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란제리 소녀시대 3회 줄거리 대사, 이종현 채서진 설레는 약국 러브라인, 전국1등 혜주, 배동문 고백 손진 거짓말, 권해효 이모, 도희 무릎, 교련선생도 영춘 짝사랑, 서영주 보나, 몇부작 본문

기타/tv

란제리 소녀시대 3회 줄거리 대사, 이종현 채서진 설레는 약국 러브라인, 전국1등 혜주, 배동문 고백 손진 거짓말, 권해효 이모, 도희 무릎, 교련선생도 영춘 짝사랑, 서영주 보나, 몇부작

ForReal 2017. 9. 18. 23:44
반응형

란제리 소녀시대 3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주에 시작한 드라마죠! 79년대의 대구. 주인공 정희(보나 분)가 테리우스 손진(여회현 분)에게 반했지만 손진은 서울에서 전학와 정희와 친구가 된 혜주(채서진 분)에게 구애하고 있었죠.


극본 윤경아 연출 홍석구

KBS 란제리 소녀시대


# 혜주, 정희의 마음 알고, # 정희엄마 심애숙때문인 거 알고

  정희한테 거짓말하는 손진. 결국 정희가 쓰러지고 정희오빠가 와서 정희를 업고 병원으로 가요.

  혜주는 늦게야 친구들에게 정희가 손진을 많이 좋아하고, 기다렸던 걸 듣게됩니다. 그리고 "그게 다 심애숙이 다 그 가스나때문이다"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정희엄마와 이모도 들어요. "심애숙이 그 대포집 딸년 맞지?"하면서 내일 찾아갈거라 화내는 정희엄마.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그러다가 동문이가 생각나서 병실에 찾아가는 정희엄마. "동문이 부모님이 해외여행 중이십니다"말하는 정희이모에요. 정희엄마는 집이 부자고 효심이 가득하고, 1등만하는 우등생이라는 말을 듣고 동문을 좋아해요. 동문은 꿈에서 정희생각하면서 좋아하고요.


# 교련선생님, 영춘 짝사랑??

  한편 약국에 온 교련선생님. 교련선생에게 "오늘은 어디가 안좋으십니까?"묻는 영춘입니다. (맨날오나봐요ㅋㅋ)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 영춘, 혜주 앞에서는 안간척, 사실 방송제에 갔었고

  혜주는 방송제 후에 손진에게 "전에도 말씀드렸는데 좋은 선후배사이였으면 좋겠습니다."하고 거절하는 중이었어요. 이를 생각하면서 약국으로 향하는 혜주. 혜주는 인사하고 방송제 안온거에 대해 물어요. "내가 그리 한가한 사람인줄 압니까?"말하는 영춘. 혜주는 울 듯이 고개를 숙이고 가요. 하지만 영춘의 "나 아저씨 아니라니까내."하는 말에 씨익 웃고 가요.

  사실 영춘은 방송제에 갔었어요. 방송제에서 "이성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얼굴을 붉히던 혜주를 서서 바라봤었어요.


<영춘 - 혜주 방송제>


# 혜주의 아빠, 수상한 손님?

  집에 간 혜주. 아빠는 손님과 식사중. "밖에 누구 없었니? 수상한 사람?"묻는 아빠. 아빠는 손님이 자기 제자라면서 "아무한테도 이야기하면 안된다."말해요. 혜주는 안좋은 예감을 해요.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 동문 잘못된 줄 알고 우는 정희 # 애숙이 퇴학 말하러 학교 간 정희 엄마

  정희가 병원에서 잠을 깨요. 그러다가 간호사가 비어 있는 침대 학생이 중퇴로 서울로 이송되었다는 말을 하고 배동문이 잘못된 줄 알고 정희가 울어요. 그런데 그 침대는 동문이 침대가 아니었어요. 뒤에서 동문이 나타나자 정희는 동문을 안으면서 다행이라 그래요. 그리고 물 먹은 이야기하다가 정희는 입맞춘 게 생각나서 "물어내라고"하며 동문에게 따져요. 그런데 찾아온 공장 언니. 서운해하는 정희에게 정희 엄마 이야기를 하는 언니.

