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당신이 잠든 사이에 첫방 1회 줄거리 대사, 수지 이종석 예지몽 품앗이로 인연 시작? 이변호사 이상엽 여회현 정해인 악역 기대, 재찬 오토바이 과외선생 유범 누명 과거, 홍주 엄마 아빠 죽음 본문

기타/tv

당신이 잠든 사이에 첫방 1회 줄거리 대사, 수지 이종석 예지몽 품앗이로 인연 시작? 이변호사 이상엽 여회현 정해인 악역 기대, 재찬 오토바이 과외선생 유범 누명 과거, 홍주 엄마 아빠 죽음

ForReal 2017. 9. 27. 23:54
반응형

당신이 잠든 사이에 첫방 1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두 주인공 역의 배우가 수지-이종석이라는 캐스팅이라서 진작부터 기대하던 드라마 '당잠사'죠! SBS 드라마 스페셜이라고 하네요? 32부작 (옛날식으로하면 16회) 당신이 잠든 사이에 기대하면서 틀었어요.


극본 박혜련 연출 오충환 박수진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 꿈 속에서 본 남자 앞 집으로 이사오고

  눈이 내리는 도시. 도로에 서있는 여자와 남자. 피흘리는 남자에게 다가가 "난 당신 믿어요. 나니까 당신 믿을 수 있어." 하고 남자를 껴안는 여자. 

  그런데 이 여자는 "말도 안돼"하며 꿈에서 깹니다. 여자는 일어나서 포스트잇에 꿈을 적어요. 엄마에게 꿈 이야기하는 여자. 소개틸하고 두번 만난 남자를 남자친구라 말하는 여자에요. 그런데 창 밖에 이사온 집이 보입니다. 꿈속에서 본 남자에요. 그 남자가 집에 떡 돌리러 와요. 여자는 "어떤 인사도 호의도 사절입니다"하고 인터폰으로 앞집 남자를 돌려보내요. 남자는 이 집 창문을 째려봐요.


<SBS 당잠사 방송화면>

<앞집 남자 재찬>


  버스 정류장에 앉아있는 주인공 여자. 그런데 남자도 버스 정류장에 와서 여자 바로 옆에 앉아요. 여자는 자기 따라서 남자가 옆에 앉는 줄 알고 "저 그쪽한테 관심 없거든요?"해요. 남자는 옆에 학생들한테 자리 양보라던거였고 여자는 창피해서 버스에 타 도망가요. 늦게서 인터폰 여자라는 걸 깨닫는 남자.


# 여자의 꿈, 예지몽? 담배피다가 폭발하는 아저씨도 보고

  여자는 엄마 가게에 가서 "그 남자가 나한테 반했다"말하고 있어요.ㅋㅋㅋ 계산하러 오는 남자 손님. 이 남자의 점퍼있는 호랑이 그림도 3달전 꾼 꿈에서 본 거였어요. "눈 오는데 담배피려고 불 켜자마자 불이 붙어."라 말하는 여자. 여자와 엄마는 남자를 따라나가서 "그거 피면 죽어요"하고 말리는데 아저씬 그냥 가요. "됐어 소용 없어. 다 저 사람 선택이고 운명이야."하고 보내는 여자. "'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지니까 살고싶으면 무조건 내말 들어야 돼' 그런 헛소리를 어떻게 믿겠어. 아버지도 못믿고 그렇게 갔는데. 못바꿔요. 앞날은. 안다고 바뀌는 게 아냐." 남자는 주유소에서 가스가 새고있는데 차에 있던 라이터에 불을 붙여요. 주유소는 폭발합니다.


<SBS 당잠사 방송화면>

<이변호사, 이유범>


# 정 검사 - 이 변호사, 과거가 있는 두 사람?

  케이크 가게. 정검사 첫 출근 기념으로 케잌 사고있는 한 여자 실무관. 대신 계산해주는 '이변호사'. 정재천 과외 선생이었다고 말하는 이변호사. 정검사가 전에 전교 꼴찌였다 말해요. ㅋㅋㅋㅋㅋ "명색이 검사인데 덜떨어져 봤자지"ㅋㅋㅋㅋㅋ하고 검사실가는데 검사실 앞에 혼자 셀카찍고있는 정검사가 있어요. 꿈속 남자에요.

  정검사는 사무관, 실무관과 인사해요. 이 변호사는 찾아와서 "윈윈"하자 말해요. 이 변호사가 그때 당시에 갖고있던 종이 찢는 버릇을 그대로 갖고 있는 걸 보면서 재찬은 과외선생님이 학생 시절에 "너네 아버지가 너 1등 오를때마다 나 과외비 만원 올려주신다고 하셨거든? 성적도 조작하면 되지?"하면서 꼬셨던 과거를 기억합니다. 

 

<SBS 당잠사 방송화면>

<홍주와 엄마>


# 홍주, 엄마 죽는 꿈 꾸고 불안해 머리자르고

  여자의 꿈. 홍주의 엄마가 자기가 낸 사고 때문에 돌아가셨다는 걸 알고 울고 있는 홍주가 나와요. 울다가 깨서도 우는 여자, 홍주. 꿈을 포스트잇에 적으며 울어요.

