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로봇이 아니야 3 4회 줄거리 대사, 유승호 채수빈 나만 따라야해 테스트, 길들여줘 아지3 친구모드, 민규 별채, 조지아 조명 하트볼 실제 가격, 산타마리아 매각 황회장, 엄기준 헤어진 이유 본문

기타/tv

로봇이 아니야 3 4회 줄거리 대사, 유승호 채수빈 나만 따라야해 테스트, 길들여줘 아지3 친구모드, 민규 별채, 조지아 조명 하트볼 실제 가격, 산타마리아 매각 황회장, 엄기준 헤어진 이유

ForReal 2017. 12. 8. 01:59
반응형

로봇이 아니야 3 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아요!

지난 첫 회 마지막에 조지아(채수빈 분)가 김민규(유승호 분)의 집에 로봇분장하고 도착했지만 민규를 보고 놀라면서 끝났었쬬ㅋㅋ


극본 김소로 이석준 연출 정대윤

MBC 로봇이 아니야


# 당황한 연구실 "친구모드"라고 둘러대고

  산타마리아 연구소 사람들은 연구실과 차안에서 조지아의 렌즈를 통해 상황을 지켜보다가 "옴마야"에 놀라요. 민규는 홍백균에게 이거 왜 이러냐고 전화해서 물어보고, 연구실 사람은 오류가 나서 "친구모드"인거라고 수습해요. 민규는 전원을 껐다 켭니다. 민규가 말을 걸고, 조지아는 아지3가 말하는 걸 듣고 그대로 대답해요. 그런데 연구실에 전기가 나가고 렌즈는 먹통이 됩니다.

  그 상황에서 민규는 아지3의 하드웨어를 테스트 한다면서 앉았다 일어났다 발을 들라 팔을 들라 시켜요. 하지만 사람이란 걸 알아채지 못합니다. 이미 아지3 내부를 봤기때문인 "보이지않는 고릴라 효과"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전기 나간채, 테스트하며 안 들키고 넘기는 조지아

  민규는 인지능력, 문제해결 능력 테스트하자면서 미적분을 풀고, 과일의 개수를 곱하고, 후각센서로 파스타에 들어간 재료의 개수를 더해서, 상자의 비밀번호를 풀어서 안에있는 걸 알아내라 시켜요. '나 아이큐 94인데...'하고 걱정하다가 조지아는 상자를 그냥 손으로 부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페르니쿠스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가졌다며 놀라는 민규. 민규는 로봇이 창의적이고 똑똑하다고 감탄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민규는 영어로 말할테니 불어로 대답하라고 시켜요. "저는 지금 외국어 기능 오류입니다. 오류 수정 이후 다시 사용해주세요"말해요. 민규가 검색능력을 본다면서 피규어에 대해 묻고, 지아는 바로 대답해요. 민규가 가슴이 커졌다며 밧데리 부풀었나 확인해보겠다고 옷 벗어보라고 하고, 당황하던 조지아가 욕을 막 해주는데 마침, 연구실 전기가 들어와요ㅋㅋㅋㅋ 민규는 홍백균에게 전화해서 "누굴 속이려 들어요? 밧데리 싸구려 썼죠? 가슴 터지고 그러면 어쩔꺼냐고?"해요. 가동시간 늘리기 위해 그랬다고 수습하는 홍백균. 민규는 욕을 하는 걸 보고, 친구모드로 돌아온줄 알고 "로봇한테 듣는 욕은 통쾌하네"하고 있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민규, 아지3의 "절 길들여주신다면"하는 이야기에 감동받고

  민규는 조진태 팀장 전화로 3년간 산타마리아 프로젝트에서 횡령 사실이 드러났다는 소식을 들어요. 전화하면서 목걸이 훔쳐간 절도범 반드시 고소할 거라는 민규 목소리를 조지아가 들어요. 민규는 "손상된 물건, 목걸이 가저간 놈이있어."하고 아지3에게 물어보고, 조지아는 아지3과 다르게 민규에게 '착각하는 게 없나 살펴보라'고 해요ㅋㅋㅋ


  그런데 민규가 혼자 약을 먹다가 걸려서 숨을 못쉬고 쓰러지고, 그를 보던 조지아가 놀라서 민규의 등을 때리고 쓰담쓰담해서 약을 토하게 도와요. "괜찮아요?" 하는 조지아에게 놀라는 민규. "너 방금 뭐한거냐?"하고 민규가 묻자, 조지아는 "절 길들여주신다면 전 주인님을 위해 많은 걸 할 수 있어요."말해요. 민규는 조지아에게 검지손가락을 내밀고, 뭔지 모르는 조지아는 손을 덮석 잡아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과거와 똑같이 서로에게 화내는 홍백균-조지아

  늦게서 조지아가 한 영상을 돌려보는 연구실 사람들. 홍백균은 화가나서 조지아에게 뭐라고 혼내요. 조지아는 사귈때에도 연구실 청소해주러갔을때 홍백균이 "생각좀 하고 행동해"했던 걸 떠올리고 그냥 나가요. "로봇 얼굴 당장 바꿔라"하는 조지아.