  정희 엄마는 학교에 가서 "심애숙이 퇴학시켜 주이소"하고 따지는 중이에요.


# 동문 병원에서 홧김에 고백

  병원에서 손진을 생각하는 정희에게 "니 또 손진 생각하나?"묻는 동문입니다. 상관하지말라 뭐라하는 정희에게 "내 니 좋아한다. 그래서 상관하는기다!"하고 고백하는 동문이에요. 동문이 어떻게 될지 모른다하자 정희는 동문 얼굴을 꼬집고 웃으며 가요. 동문은 이런 반응에 웃어요 "다 털어놓으니까 시원하네. 가 아니고 와이리 쓰리노 무겁고."라 혼잣말하는 배동문.


# 선생님에게 처벌받은 심애숙, 혜주와 싸움날 뻔하지만

  심애숙은 오선생님에게 매를 맞아요. 지 혼자 빠진거라고, 이 딴 학교 안다니고 싶다고 하는 심애숙. 그리고 교련선생님이 오선생님에게 의논하자며 와요.

  애숙은 "내 꼬바른거 니들 맞지? 니들 길 댕길때 조심해라"하면서 친구들한테 경고해요. 그리고 웃고있는 애를 때려요. 옆에서 보던 혜주가 화가나서 "이래도 돼? 친구 머리를 때려도 되냐고?"소리쳐요. 말숙은 싸우려는 기세로 혜주한테 달려들어요. 마침 오선생님이 와서 "너 같은 인간쓰레기가 박혜주같은 여대생을 쳐다볼 것 같나??"하고 혼내요. 당황하는 혜주. 애숙만 복도에 벌을 세우는 선생님. 혜주는 아무 말 못해요.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 정희에게 찾아온 혜주 "손진 선배때문에 멀어지지 않았으면"

  집에 돌아온 정희. 정희 엄마는 못가봤다고, 병원비 뭐라고 정희한테 뭐라해요. 이때 혜주가 꽃을 들고 정희집에 찾아옵니다.

  정희와 혜주는 정희 방에 가요. 어색해하는 정희. "혜주야 솔직하게 말해줄래? 니 손진오빠야랑 무슨 사인데? 오빠가 들이대는 중이가?"하고 물어봐요. 혜주는 "아무사이도 아니야."대답해요. "나를 위로하려고 하는 말이면 날 쪼다로 만드는거다"하는 정희에게 손진에게 감정없다면서 "손진선배때문에 우리 사이 멀어지지않았으면 좋겠어"하고 말하는 혜주.

  좀 이따가 정희엄마가 먹을 걸 들고 방에 들어와요. 봉수도 서울말 쓰는척하면서 말걸어요ㅋㅋㅋ. 자주 놀러오라고 하는 정희엄마. 봉수는 옷도 싹 갈아입고 혜주를 따라가고 그 모습을 공장 여직원이 봐요.


# 동문의 쪽지, 이모의 위로

  배웅 안하고 방에서 혼자 우산쓰고 있는 정희. 정희이모가 와요. "이모야 혜주 내보다 이쁘지?"하는 정희에게 이모는 정희가 이쁘다고 해줘요. 그리고 동문이가 쓰고 간 쪽지를 정희에게 보여주는 이모 "그거 아나? 니는 자는 모습도 참 이쁘다" 써놓은 동문.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 서운함 이야기하는 정희 앞에서 밥상 엎는 정희 아버지

  저녁때 밥먹는 정희네 가족. 상 따로 밥먹어요. 정희 다쳐서 도가니탕을 먹는다는 말에 "가시나가 다친게 뭐 자랑이라고 이걸 끓이노"하고 혼내는 아버지. 정희는 아빠한테 너무한다고 치사하다고 대들어요. 아버지는 밥상을 엎어요. "4대독자 뽕수랑 남의 집 제사상 차릴 너랑 같나?" "저는 남의 제삿상 안차릴건데요? 엄마처럼 이렇게 안살거라. 억수로 잘나가는 여자되가 우리집 제삿상차릴남자 만날건데요?"하고 대들어요. 정희를 죽인다고 하고 난리치는 정희아빠. 정희이모가 그러지말라고 하자 드디어 멈칫해요. 그런데 여기 손님이 와요.


