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매드독 8회 줄거리 대사, 설마 온실 속 주전필 회장 시체? 유지태 친구 형사 배신, 차회장 물건 주현기 비밀금고 보험증권 원본, 조작 이유 금액? 범인 차홍주 기억상실? 우도환 비서 본문

기타/tv

매드독 8회 줄거리 대사, 설마 온실 속 주전필 회장 시체? 유지태 친구 형사 배신, 차회장 물건 주현기 비밀금고 보험증권 원본, 조작 이유 금액? 범인 차홍주 기억상실? 우도환 비서

ForReal 2017. 11. 2. 23:56
반응형

매드독 8회 줄거리 대사 를 방송보면서 정리하면서 보는 노트에요!

지난 회에 강우(유지태 분)가 태양생명 보험조사팀으로 돌아가며 끝났었죠.


극본 김수진 연출 황의경

KBS 매드독


# JH회장 태양생명보험 회장 온실에서 죽었다? # 홍주, 비행기 사고와 관련있다?

  주현기와 차회장이 이야기 중. 아버지 장례를 이번주 금요일로 잡았다는 주현기. "주총 끝날때까지는 사고치지마라"하는 차회장 주현기는 2년전 일을 언급하면서 "여기서 쓰러지셔서 못돌아오신 게 사고 직후니까. 잘 갖고계시죠? 801 그거. 홍주는 우리 비밀 끝까지 모르는걸로?"하고 차회장에게 말해요. 마침 홍주가 와요. 하지만 끼워주지않는 차회장.


<KBS 매드독 방송화면>


  홍주는 강우 불러들인것에 대해 물어요. 적발률때문에 불러들였다는 차회장. "강우선배 얼마전까지 이미란 쫓고 계신거 아시잖아요?" "홍주 니 비행기 사고랑 관련있나? 내 기억엔 없는데. 명심해라 기억에 없는 거는 진실이 아닌기다."말하는 차회장. 차회장은 만들어 놓으면 차회장이 "물어올기다."해요. "이 자리 니꺼 안할기가? 선택해라 홍주야. 이 자리 곧 비울끼다" "이 자리 비우고 어디로 가실건데요? JH로요?" 화내는 차회장.


<KBS 매드독 방송화면>


# 태양생명 돌아간 최강우, 뭔가를 꾸미는 민준, 의심하는 홍주-주현기

  강우에게 찾아간 민준. "누가 그랬대매. 태양생명 보험 증권을 찾으라고."라며 돌아온 이유를 말하는 강우에요. 민준은 "큰 믿음 드리려면 제대로 보여드려야죠."하고 뭔가 꾸미려는 얼굴이에요.

  홍주는 강우를 불러 회사로 다시 돌아온 이유에 대해 물어봐요. "매드독 계속할 이유 사라졌거든. 고진철 죽었어."하고 업계 최저적발률 올려놓을 거라 답하는 강우. "니가 내인생 살으라며. 생각지도 못한 곳에 있더라. 여기. 태양생명."말하는 강우에요.


  나가다가 주현기가 미친개 최강우가 2년만에 돌아왔다는 이야기를 들어요. 홍주가 반갑게 "선배"라고 부르던 걸 기억하는 주현기. 시기적으로 '2년만에' 그런 강우가 돌아오는 걸 의심하는 주현기.


<KBS 매드독 방송화면>


# 김민준 집으로 아지트 옮기는 매드독 # 게시중단 방진석 기사 보여주는 민준

  삼각김밥 사와서 먹는 매드독. 아지트에 민준이 있어요. 민준은 사람들한테 "매드독 접었다는 말을 태양생명이 믿겠어요 안믿겠어요"하고 태양생명 믿게 하자는 민준. 매드독은 문을 닫고 김민준 집에 아지트 옮겨요. 김민준은 골치아파해요.

  주한항공 이영호와 차홍주가 만난 이야기하는 매드독. 이야기하다가 민준이 "재미나 한번 봅시다"하고 usb를 줘요. 기자 방진석의 파일들. 올려놓은 기사 대부분이 JH법무팀으로부터 게시 중단처리되어있는 걸 매드독이 봐요. 매드독은 의심합니다.


