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베일 한겹 뒤엔 공수 60%, 현대 안드레아스, 눈알 발사,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용병 프라코스 - 2017 2018 도드람 V리그 프로배구 리그 본문

배구/프로배구

베일 한겹 뒤엔 공수 60%, 현대 안드레아스, 눈알 발사,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용병 프라코스 - 2017 2018 도드람 V리그 프로배구 리그

ForReal 2017. 10. 16. 12:02
반응형

17-18시즌 현대캐피탈의 외국인 선수가 정규리그 개막전에서 공개되었죠.

그리스 출신의, 터키에서 온, 안드레아스 프라코스 선수요


  V리그 2017-2018 용병들은 남자부 7개 팀 모두 7명. 작년에 뛴 뒤 재계약한 팀도 있고 지난 4월 트라이아웃으로 선발한 팀들도 있죠. 삼성 타이스, 우리카드 파다르, 항공 가스파리니 세 선수가 같은 팀과 재계약해서 2년차 용병이 되었고요. KB 알렉스, 한전 펠리페, OK 브람 선수가 4월 트라이아웃에서 이름 불렸습니다. 이들은 컵대회에서 첫 선 보였고요.

  하지만 현대의 부상당한 바로티 선수를 대신할 용병은 개막전 일주일을 남기고 한국에 들어왔죠. 뛰는 모습 알 수 없어 용병 7명중에 가장 베일에 쌓여있던 현대 안드레아스 선수. 우려속의 이 선수는 첫 경기 공격성공률 61.76%, 리시브성공률 58.82% 숫자로 베일 뒤 첫 조명 켰습니다. 베일 한 겹을 거두니 안드레아스 선수의 실루엣은 '우선' 공수60%였어요.


현대캐피탈 안드레아스 프라코스

아테네 태생.

89년 12월생

200cm, 98kg 프로필


현대유니폼 입고, 현대선수들과 코트 밟기 시작하던 안드레아스 선수.

no.11


안드레아스 선수의 공격득점은 첫 경기에서 21득.

퀵오픈 8득, 오픈 6득, 후위 6득, 시간차1득 했어요. 현대 중 공격득점 가장 많이했어요.

공격 중에서 인상적이었던 것은 상대 높은 가스파리니 선수 앞에 두고 블로킹 이용해서 쳐내던 공격들과 낮고 빠른 중앙후위공였던 것 같아요. 또 리시브나 디그 예쁘게 패스해놓고 바로 준비해서 공격하는 모습도 몇번 있었죠. 뭔가 차분~_~


한국의 서브 받는 안드레아스 선수.

현대캐피탈 윙스파이커로 온 안드레아스 선수죠. 레프트입니다 서브받는 롤을 했어요.

안드레아스 선수는 첫 경기 리시브에서 22.08%의 점유율. 여오현 선수와 거의 맞먹는 점유였고요. 리시브 실패 0개가 뭔가 현대에게 고무적.?_?일 것 같았어요. 다른 선수들 리시브 실패 2,3개있고 했는데 안드레아스 선수는 정확만 10개있어요. 상대 강한 서브도 뭔가 "뻑"소리나면서 잘 받아내는 모습 기억나요. 앞으로의 모습 또 궁금해지고요.



그리고 수염속에 잘생김이 들어있.........?_? 들어있....?_?



경기 전 최태웅 감독은 생각보다 기량좋다고 안드레아스 선수를 소개했었죠. 또 센터 최민호 선수의 공백을 메꿀 수 있는 고민 중, 어려울 때 처리해 줄 수 있는 부분에서 안드레아스 선수가 메꿔줄 수 있는 부분을 기대한다 언급도 했었고요.


현대 기타 선수들도 안드레아스 선수의 '긍정적'인 성격을 장점으로 꼽았어요.

위에도 뭔가 수염속에 슬며시 웃고있는ㅋㅋㅋ 안드레아스 선수 보여요ㅋㅋ


안드레아스 선수는 상대 용병보다 경기 초반부터 범실 적은 모습이었는데요.

하지만, 결국 서브에서만 범실 8개를 내기도 했어요.

스카우팅 리포트에 스스로가 자신의 단점을 "서브"로 꼽기도 했다는데요. 설마 작년 타이스선수같은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 걸까요? 


볼 처리하러 날아가는 안드레아스 선수

이런 쩜푸일때는 다리를 많이 접었어요. 천~천~히 올라갈때에요. 비행기 소형날개로 저항주는 것처럼요ㅋㅋ


상대 벽 뚫렸을때 중앙후위공격하던 안드레아스 선수.

첫 경기 첫 세트에서는 직선 코스를 이용하는 공격이 많았다고 해요. 하지만 경기 하면서 점점 여러 각도 볼 수 있었쬬? 경기 끝난 후 분석은 대각공격이 60% 넘었어요.


차~분~하게 득점 후 달리는 안드레아스 선수.

그런데 물론 경기할때 맨날 차분하지는 않은 것 같았어요ㅋㅋ

 수염에 덮인 표정때문에 더욱 차분해 보일 수 있는데

사실 경기장에서 이 용병 선수는요

눈알 발사 표정으로

관중들과 함께 득점을 기뻐하는 모습(?)ㅋㅋ

눈알 세레머니 !.. .!


득점 후에 엄청 긴 혀 내미는 세레머니.. !.. !

ㅋㅋㅋ

로 선수들과도 호흡하는 모습ㅋㅋㅋ도 보였어요.


현대시스템에 대해 얼만큼 이해하는 지 아직 모르겠는 안드레아스 선수

라 최태웅 감독이 언급했었죠.

일주일전에 새 팀 온 이 선수는

경기 중간중간에도 원포인트 코칭 짧게 하고 지나갔어요ㅋㅋㅋ


터키에서 리그를 준비하면서 체력적인 부분을 얼마나 만들어왔을까도 현대의 시즌성적에 관건이 될 부분일 것 같죠? 현대에 와서 체력테스트할 시간은 있었나 궁금해지기도 하고요ㅋㅋ


현대캐피탈 선수들과 친해졌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그렇죠

경기에서는 이것저것 대화하는 모습도 보였고 그랬는데요.


안드레아스 선수 득점 후 현대캐피탈 선수들 모습


현대구장의 팬들은 이미 안드레아스 선수 응원가에 적응하던 소리가 들려왔어요ㅋㅋ

안드레아스 선수 응원가는ㅋㅋㅋ백조의 호수에요ㅋㅋㅋ 엄청 극적인 멜로디가 득점 후에 퍼져요ㅋㅋ


사진 : 과중들 함성에 흠뻑 취한ㅋㅋ?_? 안드레아스 선수ㅋㅋ

인터뷰에서 팀팬들의 분위기를 spectacular라 표현하기도 했죠.

크~_~탄산수표정

안타까운 찡그림보다 승리의 짜릿함 많이 느끼길 바란다고 쓰며

현대 안드레아스 프라코스 선수 경기 모습 정리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