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3회 줄거리 대사, 우마왕 신선 되려는 이유? 김지수 추락 선녀? 금강고 작용 사랑? 손오공 저팔계 오연서 대쉬, 부동산 직원 좀비 환혼시 정세라, 층간소음 요괴, 진선미 사촌동생, 장근석 본문
화유기 3회 줄거리 대사, 우마왕 신선 되려는 이유? 김지수 추락 선녀? 금강고 작용 사랑? 손오공 저팔계 오연서 대쉬, 부동산 직원 좀비 환혼시 정세라, 층간소음 요괴, 진선미 사촌동생, 장근석
ForReal 2018. 1. 7. 03:43화유기 3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마지막에 기억이 돌아온 삼장 진선미(오연서 분)가 악귀들이 몰려들었을때 손오공(이승기 분)을 외쳐서 그림속에서 불러냈죠.
극본 홍정은 홍미안 연출 박홍균 김슬아
tvN 화유기
# 금강고가 작용하는 힘은 '사랑', 사랑에 빠진 손오공
손오공은 진선미앞에 나타나 악령들을 때려눕히고, 악령이 몰리지않도록 진선미의 피를 나비로 날려버려요. 그리고 손오공이 손바닥을 '후'불자 진선미의 상처가 금방 아물어요. 그런데 손오공은 "큰일났어. 정말로 재앙에 가까운 처참한 흉사가 일어난 것 같아. 내가 널 사랑하는 일."하며 금강고때문에 진선미를 미친듯이 사랑하고 있는 것 같다고 이야기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우마왕은 제천대성이 다시 세상으로 나와서 분노하고있는데 "금강고를 켰어!"하는 말에 화가 수그러들어요. 수보리조사가 말합니다. "그 금강고는 (마음)에 채우는거야. 금강고가 작용하는 힘은 사랑이라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선미가 고통스러울수록 사랑하게 되는 손오공?
손오공은 진선미에게 금강고때문이라 뽀뽀해달라하며 따라다니고, "이 사랑을 감당할 수 없지? 그럼 팔찌를 빼!"하기도 하고요. 손오공은 자신이 고통따윈 느끼지않는다고 하다가 "난 돌화산에서 태어났어"하면서 춥다고 진선미의 목도리를 뺐었다가, 대신 진선미가 추워하니 손오공의 금강고가 떨리고, 심장이 이상해져서 목도리를 돌려줘요. 손오공은 그림속에서 아팠다며 "돌아와서 정확히 알았어. 난 당신이 많이 보고싶어서 아팠던거야. 이게 사랑이 아님 뭐야?"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 그림태운 우마왕에게 복수하는 방법은, 소문내기
클럽앞에서 여자꼬시고 있던 저팔계인데 손오공이 5050차끌고 돌아왔다는 걸 알고 깜짝놀라서 멧돼지로 변신해 도망가요ㅋㅋ 도심에 멧돼지와 슈퍼카의 추격전이 벌어져요. 저팔계는 그림 태운일로 손오공에게 혼나요. 손오공은 우마왕이 한 짓이라는 것을 알고 "귀찮은 똥파리들좀 꼬이게 해볼까?"하며 책상을 탁쳐요. 그러자 요괴 인간들이 우마왕이 삼장을 찾았다는 소문을 듣고, 우마왕을 찾아가고, '공작'도 찾아와요. (장근석 특별출연ㅋㅋ) 피곤해하는 우마왕.