  아침 먹으러 나갔는데 어제 본 아저씨의 폭발사고 이야기가 뉴스에 나와요. 놀라는 홍주와 엄마. 홍주는 꿈때문에 더 불안해져요. 홍주는 자기 머리를 막 잘라요. "그 사람 내 꿈대로 됐어. 안바뀌잖아."하며 엄마에게 안겨울어요.

  홍주는 엄마에게 자기가 낸 사고때문에 죽는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나 머리 절대 안길러 나 꿈속에서 긴머리였단 말이야."하는 홍주. "나 이 세상에 엄마 하나야. 그러니까 나 혼자 만들지마."하고 엄마에게 안기는 홍주에요.

  2월 13일 홍주 엄마는 도장같은 걸 정리합니다. 


# 홍주-이변호사와의 데이트, 그 모습 보는 재찬

  2016년 2월 14일 꽃을 사는 이변호사. 정검사와 주차장에서 만나요. 그런데 이때 홍주가 옵니다. 홍주와 정재찬은 서로 보고 놀라요. "내가 중학교때 오토바이 뽑아줬거든. 십년도 다 됐거든."하고 홍주에게 말하며 가는 이변호사.

  그리고 재찬은 이 과거를 떠올립니다. 어렸을 적 경찰서에 가서 오토바이때문에 아빠한테 혼나는 재찬. "제가 벌었어요."하고 말하다가 결국 재찬은 성적표 조작한 거 아빠한테 털어놔요. 아버지는 충격을 먹어요. 


<SBS 당잠사 방송화면>


# 엄마가 불안해서 돌아간다는 홍주, 유범이 운전하다 교통사고 나고

  이변호사와 식사하는 홍주. 엄마때문에 계속 불안해하다가 현관문 안잠갔던 걸 기억하고 달려나가요. 그런데 밖은 눈이 한참 와요. 유범은 "키줘요. 내가 운전할게."하고 홍주의 키를 받아요.

  홍주의 엄마는 밤길을 걷는 중. 뒤에서 누군가가 따라옵니다. 문을 열려는 홍주 엄마 뒤에 "저기요"하고 말을 거는 모자쓴 남자. 하지만 홍주 엄마에게 핸드폰을 챙겨준 남자였어요. 엄마는 홍주에게 괜찮다 전화해줘요.

  "원래 그렇게 어머니랑 애틋합니까?"하고 유범이 물어요. "유범씨 내가 무슨 사고를 내면 우리 엄마좀 지켜줄게요?"물어요. 대화하며 가는 유범의 차. 그때 갑자기 교통사고가 나요. 핸드폰을 돌려준 남자가 이 차에 치였습니다. 홍주와 유범이 탄 차는 한참 미끄러져서 충돌해요. 정신을 잃은 두 사람.


# 열 달 병원에 있던 홍주, 일하다가 쓰러져 사망한 홍주 엄마

  홍주는 병원에서 산소 마스크를 한채 눈을 뜹니다. 엄마부터 생각나요. 하지만 사경을 헤매는 홍주 앞에 엄마는 보이지않아요. 홍주가 눈을 뜨니 머리가 길어있어요. "이모 오늘 며칠이야?" "크리스마스 이브야." "아가씨 여기 열 달이나 누워있었어."하는 사람. 홍주는 엄마 어딨냐 물어요. 머뭇거리다가 이모는 "엄마가 너 깨어나는 거 보겠다고 그렇게 악착같이 버텼는데..."하고 울어요. 홍주가 낸 사고때문에 사람이 죽었고, 홍주 엄마는 사망 합의금과 치료비 마련하느라 집도 가게도 다 팔고 계속 일하다가 쓰러져 계단에서 굴러 떨어져 사망했다고 해요.

  홍주는 엄마가 준비해놓은 통장들과 편지를 봐요. "4. 자책하지말 것."써있는 편지. 


<SBS 당잠사 방송화면>

<조사받는 홍주>


# 유범, 홍주에게 사고 덮어씌웠고

  그런데 이모가 재판이야기를 하고 홍주는 "그 사고 내가 낸 게 아니야" 말해요.

  병원에서 피의자 조사 받는 홍주. 정검사가 홍주를 조사하러 와요. 운전 안했다고 하는 홍주. 유범은 거짓진술했어요. 운전석 에어백에 홍주 혈흔이 묻어있었고, 운전석에서 홍주가 구조된 cctv도 있다고 하는 사무관. 유범이 조작한거에요. 하지만 검사는 "모든 증거관계가 남홍주씨를 가르키고 있어요. 일단 인정을 해야 참작이란 걸 해줄 수가 있습니다."하고 부인하지 말라 말해요.

  유범은 홍주의 전화를 받지않아요. 


