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당신이 잠든 사이에 19 20 줄거리 대사, 수지 13년전 기억 안나는척 이유? 이종석 빗속 키스신, 유만호 죄는 유범, 병원 아이 손검사 아들 만성 신부전 이식, 향미 백허그, 분노 변명 흉터 본문

기타/tv

당신이 잠든 사이에 19 20 줄거리 대사, 수지 13년전 기억 안나는척 이유? 이종석 빗속 키스신, 유만호 죄는 유범, 병원 아이 손검사 아들 만성 신부전 이식, 향미 백허그, 분노 변명 흉터

ForReal 2017. 10. 27. 04:41
반응형

당신이 잠든 사이에 19 20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마지막에 도학영 불기소하고 언론에 오해 풀었죠. 그런데 유범의 말을 듣고 화난 유수경의 아버지가 총을 쐈죠. 세상에. 예고편 키스신을 보면서 재찬이 살아있길 기도하면서(?) 시청했어요.


극본 박혜련 연출 오충환 박수진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 유만호, 재찬 테러 후 도학영까지 노렸지만 의식 잃고

  이유범의 말을 듣고 총을 챙긴 유수경의 아버지. 횡단보도 앞의 재찬에게 총을 쏘고 차를 몰아요. 쓰러진 재찬. 홍주는 경찰들에게 차번호 4390과 엽총을 이야기해줘요. 구급차에 실려가는 재찬.

  술먹고 길을 가던 우탁과 도학영. 그런데 유만호의 차가 빠르게 다가옵니다. 피하는 두 사람. 그런데 차가 유턴하더니 다시 두 사람에게 달려들어요. (어머.........저 할아버지 미쳤어.....무셔....) 이때 경찰차들이 사방에서 달려오고, 차가 서요. 차안에는 정신을 잃은 유만호가 있어요.

  지검. 실무관들. 재찬이 지구대에 영치해놓은 엽총에 맞았다는 이야기해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병원에서 수술받는 재찬

  병원에서 기도하며 응급처치받는 재찬을 지켜보는 홍. 의식을 잃어가며 치료받는 재찬은 홍주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어요. "미안해 자책을 했을 너에게 모진말을 했구나. 후회가 돼."를 전하지 못한 재찬은 이게 끝이면 안된다는 생각하고, 심장박동이 돌아와요.

  재찬의 이야기가 뉴스에서 나옵니다. 홍주 엄마도 달려가고 유범도 이를 봐요. 승원과 우탁도 수술실앞에서 기다려요. 홍주는 달려오는 엄마를 보고 울어요. "엄마 말이 맞았어. 나 못바꿨어."하면서요. 위로하는 엄마. 우탁이 달려와서 수술 잘 됐다 말합니다.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재찬이 갖고있던 반지함과 쪽지 본 홍주

   중환자실로 갔다는 재찬 이야기를 홍주가 집에서 깨어나 들어요. 승원이 준 반지를 주며, 정검사가 반지를 주려고 만나려고 했다는 이야기를 홍주에게 해주는 홍주 엄마. 그리고 밤톨이라는 별명 물어보러 재찬이 왔던 이야기해줘요. 반지함 속에는 어렸을 적 홍주가 재찬에게 썼던 쪽지가 들어있어요. 홍주는 놀라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깨어난 재찬 옆에 홍주가 있어요. "왜 몰라봤을까? 나 기억나? 보고싶었어 아주 오랫동안"말하는 재찬. 기억난다는 홍주. 재찬은 지하철에서 한 말때문에 자책할까봐 걱정했다고 말해요.

  그런데 재찬 앞에 있는 건 홍주가 아니라 부장검사. 재찬은 선망증상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부장검사보는 재찬 눈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병원, 법을 아는 어린이 환자, 손검사 아들

  의식이 없는 유만호. 췌장암 말기라 딸 복수라고 하고 죽자고 그런건가하는 경찰들. 그런데 이 옆에 검경은 꽉 잡고있다는 어떤 아이가 말걸고 가요. '불구속'도 알고있는 아이. 아이는 가다가 엘레베이터에서 교수에게 맞았다는 팔에 깁스한 남자와 만나요. 아이는 손검사 아들이었어요ㅋㅋㅋㅋㅋ 꼭 신고하라고 하고 가는 아이.


