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20세기 소년 소녀 첫방 줄거리 대사, 노처녀 세친구, 한예슬 동영상 뜬 사진진, 봉고파 4명 김지석 공지원 직업? 홍콩 촬영지 킵, 부기장, 한선화, 아역 미나 예쁘 SF9 인성, 원제, 몇부작, 등장인물 본문

기타/tv

20세기 소년 소녀 첫방 줄거리 대사, 노처녀 세친구, 한예슬 동영상 뜬 사진진, 봉고파 4명 김지석 공지원 직업? 홍콩 촬영지 킵, 부기장, 한선화, 아역 미나 예쁘 SF9 인성, 원제, 몇부작, 등장인물

ForReal 2017. 10. 10. 06:01
반응형

20세기 소년 소녀 첫방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고나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새 MBC 드라마가 시작했죠! 간단한 줄거리에는 "세 여자의 성장 로맨스"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내용일까 궁금해하며 시청했어요!


극본 이선혜 연출 이동윤

MBC 20세기 소년 소녀


# 노처녀로 같이 자란 세명의 30대 친구들

  91년 두 아줌마. 내복입고 티격태격하는 남자 여자아이.


<MBC 20세기 소년소녀 방송화면>


  97년 15세. 친구들과 컵라면 먹으면서 "노처녀. 세상에서 가장 딱한 생물체라 생각했고요."

  2005년 33세. 배 긁으면서 같이 김삼순 드라마 보는 세 여자. "결혼도 못하고 서른을 맞는 건 죄악인 줄 알았습니다. 시간은 속절없이 흘렀고 어느새 우린 서른 다섯 가을을 맞았습니다."


  박보검 vs. 송중기, 손석희 vs. 정우성하며 남자 얘기하는 세 여자. "남자의 셔츠" "셔츠의 완성은 힘줄. 남자가 섹시하려면 바빠야 돼. 그 힘줄의 정석은 손석희"하는 이야기 해요. 공유 vs. 안소니 하면서 안소니에 미치는 한 여자.

  "2017년 30대 미혼여성으로 산다는 거요? 못난이 취급 받으며 따가운 시선에 멍들고 깨지기도 하니까. 그래도 자책안할래요. 오늘 잘 보냈고. 내일도 기대되거든요."

  그리고 사진관에 붙어있는 주인공 소녀의 사진을 보는 어떤 소년.


<MBC 20세기 소년소녀 방송화면>


# '안소니'빠순이 = 사실 FA앞둔 잘나가는 연예인 사진진

  안소니의 라디오를 들으면서 자기 고양이상이냐 강아지상이냐 묻는 주인공. 매니져도 있고 옷고 갈아입고 화장도하고 나가요. 연예인 사진진.

  등산하고 아는 형님의 닭집에 가는 한 아저씨. 사진진의 아버지가 닭집 사장님. 맥주광고하는 예쁜 딸 사진의 몸을 다 가려놨어요.

  벤을 타고 가는 사진진. "남자들이 번호표 뽑고 기다리고 있는데 뭐가 아쉽겠어요."말하며 아이돌들이 진진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코디. 그리고 코디는 "사진진 FA시장 나올까?"하는 기사 제목을 읽어요. 다음 달 계약 만료. 


<MBC 20세기 소년소녀 방송화면>


# 후배 정다영 진상에 한소리하는 사진진

  사진진은 다른 배우와 같이 광고 찍으러 가요. 다른 배우 정다영은 봉고 타고 사진진 벤 타고 싶다고 뒷말하고, 늦게 오는척하고 있어요. 그리고 같은 옷을 입고 나타난 정다영. 수 쓰다가 결국 옷갈아입는 정다영이에요.

  진진은 발아프다고 코디 신발 빼앗아신는 다영을 보고 불러서 "까불다가 떨어진 별 카세오페이아"이야기해요. 의자에 앉은 채 하늘에 매달려 벌을 받고있다고 읽어주는 코디.


  진진에게 홍콩 예능 출연하라고 부탁하는 회사 대표. 결국 진진은 알았다고 해요. 진진에게는 다른 기획사에게서 연락이 계속 와요. 미리얘기하라는 기획사 대표. 그리고 대표는 정다영 갈군 거 들었다 이야기해요. 열받는 진진.


