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매드독 4회 줄거리 대사, 자살 안한 이미란 김범준 아이? 차회장 협박? 한성진 이수오 살해 증거 일조량, 연구실 쥐 작전, 주한항공 실질적회장 정보석? 류화영 우도환 몸매대결? 본문
매드독 4회 줄거리 대사, 자살 안한 이미란 김범준 아이? 차회장 협박? 한성진 이수오 살해 증거 일조량, 연구실 쥐 작전, 주한항공 실질적회장 정보석? 류화영 우도환 몸매대결?
ForReal 2017. 10. 19. 23:34매드독 4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며 정리합니다.
지난 회, 보육원에서 사진을 보던 김민준(우도환 분), 그리고 강우(유지태 분)도 보육원의 사진속 이미란을 봤죠.
극본 김수진 연출 황의경
KBS 매드독
# 사진 찍은 건 2015년 7월 16일, 이수오-김범준이 이미란과 계약?
강우는 보육원 사람에게 민준이 왔다간 이야기를 들어요. 2015년에 찍었던 사진이고, 이미란도 2015년 이후로 오지않았고, 민준도 이 이야기를 물은 것을 알게됩니다. "죽은 사람을 찾는다....?"생각하는 강우.
<KBS 매드독 방송화면>
민준은 과거에 시계줄 떨어졌다는 형에게 시계를 풀어주러 갔다가 이미란과 김범준이 공항에서 만나는 걸 언뜻 봤었어요. 민준은 방에 적어놓은 표식 속에 이미란, 강은주, 범준을 줄로 연결시켜요. 보육원의 2015년 7월 16일의 사진을 생각하면서요.
강우는 주한항공 사건 신문과 자료들을 옷장에서 꺼내어 다시 봐요. 7월 16일은 이수오와 김범준이 모두 계약한 날이었어요. 이수오의 보험설계사도 이미란이었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강은주 집 앞 블랙박스 얻는 하리, 노트북 훔쳐나가는 한성진 영상
김민준은 강은주 병원에 갔어요. 인척외 면회 금지라는 간호사한테 한방 먹이고 가는 김민준.
하리와 순정 두 사람은 강은주의 동네 cctv를 찾아요. 그런데 뒤에 어떤 남자가 차를 빼라고 매드독 차를 발로 차고 있어요. 그 남자의 주차장이었어요. 이를 보고 하리는 미인계(?)로 동네 남자에게 블랙박스 영상을 얻어냅니다. 영상속에는 강은주 빌라에서 노트북 들고나오는 한성진이 담겼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매드독, 한성진 연구소로, 김민준 변장시켜 투입
한성진 뒷조사하는 매드독. 결혼한 한성진은 연구소에 다닌다는 걸 알아내어, 순정은 연구실 청소부로 투입되어 한성진 교수 평판 좋은 걸 알아내요. 한성진 연구결과와 이수오의 연구결과 동일하다는 거 밝혀서 경찰 재조사하게하자는 매드독이에요. 하지만 연구실에는 cctv가 많아서 매드독이 투입하긴 어렵습니다. 강우는 김민준을 내려오라고 불러요. 강우는 팀원들에게 묻습니다. "방에서 모기가 들어왔어. 소리는 들리는데 보이질 않아. 어떻게 잡을까?" "저기에 가두시게요?" 삼후제약 연구소 사진이 보여요.
김민준을 독일 연구소에서 근무하는 박사로 만들자는 매드독. 민준은 어리숙한 정장차림인 '김박사'로 변장하고 연구소 들어가요. "선수입장"하는 민준. 한성진과 민준이 연구소에서 만나요. 한성진은 민준이 낯이 익다 말해요.
이수오 사건이 이미란과 어떻게 연결된 건지 궁금해하는 하리.
<KBS 매드독 방송화면>
# 같은 방에서 작전하는 민준-하리
연구소에는 청소부 순정도 대기하고, 하리도 민준의 차트렁크에 숨어 연구소에 들어갑니다. 하리도 민준과 같은 방에서 멀리 연구소 창문 안쪽 사진을 찍는 작전을 합니다. 숙소 방에 돌아온 민준. 카메라 보고있는 하리를 민준이 계속 놀리자 하리는 민준을 벽으로 밀어붙이고 말해요. "기대해 내가 곧 탈탈 털어서 니가 어떤 인간인지 까발려 줄테니까" 민준은 하리가 아무도 없을때 자기 가방을 뒤지는 걸 몰카로 다 확인합니다.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주한항공 실질적회장 차회장? # 강은주 파일 현기에게 훔치는 차홍주
주현기와 차회장이 만나요. "신경 끄시라고요"말하는 현기. 차회장은 현기에게 "머리쓰지마라. 시키는대로만 해라."말해요. 이제 JH회장이 나라고 말하는 현기에게 차회장은 "아직은 아니지"해요. 죽은 사람, 주회장도 살려두는 건 차회장이었습니다.