# 사과하러 온 애숙에게 엄마 이야기하며 무릎 꿇리는 정희아버지

  교련선생님과 오선생님이 애숙이를 데리고 와서 정희부모에게 사과를 해요. 정희아빠가 "니 우리 정희한테 사과해라. 무릎꿇고 빌어라."하고 애숙이한테 시켜요. 애숙은 그렇게 못하겠다고 불을 켜고 나가요. "니 대포집 점포 주인이 내 아는 형님인데? 니 어미 가게 빼라고 해도 되것지?"하고 애숙이한테 뭐라하는 정희아버지. 그 말 듣자마자 애숙은 정희한테 무릎을 꿇고 사과해요. 정희가 애숙을 일으켜세우려해요 "아버지 나한테 미안한거 이렇게 풀면 안돼지"하면서 정희는 집밖으로 달려나가요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 독불 정희아버지, 이모 앞에서는 로맨티스트....

  정희는 심애숙도 혜주도 미웠지만 그 날 제일로 미웠었던 건 아버지였다 생각해요. "세상이 자기 중심으로 돌아가는 줄 아는 사람. 부끄러운 자신을 감추기 위해 약자를 더욱 더 찍어 누르는 사람. 나는 아부지가 정말 싫다." 생각합니다.


  약국에 달려간 정희아빠. 뜨거운 거에 데이면 뭐 발라야하는지 물어봐요. 약봉지는 정희이모방에 있어요. 약을 보고 놀라는 이모.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 애숙, 영춘에게 위로받고 싶어하지만

  영춘이 약국을 닫고 가는 앞에 애숙이 와서 "나 오늘 술한잔 사줄래?"하고 말걸어요. 앵초 기다린다면서 거절하는 영춘. 그 앞에 오토바이 끌고오는 남자가 애숙이한테 술먹자고 해요. 애숙이는 영춘 보라는 듯이 오토바이에 타고 가요. 잡지 못하는 영춘.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 정희, 손진에게 직접 물어보지만, 동문 같이 물어봐주지만

  학교. 선뜻 혜주에게 다가가지 못하는 정희.  전국 모의고사에서 전국 1등을 했다는 걸 선생님이 발표해요. 전국 운문대회 장학도 먹었다는 걸 선생님이 칭찬하고요. "맞다. 나는 혜주한테 쨉이 안된다"생각하는 정희에요. '손진오빠야의 여자친구로서도 쨉이 안된다는 생각이 나를 괴롭힌다.' 정희는 진실을 직접 밝히겠다 생각해요.

  정희는 계륜고 앞에 가서 손진을 기다려요. 걸으면서 이야기하는 두 사람. 정희는 혜주랑 무슨 사이냐고 솔직하게 말해달라 물어봐요. 손진은 "혜주는 그냥 좋은 후배다"대답합니다. 그 뒤에서 동문이 와서 "진짭니까"말걸어요. 동문은 "정희가 선배님때문에 맘고생 많이 했다아입니까. 그래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합니다. 동문이 정희를 좋아한다는 말에 손진도 웃어요.

  정희를 계속 쫓아가는 동문. 왜 따라오냐는 정희에게 "나. 이정희를 좋아하는 남자."하는 동문입니다. 한참 티격태격대다가 정희에게 "배고푸지 빵 묵을래?"하면서 말거는 동문.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 혜주 다쳤다는 말에 손부터 잡는 영춘이지만, 앵초 사라지자 혜주에게 소리치는데

  영춘이 알바하다가 손님으로부터 혜주가 전국1등이라는 이야기를 듣게됩니다. 

