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매드독 첫방 1회 줄거리 대사, 매드독 우도환 정체 반전 로빈훗? 유지태 가족 과거 비행기 추락? 보험, 액션, 건물 붕괴 씬까지, 류화영 노출 인상적, 공진, 하인리히 법칙 본문

기타/tv

매드독 첫방 1회 줄거리 대사, 매드독 우도환 정체 반전 로빈훗? 유지태 가족 과거 비행기 추락? 보험, 액션, 건물 붕괴 씬까지, 류화영 노출 인상적, 공진, 하인리히 법칙

ForReal 2017. 10. 12. 04:37
반응형

매드독 1회 첫방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고나서 정리하는 포스팅공책이에요!

주연배우 이름이 똭! 유지태 똭 우도환 똭 써있어서 뭔가 영화 퀄리티를 기대하게하던 드라마였는데요. 어떤 내용이길래 '매드독' '미친개?'일지 궁금해하며 시청했어요.


극본 김수진 연출 황의경

KBS 매드독


# 체포권 없는 보험조사원 vs 보험사기자 # "낚으러가는" 매드독

  교통사고에도 자전거사고에도 사망에도 보험료가 있는 화면이 보여요. 대한민국 95% 보험가입률 이야기와 "보험판에서 오가는 돈 5천억"이 있지만 체포권이 없는 보험조사원과 보험 사기 이야기가 나와요.  요즘 보험 사기판의 유행은 '짜고치는 고스돕'


  어느 팀이 병원에 도착해요. 컴퓨터 고치는 척 하는 해커. 치료받으러 가는 여자. 여자는 "두달 입원하면 보험금 천만원"이라는 의사에게 미인계를 쓰고 보험사기친다는 남자환자 영상 목카를 찍어요. 경찰들이 압수수색하러 옵니다. 경찰들을 보자 도망나가는 여자와 해커. 여자와 해커가 탄 차와 보험팀의 차가 추격전을 벌여요. 


<류화영 액션 .avi>


  매드독 팀장 최강우는 "선생님 낚아보러 가실까"하며 부동산에 가요. 부동산의 남자에게 보험 7개 가지고 계시죠?물어요. 3년이나 보험금 타드신 오한동에게 병원에서 몰래 녹화한 걸 보여주면서 "너 이제 끝이라고"말해요.

  tv에 경찰에 보험사기단이 잡혀가는 뉴스가 나오고. 매드독은 "우리가 잡아넣었거든요?"말하며 고기를 구워요. 생명보험협회에서 포상금을 받는 매드독.


<KBS 매드독 방송화면>

<매드독 팀원들>


# 보험조사원 그만둔 매드독팀장 최강우 # 죽은 제수씨와 아들 재원?

  최강우는 한 여자와 아이 사진을 보며 쓴 얼굴도 보여요.

  고깃집에 "최강우 이딴 짓이나하며 조사원 얼굴에 똥칠할래?"하며 조사원이 찾아와요. 최강우에게 형사 때려치고 나와서 불법 녹취, 증거 인멸, 협박한다면서 뭐라하는 조사원. 물증가져오라 뻐기는 최강우. 조사원은 "인생 막장으로 살거야? 죽은 제수씨하고 재원이에게 부끄럽지도 않냐"소리치고 나가요.

  주한항공 추락 추모 기사를 보면서 최강우는 아내와 아들 생각에 괴로워해요. 


# 강우를 "돌아오라"하는 보험사 회장 # 고진철?

  한 회사에 연락받고 불려가는 최강우. 회장은 "요즘 우리 회사 사기 적발률이 업계 톱이라대? 니 돌아와야겠다." "진철 잡으면 죽여도 됩니까?" "고마해라 강우야"란 말에 인사하고 나가는 강우.


<KBS 매드독 방송화면>

<보험사 앞 시위>


# 무너진 건물, 다친 세입자

  최강우는 회사앞에서 시위하는 부자를 보고 먹을 걸 갖다주며 다가가요. 강우는 "돈없고 빽없는 사람 말 들어주는 나라 아니잖아 대한민국. 갑시다. 당신 얘기 내가 들어준다고."하고 시위하는 남자 이야기를 들어요.

