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로봇이 아니야 5 6회 줄거리 대사, 유승호 카드성,민규 첫사랑 황승언 리엘, 황유철 위험, 응급메뉴얼 주사기 기억한 채수빈 화장실 향수 티타늄 갑옷, 핑크 원피스 엄기준 이유, 본문

기타/tv

로봇이 아니야 5 6회 줄거리 대사, 유승호 카드성,민규 첫사랑 황승언 리엘, 황유철 위험, 응급메뉴얼 주사기 기억한 채수빈 화장실 향수 티타늄 갑옷, 핑크 원피스 엄기준 이유,

ForReal 2017. 12. 14. 01:46
반응형

로봇이 아니야 5 6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회에 집에서 쫓겨난 조지아(채수빈 분)가 연구팀과 함께 민규(유승호 분)의 별채로 들어가서 아지3를 흉내내게 되죠. 하지만 예고편에 보이던 오래된 카레.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극본 김소로 이석준 연출 정대윤

MBC 로봇이 아니야


# 조지아에게 정보 입력하는 민규, 집의 서열? 성역?

  "입력? 나한테 뭘 입력해요?" 묻는 조지아에게 민규는 집의 서열을 알려주겠다고. 효자손, 구형 로봇청소기들이 이쁜이라면서 "네 선배"라고 소개해요.ㅋㅋㅋ 속으로 '이런 상또라이'하며 욕하는 조지아. 또 민규는 카드성, 캐비넷, 피규어 장식장은 성역이므로 손을 대지말라고 알려줍니다.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화장실갔다 걸린 지아, 티타늄갑옷으로 위기 넘기고?

  화면을 보고 웃고있던 홍백균. 그런데 오래된 카레때문에 화장실앞에 연구원들이 배아파서 줄서있어요. 민규와 함께 있던 지아도 배가 아파옵니다. 지아는 화장실을 발견하고 간신히 참아요. 그러던 중에 민규가 가족사진을 보여줘요. 민규 어머니가 그 목걸이를 차고있어요. 민규는 "날 속인 인간들은 반드시 대가를 치르지!"하고 아지3에게 설명하기도 해요. 민규는 "내 오랜 첫사랑" 사진을 보여주는데 조지아는 방귀를 끼고 "젠장"말해서 사진 저장폴더이름이 젠장이 됩니다.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조지아는 "주인님 방귀 끼셨어요"하고 민규를 속옷갈아입으라고 보낸 뒤에 도망가서 화장실로 가서 일을 봐요. 그런데 민규가 오고, 조지아는 딱걸려서 화장실에서 청소를 하는 중이라 말해요ㅋㅋ 민규는 "나 여기 청소하라고 한 적 없는데?"하고 의심해요. 화장실 냄새 없애려고 한 100만원 짜리 향수, 땀을 흘리는 지아를 보고 의심하던 민규인데 화장실에서 혼자 넘어지고, 지아는 민규대신 향수를 잡고 민규위에 쓰러집니다. 지아의 무거운 티타늄갑옷에 민규는 무거워서 소리를 질러요.


# 민규, 자신이 변했을 때 '응급매뉴얼' 알려주고

  민규는 자신을 대신 향수를 구한 걸 보면서 알려주려고 하고, 조지아는 "잘 모르겠어요"말하며 모르는척해요. 민규는 주인을 불에서 구한 강아지를 보면서 저렇게 하라고 하고 알려줘요. 민규는 조지아가 사람을 구분하는 걸 보면서 가면을 썼다 벗었다해요. 그러면서 조지아에게 "내가 어떤 모습을 하든 니가 날 알아봐줬으면 좋겠다"말해요. 그리고 응급매뉴얼이라며, 자신이 개가 되면 나 혼자 들어가는 방에 들어가서 주사기를 가져와서 자신에게 놓으라고 해요.


#

  민규의 집에 물품이 들어가는 투시기가 고장나고 집사는 당황해요. 목걸이 택배가 집앞에서 못들어가고있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민규에게 KM 창업지원 광고 보여주는 지아 # 카드성 무너뜨리고 자는 척

  랍스터와 스테이크로 요리를 하는 민규. 조지아도 연구팀도 보면서 침삼키며 부러워하며 보고있어요. 조지아는 민규 앞에 음악과 tv를 틀어요. KM금융 창업지원 광고를 틀게하고, 칭찬을 해요. 하지만 민규는 안한다고 해요. 민규는 아지3에게 자신을 입력하려고 나는 부자다, KM의 보스다 이야기 하는데 조지아는 "그게 주인님인가요?" 다시 물어요. 당황하는 민규. 민규는 로봇청소기 혼자 청소한다며 "니 선배 도와!"하고 조지아를 보내요.

  민규를 쫌팽이에 개 사이코라고 욕하고있는 조지아. 그런데 혼자 화내다가 청소기로 카드성을 무너뜨려 버려요. 민규는 소리를 지르고 조지아는 "배터리가 5%밖에 남지않아 대기모드로 들어갑니다"하고 자는 척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아지3에게 핑크유니폼 입힌 이유?

  조지아는 방에서 라면 먹다가 "우리 한우먹을래요?"하고 연구실사람들을 꼬셔서 민규가 오래되어 버린 소고기를 훔치러 부엌으로 갔다와요.

  연구실에서 고기구워서 맥주와 먹는 연구실 사람들. 그러면서 조지아는 핑크색 유니폼 누구 아이디어냐고 물어봐요. 

사실 과거에 조지아가 혼자 알바옷(?) 핑크 유니폼을 입고 고기 먹는 걸 봤던 홍백균이었어요. 조지아가 고기 먹는 걸로 뭐라하고 사랑의 스파크가 다시 튀냐 놀리자 조지아는 "우린 서로에게 지워버리고 싶은 흑역사잖아"말하기도 해요.


