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용병다이, 2KEY, 영라이트, 파워사운드? 현대캐피탈 김재휘 문성민 신영석 허수봉 선수 등 - 2017 현대캐피탈 공개 연습 경기 후기 본문

배구/프로배구

용병다이, 2KEY, 영라이트, 파워사운드? 현대캐피탈 김재휘 문성민 신영석 허수봉 선수 등 - 2017 현대캐피탈 공개 연습 경기 후기

ForReal 2017. 10. 7. 20:12
반응형

  10월 14일 17-18 프로배구 리그가 시작하죠. 그리고 시즌 시작 2주 전, 2017 컵대회가 종료된 후 현대캐피탈은 일본 팀을 초청한 훈련에 팬들을 초대했습니다. 공개된 연습 훈련 1주차에는 일본 산토리 썬버즈와, 그리고 2주차에는 일본 도요타 합성과 경기했어요.

  현대 배구단의 연습체육관+숙소는 천안에서도 대중교통이 닿기 힘든 나름 오지(?)에 위치했는데요. 구단은 찾기 힘들어하는 팬들을 위해서, 연습경기 2주차에는 캐슬오브스카이워커스 건물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배려를 하기도 했습니다. (세상에 핫팩뺨치는 배려)

  이 배려는 추석연휴와 만나서 적중했는데요. 2주차에 현대의 셔틀 버스도 만원, 1층 관중석도 만원에 가깝게 꽉찼더라고요. 명절에 말입니다. (농구 연습 경기장에서도 관중 수를 이렇게 보지못했는데 세상에.) 명절에도 연습 경기를 보러가는 정도의 사랑을, 이 많은 인원의 관중들에게서 받는 현대 선수들이 행복할 것 같다는...........생각을............. 경기장 들어가기 전까지는 했었는데요. 경기 들어가니 역시 선수들은 시즌을 열흘정도 남기고 그런 행복에 취할 틈이 없는 듯 보였습니다. 땀흘리며, 뛰다가, 지적받으며 코칭 듣고, 집중하느라 미간 찌푸리고, 정신없이 공보고 있던 선수들.


아래 현대 공개 연습 경기 후기 남겨요!~_~


현대와 도요타 합성의 연습 경기는 몰텐 볼로 치뤄졌어요! (신기)

뭔가 몰텐볼이 맞으면 더 아프게 생겼죠ㅋㅋ


# ALL국내선수의 현대, 이고르 다이다이


먼저 연습경기 중에도 지난 시즌 말에도 봤던 그 장면이보였는데요. 문성민 선수의 쉐도우 역할을 하던 노재욱 선수. 저렇게 문성민 선수를 쫓아 뛰어요ㅋㅋ 윗날과 다른 날에도 아래와 같았어요.

음...설마 이것도 감독의 지시일까요? 컨디션 살피고 호흡맞추고 설마 이런거....는...아니겠쬬?

노재욱 선수가 문성민 선수 사생팬일 수도 있겠...응?

여하튼 1주차 연습 첫 경기에서는 레프트로 리시브와 씨름하던 문성민 선수였는데요. 2주차에는 팀 주포로 뛰는 모습이었어요.


모두가 보는 앞에서 이단연결은 우아하게 올리는 문성민 선수ㅋㅋ


날아가는 디그~_~ 이 볼.... 잡았을까요?_?


운동화가 넘나 간지나는 것

특히 이번에 17-18 현대캐피탈 홈 유니폼이 검정색이 많아서 헤어도 쿨블랙인 선수들이랑 엄청 잘어울리더라고요. 쿨블랙헤어에 새유니폼에 저 검정 운동화까지 신으면 간지뿌실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ㅋㅋ


득점하고 드는 문성민 선수의 팔은

멕시코 소 쯤은 잡아서 훈제구이해야 저런 모양이 나올 것 같은........

이...아니고 간지죠ㅋㅋ

같이 맞추는 이승원 선수도 퐈이팅있게ㅋㅋ


경기에서 강 연타 배합 여전한 문성민 선수였고요.

빠르게 올라가서 미사일 마냥 날카롭게 공 만드는 모습도 여전했어요. 

도요타와 처음 만난 날의 첫 경기 첫 세트 10점 말에는 상대 용병 이고르 선수와 문성민 선수가 후반에 서로 득점 주고받는 싸움하기도 했죠.

문성민 선수는 연습 경기 3세트까지만 뛰고 쉬는 모습을 봤어요. (이후 세트는 어린 선수들)


# 현대의 17-18 , KEY 2


최태웅 감독님은 군입대한 최민호 선수 공백을 어떻게 메꾸려고 구상중이실까요?_?ㅋㅋ

어 우선 연습경기에서 딱 보였던 그것은

김재휘 선수가 경기중에도 스파이크 서브도 시도하는 모습이었어요.

되게 낯선 느낌ㅋㅋㅋ


여하튼 지난 16-17 시즌에

최민호 선수는

공격에서 현대 3순위였어요문-톤 선수에 이어서 3순위. 34경기 213득점, 56.20%공성률. 

서브는 팀에서 4순위 34경기 24성공. 0.18개

블로킹은 팀내 두번째. 34경기 78성공 유효블락 111개, 블락어시 62개. 세트 평균 0.57개 기록이었네요.