  영춘이 약국에서 일하는 중에 혜주가 와요. 약사님 없다고 혜주는 보지도 않던 영춘은 "손을 다쳐서 그런데요.."하는 말에 혜주 손을 잡고 놀라는 영춘이에요 "우짜다가" 혜주는 놀라서 집에 온 손님 손이 다친거라 말해요.

  혜주네 손님은 수배중이었어요. 혜주아버지가 치료해줍니다. 그런데 앵초가 혜주의 방에서 울며 나와요. 혜주는 언제왔냐며 앵초를 달래요. 한편 앵초가 없어진걸 보고 영춘은 놀라서 동네를 다 찾아다녀요. 놀란 영춘은 앵초를 보자마자 엉덩이를 매질하고 앵초는 울어요. 말리는 혜주에게 "우리 앵초가 그지인줄 압니까?"하고 화내고 가는 영춘.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 정희, 구애하는 손진과 따지는 동문 모두 보게 되고

  동문은 친구 봉수를 보러 정희네로 가요. 정희엄마가 잘해줍니다. 동문은 정희 얼굴 한번 더 보고 가려고 서있고 그래요. 봉수는 엄마가 잘해주는 동문을 질투해요. 동문은 과식하고 집가다가 변소에 들러요.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한편 정희는 혜주와 풀자고 생각하고 집밖으로 나서요. 그런데 길에서 손진을 보고 쫓아갑니다. 손진은 혜주 집앞에서 기다리고 혜주한테 구애합니다. 정희는 이 모습을 다 봐요. 정희는 자기에게 거짓말했던 걸 알아채요. 그런데 뒤에서 변소에 갔던 동문이 달려와서 "선배님 정희한테 와 거짓말했습니까"하고 따져요. "난처한 상황 피하겠다고 모진 소리 못하는 거는 당사자를 위한게 아니라고..."하면서 "정희한테 단디 얘기해 주십시오."하다가 동문은 손진한테 얻어맞아요. 다 보고있는 정희.

  정희는 이제 모든 걸 이해합니다.


<KBS 란제리소녀시대 방송화면>


# 길바닥에서 같이 앉아 우는 동문과 정희

  집에 돌아가다 길에 주저앉은 동문. 그 앞에 정희가 서요. 놀라는 동문에게 "누구한테 이리 맞았노?"하고 정희가 물어요. 깡패한테 맞았다고 하는 동문. 정희는 동문 피을 닦아줘요. 동문은 정희가 우는 걸 봐요. 아버지한테 혼났다고 하면서 정희는 더 울어요. "울어라. 내가 망봐줄게."하는 동문. 그 옆에서 같이 우는 동문. 정희가 왜 우냐 묻자 말못하고 '나는 속상해서 운다. 정희 네 맘을 얻을 수가 없어서. 손진한테 이래 쨉도 안되는 존재라서.'라 생각하는 동문이에요. 정희와 동문은 나란히 앉아 엉엉 울어요.


#

  예고편에는 손진 정리했다는 정희. 하지만 봉수가 정희와 손진을 도와주나봐요ㅋㅋㅋ 혜주는 영춘에게 뭘 도와달라고 하네요?ㅋ


+

란제리 소녀시대는 8부작이에요!

+

교련선생님도, 심애숙도, 혜주도 영춘좋아하는거죠?ㅋㅋ 이 동네의 인기남은 손진 아니라 영춘이었네요ㅋㅋㅋ

+

약국 러브라인 너무 설레는 것 같아요. 영춘과 혜주ㅠㅠ 전국1등 타이틀(?) 혜주라서 벽이 앞으로 생기겠지만ㅠㅠ 오늘 약국씬 둘 다 너무 설레었죠ㅠㅠ~

+

정희와 동문도 서서히 공감하고 가까워지는 것 반갑죠ㅋㅋ 그런데 예고편에 다시 손진 좋아하는 정희같아서ㅠㅠ 슬프죠ㅠ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