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당신이 잠든 사이에 23 24 줄거리 대사, 한우탁 비밀 보조배터리 적록색맹 정해인 애교, 수지 죽음 초록우산 편의점 승원친구 대구, 살인 치사 차이?, 이유범 악마의혓바닥, 링거 연쇄살인범 본문

기타/tv

당신이 잠든 사이에 23 24 줄거리 대사, 한우탁 비밀 보조배터리 적록색맹 정해인 애교, 수지 죽음 초록우산 편의점 승원친구 대구, 살인 치사 차이?, 이유범 악마의혓바닥, 링거 연쇄살인범

ForReal 2017. 11. 3. 04:19
반응형

당신이 잠든 사이에 23 2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서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ㅋㅋ

지난 회에 교수가 조교를 엘레베이터앞에서 떠밀었죠. 뇌사상태의 조교를 장기이식과 부검을 동시에 하기로 했고요. 그런데 예고편에서는 이유범이 또 빠져나가는 듯 보였습니다 ㅠㅠ 재찬은 과연 승소할 수 있을까요


컬러리스트 김영균 극본 박혜련 연출 오충환 박수진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 장기이식-부검 동시에 진행되고, 위로하는 홍주

  장기이식-부검 동시에 진행한다는 소문이 퍼져요. 계장말대로 일벌려놓고 쭈그려앉아 머리 쥐어뜯고있는 재찬ㅋㅋ 홍주가 재찬한테 찾아와서 범인 잘 잡고, 재판에서 이긴다는 꿈꿨다 거짓말하면서 위로해요. 고맙다고 뽀뽀하고 가는 재찬.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재찬이 장기적출 승인한 이야기를 손검사도 들어요.

  조교 이환 아버지는 "우리 환이 꿈을 등쳐먹은 놈 도저히 용서가 안돼요."하고 재찬에게 말해요. "꼭 유죄받아내겠습니다"약속하는 재찬.

  이환 장기적출하고, 찬호에게 장기이식도 됩니다.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우탁 차에 보조배터리 흘리는 홍주

  길에서 만나는 홍주 우탁. 데려다준다고 하는 우탁. 같이 가면서 이야기하는 두 사람이에요. 꿈 거짓말 했다 이야기하는 홍주. 홍주는 우탁에게 꿈에서 봤던 "비밀"이 궁금해서 속인거 없냐 물어보지만 우탁은 말안해요. 홍주는 우탁의 차에서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며갔는데 도착해서는 없어요.


  이후에 홍주의 전화에 "아참 나 니 보조배터리 찾았는데 빨간거"라 하는 우탁. 이 말에 생각많은 얼굴의 홍주. 우탁은 연두색 보조배터리를 자기 주머니에 넣어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살인이 무죄받기 쉬운 이유?

  이유범은 문작가에게 "죽이려는 고의를 가지고 엘레베이터 통로로 쳐넣었잖아. 그러니까 살인맞지."하면서도 무죄 받아주는 이야기해요. 살인이면 무죄받기 쉬워진다 말하는 유범.


  지검. 재찬과 모여있는 사람들. 상해-폭행치사로 바꾸자는 선배들앞에서 재찬은 꿈에서 이기는 걸 기억하며 살인으로 간다고 해요. 살인으로 하고 예비적죄명 붙이자는 제안도 '살인'으로 한다고 해요.


  "대체 살인이 무죄받기 쉬운겁니까?"묻는 문작가."살인과 치사 차이는 간단합니다. 죽어도 어쩔 수 없지하는 생각으로 밀었으면 살인이고. 설마 죽지않겠지하고 밀었으면 치사에요."말하는 유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첫번째 공판 # 손검사 해부학 공부

  지방법원 공판장. 문교수의 폭력-착취행위, 출판기념회, 이후 폭력이야기가 나와요. 피해자는 만취상태라 주장하며 유범은 이환은 혼자 난동피우다가 스스로 엘레베이터 통로로 추락했다고 해요. 이후 5살 유치원생의 증언을 부동의하는 유범.


  손검사는 밤늦게 사무실에서 해부학 보고있어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아이진술은 정서적 교감? # 홍주 엄마 걱정 알게된 홍주-재찬

  홍주의 집에서 이야기하는 재찬-우탁-홍주-승원. 꼬마 진술하게 하려면 정서적 교감을 하면 된다 설명하는 우탁ㅋㅋㅋㅋ "우디 세용이 저아찌가 왜 무서워쓰까? 얘기해주면 이아찌가 때찌떄찌 해주꼐"해요. 법정에서 그럴 필요없다는 재찬. 우탁은 "산타할부지"좋아한다 얘기도 해줘요. 사실 집에서 강아지한테는 혀짧은 소리 잘내는 재찬.


