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속공플러스 항공, 블로커 따돌린 한선수, ok 브람 공격 블락 활약 터졌지만, ok저축은행 대한항공 1라운드 - 2017-2018 도드람 v리그 본문

배구/프배노트

속공플러스 항공, 블로커 따돌린 한선수, ok 브람 공격 블락 활약 터졌지만, ok저축은행 대한항공 1라운드 - 2017-2018 도드람 v리그

ForReal 2017. 10. 24. 21:10
반응형

ok저축은행 대한항공 1라운드 매치 중계 보면서 내용 정리해놓아요! 결과는 3-1 항공 승.


# 세트별 기록 차이

1세트 - 블락2 서브2 범실 6 더 많은 ok

2세트 - 블락1 서브1 범실1 더많은 ok / 공격3 더많은 항공

3세트 - 범실3 더 많은 항공


경기 전반, 블로킹3 범실6 더 많은 ok / 공격2 더 많은 항공


<KBSN스포츠 방송화면>

# 경기전 감독인터뷰

  ok 김세진 감독송명근의 활약에 대해 "아직까지 완전치는 않다 본다. 경기 중간에 업다운 있다. 기복 줄이는데 본인이 신경쓰겠다 이야기한다. 경기감각, 무릎상태가 완벽하게 좋아졌다 할 수 없다. 후유증이 있다 통증-컨디션 매치가 되느냐가 관건이다."말했습니다. 또 브람선수에 대해서는 "이단 공격 처리 능력부분만 신경써주면 만족할 만한 상황이다. 트라이아웃 1순위로 뽑혔다 하더라도, 잘하기는 하지만 월등하다 할 수 없다. 심성이 착한 선수라 만족한다." 이민규 선수에 대해 "세선 예선 치루고 가장 늦게 합류해서 아직 맞추는 중이다. 팀플레이에 충실히 맞춰가고 있다. 맞춰주는 토스를 하다가 오히려 공격수들도 주춤거리는 모습도 보였다. 어제 토스는 만족하게 했다."


  항공 박기원 감독은 지난 경기 변화에 대해 "첫 경기 범실 많았고, 선수들 긴장했었다. 이후 집중력이 좋아진 것 같고 패배 이후 멘탈적으로 방향 전환을 해 준비를 많이 한 것같다." 곽-정 함께 출전해서 "장점은 수비 보강. 단점은 큰 공격력이 떨어지지만 한선수가 볼배분을 하면서 카바해줄 것 같다. 빠른플레이도 공격력 강화할 수 잇어서 출발한다." 김학민 선수는 "준비되어있다. 언제든지 뛸 수 있다. 행복한 고민이라 선택만 하면 된다." 대전 직관한 박기원 감독, "승리의 키는 집중력, 위기 관리. 한 세트 두 점 정도로 승부가 날 것 같아 위기 관리에 따라 승부가 날 것 같다."


# 경기전 평

양팀 모두 윙-세터에서는 강하지만, 중앙에서의 전력 누수 문제 약점. 중앙이 승부 가를 것을 예상하는 중계 의견.

높은 팀에게 2승을 하다가 빠른 팀을 만난 ok. 개막 첫 경기에서 범실 많았지만 2번째 경기에서 효율 오른 항공.

이번해 팀블로킹1위 달리는 중인 ok, 공격-서브-리시브-디그 모두 1위중인 항공.


<1-2셑, 20점 이후 유형별 공격성공률>

<KBSN스포츠 방송화면>


# 1세트 - 범실 6개 더 많았던 ok

 이민규 정성현 - 송희채 송명근 브람-  박원빈 김요한

 한선수 백광현 - 정지석 곽승석 가스파 - 진성태 진상헌

+

  빠른템포의 정지석 후위공격으로 시작하는 항공. 상대도 송명근 파이프로 응수. 초반 김요한 속공도 나오는 ok. 상대도 진상헌 속공으로. 같은 패턴 주고받으며 시작하는 양팀. 송희채 공격 안테나에 맞고 두점차났다가도 박원빈 서브에 7-7동점, 팽팽한 출발. 이민규의 블로킹으로 10-9 리드하지만 직후 바로 속공으로 리드 빼앗는 항공. 다시 시소게임. 양쪽 모두 빠른 움직임으로 공격 점수 잘내며 경기 진행. 상대서브범실 이후 한선수의 서브득점으로 12-14 두점차. 곧바로 따라가는 박원빈, 범실하는 항공. 14-14. 긴 랠리상황을 끝내는 송명근의 후위 15-15. 항공은 또 속공성공. 브람이 블락-서브 연속으로 19점. 하지만 20-20 다시 동점. 20점 이후 박원빈 속공 범실나오고. ok 서브범실도, 이단공격에서 범실나오는 ok 21-23. 랠리 마무리하는 정지석-항공 24점. 끝내기는 가스파공격.

+

  세컨챈스에서 준비하는게 빨라진 항공?

  단조로운 공격하던 브람, 공격의 폭 넓히는 중? 화이팅 좋다. 

  벤치에 앉아서 진상헌 선수 코칭중인 박기원감독.

  양팀 완성도 높은 토스웍. 속공 시도 많았고.