# 주한항공801 사고, 높은 사람 관련? 주전필-주현기 교체때?

  최강우는 김민준에게 주한항공 관련 자료 파일들을 메일로 보내요. 파일을 여는 김민준. 그런데 추락할때 관제탑에서 녹음된 영상에서 김범준 목소리만 지워졌어요. 누군가가 블랙박스를 조작한 것에 '높은 선이 관련되있다' 생각하는 민준. 주전필회장은 사고 당시 의식불명이었고, 주현기가 처음 나서서 사고 수습했었다는 이야기 해주는 하리. 사고 수습직후 주현기가 부회장으로 승진했다고 해요.

  하리가 왜 방진석 자료를 매드독에 넘겼나 묻자 "나도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 보려고"답하고 가는 민준이에요. 걱정하는 하리.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문서 감정해서 보험증권 원본 조작 발견하는 강우, 원본찾기 시작

  강우의 사무실에 인트라넷이 깔리고 강우가 김범준에 대해 찾아요. 박무신이 옆에서 봐요. 사고 후에 이미란이 설계했던 고객들한테 전화와서 이미란이 갖고있는 보험증권 회수해달라고 했다고 해요. 그 보험증권 보여달라고 한 뒤 인쇄지가 좀 다르다고 생각하는 강우.

  교수에게 부탁해 문서 감정 전문가를 불러 감정 부탁해요. 그런데 전문가는 이 종이가 2010년 이후에 생산된 거라 말해요. 김범준이 가입한 5개 중 몇개는 원본이 아니라는 걸 알아내는 강우. 강우는 2010년에 보험계를 흔든 사건이 "자살 보험금 약관 바꾼거."란 말을 합니다. 2010년 이전에는 자살이 재해로 인정되었다고 해요.

  원본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고민하는 강우. 박무신은 지하에 금액큰 사건이나 예민한 사건의 자료보관실이 따로 있다고 해요.


  강우는 "특수부대 훈련 후유장애"가 있는 20대 남성의 진단서를 가져오라고 시켜요. 3년전 특수부대 훈련 브로커, 50억 사건을 잡고 보안실에 들어가자는 얘기하는 강우에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주현기의 비서에게 접근하는 민준 # 주현기 서재에 비밀금고

  주현기, JH 재벌3세. 톱스타와 결혼했다 이혼했다는 조사한 매드독. 민준과 하리가 주현기를 쫓고있어요. 이영호로 뒤에서 나옵니다. 민준은 누리에게 방진석과 내일 이 건물에서 만나자는 메일보내달라고 합니다.


  주현기는 자기 비서에게 그림과 서류를 들고오게 합니다. 한비서를 못살게 굴어요. 한비서는 집에 가다가 주현기가 그림 뒤에 비밀금고를 갖고있는 걸 봐요.

  민준은 숨어서 나가는 한비서를 지켜보고 있어요. 한비서가 퇴근하고 주현기 욕하면서 소주먹고있어요. 옆자리에서 족발한접시를 나눠주는 민준. 두 사람은 인사하고 헤어져요. 하리가 뭘 알아냈냐 민준에게 물어요. "나 장하리씨한테 사람아니고 사기꾼이죠?"하지만 민준은 막다른 끝에서 사람 등떠밀지는 않았다고 이야기해요. "사람 되겠네."하는 하리.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방기자 앞에서 "주한항공 고발하고싶다"소리치는 민준, 동영상 뜨고

  다음 날. 기자와 만나기로 한 시간. 방진석 기자와 하리가 만나요. 그런데 그때 이영호에게 자기가 '얀게바우와'라며 말거는 민준이에요. 하리도, 방기자도 이를 봐요. 방기자는 이 모습을 찍어요. 민준은 "우리 형이 자살비행이라면 주한항공에 책임을 묻고싶습니다. 업무스트레스로 인한 자살, 산업재해로 주한항공을 세상에 고발하고 싶습니다!"하고 소리쳐요.

  이후 아무도 없는 JH회의실에 가서 민준은 도청장치를 설치해요. 하리에게 전화를 받아요. 방진석 기자 블로그에 영상 뜨는 걸 기다리는 민준이었어요. 늦게 이영호가 들어와요. 이영호는 "법적으로는 유족이 될 수 없단 말입니다."하면서 유족보상연금을 받을 수 없다는 이야기부터해요. 그리고 민준은 영상이 뜬걸 이영호에게 보여줘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주현기가 이영호에게 전화해서 영상내리라고 전화해요. "다음 주까진 아무일도 일어나면 안돼." 열받은 주현기를 한비서가 말리려고 하고 때리려는 주현기를 민준이 치고가서 막아요. 알아보는 주현기?

