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매드독 5회 줄거리 대사, 차회장 이미란 10억 지시? 연쇄살인마 고진철 관계 주현기, 태양보험 비밀? 공중전화 추적 매드독, 보험 수익자 변경 김범준, JH 경영권, 박무신 조반장 의심 본문

기타/tv

매드독 5회 줄거리 대사, 차회장 이미란 10억 지시? 연쇄살인마 고진철 관계 주현기, 태양보험 비밀? 공중전화 추적 매드독, 보험 수익자 변경 김범준, JH 경영권, 박무신 조반장 의심

ForReal 2017. 10. 25. 23:54
반응형

매드독 5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포스팅 노트에요!

지난 회에 라포라로 죽은 이수오 사건을 밝힌 후, 이수오 아내 강은주에게 "(이미란이) 살아있어" 들었죠. 과연 강우(유지태 분)와 민준(우도환 분)은 이미란을 찾아내 어떻게 뭘 알아낼까요?


편집 김미경 극본 김수진 연출 황의경

KBS 매드독


# 민준, 이미란의 죽음 의심시작 이유 # 이미란의 시체 거짓 확인해줬던 강은주

  병원. 강은주에게 이미란 어딨냐고 소리치는 민준. 민준은 이야기를 시작해요. "누나. 2년전에 나한테 전화했던 거 기억나요? 그 날 내가 김범준이 쓰던 물건들 다 버렸었거든." 2015년 11월. 190여명이 타던 비행기를 운전하던 형 김범준이 남긴 물건이 고작 박스 몇개뿐. 박스를 버리러가는 민준에게 전화가 왔어요. 여자의 목소리. "명복을 빌어주고 싶어서요. 오빠 어디에 잠들어있는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그 여자는 강은주.랬던 강은주가 이미란의 납골당에는 한번도 가지않았던 걸 의심했던 민준이에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이미란이 죽었다고 시신이 왔을때 자신은 "죽은 사람이 언니(이미란)라고 하기만 했어."라 시신 확인 '말만'했다는 강은주. 김범준도 당신들같은 살인자냐 화가나서 묻는 민준이에요. 민준에게 언니 찾지말라는 강은주. 그리고 민준은 포기하지않을 거라 이미란 어딨냐 물어요. "몰라 전화만 와."

  민준은 강은주의 병실을 뒤져요. 강은주는 쇼크가 옵니다. 벨을 누르고 나가는 민준. 하리가 늦게 강은주의 상태를 봐요.


  이후 강은주의 병원에 간 순정. 간호사가 순정에게 면회금지인걸 말해요. "환자 당신네 젊은 남자가 왔다간다음에 발작한 거에요"라고 하는 간호사. 순정은 늦게 알고 민준에게 화나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홍주, 궁금해하지만 강우 좋아하는 딸 믿지않는 차회장

  이미란의 영상을 보는 차회장. 홍주는 아버지에게 무슨 일있냐 물어요. 홍주가 앞으로 기밀 유출하지 않겠다 말하지만 차회장은 "니 맘이 중하지. 강우 그 놈아 내삘 수 있냐 말이다. 니 마음엔 기르던 개가 상전이 되버렸기마. 니는 또 할끼다."말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주현기-고진철>


# 주현기-고진철에게 입다무는 대가 제공하고

  주현기는 고진철을 불러서 이미란 영상을 보여주고 물어봐요. 고등학교부터 아는 사이 두 사람. 그리고 주현기는 고진철에게 돈을 주며 "마지막까지 깜빡깜빡하자" 딜해요.


# 매드독에게 이미란 이야기하며 "잡자"하는 강우

  강우에게 공중전화로 전화하다 울음이 터진 이미란. 강우의 전화에 하리의 전화가 옵니다. 하리에게 "이미란 어디에 있는지 물어봐. 살아있어 이미란"말하는 강우. 하리도 이미란 동영상을 봐요.