<MBC 20세기 소년소녀 방송화면>


# 스튜어디스 사무장 아름, 7살 연하 부기장과 썸?

  진진의 친구 아름은 비행가는데 속 불편해하며 치마 지퍼를 열어놔요. 진진 친구 둘은 서로 이야기해요. 공항에 도착한 아름. 어떤 신입 부기장이 아름에게 인사해요. 아름이 전에 보고 귀엽다고 했던 부기장은 같은 비행기라 인사해요. 아름은 열었던 지퍼를 조입니다.

  하노이 도착한 아름 사무장. 호텔에 갔는데 부기장이 아름을 불러서 맥주 사달라며 번호를 물어봐요. 선물도 주는 부기장. 옆에서 스튜어디스 후배가 썸이냐며 놀려요.

  한국에 도착한 아름. 진진을 보자마자 "야 나 결혼한다!"ㅋㅋㅋㅋ그래요.


<MBC 20세기 소년소녀 방송화면>


# 세 사람의 남자 이야기, 어렸을 적의 정우성 그리고 '그 운동화남'

  진진 친구 셋은 치맥 먹으면서 부기장 이야기 해요. "걔닮았어 정우성"이야기에 어렸을 적 알던 정우성 이야기를 해요. 남자때문에 절교할뻔 1999년 이야기를 합니다.

  1999년 교복입은 세 사람. 수학여행 사진 고르는데 남자애 신발 사진을 모두 알아보고 그 사진 사는 세 사람. 세 사람 모두 "죽을 때까지 남자때문에 절대 싸우지 않을 것"이라고 혈서도 썼었어요. 봉고 옆의 그 신발.

  세 사람은 남자 이야기를 계속합니다.


<MBC 20세기 소년소녀 방송화면>

<여기 관광 뽐뿌>

<빅토리아 킵>


# 홍콩 촬영간 사진진. 멀리서 그 모습 보는 애널리스트 공지원

  공항가는 사진진. 핸드폰을 공항에 흘리고 간 진진의 코디. 두 사람은 호텔을 같이 써요. 코디한테 침대 위에서 같이 자자고 하는 진진. 

  홍콩. 출근하는 남자. 공지원. 분 단위로 스케쥴이 있는 남자. 그런데 약속때문에 호텔에 갔다가 사진진이 촬영하는 모습을 멀리서 봐요. 묘한 얼굴의 남자.

  남자는 이후에 미팅하러가요. 한국으로 돌아간다는 공지원.


#

  로펌 면접에서 떨어진 진진 친구 영심. 연수원 동기를 우연히 보고 말을 잘 못해요.


<MBC 20세기 소년소녀 방송화면>

<한예슬 원피스를 검색한다>

<베르사체...?>


# 예능 촬영 중 정다영 약올리는 전화하고, 사진진의 깜짝선언?

  홍콩의 예능. 진진은 빅토리아 킵에서 촬영해요. 그런데 대표가 똥매려워 자리를 피해요. 사진진이 예능 촬영 시작합니다. 진진이 예능 출연 중에 가깝게 지내고 싶은 사람으로부터 영상통화를 받아요. 정다영이었어요. 진진은 대표가 정다영 띄워주려고 하는다는 것같은 눈치에요. 다영은 "언니가 몇살이시더라고요? 선생님이시네요?"하면서 약올리며 말해요. 그리고 스캔들과 찌라시를 다 언급하는 다영. 녹화는 끊지만 주변에 팬들이 핸드폰으로 촬영하고 있어요.

  촬영끝나고 대표는 "너 섹시스타야 멜로 여왕이라고"하면서 혼내고 PD한테 편집해달라고 부탁하고 다녀요.


# 진진-대표와의 오해 

  진진은 대표가 정다영만 좋아한다 생각하고 서운해해요. 대표도 진진이 자신한테 정떼려는 줄 오해해요.


<MBC 20세기 소년소녀 방송화면>


# 진진이 놓고간 가방 발견하는 지원

  야시장과 관광지 돌아다니는 진진과 코디. 코디는 뭐 더 사온다고 자리를 뜨고 진진은 버스킹봐요. 한편 진진과 가까운 곳. 공지원도 후배가 진진 인터뷰 영상을 보여줍니다. "이건 좀 뻥인것같죠?"하는 후배에게 "그런 걸로 거짓말안해."하는 공지원. 그런데 공지원은 길에 진진이 앉아있는 걸 발견하고 지켜봐요. 학생이었던 진진과 영화를 봤던 남자인가봐요. 늦게서 진진을 쫓아나가지만 진진은 코디와 택시에 타고. 공지원은 진진의 가방을 발견해요. 