이후 홍주에게 찾아간 현기. 질려서 피하는 홍주에게 한잔마시자고 하는 현기. 주현기는 홍주에게 찝적대고, 홍주는 주현기의 차에서 '강은주'보험파일을 봐요. 포장마차에 가서 홍주는 왜 자기 좋아하는 척 하냐 물어요. "내 인생이 다 척이잖아."하는 현기. 홍주는 현기가 취했을 때 앞자리에 있는 보험파일을 몰래 빼갑니다.
# 강은주-이수오와 이미란 관계 알게되는 홍주
차회장은 회계장부 보고있어요. 차회장에게 100억 정도 들어갈 거라 말하고 있는 주한항공 법무팀장. 이후 홍주가 와요. 홍주는 강은주 파일을 아버지에게 내밀고 물어봐요. 홍주도, 차회장도 회사 기밀빼서 남한테 넘겨주는 서로를 짚어요. 차회장은 박태기 나무 사진을 보여주며 "이 나무가 다른말로 유다나무, 예수가 목매달아 죽은 나무라해캐서 유다나무라 칸다 .가서 단디 들여다봐라 니가 넘겨준 게 뭔지."
홍주는 이수오의 보험 가입 파일을 봐요. 이미란 이름에 두 줄 간걸 보고 놀랍니다.
(유다나무 이야기는 홍주가 자기네 회사를 스스로 목매달 위험한 정보를 넘겼다는 뜻인거같죠?)
<KBS 매드독 방송화면>
# 043 전화 # 강은주 집의 택배 상자?
043으로 오는 전화. 강우가 받자 전화는 꺼져요. 043의 충북 공중전화.
다음 날 강우는 아무도 없는 강은주의 집으로 가요. 강은주의 집을 살펴보다가 뜯다가 놔둔 택배 상자를 봅니다.
# 박무신의 방문으로 한성진, 의심 많아지고
한성진에게는 생명팀 박무신 팀장이 찾아와서, 매드독 팀원들의 사진 놓고 이사람들 봤냐 물어보는 중이에요. 박무신은 "평소와 다르게 낯선사람이 나타나나든가"하면 연락해달라고 해요.
매드독은 한성진이 뭔가를 눈치 챈걸 느끼고 노트북 내일 들고 나오자고 합니다. cctv많은데 어떻게 가져나가냐고 묻는 민준에게 강우가 "연구소에서 가장 필요한 게 뭘까?"물어요. "바이러스?" 이후 순정은 쥐를 받으러 교수에게 가고 받아옵니다.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민준 욕하다가도 연민에 흔들리는 하리
같은 방에서 자는 민준과 하리. 김민준은 하리에게 침대에 올라와서 잘려나 물어봐요. 하리의 침낭을 여는 민준에게, 하리는 뭐하는 거냐며 화를 내고 민준은 "폐차 직전의 차. 물기없는 바닥이면 됐어. 그거에 비하면 여긴 완전 호텔이야. 난 괜찮아요. 올라가 자요."말해요. 하리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고 재밌어하며 놀리고 가는 민준.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이수오 사건, 이미란이 설계사인걸 알고 (주현기 화를 보고) 강우 걱정하는 홍주
출근하는 홍주. 그 앞에 주현기가 와있어요. 주현기가 강은주 파일이 없어져서 비서를 때린 흔적에 홍주도 놀라요. 홍주는 자기가 파일 챙겼다 말해요. 홍주가 "우리 사건 파일 왜 가지고 있었는데?"묻지만 현기는 대답안해요.
이후 홍주는 매드독에 찾아갔어요. 강우와 만나지만 말을 잘 못꺼내요. "선배가 걱정돼서." "이미란이 설계사인거 알았구나. 괜찮아. 별일 아니야." "어떻게 별일이 아니야. 선배 다시 시작하는거야?"라 걱정하는 홍주. 강우는 "나 이번에 알았어. 나 한번도 벗어난 적 없어. 매일 똑같아." "선배야말로 자기 인생살아." "홍주야 나 그딴 거 없어."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연구실에 쥐 풀어서 한성진 연구소 잠입하는 하리
민준이 지나가면서 방에 있는 한성진을 확인해요. 퇴근하는 한성진을 확인 후 청소부 순정이 민준에게 쥐가 든 티슈곽을 넘깁니다. 연구실에 쥐를 풀어놓는 민준. 연구소 사람들이 놀라서 난리가 나고 나가요. 이후 방역업체인척 들어가는 하리와 순정. 하리가 연구실 환풍구를 타고 한성진 개인연구실로 들어가요. 하리는 몰카로 한성진 연구실은 찍습니다. 하리는 파일전송 중에 연구실을 둘러보다가 책 사이에 숨겨져있는 하드디스크를 찾아내요. 이수오 노트북의 하드였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의심하며 돌아온 한성진, 김민준 말걸어 시간끌고
한성진은 집에 가다가 "쥐"가 나타났다는 전화를 받고 의심하고 달려가요. 김민준이 창밖으로 한성진을 보고 자신이 해결한다며 나가요. 한성진이 "한박사님 이수오가 누굽니까?"하고 묻는 민준. 민준은 장하리라는 사람이 찾아왔었고, 박무신이 '라포라'에 대해 물었다고하면서 한성진을 잡아요. 그때 매드독은 한성진 컴의 파일전송을 끝내고 쥐도 다시 잡아서 나와요.
