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매드독 2회 줄거리 대사, 고진철 김범준 정체 모두 밝혀지다, 주안항공 자살 비행 추락, 우도환 부조종사 동생, 유지태 매드독 차린 이유, 홍수현 회장딸? 박재수, 김민준 복수 시작? 액션 빵빵 본문

기타/tv

매드독 2회 줄거리 대사, 고진철 김범준 정체 모두 밝혀지다, 주안항공 자살 비행 추락, 우도환 부조종사 동생, 유지태 매드독 차린 이유, 홍수현 회장딸? 박재수, 김민준 복수 시작? 액션 빵빵

ForReal 2017. 10. 13. 01:33
반응형

매드독 2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요약 노트에요!

지난 첫회에 보험 사기를 잡아내 포상금을 버는 팀 매드독이 소개되었죠! 그리고 가족을 잃은 아픔이 있는 주인공 최강우(유지태 분)이 나왔고요. 또 건축 회사의 회사원인척하면서 보험금을 피해자들에게 나눠줬던 의문의 남자 김민준(우도환 분)도 등장했고요. 최강우와 김민준은 '가족'을 건 내기를 하게되는걸까요?


극본 김수진 연출 황의경

KBS 매드독


# 과거, 태양생명보험 팀, 보험사기범 '고진철' 쫓는 중

  최강우의 과거. 여행준비를 하던 가족이에요. 마침 전화가 와서 휴가나왔지만 강우는 나가봐요.

  보험사 팀 신입이 미행 조사하러나왔다가 불법주정차때문에 걸려서 구해주는 강우에요. 태양 생명 보험 생명팀 팀장이었던 강우. 부팀장이었던 무신과 이야기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당시 이 팀은 고진철을 쫓고 있었어요. 이때 하리도 같은 팀이었어요. 사망한 3명의 여자의 보험 수익자는 모두 고진철로 되어있었고, 여자들의 사망 보험금을 받아간 고진철. 그리고 다음 타겟으로 예상되는 여자와 데이트 중인 고진철의 사진을 조사팀이 찍었었어요. 그리고 고진철에게 3개 보험을 가입하게 한 설계사는 한 여자 '이미란'이었어요.

  형사와 만나는 최강우. '공범 가능성'이야기해주고 조사부탁하고 가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회장이 강우를 볼러요. 휴가때 제주도 비행갈때 가져가라며 봉투내미는 회장. 


# 고진철 쫓던 신입사원 박재수, 교통사고로 응급실

  집에 가는 강우. 집에는 이미란 설계사가 강우 부인과 만나서 강우 부인이 보험 가입하고있었어요. 마침 강우에게 신입이 고진철 미행한다는 전화가 와요. 신입조사원은 사망당시 임신 3개월이었다는 고진철 피해자 '오민화'의 정보를 보고 분노해서 미행중이었어요. 강우는 이미란에게 "오늘 신규가입된 거 있냐"물어봐요. 없다는 이미란. 이미란은 고진철 조사하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휴게소. 숨어서 고진철을 사진찍고 있는 신입. 신입에게 "아무 것도 하지마 따라만 가." 전화하는 최강우. 하리와 무식도 신입을 쫓아갑니다. 고진철은 휴게소에서 신입을 발견하고, 보험 가입 문자와 누군가에게서 전화를 받아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고진철이 준 약을 탄 음료 마시고 차에서 잠든 고진철의 약혼녀. 신입은 계속 차를 따라가요. 전화를 받다가 고진철이 차도에 멈춰놓은 차를 늦게 보고 신입의 차는 교통사고가 납니다. 고진철도 신입 박재수도 응급실로 실려가요. 다행히 고비를 넘긴 박태수.

  회장은 '홍주야'하고 누군가에게 전화를 합니다.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취소될뻔 한 제주도 여행, 가게되는 강우

  제주도 여행을 안간 강우. 강우는 회장에게 받은 봉투로 박재수 수술비를 내줘요.

  회사 전무가 와서 "우리 지금부터 고진철에 손 똅니다"시켜요. "고진철 재수가 그 인간 쫓는 거 알고 이용한 거에요"하지만 회장 딸인 전무는 "회장님께서 결정한 거에요"말해요. 아버지도 제주도에 갔다면서 강우에게 제주도 가라고 합니다. 이 전무 '홍주'는 강우의 아내도 아는 사이.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아내-아들 먼저 출발한 제주비행기, 약먹고 비행기 추락시키는 김범준 조종사?

  강우는 수속 5분늦어서 아내와 아들 다음 비행기를 체크인해요. 대기장에서 아내와 아들을 만나 이야기하는 강우. 그리고 아내와 아들은 먼저 비행기에 타요. 이 비행기의 기장이 약을 먹고 주안항공 801편 비행을 시작합니다. 제주공항에 착륙을 앞둔 비행기. 갑자기 기장 김범준이 비행기를 급하강시켜요. 다른 직원이 말리러 왓는데 그 직원을 쳐서 기절시키기도 하는 김범준. 김범준은 눈물을 흘리면서 땅으로 비행기를 추락시키고 눈을 감아요. (;;;;;;;;;;;;;;;;;뭐야;;;;;;;;;;;;;;) 활주로로 결국 추락해 폭발하는 801편.