  매드독에 "내가 물 위로 떠오르면 저들도 나를 어쩔 수 없지 않겠습니까"하고 말하는 민준. 순정과 하리는 악플 달린 이야기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민준, 버림받던 자신 녹여준 형 이야기하며 "잡아쳐넣을 수 있다면 죽어도 돼요"

  강우에게 민준의 영상이 도착해요. 그리고 강우와 민준이 만납니다. 동영상 얘기해요. 아이스크림 먹으면서 늦둥이가 태어나 양부모에게 열일곱살때 고물차받고 쫓겨난 이야기하는 민준. 배고플때 아이스크림 차가 보였고 난생처음 구걸했고, 아스크림 들고가다가 차가 달려와서 아이스크림을 떨어트렸다 주워먹었던 이야기를 해요. "그때 그 아이스크림처럼 차가운 마음이 내 가슴에 박혔어요. 그 얼음이 언제 녹은지 알아요? 우리 형이 '다음엔 꼭 형이라고 불러줘'했을때." 그리고 민준은 그 비행으로 범준을 보내서 형이라고 못 부른걸 말해요. "형 그렇게 만든 놈을 잡아쳐넣을 수 있다면 나같은 건 죽어도 돼요."말하는 민준이에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차회장 물건, 주현기 손안에 들어있는 것 안 민준-강우

  강우는 민준에게 뭘 알아냈냐 물어요. 민준은 우리 형 그렇게 만든 사람들이 "대한민국에서 아주 쎈 놈들"이라면서 JH회의실안에 도청장치 붙인 걸 말해요. 그리고 주현기와 이영호가 대화하는 걸 강우와 민준이 같이 들어요. 주현기가 이영호에게 JH사람이란 걸 안믿는다면서 "다음 주에요. 그때까진 얌전히. 안그러면 차회장 물건 영영 못찾으실거야. 왜? 내가 평생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거든."하고 말했어요. 어떤 물건인지 생각하는 강우와 민준.


 # 보험증권 원본 찾으러 주현기 집 작전 시작하는 매드독

  그리고 강우는 보험증권이 원본이 아니라고 말해요. 김범준 보험가입 날짜가 조작되었다고 해요. "금액이 커지면 자살로 믿기 쉬우니까."라고 이유를 말하면서요. 원본이 지하에 없다면 주현기가 갖고있을 거라 말하는 강우와 민준.

  매드독은 회의해요. 주현기의 집 비밀금고를 의심하는 매드독. 주현기가 내일 미술관에 갈거라고 하면서 민준은 이영호에게 주현기를 뵙고싶다는 이야기를 해요. "오후엔 스케쥴이 없으실것같다"답하는 이영호. 김민준이 시간을 벌건가봐요.


  다음 날 조반장이 강우와 만나요. 강우는 조반장에게 3년전 특수부대 브로커 서류를 주며 입건 부탁해요. 앞으로 연락안한다는 강우. "야 연락 왜 안해"하는 조반장.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떡 던져주고 지켜보는 차회장 # 지하 보관실에 없는 보험증권 원본

  이영호는 김민준이 연락했던 걸 차회장에게 말하고 차회장은 "원하는대로 해주기라. 굿이나 보고 떡이나 묵자."말해요.

  태양생명 보험에서 특수부대 브로커 50억 브리핑해요. 홍주가 지하보관실가는거 막으려는데 옆에서 차회장은 "보관실 출입카드 하나 만들어줘라."하고 말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지하보관실에 간 강우. 자료를 찾다가 "없어.."하는데 옆에 홍주가 와있어요. "뭐가?"묻는 홍주. "김범준 보험증권 원본. 위조된 가짜말고. 원본 말입니다." "이유가 뭐야?" "그건 내가 물어야할 것 같은데. 왜그랬니 홍주야."묻는 강우. "무슨 소리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가 뭐야"하는 홍주의 말에 강우는 홍주가 몰랐다고 생각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미술작품 배송하는 척 주현기 집에 들억가는 하리-민준 # 눈치채고 집으로 차를 돌리는 주현기

  미술관. 순정에게 큐레이터인척 설명하는 하리. 옆에서 지나가다가 "이 작가님께선 아무에게나 작품을 팔지않으십니다"하는 걸 듣고 주현기는 작품 산다고 덥썩 물어요. 오후에 작품 보내달라 말하고 가는 주현기. 