  건물 사고 5분전. 시위하던 남자는 숯불 닭갈비집 사람. 배달이 밀렸던 날이라 아이를 두고 나갔었어요. 건물이 흔들리고 사람들이 피합니다. 주방에서 일하던 아줌마도 아이를 데리고 건물 밖으로 나가요. 한참 흔들리다 잠깐 멈춘 건물. 이때 아이는 장난감을 가지러 들어갔고 아이엄마는 아이를 구하러 따라 들어갔습니다. 이후 무너지는 건물. (세상에.)

  건물주는 자기 책임아니라며 피해자들과 만나주지도 않는 상황이었어요.

  해커 박순정은 전직 간호사. 복귀전까지 보험일 할거라며 간호사에게 몰래 진료차트를 봐요. 환자는 깨어나지도 못하는 상태에 건물주는 보험금 23억 청구했다고 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붕괴된 건물>


# 건축회사에 작업들어가는 매드독, 건축사무소 직원 '김민준'과 만나고

  건물의 건축가는 훈남 건축가로 대세인 안치훈. 매드독은 이 사람 조사중입니다.

  안치훈의 건축회사에 매드독이 변장하고 찾아가요. 정수기 아저씨인척 들어가는 박순정이 몰카 설치, 건물 의뢰하는 척 몰카 설치하는 장하리. 그런데 이 회사에 어리버리한 사원이 책상위에 있는 하리를 봐요.

  조사회사에서 나왔다면서 어리머리한 남자직원에게 말 트는 최강우. 이 건축사무소 직원은 김민준.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증거 찾는 매드독, 그때마다 나타나는 김민준 "부실공사 아니다."며 내기하자하고

  아지트에 돌아와 자료 모아가는 매드독.

  ㅋㅋㅋㅋㅋ앙칼진 스매싱 할아버지와 탁구동호회에서 안 건축 전문가 현정화짱정화짱 아저씨한테 찾아가는 최강우. 그런데 전문가 앞에는 김민준도 와있어요. 건축가 잘못아니라 시공사 잘못아니냐는 김민준과 은근 말싸움하는 최강우.


  시공 증거 잡으려면 붕괴 영상 확보해야하는 상황. 

  순정이 안치훈이 공사중인 현장에 몰래 들어가서 부실 공사 증거 사진찍어요. 그런데 마침 들어온 건축자재 도둑들이 경비에게 딱걸리고, 경비가 도둑들에게 혼자 맞습니다. 도망가려다가 순정이 경비를 8대일로 싸워서 구해요. 아저씨를 치료하는 순정. 소장아저씨였어요. 소장아저씨는 재료 덜 들이는 시공사 이야기를 순정에게 얘기해요.


  이후 매드독이 건물 붕괴 찍은 블랙박스 카드 빼러갔는데 김민준이 먼저 빼가요. 순정이 소매치기하려다 실패하고 민준은 매드독 아지트에 찾아가겠다 합니다. 건물 무너지는 cctv를 보는 김민준과 매드독. 광고판이 넘어진게 원인이라는 김민준. 최강우와 맞대응해요. 부실이다 아니다 내기하자는 최강우에게 김민준은 "제가 이기면 뭘 줄건데요? 매드독?"말해요. "그래. 대신 당신이 지면 안건축사무소 비리증거 우리한테 넘기는 걸로."하는 최강우.


<KBS 매드독 방송화면>

<어리버리한척하는 김민준 vs 최강우?>


# 하인리히 법칙, 사고 이틀 전에도 흔들렸던 영상 있지만

  김민준이 내부 보안등급 높은 걸 알고있던 최강우. 

  안치훈이 보험업계 과거있던 걸 해킹해서 알아냅니다. 그리고 블랙박스 이틀전 영상에도 건물 옥상 광고판이 흔들리는 걸 발견해요.