그리고 김민준이 돌아가는 모습을 한성진이 폰카로 몰래 찍어놓습니다.
<KBS 매드독 방송화면>
# 한성진이 감추려던 "일조량"파일, 이수오 살해 방법 추리하는 매드독
매드독은 한성진과 이수오의 라포라 연구파일이 일치하는 걸 발견해요. 그런데 이후 온누리의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침투해요.
이미란 왜 찾냐고 민준에게 묻는 강우. 민준은 "발상의 전환을 해보세요. 당신이 찾는 건 왜가 아니라 무엇일수도 있잖아?"말해요.
마침 한성진이 바이러스 먹여놓은 누리가 풀어옵니다. 강남 월 일조량 조사 파일이었어요. 그리고 한성진 방에 있던 볼록한 '어린이 피아노 경연대회 상패'를 기억하고, 한성진이 이수오 차에 빛을 내린 방법을 추리해요. 차 반대편 건물에 빛이 반사되는 곳에 이수오 차를 위치시키고, 라이터도 차에 넣어놨던 한성진. 불이 나는 차안에서 발작이 와서 움직이지 못하고 죽은 이수오.
한성진의 살해 뉴스가 tv에 나와요. 상태는 살인을 기념하고 싶어서 갖다놓은 것 같다는 하리.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박무신, 김민준 기억해내고
한성진은 교도소에서 박무신에게 메일을 확인해보라해요. 김민준의 얼굴을 보냈어요.
박무신은 김민준이 김범준 동생 얀게바우와인 걸 결국 기억해냅니다.
# 영상속에서 찾은 이미란, 살아있다?
깨어난 강은주. 이수오 자살 아닌걸 밝혀냈다 말하는 민준. 민준은 "내가 누나 도와줬으니까 약속대로 나좀 도와줘. 나 김범준 동생 김민준이야. 34억 만들어준 설계사 이미란, 진짜 죽었어?"물어봐요. 두려워하는 강은주. "살아있어"말하는 강은주.
<KBS 매드독 방송화면>
강우는 민준이 말한 "왜가 아니라 무엇, 납득이 안되는 이상한 거."를 생각하다가 강은주의 집에 있던 상자 속 아기 물건을 백화점에 가져가서 물어봐요. 그리고 이미란의 사진을 보여주며 "이사람 맞습니까"물어요. cctv를 돌려보는 최강우. 임신한(??) 이미란이 아기용품을 고르는 모습이 나와요.
이미란이 살아있는 걸 현기도 알게됩니다. 차회장에게 이미란의 영상을 보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다시 울리는 043전화번호. 강우는 전화를 받아서 이야기해요. "함미숙. 최주원. ...... 살아서 행복합니까? 이미란씨." 전화너머에서 여자의 흐느끼는 소리가 들려요. 말없는 눈물을 흘리는 강우. ㅠㅠ
#
예고편에 김민준에 대해 아는 태양생명. 그리고 이미란을 찾는 매드독. 아이 손을 붙잡고 있는 이미란??보였죠? 이미란은 감시당하고 있었다? 소리같이 들렸죠? 그리고 고진철이 이미란 공격??하는것같죠??
+
이미란은 자살하려다가 아기때문에 못했나보네요? 이미란이 피해자라고 생각하니까 뭔가 퍼즐이 잘 안맞춰졋엇는데 이미란이 살아있으면 뭔가 조금 이해가 더 잘가네요?_?
이미란 배가 불러있었죠? 아닌가...? 이미란 아기가 설마 김범준 아들??? 설마 차회장 아들?ㅋㅋㅋㅋ그리고 이미란은 차회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 같죠? 차회장은 김범준을 이미란이 그동안 보험사기 친걸로 협박한 것을 상상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또 상상해봤는데요. 원래 이미란-고진철 보험사기 콤비였는데 이미란이 어렸을때 보육원에서 좋아했던(?) 김범준을 다시 만나서 정신을 차리려는 차에ㅋㅋㅋㅋ 차회장이 협박해서 거의 자기 손에 있는 주한항공으로 스스로 사고낸 것 같죠?_? 그런데 주한항공 사건으로 주회장이 죽었고, 그 이후로 주한항공 차회장 손에 있는 거나 마찬가지니까, 여객기 사고를 차회장이 일부러 낸걸지도....?_? 뭘까요? 아니면 이미란이 김범준을 어떻게 해서 사고내게 했거나(?) 진실이 정말 궁금해지네요ㅋㅋ
+
또 고진철은 이미란이 죄책감으로 자백할까봐 두려워서 이미란 숨겨놓으려 하는거.... 아닐까요? 뭘까요?
+
아니 그런데 이미란 임신한 거 맞았죠? 배가 불러있엇쬬? 강은주의 선물을 사서 택배로 보낸것 같은데 이미란도 배가 불러있었죠? (헷갈)
+
이번회에서도 하리는 라인이랑 액션이 미국드라마.....!...! (입을 다물지 못하며) 아참 또 그에 지지않는 민준 복근도 거의 시합하듯이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