  이미란의 영상을 같이 보는 매드독. "이미란이 살아있어서 얼마나 다행이니. 잡으면 되잖아. 잡자. 이미란."말하는 강우. 늦게 김민준이 들어와요. 이야기하다 서로 못 믿는 이야기를 하며 강우와 민준이 시비가 붙어요. 결국 민준은 하리한테 "심심하면 놀러와요"하고 갑니다.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번호추적 따라간 공중전화에서 지문 채취하는 강우

  이미란의 마지막 공중전화 위치를 추적한 매드독. 단양읍 59번 국도변이라 나와요. 같이 차타고 가는 하리와 강우. "팀장님 우리 이제 시작인거죠? 그럼 끝까지 가야겠네요? 끝까지 가보죠 뭐."말하는 하리.

  단양의 공중전화에 도착해서 cctv 사각지대인걸 확인합니다. 공중전화 박스에는 장갑이 떨어져있어요. "당황을 하면 실수를 하지."말하는 강우. 감식키트를 가져와서 공중전화 수화기의 지문을 채취하는 강우에요.

  서울로 올라가는 길. 옆 차에 있는 아이를 보는 강우. 이 아이는 이미란의 아들이었어요. 모르고 그냥 가는 강우.


# 매드독 쫓는 무신 # 교수에게 이미란 지문 감정 부탁하는 강우

  매드독에서 가져온 사건 자문해달라고 교수에게 박무신이 찾아왔었다고 교수가 강우에게 말해요. 교수는 법의학을 40년간 했다며 "인간의 마지막 권리를 찾아주는 일"이 법의학이라 무신에게 말했어요. 그리고 강우가 처음 순경으로 자신과 만났을 때 강우가 '마지막 권리 찾아주자'하고 왔었고, 강우는 원래 그런 사람이었던 걸 무신에게 말했던 교수.


  강우는 교수에게 이미란 살아있는 이야기를 하며 "무섭습니다. 그냥 사고라고 생각했어요. 미친놈 하나가 저지른 사고니까 그 인간 김범준을 죽이고싶었습니다. 2년동안 그렇게 믿었는데 그게 아닌거면. 전."털어놓고, 이미란 지문 감정을 부탁해요.


# 박무신-차회장 매드독 태우려고 모른척 기다리는 중

  박무신은 차회장에게 민준 사진을 갖다주고 매드독이 이미란 정보 뒤지는 걸 말합니다. 차회장은 "완전히 없앨라면 뽑지말아야하는기라. 싹이 다 올라오믄 그때 태워삘면 되는기라."하고 답해요. 그리고 김민준에 대해 모른척하자합니다.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이미란 죽었다 생각하게 한 사람, 박무신?

  2015년 11월 중순. 박무신과 함께 이미란의 유골함에 간 강우강우는 이미란 죽었다 생각하게 만든 사람이 박무신이라 의심해요.

  박무신에게 간 강우. 강우는 불법인데 이미란 납골당에 왜 데려갔냐 물어요. 말돌리는 박무신, 강우는 "하나만 묻자. 우리 친구니."묻기도 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사라진 민준, "이미란 누가 먼저 찾는지 내기할래요?"

  하리에게 김민준이 안보인다는 문자를 받는 강우. 나가는 길에 홍주와 강우가 만나고, 홍주가 왜 왔는지 물어요 자기도 모르는 일이 있었다며 가는 강우.

  강우와 하리는 민준의 집을 뚫지만 없어요. 위치추적기도 사무실에, 휴대폰 위치도 안나와요. 그런데 순정의 스마트폰이 없어진 걸 눈치챕니다. 민준이 훔친거였어요. 강우는 순정의 폰으로 전화하고 민준은 "이미란 누가 먼저 찾는지 내기할래요?"물어요. "소리내고 다니다가 이미란 사라지면 너 내손에 죽는다."하고 강우는 매드독에게 먼저 이미란 잡자고 지시합니다. 민준은 길에 폰을 버리고 가요.


