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1회 줄거리 대사, 손오공 이승기 적절 싱크 천계? 악귀 보는 오연서 삼장 진선미 연꽃, 이름 잊은 계약, 동장군 여장 여동생? 우마왕 차승원 신선, 사오정 저팔계 기대, 등장인물 관계도 본문

기타/tv

화유기 1회 줄거리 대사, 손오공 이승기 적절 싱크 천계? 악귀 보는 오연서 삼장 진선미 연꽃, 이름 잊은 계약, 동장군 여장 여동생? 우마왕 차승원 신선, 사오정 저팔계 기대, 등장인물 관계도

ForReal 2017. 12. 24. 08:10
반응형

화유기 1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몇달전부터 화유기 광고가 계속 나오더라고요. 신서유기의 드라마버젼인가? 도깨비처럼 tvN 판타지의 후계(?)일까 기대하면서 첫방 기다렸어요. 


극본 홍정은 김슬아 홍미란 연출 박홍균

tvN 화유기


# 귀신이 보이는 아이 '진선미'를 구해주는 우마왕

  강원도에 산불이 나서 우마왕이 그 뉴스를 보고있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우마왕의 집>


  강원도 한 초등학교, 한 여자아이 '진선미'가 학교에 온 걸 보고 "귀신이에요"하고 괴롭히는 다른 아이들. 교실에 여선생님이 들어왔는데 다른 애들에겐 안보이는 귀신이었고, 귀신임을 늦게 알아챈 진선미가 부적이 붙은 우산을 펼치자 교실은 난리가 납니다.

  집에 가는 진선미를 귀신은 계속 따라가며 괴롭히고 진선미는 무서워해요. 그 앞에 우마왕이 와서 우산을 바닥에 두들기자 귀신이 날아가요. 진선미는 아저씨가 쫓아낸거냐 물어봐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진선미>


# 우마왕의 부탁 "파초선"이란 부채를 가져다 줘

  이야기하다가 진선미에게 귀신이 보이는 걸 확인하고 우마왕은 말해요. "나는 말이야 너처럼 특별한 인간을 찾고있었어. 넌 합격이야. 부탁할 일이 있으니까." "내가 도와주면 우산 바꿔줄래요?" "물론. 그럼 이제부터 우리 거래하는거다?"

  우마왕은 진선미에게 산불이 난 숲속 길을 따라가 "파초선"이라는 부채를 갖다주면 우산을 바꿔준다고 약속해요. "그 안에 들어가서 부채만 가지고 바로 나와야해. 뭐가 보이든 들리든 바로 나와야해"말해요. 알겠다면서 숲속으로 들어가는 진선미.


<tvN 화유기 방송화면>

<손오공의 감옥?>


# 인간눈에 안보이는 집, 손오공을 풀어주고 '지켜달라'계약하는 진선미

  우마왕이 "그 집엔 인간 눈엔 안보이는데 인간만이 들어갈 수 있는 이상한 집이란다."라고 설명한 절벽위의 집에 진선미가 들어가요. 촛불이 가득 켜져있는 집. 진선미가 공중에 떠있는 파란부채를 챙겨요. 그리고 진선미가 나가려고 하는데 챙하고 소리가나서 집으로 다시 들어가요. 그리고 '손오공'이 나타납니다. "야. 꼬마 어떻게 들어왔어"묻지만 진선미는 안들리는척 가려고 해요. 손오공은 아이를 잡고 "빈손으로 왔어? 술이라든가!"하며 꼬마를 안주라고 부르기도 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촛불 집에 간 진선미>


  결국 손오공은 돌아가던 진선미가 자기 말을 듣는 걸 보면서 누가 부채를 가져오라고 시켰나 물어봐요. 손오공은 아이에게 집 밖에 나가면 무시무시한 일을 당할 수 있다고 겁을 주면서 집에 있는 촛불을 끄라고 시켜요. 다섯개의 촛불 오행산을 끄면 손오공 팔-다리-목에 묶여있는 줄이 풀리는거였어요. 진선미는 촛불 끄는 게 부탁인걸 알아채고 "계약은요? 나를 지켜주세요. 나는 되게 무서운 괴물들이 보여요."하고 부탁해요. 손오공은 진선미가 악귀를 본다는 걸 알아채고 "이 몸은 제천대성 손오공님이시다. 니가 힘들고 무서울때 내 이름을 부르면 언제든지 내가 나타나서 지켜줄게."말해요. 손오공의 손을 진선미가 쓸어내자 손오공의 손에 투명한 공이 생기고, 손오공은 그걸 잡아요. 그리고 진선미가 촛불을 끄자 손오공에게 그려져있던 줄이 풀립니다. 그리고 촛불로 가득한 집이 사라지고 들판으로 변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사슬 찬 손오공>