<tvN 화유기 방송화면>
<공작꼬리 접혀지고 나오는ㅋㅋㅋㅋㅋㅋㅋ>
# 금강고때문에 정신이 왔다갔다하는 손오공 "죽여줘" "왜그랬지"
우마왕이 집에 돌아가서 손오공과 이야기해요. 손오공은 "결정적일때 걔좀 죽여 없애줘."하고 마왕에게 이야기하고 그 말에 우마왕은 금강고가 작동을 안하는줄 알고 어리둥절해하다가 손오공이 삼장양념을 보며 우는 걸보기도 해요. 왔다갔다하는 손오공을 보면서 "금강고에 심장은 저당잡혔어도 마성은 살아있는건가..?"하는 우마왕.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침대에서 뒤척이다 "손오공" 불러버린 진선미
진선미는 침대에 누워서 계속 손오공과의 일들을 떠올리며 뒤척이다가 "왜이러냐. 제천대성. 손오공."말해요. 그러자 침대위에 방금 목욕마친 손오공이 나타나요. 당황해서 "난 너 부른적 없어"하는 진선미. 손오공은 진선미 집을 둘러보더니 "니가 부를때까지 기다릴게. 개 짜증나게 사랑하니까!"하면서 미치려고하다가 사라져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들판으로 가서 금강고를 깨려고 바위에 치지만 바위만 깨져요. 그 밑에 꽃이 보여요. "이렇게 열받아 죽고싶은데 벌써부터 보고싶으면 뭐 어쩌자는거야."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선미가 안불러도 나타나 요괴를 치워주는 손오공
진선미는 어느 층간소음 있는 집으로 가요. 천장위에서 종일 콩콩 소리가 난다고 하는 집주인인데 윗집은 빈집이라고 해요. 진선미는 소리를 따라가는데 이 집 천장에 눈이 많은 요괴가 붙어서 머리를 박고있어요. 진선미는 우산을 펴고 팥을 던지려고 하다가 요괴에게 당할뻔하는데 갑자기 손오공이 나타가 요괴를 해치워줘요. 안불렀는데도 보고싶어서 쫓아왔다는 손오공이에요. 진선미는 앞에서는 "가"하고 쌀쌀맞게 굴지만 진짜지켜주러 왔다며 좋아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 저팔계에게 "네 게 아닌것에 식탐부리지말거라"
우마왕은 삼장과의 미팅에 입을 옷을 사러가요. "연예인들 중에서도 너무 완벽하면 딱 티가 난다"하고 이야기하는 저팔계. 유재석도 메뚜기 악령이라면서요. 저팔계가 삼장구슬반지에 킁킁대자 우마왕이 "네게 아닌것에 식탐부리지말거라"하고 혼을 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자꾸 나타나는 손오공을 기다리게 되는 진선미
부동산 사무실에서 혼자 밥먹으려는 진선미 앞에 갑자기 손오공이 나타나요. "나 너 안불렀거든?" "알아. 바위를 뽀개놔도 들꽃이 피는 것뿐이야. 앞으로 나 불러. 니가 부르는 거 기다릴게." 진선미는 또 가라고 해요.
다음에도 또 진선미의 식사시간에 손오공이 와있어요. 손육공이라며 원숭이 인형을 놓고가요. 진선미는 도시락 두개 사왔었지만 손오공은 그냥 사라져요. 혼자서 오공을 기다리게 되는 진선미.
손오공은 동장군에 가게에 갔어요. "어쩌면 지금쯤은 그쪽도 형님이 와주길 기다리고 있지않을까요?"말하는 동장군이지만 이제 안간다는 손오공.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살해당한 여자, 좀비가 되어 서울로
어느 갈대밭. 손오공이 날린 진선미의 피로 된 나비가 여자의 시체속으로 들어가요. 여자는 살해당해서 묻히기 직전이었다가 좀비가 되어 깨어나요.
서울로 가는 농장부부의 트럭. 트럭 짐 속에 좀비여자가 타고있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 삼장 진선미를 계약, 캐스팅하는 이유? 신선이 되려고?
우마왕이 비서와 같이 부동산에 가요. 부동산 직원 한주가 "개나소나 연예인한다"하니 개와 소인 우마왕이랑 비서가 열받아해요.ㅋㅋ 그리고 우마왕은 진선미에게 금강고를 준 대가로 협박을 하면서 "우리 루시퍼기획과 계약을 하도록 하죠. 내가 필요한 일에 삼장을 캐스팅해서 쓰고싶어요"하며 계약서를 내밀어요.