  "어쩜 그렇게 똑같애"하면서 혼자 화내는 홍백균. 과거에도 뭐 먹다가 갑자기 헤어지자말하고 나가버렸던 조지아였어요.


# 산타마리아 매각 취소하는 민규

  회사 황대표는 외국인 계약자 '마크'와 만나요. 그런데 민규가 "대양조선 R&D팀 매각 취소다"하고 전화해요. 황대표는 당황합니다.


# 빨래에서 발견한 민규의 목걸이

  조지아는 올케랑 조카데리고 소고기 먹으러 가요. 그리고 대출갚았다 말해요. 그런데 올케가 빨래하려다가 목걸이를 발견했다고 보여줘요. 놀라는 조지아. 조지아는 민규에게 목걸이를 보내려면서 사과하라고 해요. 하지만 서로 잘못 이야기하면서 전화통화하면서 말싸움하는 민규와 조지아. 그러다가 조지아는 "내가 그 로봇보다 못한 게 뭔데!"하고 말실수도 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부품 안 온 아지3, 집으로 보내라고 하는 민규

  "로봇이 내 생명의 은인이야?"하면서 재밌어하는 민규. 등 긁는 것도, 청소도 시킬 생각에 로봇을 살 생각같아요. 결정을 유보한다며 한달간 아지3를 집으로 보내라고 하는 민규. 그런데 도착하기로 한 아지3의 부품이 아프리카로 잘못가서 최소 5일은 걸리는 상황이에요. 홍백균은 안된다고, 하루에 열두시간은 충전해야된다고, 이주일뒤에 보내겠다고 간신히 막아요.


  조진태는 연구소사람들에게 집으로 들어오라고 제안해요. "산타마리아 팀이 매각되면 공중분해될 가능성이 크겠죠?"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박성진 회장 X파일 받은 민규, 황유철 부자 의심

  민규의 메일에 고 박성진회장 X파일이 도착합니다.

  조진태에게 철라인사람이 봉라인은 죽음으로 가는 길이라고며 "탈출하라" 알려줘요. 조진태가 집에 가는 길에 김민규가 만나러 와요. 사회공헌 팀장은 사표수리했다고 해요. 민규는 창업지원도 중단시키라고 해요. 민규는 대양조선 박성진 회장이 로봇과 미래사회에 관심있었지만 이사회가 반대해서 홍백균과 손을 잡고 산타마리아팀을 만들고, 비밀로 했던 걸 이야기합니다. 그러면서 누가 이 사실을 어디까지 아는지 조사해달라고 부탁해요. "특히 황유철, 황도원 회장 주변을"


  민규는 부모님 묘소에 가요. 거기에 황도원 회장도 와서 "유철이에게 힘이 되어주면 안되겠니?"하지만 민규는 싸늘하게 가버려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연기된 공모전때문에 KM 대빵이 민규임 알게되는 조지아

  조지아는 공모전에 낼 조명을 완성했어요ㅋㅋ 기뻐하면서 "KM금융이 나 콕 찍어줬으면 좋겠다"하는 조지아.


  조지아에게 최종심이 연기됐다는 연락이 오고 조지아는 실망해요. 의장이 결정했다는 소리를 듣고 탄원서를 써서 보낼까해보다가 직접 집에 갖다줘야겠다고 이야기하며 조지아와 친구는 검색해서 의장의 집 앞으로 가요. 마침 민규가 차를 끌고 들어오고, 조지아만 민규를 알아보고 숨어요. "저 개 진상이 KM금융 대빵??" 조지아는 골치아파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집에서 쫓겨난 조지아 # 지아가 발명을 하게된 이유, 아빠?

  지아의 오빠가 "천만원 그 돈 어디서 났어"하고 따지고 혼내요. 조진태는 조지아 방에 들어가서 돈 어디서 났냐하면서 조지아가 발명한 하트볼을 쓰레기라고 바닥에 던져버려요. 지아는 나좀 봐달라고 소리치지만 조진태는 내 눈에 보이지말라 화내요. 조지아는 짐을 싸서 나갑니다.

  마침 사장에게 창고 비워달라고 전화가 와요. 조지아는 그동안 발명한 제품들을 리어카로 끌고가서 길거리에서 팔아요. 


  지아는 길가는 아이의 장난감 차를 보면서 어릴적을 떠올립니다. 자동차 정비소를 하는 지아의 아빠. 다리다친 친구의 깁스에 바퀴를 달아주고 싶다고 하는 걸 보며 "우리 지아는 사람을 잘보는 구나? 우리 지아도 사람들한테 꼭 필요한 일을 하는 사람이 되겠지?"했던 지아의 아빠.