............최민호 선수 너무하네요.

어떤 후배가 이 자리 메꾸라고 이렇게 해놓고 가버리셨나ㅋㅋㅋ


아무래도 최민호 선수의 서브부터, 블로킹부터, 김재휘 선수가 메꿔가야겠죠?_? 부담이 크겠네요.

연습경기에서 김재휘 선수는 서브 득점도 보여줬고, 또 이승원 선수랑 재미난 공격하기도 했어요ㅋㅋ

그리고 어린선수들 팀구성일때 어린선수 좌우가 다 블락킬당해서 현대가 정신을 잃을 수도 있는 상황(?)에 김재휘 선수가 득점끊으며 구해주는 모습도 있었고요ㅋㅋㅋㅋ (형이었다 형)


김재휘 선수는 V리그 블로킹 2인자가 되겠다며 숫자 2를 들었습니다ㅋㅋ 아닙니다. 소설이고요

브이를 그려주는 현대 김재휘 선수 .jpg


# 1년차 허수봉, 영팀 에이스


허수봉 선수는 4,5세트 현대의 어린 선수들이 투입될 때 라이트로 뛰었어요. 볼 여러번 올라갔고 어...음.... 블로킹 위로 날아가는.. 공...ㄷ... ㅗ.. 있...었지만 관중들이 깜짝 놀라게 하는 활약도 연속하고, 많이 득점 했어요ㅋㅋ 빠른 공격에도 관중들 탄성소리냈고요ㅋㅋ

이승원선수가 허수봉+김재휘 선수 조합으로 상대팀 블로킹 어렵게할 때 재밌었고요. 이걸 보면서 이승원 선수가 어린 선수들이랑 할때 더 잘하나?_? 이렇게 의문갖기도 했어요ㅋㅋ


어린 선수들 경기할때 감독이 주문해서인지 뽜이팅이ㅋㅋㅋ

득점할때마다 코트 크게 두바퀴씩은 도는 것처럼 보였어요ㅋㅋ

그....그것처럼 보였어요 프로토스 캐리어에서 단체로다가 나오는 그 그거..


신동광 선수 사실 공격수 인듯.jpg

점프높죠(?_?)

오버 리시브?할때 같아요ㅋㅋ


# 속을 알 수 없는 신영석선수의 사운드

연습 경기에서 신영석 선수도 볼 수 있었는데요

어 음 먼저 무릎강화운동(?)하는 모습같죠?

신영석 선수는 연습경기 내내 서브도 강하고 효과적으로 계속 빵빵 때렸고,

신영석 선수의 공격도 조용한 경기장 1층에서 때리는 걸 들으니 무슨 아파트 붕괴되는 소리인줄 알았어요. (소금을 좀 쳐봤습니다) = 강해보이던 공격.

ㄱ...그런데 그만큼 큰 소리가 있었으니

ㅋㅋㅋ 신영석 선수의 "와씨"소리ㅋㅋㅋ

신영석 선수는 경기에 집중하려고 혼자서 소리지르는 모습이 보이곤 했는데요. 연습 체육관은 응원 앰프같은 게 없어서 조용하니까 신영석 선수가 샤우팅하는게 다 들려서ㅋㅋㅋ'저 선수가 속으로 엄청난 싸움을 하고있구나' 느낄 수 있었어요ㅋㅋㅋ ㅠㅠ


경기 중에 또, 신영석 선수가 뛰다가 바닥에 대자로 뻗었다가 시간차를 두고 일어나서 갑자기 벌떡 하늘로 만세를 부르면서 점프하는 세레머니를 하는데ㅋㅋㅋㅋㅋ 관중은 신영석 선수 속을 알 수 없어서 그 광경이 사랑스럽게(?) 엉뚱하게(?) 보일 수 밖에 없었고 ㅋㅋㅋ 그 장면 웃겼던 기억이 납니다.


힘내세요... 현대캐피탈 홈체육관 서문의 대표얼굴 선수분...

사진 제목 : 몰텐 공과 현대캐피탈.jpg


심판석 가까이가는 공도 잡아내던 송준호 선수

이때 수퍼그뤠잇이었죠?_?


노재욱 선수 여기와서 토스 중인 모습


이시우 선수도 적극적입니다 날아서 디그


박주형 선수는 어려운 볼 처리하는데 그.....그...수식어....그...도사같았어요ㅋㅋ


ㅋㅋ박주형 선수ㅋㅋㅋ

그렇게 날아다니다 위에는 쓰러지셨습니다.


허수봉 선수와 타임아웃에 호흡 맞추는 것 같죠? 노재욱 선수의 불타는 눈 (응?)


경기를 지켜보는 선..........수드...ㄹ.... 중에 함정 한 선생님이 계시고ㅋㅋ


경기 전 뭉쳐있는 현대캐피탈 배구단 선수들


경기 후 뭉쳐있는 현대캐피탈 배구단


아래는 경기 후 선수들 모습이에요ㅋㅋ

담장 너머로 유부남을 구경하는 총각들.jpg

얼굴의 표정변화로 결혼 시기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웃는 순서대로 결혼예..ㅈ.ㅓ....ㅇ........

(말같지않은 소리 여기까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