# 진선미의 기억을 지우고 도망가는 손오공

  "나왔어!!"하고 좋아하는 손오공은 간다고 하다 진선미에게 잡혀요. "나를 지켜줘야죠?"말하는 진선미인데 손오공은 자기가 감옥에 갇혀있던 나쁜 놈이라고 하고, "우린 인간과의 계약을 안지킬 수 없어."말해요. 그러다가 진선미에게 "너 내이름 기억하나?"묻더니 진선미의 기억을 꺼내서 날려버려요. "나쁜놈!" "넌 나쁜 놈을 풀어준 대가로 벌을 받게 될거야."말하고 손오공은 부채를 꺼내가요. 진선미를 두고 회오리바람이 되어 하늘로 날아갑니다. "이름이 뭐더라..."하며 우는 진선미.


<tvN 화유기 방송화면>

<아이 진선미와 손오공>


# 25년 후, 귀신때문에 급매중인 부동산 모으는 진선미 대표

  25년 후.

  한 비서가 한빛 부동산의 젊은 대표가 사무실을 계약하러 온다고 해요. 노란 우산 들고오는 진선미 대표였어요. 진선미는 사람을 만나자 우산부터 펴봐요. 비서에게 사람이 몇이냐 묻기도 하고요. 비서가 다섯이라는데 진선미는 하나를 더 보면서 "왜 싸게 내놓은지 알겠네."말해요. 아무 일도 없었다는 전 주인, 진선미는 계약을 하라고 비서에게 시키고 한 캐비넷만 뚫어져라 쳐다봅니다. 사람들이 나간 뒤 케비넷에서 머리를 산발한 귀신이 진선미에게 다가와요. ㅋㅋㅋㅋ "그렇게 머리 산발하고 무섭게 해야 되겠냐!"하고 소리치며 팥?을 뿌리자 귀신이 아따거아따거 가면서 아파해요.

  진선미는 귀신을 소파에 앉히고 머리도 묶어주면서 말걸어요. "오디션본다고 살 30kg빼고 죽은거야?"하면서 귀신에게 과자 먹여줘요. 비서는 밖에서 보면서 무서워하고 있어요 "내년에 적금 만기되면 회사 관둬야지." 진선미는 "너 혹시 아는 요정있니?"하고 예전에 있던 일이 가물가물하다 말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연예인 우마왕>


# 연예인으로 사는 우휘 '우마왕', "난 곧 신선이 될 자"

  슈퍼스타 오디션 프로그램 심사위원자리에 우마왕이 앉아있어요. 이다인에게 불합격을 주는 김형석과 김연우ㅋㅋ 우마왕 "우 휘"는 간절함이 있냐 물어보면서 합격 버튼을 눌러요. 녹화가 끝나고 대기실에서 "역시 시청률계의 요정이십니다"하고 PD다 칭찬하자 우마왕은 싸늘해져서 "요정아닌데? 마왕인데?"해요.

  우마왕의 대기실에 이다인이 찾아와서 "씨리얼바 얻어먹고 용기내서 나오길 잘한거같아요"하고 인사해요."그럼 이제 그 아이 몸에서 나오거라."하자 몸에서 귀신이 나와 날아갑니다.

  원귀의 한도 풀어주고 인간의 손도 이뤄졌아고 우마왕의 비서가 설명해요. "곧 신선이 될 자"라면서 우마왕이 자기를 이야기해요. "난 곧 신선이 될 자야. 트러블을 만들면 안돼." 하는 우마왕인데 같이 사는 분이 트러블을 만든다고 비서가 속도위반 딱지를 보여줘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악귀를 없애러 갔다가 "삼장"이야기 듣는 손오공