  강우는 민준을 다시 매드독으로 데려와요. 실제 사용 자재 다르다는 말에 문제안된다고 하는 민준. 같은 수법 여러번이라고 사진 내밀자 감리상 문제 없었다는 민준. 2012년 안치훈 단층건물 붕괴 서류를 내미니까 말을 잃는 민준. "사고전에 건물이 흔들렸잖아"하고 민준에게 cctv를 보여줘요. 하지만 "이게 전붑니까?"하며 비웃는 민준.


<KBS 매드독 방송화면>

<공진때문이얏!>


# 부실공사 아니라 공진이 붕괴 원인이라 설명하는 김민준

  김민준이 뭘 보여주겠다며 옥상으로 매드독을 부르고 교수도 있어요. 옥상에서 여러사람이 춤추니 옥상에 있는 수조가 찰랑이고 찰랑이다 깨져요. "원인은 공진입니다. 어떤 구조물이든 고유의 주파수가 존재하거든요. 그것이 외부에 발생한 주파수와 일치하는 경우 파동이 점점커져 진동을 일으킵니다. 그 현상이 공진이죠."하면서 사고 2일전 스포츠 댄스 선수들이 건물에서 춤을 췄었고, 그래서 공진이 일어나서 건물이 흔들렸다고 설명하는 김민준.

  부실이 아니라 공진이라 하는 김민준. 그리고 건축사는 23억 보험금을 가져갑니다.


<KBS 매드독 방송화면>

<김민준>


# 김민준, 안치훈과 딜하고 세입자들에게 보험금 나눠주는 로빈훗?

  최강우에게 경찰 동료 전화가 와요. 안치훈 비리자료를 누가 경찰에게 넣어놨다면서요. 아니라는 최강우.

  사실 안치훈과 김민준이 딜한거였어요. "제가 부실 아닌걸 증명해내면 보험금 23억은 제가 가져갑니다"했었고, 결국 김민준이 보험금 23억을 세입자들에게 각자 다 나눠줬고. 김민준이 안치훈 도박판을 신고하고, 비리 증거 경찰서에 넣어놨었어요.

  이 이야기를 알고 "현대판 로빈훗이네"하는 매드독. 


  그런데 김민준의 위치는 매드독 위층. 김민준이 매드독에게 '세입자'라 부르며 매드독 사무실로 들어옵니다. 김민준은 "매드독 저 주시죠."말해요. 협박하는 김민준에게 "너 뻥카 날리는 거 어디서 배웠니"하는 최강우. "뻥카인지 아닌지 내기할래요? 이번에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거 걸어요 우리. 죽었다 깨나도 바꿀 수 없고, 버릴 수 없고, 지울 수 없는 것. 가족."


+

재밌는 액션 많았죠ㅋㅋ 약간 지루할 틈 없는 영화보는 느낌이었쬬. 아직까지는 감정 많이 안써도 되고 시원하게 이야기 진행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직장인 시청자들이 좋아하지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

하인리히법칙 : 대형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그와 관련된 수많은 경미한 사고와 징후들이 반드시 존재한다는 것을 밝힌 법칙이다. 라고 하네요ㅋㅋ

+

김민준은 매드독과 앞으로 어떤 관계가 될지가 가장 궁금했어요. 악역일까 뭘까 계속 궁금해하다가 끝나기 10분전에 김민준의 진짜 정체가 드러났네요. 나름 반전. 완전한 건 아니지만. 예고편에 "김범준 동생 김민준 입니다"라고 말하네요. 비행기 사고로 얽힌 걸까요 뭘까요 최강우 김민준 힘을 합치는 걸까요?

+

과거의 비행기 사고가 보험금 타내려고 낸거였을까요 설마...............?

+

그리고 1회 초반에 여배우 노출... .!..! 강렬..! 하다고 생각했는데 새벽에 '류화영' 실시간검색어 1위네요. 인정합니다 미드인줄알았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