#

  급식먹는 승원에게 애들이 말걸어요. 승원은 태구에게 돌아앉아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우탁-유범 참고인 조사, "총은 유만호가 쐈지만 죄는 유범이 진것 같다"

  참고인 조사가는 우탁. 유범도 와요. 신검사가 계장과 두 남자를 놓고 대질조사해요. (와........제복.... 머리넘겼다.............)

  유만호에게 사진을 보냈던 유범에 대해 묻는 신검사. 우탁에게 청탁 했냐고 묻는 신검사이지만 재찬이 딱 잘랐다고 답하는 우탁. 유범은 로봇청소기 이야기하자 "조작일수도 있잖아요?"해요. 우탁은 "그런 조작이 가능합니까? 검사는 그런 조작을 하면 할 수 있는 사람입니까?" 신검사는 "아니요 나는 감히 상상도 못할 조작인데? 선배님은 검사시절에 종종했나보네요?"하고 다시 물어요. 궁지에 몰린 유범. "내가 총쐈어? 방조? 교사? 대체 내 죄가 뭡니까?"물어요. "유만호씨가 왜 총을 쐈는지 이변호사님이 어떤 사람인지 남길 필요는 있을 것 같아서 조사하는겁니다"말한는 신검사.

  이 조사를 보면서 다른 검사들도 총은 유만호가 쐈지만 죄는 이변이 진 것 같다는 말을 해요.


  가기 전에 유범은 계장에게 같이 일하자고 말해요. 거절하면서 "나도 그때 같이 방조한 건 없나 무서워졌어요"답하는 계장. 우탁이 두 사람의 모습을 봐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홍주, 재찬의 말 '분노는 변명이 될 수 없다' 엿듣고 고민이 생기고 

  아무도 없는 재찬의 병실에서 화장하다가 커튼 뒤에 숨는 홍주. 그때 재찬이 신검사와 들어와요. 유만호가 같은 병원에 입원해있다며 병원 옮기라는 신검사에요. "오히려 잘됐네. 유만호씨 만나야 되겠어. 가서 분노가 변명이 될 수 없다는 거 알고 죽게할거야."하고 안옮긴다고 하는 재찬. 커튼 뒤에서 이를 들으면서 불안해하는 홍주.

  돌아가면서 기분이 안좋은 홍주를 우탁이 발견해요. "모르는 게 약이면 모르는 척 거짓말해도 될까?"묻는 홍주. "끝까지 숨길 수 있으면 그건 거짓말이 아니래."답하는 우탁. 듣고싶은 얘기해주는 거 고맙다는 홍주.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13년전 일 기억 안나는 척 하는 홍주

  재찬이 준 반지를 끼고왔던 홍주는 재찬에게 가기전에 반지를 빼서 가방에 넣어요.

  향미가 홍주인줄 알고 백허그하는 재찬. ㅋㅋ 착각하는향미를 경계하는 홍주ㅋㅋㅋ 향미는 의문의 1패를 하고 가요.ㅋㅋㅋ

  반지가 없는 홍주의 손을 보고, 재찬은 반지 받았냐고 물어보고. 홍주는 쪽지를 못본척하고 13년전 일을 기억안나는 척 합니다. 

  재찬은 승원에게 "그 밤톨이가 남홍주씨였어. 기억이 안난대."하고 한숨쉬며 이야기해요. "난 그 하루 일분일초도 다 기억하는데 그 사람한텐 아무것도 아니었나보네."


# 손검사 아이 만성 신부전, 장기 이식 기다리는 중

  유만호의 병실로 찾아가는 재찬. 검사니까 열어달라는데 손검사 아들이 와서 법을 줄줄 읊어요. 신검사에게 이따가 와달라고 전화하는 재찬.