  시속190으로 달리는 사람은 신부옷을 입은 손오공. 어떤 저택앞에 차를 세우고 들어가요. 집에는 누군가 창문밖으로 물건을 던지고 있어요. "우리 애가 이상해졌어요. 자다가 공중에....."하고있는 아이의 부모. 손오공은 방으로 찾아갑니다. 방에는 침대에 손발이 묶인 아이가 "풀어주세요"하고 울고있어요. 손오공은 "너 내가 어린애 몸속에 들어가있다고 못팰거같애?"소리쳐요. 그 말에 아이의 표정은 악귀처럼 변해요. "니가 무슨 신부야 원숭이 새끼가!"에 원념체(악귀가 들어있는 체)를 찾으려하는 손오공에게 "천계에서 갇혀있었던 주제에!"하고 악귀가 소리쳐요. 그리고 손오공이 한 인형을 부수려고 하자 악귀는 "삼장이 태어났다는 거 알아? 삼장법자의 피를 가진 인간을 내가 봤어. 삼장의 피를 먹으면 엄청나게 강해질 수 있대! 나는 삼장을 한 입 맛봤지! 엄청난 향기였어!"하고 손오공의 시선을 돌려요. 자신이 삼장의 몸에 표식을 남겨뒀다고 상처도 보여줘요. 악귀는 뒤에서 손오공을 공격하려하지만 손오공은 원념체를 야구배트로 쳐서 악귀를 없애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동장군의 가게>


# 술 모으는 손오공, 친구 아스크림 가게하는 동장군?

  손오공은 아이스크림가게에 가서 주인이랑 이야기하고 있어요. 손오공은 천계로 복귀하면 금주령이 풀리니 술을 모으고 있다 말해요. 옛날에 세상을 서리밭으로 만든 주인 남자, '동장군'이었어요ㅋㅋㅋㅋ 물을 맨손으로 얼려버려요. 손오공은 삼장의 피에 대해 동장군에게 물어봐요.


# 우마왕과 같이 사는 손오공, 승진 기대하고

  우마왕은 타운하우스에 도착해요. 경비원이 "사오정"이 보낸 손오공 승진 축하한다는 화분을 줘요. 손오공의 차 5050은 주차 이상하게 댔고 그걸 보고 우마왕은 "죽여버리고싶다"화내요.

  우마왕의 집에는 소모양 조각상이 있고, 손오공이 옷을 걸어놓은 걸 보고 우마왕은 싫어해요. 그리고 tv보고있는 손오공에게 화분을 줘요. "나 이번에 정말 큰 벼슬 할거같애!"하는 손오공. 손오공은 우마왕이 사고인척 자기 풀어준걸 알고있어요. 아니라면서 우마왕은 내집에서 나가라고 집 알아봐준다고 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수보리조사의 방?>


# 승진 못한 손오공 "삼장이나 잡아먹어야겠다" 수보리조사에게 말하고

  수보리조사가 손오공의 악귀 퇴치 보고서를 보며 말해요. "목각귀 잡았네? 신부 목각귀는?"하고 물어봐요. 수보리조사는 인간세상에 피해끼치고 그러면 안된다고 "이번에는 복귀 힘들겠어"말하고 손오공은 승급 이번에 안된다는 말에 화내요. "내가 너 스승이었어!"하는 수보리조사. "다음 승인 심사까지 포인트 잘 쌓고 있어라!"하는 말에 손오공은 화내면서 "필요없어 삼장이나 잡아먹어야 되겠네!"하고 말해요. 그 말에 수보리조사는 놀라요. "너 삼장 먹으면 천계에 발도 못붙힌다"하지만 손오공은 삼장을 먹겠다면서 돌아가요. 수보리조사는 우마왕을 찾아가야겠다 생각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수보리조사와 우마왕>


# 수보리조사 우마왕에게 "파초선 심부름 아이가 삼장"

  한 공연장. 밴드의 보컬이 노래하고 있어요. 그 앞에서 관중들의 혼이 날아다녀요. 그 혼들은 어떤 구슬로 모여들어가요

  벤쿠버, LA 등에서 모은 구슬이라고 우마왕이 찾아온 수보리조사한테 자랑하고 있어요. "마왕네 기획사 인기있는 스타들은 다 요괴지?"해요. 저팔계가 알려줬다면서요. 그리고 제천대성 손오공이 삼장 먹는다고한 이야기를 해요. 우마왕은 삼장 이야기에 놀라요. "손오공 풀어준 인간아이 마왕이 보냈었지?"물어보자 우마왕은 불끄려고 파초선 가져오라 시킨거였다고 해요. 파초선 심부름 보낸 아이가 손오공을 풀어준 벌로 악귀를 상대해야하는 벌을 받게된 삼장이라고 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신부 목각귀>


# 여자에게 들어가는 신부 목각귀, 남편찾는 중

  한 가게 앞에서 "자기 왜 전화안받아? 나 정말 죽어버릴거야!"하고 통화하는 여자가 있어요. 그리고 여자앞에 있는 가게의 인형이 여자를 쳐다봐요. 여자가 인형에게 다가가자 인형은 여자에게 주문을 걸어요.