# 홍주, 아버지 주회장 신임 받으려 "주한항공 특수수색" 정보 꺼내고

  홍주는 박무신에게 가서 "이미란. 무슨 일입니까."물어요. 박무신은 회장에게 직접 들으라 죄송하다 말해요. 홍주는 아버지에게 가서 사직서를 내밀어요. "태양안에서 제가 모르는 일이 계속 일어나는데 굳이 전무자릴 지킬 필요있나요?"하면서요. 홍주에게 "알려주면 담을수도 없는 그릇이다. 니는. 사람믿지 마레이."하는 차회장. 홍주는 차회장이 지검장 만든 중앙지검에서 주한항공 곧 특수수색 들어간다고 아버지에게 말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지검장 "JH경영권 마무리"말하고 # 차회장 "(김민준) 같이 잡아삐라"

  감자탕집에 있는 지검장. 차회장에게 문자가와요. "투명한 검찰로 거듭나겠다"라 취임사했었던 중앙지검장. 하지만 차회장과 만납니다. 차회장은 특수수색에 대해 운을 띄워요. 잠시 멈추겠다는 지검장. 세상이 바뀌었다며 "JH경영권 승계. 마무리하세요."말하는 지검장이에요. 차회장은 주현기 부르고 홍주가 물어왔다면서 주현기에게 밥값좀 하라고 "피래미가 붙엇데이 같이 잡아삐라."말하고 가요. 김민준의 사진을 주현기가 받아요.


# 이미란의 여러 공중전화 위치들 추적으로 한 장소 추리하는 매드독

  이미란이 전화한 곳에 가보는 민준.

  매드독도 이미란 찾아다녀요. 하리가 민준이 버린 순정 휴대폰을 찾아내요. 그리고 김민준의 유심칩도 찾습니다. 이미란이 전화한 곳은 cctv없고 인적도 드문 공중전화들. 차로 움직였다는 걸 추리하는 매드독. 충북의 지역들에서 온 전화, 청주 아랫쪽으로 내려가지 않은 이미란의 위치들. "돌아가야할 곳이 있었어."생각하는 강우.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이미란 지문 일치, 살아있는 이미란 알게된 조반장

  교수가 가져간 지문은 죽은 이미란과 지문이 일치합니다. 마침 지나가던 경찰 조반장도 이를 보고 들어요. 조반장은 강우에게 당장 돌아오라 설득해보려다가 실패하고 불안해하며 강우 위치추적을 합니다. 충북 충주라는 정보 얻는 조반장.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비어있는 집의 캠코더 속, 이미란쫓는 김민준, 김민준 쫓는 고진철 # 고진철 쫓는 매드독

  한 위치를 찾아서 초등학교와 식당이 있는 곳에 가는 매드독. 부동산에 가서 물어봐요. 강우는 집 찾는 척하고 "엊그제 총각"이야기를 듣는 매드독. 민준이라 생각하고 그 집으로 찾아갑니다. 집 안에는 캠코더가 있어요. 캠코더 속에 김민준이 있어요. 김민준은 초등학교 앞에 차를 두고 이미란과 아이의 모습을 봤었어요. 그리고 김민준을 쫓던건 고진철

  "고진철이 김민준을 왜?"생각하는 하리. 고진철이 연쇄살인마라면서 김민준을 걱정하는 순정과 누리.

   강우는 거리를 걸으며 김민준과 고진철이 쫓았을 것을 상상합니다. 조반장에게 전화해서 충주 초등학교 앞에 cctv조회해달라고 해요. 세대의 차 중 마지막차가 고진철이라면서요. 놀라는 조반장.


<KBS 매드독 방송화면>


# 고항농장으로 가는 세대의 차, 이를 찾는 매드독

  한편 고진철은 이미란의 차를 따라가다가 길가의 가드레인을 확인합니다. 이미란은 '고항 농장'에 아들과 함께 들어가고, 그 뒤를 민준이 쫓아가요. 이미란의 집에서 아들이 집을 나가려는데 민준이 아들을 잡고 집으로 들어가요. 매드독도 고진철 대포폰 위치추적해서 고항농장으로 향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민준, 이미란 만나서 "뭘 숨기고 싶은거지?" 묻지만, 고진철 나타나고

  민준은 아이를 농장 뒤 펜션에 가있으라고 보내요. "이모에게 엄마도 곧 간다고 하고."라 보내는 이미란. 민준과 이미란이 둘이 대화해요. 이미란은 "범준 오빠 동생이잖아."하고 민준 얼굴을 알고있어요. 이미란은 범준의 사고날 민준을 봤다 말해요. 사고 날 보험 수익자를 동생으로 변경했었던 김범준. 민준은 "무슨 짓을 했길래 여기서 죽은 사람 신분으로 살고있어? 당신 김범준이 어떻게 죽었는지 알고있지? 34억 설계해준 설계사가 다른 사람 신분 훔쳐서 여기서 살고있어. 뭘 숨기고 싶은거지? 김범준 자살하지 않은 겁니까?" 물어요. 하지만 "오빠가 수익자로 변경한 건 사고하기 전날이었어. 당신한테 34억 주고싶어서 죽은 거라 생각했는데 그 돈 받았죠? 잘 쓰고있니?"하고 답변하는 이미란.