+

조재영 서버투입. 신영수 원블. / 이시몬 서버, 



# 2세트 - 한선수에 끌려다닌 ok 블로킹? 정지석의 3연반격끝내기 가스파

  양팀 외인의 높은 공격 나오면서 초반 나란한 점수로 시작. 송희채 잡는 한선수 블로킹. 하지만 성공할때까지주는 이민규세터ㅋㅋ. 8-8 나란한 점수. 브람의 서브득점 직후 가스파리니의 서브 득점. 결국 10-10. 대한항공 넷터치범실 이후 송명근의 서브득점있지만 항공 가스파 바로 12-12. 반격 속공 한선수-진성태 성공. 16-16까지도 번갈아 득점하는 두 팀. 다이렉트 킬 막아내는 이민규 18-19. 하지만 이후 정지석 3연속 반격 성공 21-19. 반격때 진성태 백A 속공주며 22-19. 정지석 백어택 23점. 반격 가스파 24점. 20점 이후 ok도 속공 나오고. 가스파 잡는 송명근 블락 24-23 한점차까지 쫓았지만. 가스파 득점으로 25-23.

+

  리시브후 수비공격 전환속도가 한템포 빠른 곽승석.

  송명근의 파이프 득점 vs 항공의 속공 득점. 

  한선수의 빠른 플렛서브.

 로킹 끌려다니다가 결정적일때 서브리시브 흔들리지말라고 코칭하는 김세진 감독. 

  2세트 리시브 성공률 높은 대한항공. 블로킹 잘 빼주는 한선수세터.

  양팀 모두 높은 공성률. ok 60 : 항공 75 %. 두 팀 모두 강한 서브인데 두 팀 모두 리시브 안정적이고, 세터 또한 완성도 높은 플레이.

+

김정훈 투입. 이효동 서버. 이강주 수비. / 신영수 원블. 조재영 서버. 세트말 김학민 전위 교체.


<1-2세트 공격성공률>

<KBSN스포츠 방송화면>


# 3세트 - 범실3 많은 항공.

  정지석 서브득점으로 시작. ok도 초반 서브득점. 초반 랠리 끝내는 송명근 5-3. 초반 공격성공시키며 ok 리드. 가스파리니 공격실패 이후 브람 서브에 송명근 다이렉트로 4점리드하는 ok 14-10. 한선수 블로킹 12점. 빠른 박원빈속공도 나오고. 정지석 공격으로 16-15까지 쫓아갔지만 이민규 패스페인팅 17-15. 항공 토스범실로 브람 블로킹 18-15, 항공 서브범실로 다시 ok 도망갔어요. ok반격 실패로 20-18. 가스파리니 이단연결 공격성공으로 항공은 2점차 추격 중. 중요할때 정지석이 공격처리하는 대한항공. 하지만 결국 24점 만드는 브람. 서브 범실로 25점 주는 항공.

+

  높이와 기술있는 브람? 상대 가스파 블로킹 이용. 

  "우리가 리드 당할 수도 있어. 당황만 안하면 돼" 코칭하는 박기원 감독.

  득점-기록 모두 좋은 정지석. 

+

  조재성, 배인호, 이시몬 서버. / 신영수 원블. 김철홍 서버. 

<KBSN스포츠 방송화면>


# 4세트 - 중반 브람 공블 활약, 하지만 진성태의 23점 블로킹

  나란히 시작하는 양팀. 송명근-가스파 양쪽 공격 범실하는 초반. 양팀 양날개 공격점유율 비슷하고 득점력 비슷하는 중. 송명근 서브 이후 후위에서 백어택 득점해결까지7-9, 항공 가스파 공격으로 바로 따라가고 8-9. 하지만 송명근-브람 공격으로 8-11. 가스파리니 가로막는 브람, 이후 신영수 막는 연속블락 10-13. 2,3점차 리드하는 ok. 16점 이후, 가스파리니 공격 성공 이후 진성태 속공까지 성공하면서 동점. 이후 범실도, 블락인아웃도 주고받는 양팀. 가스파리니 서브득점, 한선수 블로킹 득점으로 균형깨는 대한항공 20-18. 직후 강한 가스파 서브 돌리는 브람. 이후 블락도 20-20 동점. 그런데, 23-22에서 상대 속공 잡는 진성태의 블로킹 24점. 커버 상황의 ok 더블컨택 범실로 항공 승.

+

  집중력 꾸짖는 항공 감독.

+

 황승빈-신영수 교체투입. / 이강주 서버. 


# MVP 한선수 세터

  승리 주요한 부분 "갈수록 힘든 경기많을텐데 힘든 경기 이겨서 좋다." 경기 나갔다 왔을때 "높이 보강하기 위해서 두 명 바꾸는 연습했었다. 밖에서 쉬다가 여유를 가지라고 뺀 것 같다." 속공에 대해 "속공 비중 연습할때 많이 두고있다. 속공잘 이루어져야 사이드가 편하기때문에 집중해서 연습 중." 서브 구사에 대해 "스파이크 서브가 좋은 선수들이 많아서 미스를 줄이고자 감독의 요청으로 점프 서브로 바꾸게 되었다." 올시즌 목표에 대해 "작년 시즌보다 더 힘들거라 생각하고 들어왔다. 틀렸던 부분들 각 선수들이 생각하고 있다. 표출은 끝나고 나서 할 것."


# 경기 야화

+ 브람은 스마트 하다? 브람의 체력은 다른 한국선수들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이다?

+ 브람 부모님과 아내도 한국에. 친구들도 오고. 브람 아버지는 카메라를ㅋㅋㅋ 친구들은 레플리카를ㅋㅋㅋ 브람 세레머니 따라하는 브람아부지ㅋㅋㅋ

+ 플랫서브 처음 도입한 건 김호철 감독? 지면과 평행되는 공이 위력적이다?

+ 가스파 우아하다-미팅감각이 좋아서?

+ 연습때 진지해진 정지석?

+ 이번 시즌 끝나고 FA인 선수가 코트에 많았다?

+ 이 경기 결과로 네 팀이 2승1패 (항,현,OK,KB?)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