  악귀에 씌였던 아이 집에 급매하러 갔다가 아이가 멀쩡해져서 진선미와 비서는 그냥 돌아가요. 악귀에게 깨물렸던 진선미. (악귀가 삱장에게 흉터를 남겼다고 했었죠.)

  그런데 돌아가는 길에 비서가 그 집을 쳐다보고있는 무서운 여자를 봅니다. 여자는 "이집이었어"말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사오정 회장님ㅋㅋㅋㅋㅋㅋ 앞으로 잘 못듣나요?>


# 손오공의 물주 사오정(?)

  손오공은 목각귀 옆에있던 물건으로 목각귀가 여자에게 들어간 과거를 봐요. 그리고 그 물건을 사려는데 매장내 최고가란 말에 사오정에게 전화를 합니다. 전화를 받는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느회사 회장ㅋㅋㅋㅋㅋ 할아버지가 "예 형님"하고 전화받아요. 

  악귀씌인 여자는 손오공이 그 물건(주전자)을 사는걸 밖에서 봅니다.

  동장군과 손오공이 만나요. 손오공은 삼장을 찾아서 잡아먹으려고 신부목각귀를 찾는다 말하고 주전자를 동장군에게 선물해요. 주전자로 가게 기운 따뜻하게 하라면서요. 주전자와 인사하는 동장군ㅋㅋㅋ


<tvN 화유기 방송화면>

<차에 붙은 요괴>


# 요괴붙은 남자에게 욕해서 깨우는 진선미

  차를 타고 가고있는 진선미와 비서. 진선미는 달리는 앞차에 붙어있는 요괴를 봐요. 앞차에 있는 남자는 졸고있어요. 진선미는 차를 옆에 붙이라고 해서 졸고있는 남자운전자한테 욕을 막해요. "눈깔에 힘줘!"하면서요. 운전하던 남자와 진선미가 싸우고 남자의 기가 세지자 요괴는 떨어져요. 간신히 도망가는 진선미네 차ㅋㅋ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서로를 알아보는 진선미-손오공의 재회

  진선미는 정지신호가 걸린 차안에서 신호등을 건너는 손오공을 봐요. 진선미는 손오공의 기억을 떠올립니다. 손오공도 진선미를 알아보고 부채질하는 시늉을 해요. 늦게서 뛰어 따라가지만 진선미는 손오공을 놓쳐요. 그리고 어떤 아이가 진선미의 손을 잡고 데려갑니다. 정원이에요. 그리고 손오공이 기다리고 있어요. "야 꼬마 많이 늙었네? 안죽고 살아있었구나?"하고 손오공과 진선미가 대화해요. 예전의 인영 이야기하다가 진선미는 "잡귀 지박령"아니냐 뭐라해요. 손오공은 진선미에게 핸드폰으로 부적보내 준다고 번호달라고 해요. "전화를 왜해요. 이름부르면 온다면서. 그쪽 이름 뭔지 이미 안다고요."하고 진선미는 가버려요. 놀라는 손오공.

  손오공은 이름을 어떻게 아냐면서 "진짜로 알면 불러보든가" 쫓아가요. "내 이름 석자면 옥황상제도 벌벌 떠는 놈이야 내가!" 하면서 무시하는 진선미에게 기를 세우는 손오공, 진선미는 "앞으로도 난 안부르는거에요 못부르는게 아니라. 내가 늙어서 꽤 잘살고 있거든요."말해요. 손오공은 가버리고 진선미는 과거기억에 눈물이 차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삼장 진선미의 사무실 찾아가보는 우마왕

  진선미의 사무실에 우마왕이 찾아가요. 비서는 연예인 우마왕을 보면서 신기해해요. 비서가 진선미 방에 우마왕을 기다리라고 들여보내고 우마왕은 방을 둘러봐요. '삼장이라더니 평범하게 살고있었군?'하더니 금고속에 금이 많은 걸 봐요. 그리고 진선미가 벗어놓은 슬리퍼를 보고 '삼장에게서는 연꽃향이 난다던데?'하면서 냄새를 맡아봐요. 진선미의 슬리퍼 냄새맡으며 좋아하고있는데 비서가 깜짝 놀라요. 우마왕은 창피해서 도망갑니다. 부동산 명함은 챙겨왔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25년 내내 손오공을 기다렸던 진선미, 신경쓰이는 손오공