  늦게서 진진이 가방 잃어버린 걸 알고 달려갔지만 자리에 가방은 없어요.


<MBC 20세기 소년소녀 방송화면>


# 사진진 동영상 떠서 난리난 한국, 그것 모르고 한국에 도착한 진진

  다음 날 호텔에 지원이 사진진의 가방을 맡기고 갔어요. 코디가 찾아서 진진에게 달려갑니다. 진진은 넋놓고 있다가 계단 아래로핸드폰을 놓쳐요.

  한편 진진의 회사에 매니져가 난리가 나서 달려옵니다. 그리고 진진 핸드폰은 꺼져있어요. 동영상이 떴어요. 대표는 아니라고 하지만 남자 누군지 알아보라고 매니져에게 시켜요.


  공항. 한국으로 돌아가는 공지원의 비행기가 1시간 지연되었어요. 라운지에 있는 공지원에게 진진의 동영상이 도착합니다. 골반, 목소리, 몸매가 사진진이라 이야기하는 사람들.


  진진의 동생과 아버지도 알게되어 걱정해요.

  마침 매니져와 대표의 벤의 바퀴도 고장났어요. 공항에는 기자들이 몰려들어요. 기자들이 "영상속 주인공 "물어보는 말에 진진은 깜짝 놀라요. 


<MBC 20세기 소년소녀 방송화면>

<어린 지원, 어린 진진>

<찾아보니까 아이돌이라고 나오네요 SF9 인성??>


<MBC 20세기 소년소녀 방송화면>

<봉고파 4인팡>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년>


# 자궁 수술 받은 아름 "정우성"과 만나고,

  아름은 산부인과에 검사받으러 가요. 4박5일 입원하고 자궁근종수술받으면 된다고 하는 의사.

  수술한 뒤 마취 풀리는데 아름에게 가스 나올때 금식이라고 말하는 의사. 양수터진 여자의사대신 남자 선생님이 왔는데 얼굴을 흐릿하게 봐요.

  아름은 정신을 차린 뒤 의사얼굴을 보고 놀라요. 그리고 자기 수술해주신 분이냐고 물어요. "정우성"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얼굴이 너무 달라져서 놀라는 아름. "근데 니네 봉고파 총 네 명 아니야? 걔 이름이 뭐더라?"


  당황하는 진진의 손을 잡는 어떤 남자 공지원이에요. 기자들로부터 진진을 막아요. 


<MBC 20세기 소년 소녀>

<와 이장면 두 배우 다 넘나 미모뿜뿜ㅠㅠㅠ>


# 봉고파는 총 네 명, 기자들 사이 진진을 구하는 '공지원'

  운동화의 주인공. 진진의 사진을 보던 주인공. 지원이었어요. 


+

1,2회 끝났는데 아직 궁금한게 많은 것 같아요. 3,4회가 더 재밌어서 반응 좋은 것 같아요

아역배우들의 설레는 모습이 가장 기대되는 것 같고요. 

공지원 직업은 '애널리스트'라고 하네요. 분석가?_?


+

아 이 드라마 원작이 있나 찾다가 원래 제목이 no sex 앤더 시티 이거였던걸 본것 같아요. 주인공 세 명 여자가 모태솔로로 나와서 그런 것 같죠? 아마 1,2화 사진진의 폭탄 선언도 모태솔로 고백이었을 거 같죠?

+

그나저나 부기장이 잘해주는 이유는 왠지 따로 있을것같죠? ㅋㅋㅋ 옆에 있는 직원 좋아할 것 같기도 하고ㅋㅋㅋ 

+

몇부작인가 찾아봤는데요. 총 32부로 나뉘나 봐요. 16일동안. 결방있으니까 9주동안하겠죠? 11월 28일 막방이라고 하네요.

+

20세기 소년소녀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까 출연하는 사람 훨씬 많네요. (약간 스포당했어요ㅠㅠ)


<20세기 소년소녀 등장인물 관계도>

<여기 클릭하면 인물관계도 더 많이 나와요>



드라마 클립보러 MBC 바로가기 여기클릭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