  홍주엄마는 재찬한테 여전히 쌀쌀 맞아요. 그리고 홍주는 떨어진 단추 달려다가 엄마 서랍에서 재찬이 준 반지를 발견해요. 마침 재찬 핸드폰 놓고 나간 이야기를 홍주하게 하다가 "엄마가 숨겼어? 왜?"묻는 홍주. 홍주가 엄마와 이야기하는데 재찬이 폰 찾으러 다시 들어가서 들어요. "나도 니 아버지 일 잊어가는데 이제 정검사보면 그 일이 떠올라. 아니. 너 안괜찮아. 니속이 어떤지 다 보여. 다 니탓하면서 곪아가고있잖아. 엄만 너 마음 다칠가봐 겁나."하는 홍주 엄마. 홍주는 괜찮다 말해요.

  재찬은 홍주가 13년 전일로 아파하는 걸 깨닫고 고민해요. 방심하지말라고 애교피우는 홍주.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아이 증언 신빙성 증명하고, 증언하게 하는 재찬

  재찬은 영상으로 아이와 증인심문해요. 5살 아이는 얘기해달란 말에 "아니요"하고 엄마 품에 숨어요. 유범은 아이한테 부드럽게 말하며 몇번 버스 타고왔냐 물어요. "6번 버스요" 아이엄마는 "아니요 430번 버스 타고왔는데"말해요. 술렁거리는 재판장. 재찬은 재판장에게 허락을 맡고 혀짧은 소리를 내며 물어봐요. "난 산타 할부지 친구에요~" 하는 재찬. 아이가 사건을 그린 그림을 보여주면서 아저씨가 뭐라했는지 물어봐요. "막 밀면서 취했냐 주사 어쩌고 저쩌고 했어요"하는 아이와 핸드폰 녹취록이 똑같이 일치합니다. 술렁이는 재판장. 아저씨가 목을 잡고 쾅쾅 밀었고 잠이 들었다고 말하는 아이. 엘레베이터 아래로 밀었다고 말해요.


# 승원 친구, "우리 아버지 만나달라고 부탁"

  편의점에서 학교친구 명대구와 만나는 승원. 쓰레기봉투 사러왔다가 부모님 돌아가신 얘기해요. "키크고 하는 짓 초딩이면 그게 우리 형이다." "니네 형한테 우리 아버지 좀 만나달라고 하면 안되냐?"물어봐요. 승원은 형 바쁘다고 핑계대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세번째 공판 같이 들어가는 손검사, 부검의 심문 성공적

  유범은 재찬에게 말을 걸어요. "산타할부지라니 용쓴다 너?" "미꾸라지처럼 살인자가 빠져나가는데. 용써야지."하고 싸우고 유범은 "장기이식 부검 같이 진행된 케이스가 별로 없던데. 기대해도 되지?"물어요.


  손검사 아들은 병원에서 엄마한테 쉬했다고 자랑해요. 부검 감정서 부동의한 이유범. 꼬투리 잡을 거라 말하는 검사들. 같이 들어가자고 부검의 심문은 자기가 한다고 하는 손검사


  초록우산을 접고 지검에 들어가는 이유범. 홍주도 늦게 재판장에 옵니다.

  재판장. 부검의 심문하는 손검사. 뇌출혈과 목뼈 골절만 있었다 답하는 부검의. "장기 이식으로 부검의 결과가 바뀌거나 오염될 수도 있나요?" "아니오. 없습니다." 변호인 질문을 먼저하는 손검사였어요. "감상연골 골절"을 짚으면서 "추락으로 부러지는 경우는 드뭅니다."하면서 목을 조른게 사망 원인이라 말하는 부검의. 손검사는 조교 이환 아버지에게도 인사해요.

  이유범의 변호. 그런데 재판장에 명대구도 와있어요. 이유범은 사망시점에 대한 이야기해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악마의 혓바닥 이유범, "심장이 정지한 건 장기이식때"

  살인죄 징역10년 선고 요청하는 재찬. 유범은 불완전한 입증의 과정을 말하며 "과연 문태민에게 살인의 책임을 물을 수 있을까?" 물어요. 뇌사는 형법에서 사망으로 하지않고, 심장이 정지한 건 이후라며 "심장을 멈추게한 건 피고인이 아닙니다. 장기이식때문에 사망한 겁니다."해요. "정말 악마의 혓바닥이네"하는 지켜보던 사람들.

  "내 아들을 의사가 죽였다고!!"하고 흥분하는 이환의 아빠. 말리면서 그 아버지를 "저거 다 개소리에요! 저사람이 안때렸으면 아드님 살아있었을거 아니에요!"하며 데리고 나가는 홍주. 나가서 "장기 이식했다고 때려죽인 놈이 무죄가 돼??"하면서 고통스러워하는 이환아버지.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재찬의 "피고인의 행위가 없었다면"

  재찬은 마지막 발언을 해요. 이환 아버지가 자책을 하고있을 걸 말하면서 "법이 그러면 안되잖아요" 하는 재찬. "죽음을 이루는 과정에서 그 누군가를 빼면 이해가 되요. 피고인의 행위가 없었다면, 피해자는 죽지않고 열심히 살아갔을 겁니다." 재찬과 같은 말로 홍주는 이환아버지를 설득시켜서 재판장으로 돌아와요. 