  진선미가 길을 가는데 줄음운전하던 남자가 "잡았다!"하면서 진선미를 때리려고 해요. 그러다가 남자는 혼자 스스로 때리다가 도망가요. 손오공이 남자를 조종하고 있었어요. 남자가 도망간 뒤 손오공은 진선미에게 다시 말걸어요. 이름 불러보라고 계속 말거는 손오공. 말안하면서 "긴장 좀 하는 수작질."이라하는 진선미. 그 말에 손오공은 눈이 빨갛게 변하면서 "틀리면 죽인다"위협하기도 해요. 그러자 진선미는 이름 모른다고 허세 부려봤다 고백해요. 손오공이 자신은 진선미를 생각도 안했었다는 말에 진선미는 "난 그 요정님을 25년 내내 기다렸는데. 혹시나 나를 지켜주러 와줄까. 간절하게. 25년짜리 희망고문은 오늘로 끝이네요."말해요.


  동장군의 가게에 갔는데 동장군이 여장하고 바를 하고 있어요ㅋㅋㅋ 손오공은 진선미 얘기를 해요. "걔가 날 25년간 기다렸다잖아? 그게 뭔지 잘 모르지만 되게 신경쓰여." "간절한 건 이런거죠. 25년 동안 한번도 허락하지 못해서 더 잊을 수 없고 더 원하게 되는거."하면서 동장군은 술을 내밀어요. "이 찜찜함을 떨쳐야 돼. 삼장을 빨리 찾아서 잡아먹어야 되겠어!"



<tvN 화유기 방송화면>

<너 잡아먹으러왔어>


# 피 흘린 삼장에게 몰리는 악귀들 물리치고 손오공 "이런. 삼장이 너냐?"

  회사에 도착한 진선미를 차안에서 악귀씌인여자가 지켜보고있어요. 이 여자는 진선미와 손오공이 같이 있는 걸 봤었어요. 진선미의 집에 목각귀가 따라들어갔어요. 집에서 악귀인걸 보고 우산을 드는 진선미. 하지만 불이 꺼지고 악귀는 눈에 안보여요. 그러다가 진선미가 공격을 당하고 피가 흐르자 악귀들이 진선미의 집으로 몰려갑니다. 회의를 하고있던 우마왕도 짐승처럼 변해요.

  진선미의 집밖에서 손오공이 몰려드는 악귀들과 싸웁니다.

  한편 드레스룸에 숨은 진선미한테 신부 목각귀가 다가가려는데 손오공이 나타나서 악귀를 물리쳐요. 그리고 늦게 삼장이 진선미라는 걸 알아챕니다. "이런 젠장. 삼장이 너냐?"하는 손오공. "정말 나 구하러 온거야?"놀라는 진선미에게 손오공은 "아니 너 잡아먹으러 왔어."말해요.

  우마왕도 옥상에 도착해서 손오공이 진선미와 만난것에 분노해요.



# 예고편에 우마왕 오디션에 진선미가 도전?하나봐요? 그리고 손오공과 진선미가 데이트?_??하는 듯한 모습? 그리고 손오공 묶은 팔찌?같은 것도 보이고ㅋㅋ 뭘까요ㅋㅋ


눈호강인 그림 많았죠. 설정도 재밌는 게 많죠.

+ 배우 이승기님 멋있어졌죠?_?ㅋㅋ

+ 저팔계와 사오정도 어떤 설정 더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사오정이 형님이라고 할때 웃겼어요ㅋㅋ


+ 뉴이스트W Let Me out 이라는 ost 공개 되었나봐요. 


+ 손오공이 인간이 볼 수 없는 집에 갇히게 된 이유가 궁금하죠. 또 천계가 어떻게 그려질지도 궁금하고요. 


+ 동장군은 뭔지 헷갈렸어요. 여장한 건 동장군의 여동생이라는건 봤는데. 다른 사람이 아니라 동장군이 여장을 하고나와서 헷갈렸었어요. 인물소개에 '하선녀의 오빠'라고 나오는거 보니 여장한 동장군이 하선녀인가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이렇게 한건지 앞으로 나오겠죠? ...그냥 이중인격? 이중생활?

  그래서 원래 동장군-하선녀가 남녀 한쌍이라서?? 같은 얼굴로 다니는 거라도 되는걸까? 궁금해서 동장군에 대해 찾아보니까 그런건 안보였고, '동장군' 어원이 나폴레옹때 전투를 보고 제너럴윈터라고 영미신문이 썼다고 나오네요.


<화유기 인물관계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