<SBS 당잠사 방송화면>

<자살하려는 홍주>


# 홍주의 자살, 이건 재찬의 꿈

  홍주는 옥상에서 뛰어내리려 해요. 말리려는 정검사가 있습니다. 난간에서 "발렌타인 데이. 눈이 왔고. 유범씨가 운전을 했고!"하고 소리치는 홍주.  "내가 믿어줄게요 내가."하며 정검사는 홍주에게 손을 내밀어요. 홍주는 "이게 꿈이라면 얼마나 좋을까"말하면서 옥상에서 자신의 몸을 던집니다. 그런데 이건 재찬의 꿈이었어요. 이 날은 2016년 2월 14일.

  잠에서 깬 재찬은 친구에게 "꿈에서 그 여자가 죽었어"말해요. 발렌타인데이인걸 확인하는 재찬. 재찬의 새차가 나오는 날이라 말하는 친구.


<SBS 당잠사 방송화면>

<홍주에 경고하는 재찬>


# 재찬이 홍주에게 경고하지만 화내는 홍주

  재찬은 홍주 옆자리에 앉아서 "이유범이라고 압니까?"물어요. 홍주는 내 스토커냐면서 화를 내요. 홍주는 택시를 불러 세워요. 그 뒤에서 재찬은 "내가 미친 소리하는 거 아는데 오늘 눈 오니까 그 형 절대 만나지 말고 차 근처에도 가지말아요"하고 말해요. 홍주는 자신이 하는 소리가 자신의 말을 안믿던 아저씨가 하던 말이라는 걸 생각하고 눈 오는지까지 확인해요.


<SBS 당잠사 방송화면>


# 홍주-유범의 차 따라가서 자신의 차로 사고내 사람구하는 재찬

  그리고 재찬은 발렌타인 데이, 그 레스토랑 주차장에서 유범과 홍주를 봐. 재찬은 두 사람을 말리지만 유범은 이상해하면서 화가나서 홍주를 데리고 식당에 들어가요. 친구 피아노 연주회에 가자고 재찬의 친구가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눈이 오기 시작해요. 재찬은 "야 그 꿈대로 되가는 것 같애."하고 하나만 더 확인하자고 주차장에서 기다려요.

  이후 재찬은 나가면서 홍주에게 유범이 차키를 받는 걸 확인합니다. 재찬은 친구한테 경찰한테 신고하라 하지만 친구는 안믿고 말려요. "그때 나처럼 될 거 같아서 그래. 등신처럼"하며 재찬은 자신이 운전을 해서 유범과 홍주를 쫓아갑니다. 그리고 재찬은 유범과 홍주의 차를 뒤에서 받아요. 눈에 굴러간 홍주의 차. 정신없는 상태에서 홍주는 걸어오는 재찬의 실루엣을 봅니다. 재찬은 홍주의 차 문을 열고 "괜찮습니까"물어요.

  유범이 몰던 차가 사람을 치는 사고를 내기 전에 재찬이 홍주의 차를 박았던 거였어요. 사람은 살아있고 화난 유범은 "딱 봐도 고의적인 사고네"라면서 재찬을 쳐요. "너 오토바이 사고때문에 그러는거냐?"물어요.


<SBS 당잠사 방송화면>

<과외선생님과 재찬>


# 과거 유범, 재찬에게도 누명 씌웠었고

  사실 과거에 유범과 재찬은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상가를 치고 들어가 사고냈엇어요. 유범은 "니가 낸 사고로 하자"했고요. "목격자 하나 없고 여기 너랑 나랑 둘 뿐인데. 궁금하네 저 경찰들이 누구말을 믿을지."하고 도망갔었어요. 


<SBS 당잠사 방송화면>


# 예지몽 꾸는 두 사람의 인연 시작될까?

  재찬은 유범이 사고를 조작하고 저여자에게 덮어씌우고, 저 여자와 엄마를 죽였을 거라 이야기해요. 홍주는 이 말을 듣고 아는 것 같아요. "아니. 살릴려고 한거야."말해요. 그리고 홍주는 재찬에게 걸어가 재찬을 안아요. "난 당신 믿어요. 나니까. 당신 믿을 수 있어."말하는 홍주.


+

  그림 예뻤죠~ 황홀~_~

  일부러 스포 안보려고 모든 시놉시스 써있는 기사와 홍보를 피했었는데 이런 내용이었군요. 스포 없이 보니까 반전도 있고 신선하고 재밌었어요. 

+

  그러니까 1회 내용은 사실 정재찬의 꿈이었던 거죠?? 오늘 1회 끝나고 예고편 없었는데 그러면 이렇게 서로의 꿈으로 미래를 보는 두 사람이 인연을 맺고 만나게 되고, 음....예지력으로 세상을 구하게 되나요??ㅋㅋㅋ이야기가 어떤 방향으로 흐를지 궁금하네요.

+

그나저나 어린 이유범을 연기한 배우 여회현ㅋㅋ 손진오빠ㅋㅋ 얼마전에 KBS 드라마 단막에서도 봤는데 요즘 많이 보이는 거 같아요ㅋㅋ

  그리고 홍주 엄마 지갑갖다준 무써운 사람 나중에 보니까 배우 정해인님이네요ㅋㅋ 도깨비에서 야구하던 은탁의 첫사랑 '오빠'요ㅋㅋ등장인물 중에 네번째에 있어요. 중요한 역할일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