송화면>
# 혜주, 영춘에게 방송제 초대권 주고 # 영춘 기다리는 건달?
혜주는 약국앞으로 가서 영춘에게 방송제 초대권을 주며 오라고 말해요. 큰 반응없는 영춘. 그러다가 "내 아저씨 아닌데예?"해요. 그리고 영춘은 "박혜주" 이름을 읽어봐요. 집에 가서 영춘은 혜주를 생각하며 웃습니다. 그런데 약국을 닫고 나오는 길에 건달이 "영추이"하고 불러요. "니 이러고 산다고 양아치가 선비 되나?"합니다. 영춘을 때리는 건달. 결국 영춘이 건달을 제압하고 "까불지마라 뒤진다"경고하고 가요.
<KBS 란제리 소녀시대 방송화면>
# 이모의 이상한 행동?
이모는 밤에 정희를 보러 갔다가 거실에서 정희아빠와 마주쳐요. 그떄 정희 엄마가 나오자 급히 바닥닦는척을 하는 이모.
<KBS 란제리 소녀시대 방송화면>
# 방송제 전날, 물에 빠진 정희 동문이 구하고
정희는 손진과 방송제하는 상상을 하며 좋아해요. 부장 선배가 정희를 쉬라고 했다고 정희는 목욕하러 간다고 가요. 그런데 골목에 애숙이가 시비를 걸어요. "니 방송제 사회 본다매?"하면서 강냉이를 턴다하는 애숙이. 정희는 줄행랑을 칩니다. 그리고 물앞까지 간 정희와 아카시아파. 결국 정희는 물에 빠져요. "내 수영 못한다"하면서 물에서 허우적대는 정희. 그리고 손진이 나타나서 정희를 물에서 구해 올려요(아 연출ㅋㅋㅋ)
<KBS 란제리 소녀시대 방송화면>
하지만 사실 정신 잃은 정희를 구한 남학생은 동문이었어요. 동문에게 응급처치를 시키고 도망가는 여학생들. 동문이 "내 니를 꼭 책임질끼다"하면서 가슴을 눌러요. 정희는 물을 토합니다. 하지만 일어나지 않는 정희를 보고 동문은 "마우스 투 마우스 실시"하면서 입을 가져가요. 정희는 손진이라고 생각하며 정신을 서서히 차립니다.
<KBS 란제리 소녀시대 방송화면>
# 눈 뜬 정희, 방송제는 이미 끝나고, 혜주와 손진의 모습 봐버리는데
정희는 병원에서 깨어나요. 정희엄마는 정희를 혼내고 정희는 "손진오빠야는? 내를 구한 손진오빠는?"묻는데 "동문이는 저 옆방에 누워있다!"하는 봉수에요. 정희는 상황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방송제는 벌써 했어요!"라는 봉수. 쓰러져있는 사이에 하루가 지났어요. 정희는 환자복을 입고 달려나가요. 방송제는 이미 끝났습니다. 정희는 빈 강당에서 울어요. 그런데 강당에서 목소리가 들려요. "혜주야 이러지 마라." "이러지 마세요 선배님." "니 왜이리 내 마음을 몰라주노"하는 손진의 모습이 보입니다. 정희는 꽃을 들고있는 손진이 혜주를 잡는 모습을 봐요. 상황을 파악하며 뒤로도는 정희.
#
예고편은 ...... 없었어요 오잉?
+
2회도 재밌었네요. 재밌어요ㅋㅋ
+
이모는 정희의 이모가 아닌거죠?? 왜 이모인거죠??? 정희엄마가 "이모"라고 부르는데..... 설마 정희엄마가 이모는 아니겠죠--;ㅋㅋㅋ 뭔가 두 사람 사이에 묘한 기류 뭘까요 그냥 바람일까요? 이 나쁜 가부장 아저씨ㅋㅋㅋ
+
손진의 쪽지는 가방 착각해서 잘못넣은 거겠죠?ㅠㅠ아니면 손진이 도박해보려고 하나에 넣은 거였겠죠?ㅠㅠ
+
과연 영춘은 방송제에 갔었을까요? 영춘이랑 혜주가 쌍방간에 좋아하는 거라서 가장 설레는 거 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