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오해편견 더니, 불화아닌 책임감, kb 알렉스 페레이라, KB손해보험 스타즈 용병 Aandrelex Ferreira 국적 신장 나이 타점 경력 기록 등 - 2017-2018 도드람 V리그 본문

배구/프로배구

오해편견 더니, 불화아닌 책임감, kb 알렉스 페레이라, KB손해보험 스타즈 용병 Aandrelex Ferreira 국적 신장 나이 타점 경력 기록 등 - 2017-2018 도드람 V리그

ForReal 2017. 10. 21. 08:47
반응형

KB손보 스타즈 배구단은 의정부 새홈에서 연승만들면서 시즌 시작했죠. 얼마전 '최하위'받았던 시즌 예상 부수듯이요.

 그리고 KB의 경기에서 활약하며 현재(10월21일)까지 우선~먼저~ (몇경기 안했지만) 리그최다득점으로 출발하는 용병도 있습니다. KB 알렉스 선수요. 첫 경기 5세트 35득점, 두번째 경기 3세트 16득점 만들어냈던 알렉스 선수인데요. 공격 점유율은 약 44, 39%였고, 리시브는 30% 정도로, 공수합쳐 KB의 플레이 절반 이상 돕고있는 외국인 선수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래 KB 알렉스 페레이라 선수 경기 중 모습 담겼어요!


프로필 91년 11월생

(만 25세....면 한전 전광인선수와 동갑ㅋㅋ)

(삼성 외인 타이스 선수도 91년생이네요.)


포르투갈 배구 대표팀 주장.

신장 200cm

윙스파이커로, 리시브하죠.


데뷔 후 두 시즌은 모국 포르투갈에서 뛰었고.

이후 두 시즌 이탈리아에서,

그 다음 두 시즌 터키에서,

그리고 지난 1617시즌 이탈리아리그에서 뛰고왔다고 하고요.


타점 320(...?) 블락 299(...?)

라고 모 사이트에 나와있는데 이거 좀 적은 것 같죠?

한국중계에서는 타점 361, 블락346cm로 나왔네요.


한국 게임에서는 높았어요.

340쯤에서도 때리는 모습 보이죠.

중계 해설에서도 타점 높은 공격에 대한 언급 많았고요.


WOV에 등록된 194개 게임기록 평균에서 알렉스 선수는

세트평균 9.9득

세트평균 서브1.0,

리시브 점유49%, 리시브 효율 29%

세트당 7.7공격득점. 공격점유 40%,

이런 숫자가 있네요.


KB로 경기할때도 서브 좋은 모습 보였었죠.


알렉스 페레이라 선수는

뭔가 팔이 디게 길죠?_?

얼굴이 작은탓에 팔이 더 거대(?)하게 길어보여요

블로킹도 기대해보게 됩니다ㅋㅋ

한국에서 열린 첫 두 경기에서는

첫 경기 8시도 1킬 0유효

두번째 4시도 1킬 2유효

이렇게 남아있어요. 경기당 하나씩은 있었네요!ㅋㅋ


한전 펠리페 선수 앞에두고 공격 시도 중인 KB 알렉스 선수의 모습.

음 이 날도 한전과의 경기에서 공성률 약 53% 만들어내던 알렉스 선수네요. (이때는 점유율이 더 낮았어요.)


컵대회에서도 맞춰가던 알렉스 선수와 세터 황택의 선수의 모습이 보였는데요.

리그 첫 경기에서도 조금 맞춰가는 부분이 중계화면에서 보였죠.

그리고 호흡이 맞아들어가는 반가운 모습 점점 많아져갔고요.

시즌내 의정부에서 찰떡같은 호흡 보여주길 기도를 해봅니다!


또 알렉스-황택의 선수 알황라인ㅋㅋ

두선수 모두 서브가 강해서 KB타임 만들기도 하는데

이번 시즌 이 부분이 KB의 어떤 가장 강점(?)처럼 보이기도 했죠.

알렉스 선수는 첫 경기에서 서브 4에이스하면서 상대 엄청 괴롭혔었죠.


사실 컵대회에서 본 알렉스 선수는 첫인상이 좋지않았기도 해요.


왜냐햐면 시즌 시작전이라서 선수들이랑 맞춰가면서

찡그린채 막 의욕적으로(?) 이야기를 많이하더라고요ㅋㅋ

(멀리서 보면 거의 혼내거나 싸우는 모습ㅋㅋ)

게다가 경기에서 세트 빼앗긴 후에는 알렉스 선수가 표정도 침울했었기도 하고요.

더군다나 상대편의 펠리페 선수가 워낙 화이팅이 화려(?)해서 알렉스 선수가 상대적으로 조용해보일 수 밖에 없었거든요.


그래서 당시에는 이러다가 불화설 나오는 거 아닌가 했는데요

KB가 개막초반 연승하니까 알렉스 선수를 다시봤어요ㅋㅋㅋ

뭔가 KB 팀에 책임감이 많아서 열의 보이는 것으로 다시 보였고ㅋㅋㅋ

깐깐하게 경기 둘러보는 프로정신이 있어보였고ㅋㅋㅋㅋ

깐깐한 성격이 범실을 덜할 것 같아 보이고ㅋㅋㅋ


(결과론의 노예 인정)

(좌로인정 우로인정

앞으로인정 뒤로인정)


그렇게 다시보니까 알렉스 선수는 사실 

KB동료들이랑 같이 웃고있었더라고요


KB 국내선수들과 만드는 세트플레이에서의 후광과

간결한 폼의 빠른 스윙,

기본기가 좋은 모습,

승부처에서의 활약까지

알렉스 선수는 왜 트라이아웃 2순위 지명되었는지를 경기에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플레이도 물론, 인터뷰에서의 책임감 더욱 멋지던 알렉스 선수.

KB가 그동안 정규시즌에 오르지 못하던 자리에 함께 서길 바란다고 쓰며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