# 민규, "관계"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민규는 카드성때문에 홍백균을 불러 화를 내요. 홍백균은 "내가 길들인 아지3는 순한 양이었는데..."하기도 해요. 홍백균은 "정보와 함께 감정을 입력하면 감정을 교감하는 관계까지 발전합니다."설명해요.

  민규는 관계를 어떻게 만들어야하나 고민중. 인터넷에서 "관계란 누군가의 심장에 뿌리를 내리는 것이다"라는 글을 봐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잠에서 깨어나자 원격조종시스템으로 "집으로 와"하는 민규. 조지아는 변장하고 가서 날씨 브리핑하는데 민규는 카드성이 어디갔을까 물어요. 자기가 쌓겠다는 아지3에게 민규는 15년동안 쌓은 카드성이라고 이야기하고 "정말 화가 났는데. 이렇게 햇빛이 들어오던 창이더라. 아지3 내 남은 인생에 햇빛을 되찾아줘서 니 주인은 정말 기쁘다."말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조지아에게 황유철 부자 조심하라 설명해주는 민규

  그런데 민규의 집에 KM대표가 도착하고 민규는 아지3와 연구팀을 별채에 숨으라고 해요. KM대표는 대양조선 계약에 대해 물어봐요. 신경전하고 가는 황유철.

  이후 민규는 아지3를 불러서 황유철 부자 사진을 띄운 뒤 "저 두 사람은 니 주인의 주적이다. 저들하고 마주치면 꼭꼭 숨어. 저 두 사람은 니가 로봇인 걸 알 수도 있거든. 그럼 널 망가트릴지도 몰라."설명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민규에게 찾아온 오빠 조진배 보고 편들어주는 조지아

  조진배가 민규의 집에 찾아오고, 민규는 커피 타오라고 조지아에게 시켜요. 조지아는 오빠를 보고 당황합니다. '지금 법정에 있어야 되는데 왜 개싸이코랑 같이 있냐고!'하며 속으로 놀라는 조지아. 민규는 조사장 고소하라는 사건을 묻고, 조진배는 민규한테 고개를 숙여요. 그 모습을 보면서 안타까워하는 조지아.


  조지아는 민규에게 조진배가 적이냐 아군이냐 물어보면서 조진배가 심지굳고 정직한 사람같다 이야기합니다. "나한테는 어떤 얼굴을 드러낼지 모르지."말하는 민규.


# 조지아, KM 지원 취소 이유 알게되고

  민규는 나가자고 하고, 조지아는 친구들에게 전화를 돌린 후, 민규에게 길을 안내합니다. 그 곳에는 창업지원 최종심 취소 데모가 일어나고 있어요. 조지아가 '정의'를 말하자 민규는 사회공헌팀장이 지원하는 사람에게 리베이트를 받으려고 횡령을 했던 이야기를 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우울한 민규를 '친구모드'인척 위로하는 조지아

  민규는 조지아와 KM이사와 만나러 가요. 민규 첫사랑의 아버지라는 데이터가 조지아의 눈에 뜹니다. 조지아는 대화에서 민규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것에 돌라요. "리엘이 내일 돌아온다네."말하는 이사.

  집에 돌아가는 길에 조지아는 민규 아버지가 15년전 교통사고로 돌아가셨다는 이야기를 들어요. 복잡해보이는 민규를 보다가 조지아는 "어이 김민규. 날도 좋은데 웃어라"하고 친구모드인것처럼 반말하며 위로해요. 웃지 못한다는 민규에게 "다 데려와 내가 뚜까 패줄테니까"하는 조지아. 그 모습에 웃는 민규.


#

  산타마리아 팀의 로봇개발팀의 영상을 보는 KM 황유철 대표. 황대표는 아지3에 만족스러워하면서 이걸 민규가 아는지 궁금해해요.


#

  산타마리아가 고장난 투시기를 고쳐요. 집사가 민규에게 위험한 물건이 도착할때가 있어서 택배 투시기가 있는거라 설명합니다.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돌아올 리엘대문에 알레르기로 쓰러진 민규, 주사기를 드는 조지아

  리엘의 귀국을 듣고 민규는 컨테이너속에서 리엘이 보낸 편지들을 꺼내봅니다. 

  다음 날, 리엘이 민규의 집에 도착합니다. 민규는 아지3에게 집에 있으라 명령하고 첫사랑을 만나러 나가요. 정원에서 리엘을 만나는 민규. 어색해해요. 리엘은 KM 사회공헌팀장으로 들어왔다 말해요. "아빠가 너랑 결혼하래."하는 리엘. 그런데 리엘 손이 민규에게 닿자 민규는 당황해요. 리엘은 다른 재벌보다 민규가 좋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리엘이 민규의 손을 잡자 민규의 위험수치가 올라가고, 민규는 집안으로 달려들어갑니다. 두 사람을 창밖으로 보고있던 조지아가 놀라서 따라가요. 알레르기가 나서 방으로 기어가는 민규. 뒤따라간 조지아가 그 광경을 보고 민규가 했던 말을 떠올립니다. 응급메뉴얼대로 주사기를 드는 조지아.


# 예고편의 민규의 과거 이야기, 그리고 조진배가 홍백균 찾아간 이야기 등도 나오네요. 


+ 카드성 무너뜨리는 장면ㅋㅋㅋㅋ 안타까운데 그림도 너무 예뻤죠ㅋㅋㅋ

+ 황유철도 아지3를 탐내하는거 같죠ㅠㅠ 황유철이 그동안 민규에게 이상한 물건 많이 보냈을 것 같죠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