  이지광 검사가 병원에서 손검사를 봐요. 당황하는데 아들 찬호가 뛰어와요. 어디 아프냐 묻자 "만성 신부전"이라고 말해요. 이식밖에 답이없는 상황. 장기 이식해줄사람을 기다리며 비를, 사이렌을 보게된다 말하는 손검사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홍주 귀걸이 보고 기억 묻는 재찬, 홍주 거짓말한 이유는?

  간호사가 중환자실에 떨어져있던 홍주의 귀걸이를 재찬에게 갖다줘요. 재찬은 홍주를 봤던 생각을 하며 고개를 갸우뚱해요. 홍주에게 귀걸이 이야기를 하면서 "13년전 그 날 다 기억하죠?"묻는 재찬. 왜 피하냐고 묻는 재찬. 결국 홍주는 기억한다고 말해요. "나 그때 당신 죽일뻔했어요. 망설였어요 나. 짧은 순간 끔찍한 생각을 품었었죠." 그리고 홍주는 그때 자신이 사람을 죽인 줄 알았다고 말해요. "너무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서 그 빈자리가 너무 커서 참지 못했나봐요. 그래서 그 빈자리를 분노로 채웠더니 결국 후회가 흉터처럼 남더라고요. 13년전 당신은 나한테 상처고 흉터에요."털어놓는 홍주.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재찬, 유만호에게 사건설명 아닌 유수경 사랑받던 이야기하고

  신검사가 병원에 왔어요. 재찬과 유만호의 병실에 갑니다. 수첩갖고 들어가는 재찬. 재찬은 눈만뜨고있는 유만호에게 오해를 풀겠다고 사건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해요. 하지만 홍주가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던 이야기를 했던 걸 떠올리고 수첩을 덮은 뒤에 유만호의 행동을 이해한다 말하며 사건 이야기가 아닌 사랑받던 유수경 이야기를 해요. "누군가의 원한을 사실분이 아니었어요" 말에 눈물을 보이는 유수경의 부모.

  유수경 엄마는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재찬의 이야기도 듣고 싶어졌다며 재찬 수첩을 받아들어요.

  왜 태도를 바꿨냐는 신검사의 질문에 재찬은 "생각이 났어 나도 그렇게 잘난척할만한 사람이 아니라는게."답해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재찬 자신도 같았다 고백. # 빗속입맞춤 # 다시 만난 홍주-재찬

  이후 재찬은 링겔을 빼놓고 달려갑니다. 옷을 갈아입고 빗속으로 나가서 홍주에게 전화하려는 찰나, 홍주가 나타나요. 꿈에서 제정신 아닌 재찬을 보고 홍주가 달려온거였어요. 재찬은 꿈에서 13년전에 자신도 망설였고 그게 자기에게도 흉터였던 걸 홍주에게 고백했었어요. "당신도 나도 결국 선택했잖아. 넘어선 안되는 선을 뛰어넘기로."말하는 재찬. 재찬이 할 말을 이미 다 알고 말하는 홍주. 그리고 꿈에서도, 우산속에서도 재찬에게 입을 맞추는 홍주의 모습이 이어져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다시 만나서 반갑다 남홍주" "반갑다 정재찬"


# 예고편은 없었어요 ㅠㅠ


+ 유만호가 찬호에게 신장 이식....? 아니다. 엘레베이터에서 만난 팔 다친 형이 해줄 것 같은 느낌이죠?_?

+ 비오는 장면 진짜 예쁘네요..........세상에..........키스신도 진짜 예쁘네요.........세상에..... 조명 칭찬해.... 그리고 키스신은 꿈이랑 현재랑 교차되는것도 좋았죠 ㅠㅠ~

+ 향미 백허그 씬에 홍주 스카프 줍는거 웃겼어요ㅋㅋㅋㅋㅋㅋ 뜬금 클로즈업 폭소ㅋㅋㅋㅋㅋ


+ 그러니까 홍주는 13년전에 자신이 복수심에 살의를 잠시 품었던 것에 죄책감을 느끼는 거죠? 죽지는 않았고, 자신이 살려낸 거지만 누군가를 죽일뻔한거니까요. 자신이 죽일 뻔한 재찬을 알고 더 고민 깊었을테고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