  민준은 "당신이 알고있는 진실때문에 당신 아들이 위험해질까봐."라고 이미란이 숨은 이유를 추측해 말하는데, 이때 이 집에 고진철이 들어와요. 고진철이 각목으로 김민준 머리를 때려 쓰러트립니다. 피흘리는 김민준. 이미란은 "우리 안만나기로 했잖아"하고 무서워합니다. 1억 받고 이미란을 죽은 걸로 만들었던 것도 고진철. 고진철은 "누나 목숨값 얼만줄 알아? 10억 불렀어."하며 이미란에게 다가가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불에 타는 차 속 이미란-김민준 넣는 고진철 , 늦게 발견하는 강우

  고진철은, 의식없는 이미란과 민준을 가드레일 옆에 댄 차에 싣고 석유를 부은 뒤 불을 냅니다. 불이 붙어가는 차에 민준과 이미란이 눈을 떠요. 이미란은 김민준에게 "탱... 보험..."하고 뭔가 말하려고 해요. 정신을 잃어가는 민준 눈 앞에 형 김범준이 보이기도 해요. 그 자리, 강우가 김민준을 정신차리라고 창문을 두들기고 소리쳐요.


# 예고편에서는 차가 폭발하나봐요. 그리고 시체를 구해다준게 고진철이라는 증언 받네요. 고진철과 홍주가 만나나보네요?? 


+ 이미란이 민준에게 죽기전에 뭘 말해준거같죠?? 태양보험이 네 형을..! 이런거 아닐까요ㅋㅋㅋ

+ 주한항공이 보험때문에 비행기 추락...설마... 시킨건아니겠죠? 에이 설마... 버려야 되는 비행기라서 어차피 보험금 받으려고 그런거 아니겠죠?. 주한항공 사건 만들어서 주현기도 승계받으려고 사건 만든거 아니겠죠? 

+ 아 상상해보니까, 차회장이 주한항공 전 회장이랑 자신과 안 맞는 점이 있으니까 주한항공 사고내서 주현기에게 보험금 돌아가게 한다, 후계자 받게 한다면서 차회장이 현기 꼬셨을 것 같아요. 차회장에게 주현기는 주무르기가 쉬웠을 것 같고요?? ...?? 아니려나...

+ 주현기와 홍주가 남보다 가까운게 약혼한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면 뭔가 집안끼리 얽힌게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뭘까요??

+ 아니 다시 보니까 차회장이 시켜서 이미란+민준 같이 죽이라고 시킨거였군요.?? 그러면 최종보스는 차회장 맞는거 같죠?


+ 그런데 매드독 팀원들은 왜 이미란을 같이 쫓는거죠? 사실 강우의 개인적인 복수심이 커보이는 사건이기도 해서 그런 생각이 듭니다. 물론 순정은 최강우와 어떤 의리로 묶인 건 이미 에피소드가 나와서 알겠죠. 과연 온누리와 하리는 어떻게 엮인 거길래 이미란 잡자면 같이 잡고 하는걸까요? 그냥 그동안 보험 사기단 잡으면서 돈 같이 벌었으니까...? 나중에 누리-하리와의 어떤 진한 의리(?)도 나오게 될까요?

+ 그런데 약간 조반장도 오늘 태양보험쪽 사람인것같았죠? 아니면 이미란 위험한 거 알거나 돈받고(?) 죽음 위조하는 거 도움 줬던 거같기도 하고

+ 이미란 죽이라고 한거보면 이미란 애는 고진철이나 차회장 아니는 아닌가보네요ㅋㅋ 김범준이 아빠인가 해봤는데 오늘 이미란 보니까 그건 아닌 느낌이ㅋㅋㅋ


+

수목 KBS 밤10시에 하는 드라마 매드독이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