  재판이 끝나고 손검사는 "정검사덕분에 나 발뻗고 잘 수 있을 거 같애 고마워"하고 재찬을 안고 울어요. 어리둥절한 재찬.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초록우산, 대구의 손으로

  재판 후 화나서 화장실에서 화내고있는 유범. 그 뒤에 명대구가 손수건 빌려드릴까요? 물어요 그냥 나가는 유범과 그 우산을 줍는 대구.


# '재찬덕에 자책안한다' 엄마 설득해내는 홍주

  홍주는 엄마에게 가서 재찬에게 배운게 있다고 말해요. 아버지의 사건에서 "그 순간 내가 거기 없었어도 그 일은 일어났어. 잘못한 사람은 따로있는데 내가 헷갈렸어."하며 이제 자책안한다고 말해요. (꿈에서 본거겠죠?)

  빨래방에서 재찬과 홍주엄마가 마주쳐요. 재찬이 뭔가 말하려고 하자 다 안다고 하는 홍주 엄마. "그냥 어머님이라고 불러도 돼요."말해요.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홍주와 '허무한 반복' 쉬러 바다로 간 재찬

  길에 세워져있는 빨간차를 보고 사진찍는 재찬. 이지광 검사의 차였어요. 문작가 징역7년 선고나왓다면서 이지광은 자기 차 맘대로 빌리라고 합니다. 자기한테 고맙다는 걸 이상해하는 재찬. 재찬은 차를 빌려서 홍주에게 가요.

  바다보러가는 재찬과 홍주. 재찬은 홍주가 꿈 거짓말하는 거 알고있었다 말해요. "재판에서 이기는 것도 바다도 보고싶어하는 것 같아서. 용좀 썼네."하는 재찬. 재찬의 뒷모습을 보며 '다행이다'혼잣말하는 홍주.

  '앞날을 미리 알 수 있다면 축복이겠구나 생각한 적이 있었다. 그러나 그 축복은 선물의 설레임을 앗아가고. 도전의 의지를 꺾어버리고 희망의 의지를 꺼버린다. 그것은 절망의 또 다른 이름이며 포기로 모든 것을 잃게만드는 허무한 오늘의 반복이다. 내가 선물한 이 순간 이 바다가 그 허무한 반복의 쉼터가 됐기를.'


<SBS 당신이잠든사이에 방송화면>


# 대구 아버지의 자살 # 우탁의 비밀 # 홍주의 죽음 예지몽

  홍주 엄마는 반지를 홍주책상에 되돌려 놓아요. 그리고 꿈 종이 를 봐요. 그 가운데는 '비가 오는 날, 초록색 우산, SBC 팀복'도 있어요.

  링거 연쇄살인범, 태구의 아버지가 유서에 억울하다 쓰고 자살하는 뉴스가 나와요. 

  충전기가 충전됐는지 못보는 우탁.


# 예고편에 경찰아저씨도 꿈을 꾼다?들렸죠? 13년전 죽을뻔한 아저씨겠죠? 그리고 유범에게 링거 연쇄 살인사건에 대해 묻는 계장보이네요. 그리고 불속에서 재찬과 홍주 보이죠?



+ 우탁이 홍주 배터리 훔쳤나ㅋㅋㅋ했어요 도벽인가ㅋㅋㅋ 아 그런데 우탁이 빨간 보조배터리라고하면서 초록색을 잡았죠. 적록색맹이었네요. 인터넷에 퍼지는 소문이 진짜였네요. 로봇 청소기 찾을때 빨간 로봇 못찾던 우탁이었죠? 색맹이면 경찰시험 떨어지는 거죠? 운좋게 붙었던거라 도학영이 행운의 비밀?이라 했고요


+ 헐 초록우산이 승원친구 대구에게 가네요. 홍주 죽이는 거 초록우산이라고 했는데. 대구가 범인? 혹은 설마 편의점 손님에게 빌려주는 거 아니겠죠--; 아니면 대구가 SBC 뉴스보고 화가나서 기자에게 화나서 묻지마 살인하려다가 홍주가 걸린건 아니겠쬬--;ㅋㅋㅋㅋ? 말이 안되겠네요. 초록우산은 누구손으로 가는 걸까요.

+ 우탁의 적록색맹이랑 홍주 꿈의 초록우산이랑 관련있는거 아니겠쬬?

+ 우탁의 손에 우산이 갔고 설마 홍주가 우탁 비밀 알게되어서 우탁이 홍주 죽이거나 그럴 일은 없겠죠--; 


+ 그나저나 링거연쇄살인범 사건 자살한 뒤에 재찬이 밝히거나 그렇게 되는걸까요? 헉 설마 재찬이 밝히고 홍주가 도와주려고 뉴스에 냈는데, 우산을 돌려받은 유범이 자기가 검사시절에 잘못한 사건이 드러나는 것에 화가나서 홍주한테 해코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