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유닛 1회, 오가닉 오디션 the unit, 태민 울린 건 핫샷, 비의 칭찬은 빅스타 필독, 래환, 신병설 티아라 아름, 큐브 이주현, 유키스 준, 데이식스 임준혁, 슈퍼부트 양지원, 이정하, 관객평가단 본문

기타/tv

더유닛 1회, 오가닉 오디션 the unit, 태민 울린 건 핫샷, 비의 칭찬은 빅스타 필독, 래환, 신병설 티아라 아름, 큐브 이주현, 유키스 준, 데이식스 임준혁, 슈퍼부트 양지원, 이정하, 관객평가단

ForReal 2017. 10. 28. 23:19
반응형

the Unit 시청했어요. 아이돌 갱생 프로젝트라고 한참 광고 방송 나왔던 프로그램이요!

비, 현아, 태민, 조현아, 황치열, 산이 등의 선배 군단이 참가자 아이돌을 이끌어주는 MC였어요.

과연 예고편에서 태민을 울렸던 아이돌은 누구일지 궁금했어요.


KBS 더유닛



<KBS 더유닛 방송화면>


# 부트 평가, 관객의 슈퍼부트 or 선배 부트

'선배군단'에게 아이돌 그룹멤버들이 무대로 평가받았는데요. 


관객15%의 투표 당 1부트로. 관객90%이상이(6부트) 누르면 받을 수 있는 슈퍼부트, 슈퍼부트는 합격.

그리고 선배들 1명 누르면 받을 수 있는 1부트한 부트라도 받으면 더유닛에 도전할 수 있었어요.

그렇게 뽑힌 126명을 126일의 평가해서, 더유닛 프로그램이 끝나면 남녀 각각 9인조가 데뷔한다고 설명나왔어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핫팬츠돌 에이스>


+ 굿데이 3개월전 Rolly로 데뷔. 굿데이 전 멤버가 무대. 다시 만난 세계. 튀는 메인 보컬 희진. 지원의 눈웃음. (선공개 뮤비?여자 센터에서 본 것 같은...?)

  그룹이 모두 같이 나와서 이미 있는 그룹 찢어놓는 것처럼 보이기도 했던 개별평가


+ 5개월차 신인 '에이스'. 핫팬츠 의상으로 데뷔. 흙수저 기획사. 춤 디테일이 더 필요하다고 조언해주는 태민.


+ 에이프릴에서 아파서 탈퇴한 이현주 혼자 도전. 카라 프리티걸 노래에 밎춰 안무와 자기 소개만했어요. 춤 노래는 못해도 "밝고 통통튀는 매력"이 있다 말하는 이현주. 선배군단이 모두 부트 눌렀어요. 그러자 눈물 흘리는 이현주. 


<KBS 더유닛 방송화면>

<이준영>


+ 유키스 준 참가. 다른 멤버는 결혼-탈퇴. 중간에 투입되었던 준. 유키스에 대한 애정을 밝히면서 형들에게 보답하고 싶다 인터뷰했어요. "형들이 내 동생 자랑스럽다고 말할 수 있을만큼 잘하고 싶습니다." 슈프림팀 땡땡땡 노래에 춤추고 랩하는 준. 관객과 호흡하면서 무대해서인지 슈퍼부트 처음 받았어요.


+ 브레이브걸스, 베스티, 베스티, 달샤벳 등 이름 유명한 걸그룹이 출연했어요. 달샤벳 우희 6부트, 그리고 여러 멤버들이 합격했어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한아름>


+ 헬로비너스 탈퇴한 어떤 아이돌의 말도 있었고 이후.

  티아라 탈퇴한 아름의 등장. 신병설이 있던 멤버였다고 해요. 할로윈데이라 올렸던 사진이라 설명하는 아름. (?????) 대인기피증이 생겨서 병원에서 치료받다가 "거울속에서 춤추는 내 모습이 아직 살아있길래 아까워서" 나왔다는 이유를 설명했어요. 그리고 무대에서 팔 다리를 떨며 노래하는 아름. 현아가 부트를 줘 합격했고 아름은 무대 밖에서야 눈물을 털어냈어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임준혁>


+데이식스 임준혁, JYP의 밴드그룹으로 데뷔했다가 팬과 사귄다는 루머(?)와 함께 탈퇴했다는 화면 나왔어요. '피아노치고 노래하는 남자'라 소개하는 임준혁. 건반과 노래했어요. 조현아에게 칭찬받았어요. 선배의 4부트. 톤이 좋았다고 평하는 태민.

  검색해보니 팬과 연애했고 럽스타그램했고, 그래서 연이어 안좋은 일들이 터져 탈퇴했다는 글이 나왔어요.