  다음 비행기를 타려다가 강우는 비행기 추락사고를 뉴스에서 봐요. ㅠㅠ 

  사고대책 위원회. 답없는 아내와 아들에게 톡을 보내는 강우. 강우는 결국 시체 안치실에서 가족의 시신을 확인하고 오열해요.

  장례를 치루는 강우. 아무도 없는 집에 돌아와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우는 홍주를 위로하는 항공사 회장 아들 "많이주면 괜찮아져"

  뉴스를 보며 우는 홍주. "보험금 좀 주면 되잖아?"하면서 정신차리라는 주현기. "아끼지말고 많이줘라. 많이주면 괜찮아져."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박재수의 죽음에 고진철 찾아 폭행하는 최강우, 박순정-온누리-하리 도움 받고

  한 달째 회사에 안나오는 강우를 하리가 걱정합니다. 하리는 사고조사에 대해 물어보고 다니기도 해요. "아 미치겠다 이미란 정말"하는 박팀장. 


  그리고 박재수도 수술하다가 사망하고, 하리와 강우도 알게됩니다. 화가 난 강우는 온누리를 찾아가 고진철 위치 추적을 부탁해요.

  신규간호사 채용하다가 '형님'이라 전화를 받고 나가는 박순정. 조폭친구들을 풀어서 고진철을 잡게해요. 강우는 "박재수 죽었다 너두 죽어"하면서 고진철을 때려요. 박순정과 최강우 모두 유치장에 잡혀가요. 하리도 경찰서에 와서 도우려고합니다.




# 자살비행이지만 수익금 지급 알게되는 최강우, 보험사에 환멸느껴 사직서내고

  이때 뉴스에서 주한항공 보험금 노린 부조종사 김모씨의 자살비행 소식이 나와요. 뉴스에서는 태양생명 '이모씨'에게 보험 가입, 이모씨인 이미란도 자살시도한 뉴스가 나와요.


  사표를 내는 최강우. 회장에게 "수익금 지급하실거죠? 수익자 김범준이 동생. 내 가족이 34억 다 받아가겠죠."하고 물어봐요. 회장은 "뭐하려고"묻고 강우는 "개가 똥을 끊겠습니까. 미친 놈들하고 미친개처럼 놀겠죠."




# 부조종사 김범준 동생 김민준

  그리고 다시 매드독에 찾아온 현재의 김민준 모습이 나와요. "2년 전 우리 만날뻔한적 있는데 기억 안나세요?" 무든 김민준. 주안항공 사고대책 위원회에 왔던 김민준. 김민준은 형의 자살 이야기와 "혈액에서 우울증약 성분이 나왔대요."를 들었었어요.

  "보험금 34억 받아서 사라진, 입곱살에 독일로 입양간 얀 게바우와. 부조종사 김범준 동생, 김민준입니다."하고 인사하는 김민준.


#

예고편을 보니 김민준이 복수하려는 것 같죠? 김범준이 뭔가 지시에 의해 자살한 것 같고요?? 뭐죠?


+

액션이 아주 빵빵터졌네요. 차도 돌고 비행기도 터지고. 비행기 추락하는 장면 좋았죠 부력 한번 받았다가 미끄러지듯 추락하는 거요. 시청자 1초 밀당

+

아 그런데 회장 아들 현기(?)가 "돈 주면 괜찮은거"라고 이야기했잖아요. 그 모습 이후에 회장이 강우에게 제주도 가기전에 동봉투 내밀었던 장면을 보니까. 뭔가 회장이 사고 알고있었으면 ....설마...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

박팀장이 "아 미치겠다 이미란"했던 걸 보면 뭔가 알고있던 것 같기도 하죠??? 이미란 자살하기 전에 징후같은거요

+

그나저나 조폭을 하다가 간호사를 하다가 보험 조사단이라니 ㅋㅋ 박순정 얘기도 앞으로 재밌게 풀려나올 것 같고 기대되죠ㅋㅋ

+

그러니까 김민준은 일곱살에 독일로 입양갔다가 형과는 커서 만난 건가요?? 열일곱인데 잘못들은 거 아니고 일곱살 맞죠?

+

또 매드독이라는 이름의 이유가 나온 것 같죠? 보험 사기자가 어떻든 밝혀내지 못하면 보험사는 가입자와 수익자에게 돈을 주고, 실제 피해자에게 보상없는 모습같은데에 최강우가 환멸을 느껴서, 사기꾼들을 법대로가 아닌, '미친개'처럼 잡아보겠다 아니었을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