  민규는 집에서 산타마리아 매각을 고민하고 있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조지아, 로봇 알바 더 하기로 하고, 김민규 별채로 비밀 잠입

  지아는 짐을 끌고 카페에 들어가요. 그런데 연구실에서 지아에게 알바 더 해달라는 문자가 옵니다.

  "난 이 하트볼 세상에 내놓고싶어"하면서 민규의 집에 들어가겠다는 조지아.


  연구실 사람들은 기대않던 조지아가 오자 기뻐해요. 조지아는 "공짜로 알바 더해줄게. 일주일만. 대신 조건이 있어. 숙식제공."하고 말해요. 산타마리아도 이사가게 됩니다.


  산타마리아 연구팀은 김민규의 저택으로 이사가요. 집사가 별채로 데려가 생활규칙을 알려줍니다. 조지아는 가방속으로 집에 들어왔어요. 조지아가 배고프다고 같이 밥먹으면서 이야기해요, 혹성탈출의 혹성, 싼입, 파이는 화났을때 원주율을 외워서 파이라고 해요. 사람들은 유통기한 지난 3분 카레를 먹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황회장, 아지3 넘기기로 약속했었고?

  그런데 산타마리아가 이사나간 뒤, 검은 썬글라스를 쓴 남자들이 연구실을 찾아가요. "산타마리아팀이 사라졌습니다. 회장님"하고 황회장에게 연락이 가요. 황회장도, 계약하려던 마크도 로봇 개발하는 걸 알고있었어요. 마크는 "아지3 언제 넘길겁니까"따져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민규의 "니 안에 나만의 방을 만들거야"에 설레는 조지아?

  민규는 백균에게 아지3 길들이는 법을 알려달라고 해요. 입력을 강조하는 홍백균, "우리가 타인을 인지할때도 정보에 의해 판단하죠 정보가 많으면 많을수록 소통의 밀도가 높아지죠." 민규는 연구실사람들이 자신의 정보도 열람할 수 있냐 물어요. 홍백균은 패스워드를 설정해서 '나만의 방'을 만들라고도 알려줘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민규는 패스워드를 "샌드위치"로 설정하고, 아지3는 그 단어는 금지어라고 해요. 샌드위치 먹다고 헤어진 홍백균때문이에요ㅋㅋㅋ 조지아는 샌드위치로 패스워드를 설정하고, 아지3는 금지어를 풀어요.

  민규는 조지아에게 "니 안에 나만의 방을 만들거야. 누구도 열어주지마 나만 들어갈 수 있으니까. 내가 널 길들일 거니까. 그리고 여기에 날 입력시키는 거지. 이제부터 넌 나만 바라보고 나만 지켜보고. 나만 따라야해."하고 말해요. 가까이 다가와 말하는 민규에게 조지아는 눈만 꿈뻑거려요.



# 예고편에 민규가 물건에 사랑주는 물건의 서열이 있다고 해요. ㅋㅋ 그리고 모두 배탈난 연구실 사람들, 조지아가 방귀뀌네요ㅋㅋㅋ 그리고 분홍 원피스 유니폼의 이유도 나오나봐요ㅋㅋ 또 민규의 첫사랑도 보이는 거 같아요ㅋㅋ

 

+ 등장인물에서 민규 첫사랑 이름을 보니 "예리엘"이네요 ㅋㅋㅋㅋ 뭔가 예리할것같죠ㅋㅋㅋㅋㅋㅋㅋ


+ 드라마속에서 조지아가 개발한 조명 '하트볼'은 두라이트라는 회사에 있는 진짜 조명인가봐요. "DooLight"의 "드라마틱"이란 조명이래요. 홈페이지가보니 12월20일까지 30프로 세일도 하네요. 육만칠천원이래요. 배터리로 작동하고, 앱으로 밝기조절?? 원하는 시간에 꺼지게 하나봐요. 예뻐서 하나갖고싶기도 하죠. 그런데 드라마속에서 조지아가 와이파이를 통해서 한사람것이 켜지면 다른사람것도 켜지는 기능은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ㅋㅋ 만약 그 기능이 되면 커플템으로 낭만적일거같기도 하죠? 오프에는 청담동이랑 홍대 매장에서 살 수 있나봐요. 홈페이지게 들어가면 나오네요.


+ 오늘 조지아와 홍백균이 헤어진 이유가 살짝 보였죠? 조지아는 연구실에서 버려선 안될 거 버린 느낌??이죠? 홍백균이 조지아 마음모르고 "생각좀 하고 행동해"화낸거같았죠?


+ 마지막 민규가 아지3에게 말한 말은 되게 명령인데, 조지아에게는 설렐만한 '멘트'여서 두가지로 읽히는 게 재밌기도 했죠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