+ 2005년 데뷔했던 파란 래퍼 시윤. 15세로 데뷔했고, 이후 유키스에 합류했다 탈퇴했다고 해요. 이후 무시 당하기 싫어서 하루에 세시간 자면서 공부를 미친듯이해서 컬럼비아대 심리학 전공 중이라 말했어요. 하지만 "음악인으로 성공하고싶은 욕심"을 이야기했어요. 하지만 부트 받지 못했어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빅스타 필독>


+ 빅스타,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싱 했던 팀이 나왔어요. 하지만 활동을 많이 쉰 빅스타. "회사에 아직 가능성이 있다 보여주고싶다" 면서 포부말했고요. 김세정의 봄날에 안무와 노래 했어요. 안무는 좋았는데 어려운 안무덕인지 노래가 안정적이진 않았어요. 이후 개인 춤을 보여달라는 비. 현란한 춤을 추는 필독. 예고편에 비가 "어디있다 이제 왔어"의 주인공이 필독이었어요. 필독은 선배들의 All부트 받았고요. 선배-관객 그리고 시청자도 홀렸어요. 셔츠를 열어버리는 성환. 래환은 노래 'I dream,'했는데 목소리 좋았어요. 결국 빅스타는 모두 더유닛에 합류하게 됐어요. 

  빅스타 래환이 "소중한 걸 쥐고 부르는 듯한 마음이 들렸다"며 진정성을 느꼈다는 설명을 하는 조현아. 


<KBS 더유닛 방송화면>


+ 이정하, 나무 엑터스 신인 배우였어요. JYP캐스팅됐다가 도망쳤다고 말하는 말투가 예쁜ㅋㅋㅋㅋ B1A4노래에 어설픈데 잘웃고 풋풋했어요ㅋㅋㅋㅋ 비가 직접 내려가 웨이브를 가르치는 장면이 나왔고요. 결국 '매력'으로 4부트 받는 모습.


<KBS 더유닛 방송화면>

<큐브 이주현>


+ 이주현, 인생 13년차. 11살때 큐브 연습생이 된 영상 나왔어요. 큐브 3년차 연습생. 골반 크게 튕기며 노래하는 모습, 나이 잊게하는 표정 연기 보였어요. 춤을 보고 '세계적인 댄스팀에 들어가도 손색없는 실력'이라 하는 황치열. 선배들의 All부트. 비는 "거기서 힘들게 하면 우리회사로 와요"했어요ㅋㅋ


<KBS 더유닛 방송화면>

<양지원>


+ 스피카 양지원이 나왔어요. 노래 시작한지 얼마되지않아 관객들에게 슈퍼 부트 나왔어요. 처음에 머리묶고 노래하다가 중간에 머리푸르면서 퍼포먼스하는데 조명이 촤아 떨어지고 그 장면이 예뻤어요.



+ 핫샷 두사람이 나와서 인사하자 선배석에 앉아있던 태민이 뒤돌아 울었어요. 핫샷 고호정, 김티모테오. 태민을 울린 게 핫샷이었군요. 친구....?_?였을까요? 그럴것같죠? 그런데 태민이 눈물을 보이고 방송이 끝났어요. 다음주에 이야기가 나오나봐요.

  검색하니 티모테오가 태민과 친구라고 나오네요. (엑소 카이, 태민 핫샷 성운 티모테오가 친구라고 ......) 자기는 잘되고 있는데 친구는 오디션프로에 도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 용기내는 마음을 더 잘 아니까 태민의 감정이 소용돌이?_?쳤겠죠?_?


+  관객 평가단 모집한다고 방송에 나오기도 했어요. 11월 2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응모하면 된다고 합니다.


+ 초반 심심한 자막ㅋㅋㅋ 그리고 선공개 된 영상이 초반에 연이어 나오니까ㅋㅋㅋㅋ 당황스러웠어요.

+ 케이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오디션 참가자마다 묶어서 스토리텔링해서 재밌게 만드는데, 공영방송은 설탕 안뿌리고(?) 정직하고 바르게(?) 나열식(?)느낌같았어요.ㅋㅋㅋ 거의 오가닉한 오디션프로ㅋㅋㅋ 건강하고 꾸밈없는 느낌이었어요.


+ 개인적으로는 빅스타 필독이 이미지도 좋고 춤도 잘춰서 1회에서는 기억이 많이 남는 것 같아요!

  그리고 데이식스 임준혁 사건, 핫팬츠돌 에이스도 몰랐는데 이런 일도 있었나 신기했고 또 티아라 아름 사건도 당시에 충격이었는데. 음 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