  민준이 주현기를 만나기로 한 약속시간전에 배달원으로 변장을 하고, 하리와 갤러리에서 왔다면서 주현기의 집으로 들어가요.4

  주현기의 방에 들어간 하리와 민준. 도우미에게 물을 달라고 한 뒤 하리가 방을 뒤집니다. 이후 주현기는 약속에 가다가 갑자기 김민준이 만나기로 했다는 연락을 듣고 의심합니다. "빨리 차 돌리고 집에 아무도 들이지 말라고 전화해" 소리쳐요. 금고찾던 하리는 주현기를 쫓던 순정에게서 주현기가 자택으로 돌아온다는 연락를 받아요. 늦게 하리는 금고의 위치를 찾았습니다.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보험증권 두고 간신히 탈출 성공하는 하리-민준

  하리와 민준이 비밀번호를 찾아내요. 801년 추락한 날짜. 하지만 서류속에 보험증권은 없어요. 민준은 금고 위에 숨겨져있던 다른 공간을 찾아요. 보험증권 원본이 있어요. "보험 증권은 두고나갑니다. 당신 얼굴 팔렸잖아. 주현기가 당신 끝까지 쫓을거라고. 그렇게 못둬요. 난."말하는 민준.

  그리고 집에 주현기가 도착해요. 주현기는 보험증권이 잘있나 확인하고 하리를 내보냅니다. 민준은 숨어있다가 밖으로 나가요. 그런데 한비서와 딱마주칩니다. 주현기의 비서는 "주현기 나오기전에 빨리가요"하고 민준을 보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차회장, 조반장에게 일시키고, 매드독에게 딱 걸리는 조반장

  차회장은 매드독이 뭔가를 찾았지만 못가져나갔다는 보고를 들어요. 그리고 흙속에서 폰을 꺼내 "니 급하게 할 일이 생겼다"이야기해요.

  보험증권 원본에서 날짜 바뀐 것을 확인하는 매드독.

  이때 매드독 사무실에 누군가가 침입했다는 감지센서가 켜지고 매드독이 내려갑니다. 조반장이 매드독 사무실을 뒤지고 있었어요.


+ 이번화도 재밌게 봤어요ㅋㅋ

+ 홍주가 주한항공 사고에 대해 알고있나 보네요. 차회장과 대화에서 보였죠? 홍주가 어디까지 알고있고, 어디까지 관여했을까요? 홍주는 말렸던 쪽이었을까요? 설마 깊게 관여했다가 기억을 잃어버린건 아니겠죠ㅋㅋㅋ


차회장이 주현기네 아빠를 죽인것같죠? 그 온실에 증거같은 것이 들어있을거같죠? 아니면 설마 온실속에 시체 있는 거 아니겠죠? "여기에서 못돌아오셨다"라고하는 주현기의 말이 있었는데;;; 설마요?

+ 주한항공 주전필 회장이 그 사고 충격으로 아파서 쓰러지셨다는 걸로 들었었는데, 사실은 "사고 당시 의식불명"상태였던 거네요. 차회장이 주한항공 사고내는 거 알고 차회장에게 반대한 느낌이죠??

+ 아니아니. 설마. 차회장이 싸우다가 주회장이랑 싸워서 우연히(??) 죽고, 이를 덮으려고 주한항공 사고내고 그런 건 아니겠쬬--;


+ 나중에 김민준 죽을 것 같은 느낌이죠?ㅠㅠ 오늘 막 "죽어도 돼요"이래서 불안하죠ㅋ큐ㅠ

+ 보험금액이 커지면 자살로 위장하기 쉬우니까 보험증권을 조작한거군요.


+ 조반장이 차회장 쁘락치인줄 눈치채고 있었는데 강우에게 딱 걸렸네요. 이제 역쁘락치해줄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