삼장의 피로 악귀를 부르고, 자신은 악귀를 잡아 포인트를 쌓아 신선이 되겠다는 우마왕이었어요.
한주는 퇴근하다가 진선미에게 우리 딸도 연예인되고싶어한다며 오디션 보게해달라는 이야기를 하고 가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의 여자, 천계에서 추락한 선녀?
우마왕은 검색어 1등해서 좋아하다가 "우휘 옛날 사진 싱크로율 100%"로 오른걸 알게됩니다. 우마왕이 100년전에 찍은 사진이에요. 하지만 우마왕은 사진을 보고 슬퍼져요. "그때고만...." 그리고 서랍속에서 옛날 사진들을 꺼내봅니다.
일제치하 시절에 일본군에게 쫓기던 여자가 총을 맞고, 우마왕이 그를 보며 울던 기억이 보여요. 그리고 우마왕은 자신의 방속 숨겨둔 벽에 이 여자의 초상화를 걸어놓고 잇어요. 선녀의 옷을 입고있는 여자. 여자는 천계에서 도망가다가 땅으로 떨어져내렸었어요. "당신은 이번생에서 어디에서 고통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나." 혼잣말하며 눈물을 흘리는 우마왕.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좀비, 삼장의 얼굴과 주소 보고 따라가고
진선미가 돈을 갖다달라는 전화를 받고, 은행에서 돈에 손도 안대고 500만원 봉투를 찾아가요. 그리고 할머니에게 주겠다며 강냉이도 삽니다. 그리고 가던 길에 진선미는 교통사고 당한 아이귀신을 보고 부동산 광고지에 강냉이를 담아줍니다. 그런데 그 옆에 지나가던 트럭에서 좀비여자가 진선미 냄새를 맡고 깨어나 내려서 삼장의 얼굴을 보고 부동산 광고지를 줍게 됩니다.
걸그룹 연습생 정세라가 실종되었다는 뉴스가 나와요. 시체를 묻다 실패한 일당은 실패한걸 비밀로 하기로 해요. (좀비가 정세라에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선미를 문전박대하는 외삼촌, 돈 받아가는 사촌동생 # 혼내주는 손오공
진선미는 외삼촌 집에 찾아가지만 돈봉투만 빼앗기고 문전박대 당해요. 그리고 들어가면서 "태어날때부터 지 엄마 아빠 동네사람 수십명 잡아먹은애야"하면서 부인에게 소금뿌려달라는 외삼촌.
외삼촌 딸은 집에 가는 진선미를 불러서 아빠 욕을 하면서 자기 힘들다고 돈을 받아가요. 그런데 진선미는 임신한 사촌동생 차에 악귀가 붙은 걸보고 따라갑니다. 사촌동생의 남편은 술먹고 운전하고 악귀가 남편에게 붙어서 교통사고 나게 만들어요. 하지만 교통사고 나기 직전에 손오공이 차를 돌려서 세워요.
뒤늦게 따라온 진선미가 사촌동생에게 차에서 "내려"하지만 "왜저래 사촌언니 미쳤나봐"하는 사촌동생 부부. 손오공은 음주운전해서 불러낸 악귀때문에 몰살당할뻔했다고 말하며 사촌동생남편을 혼내줍니다. 그리고 진선미한테 손오공은 "왜 안불렀어!"하고 혼내고 가요. 이후 진선미에게 책임지라고 따지는 사촌동생에게 진선미는 "나 그동안 옆에 아무도 없었다? 그래서 괜찮은 척 참고 살았거든? 근데 이제 부를 이름이 생겼어. 이제 안참는다고."하고 동생에게 할소리 다하고 가버립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하선녀의 술집은 너무 따뜻해서 꽃이 피나봐요ㅋㅋ>
# 삼장에게 작업하려는 저팔계
하선녀의 술집. 계약으로 마왕 > 삼장 >오공으로 서열이 정리가 됐다면서 저팔계는 자기가 삼장이랑 사귈거고 작업을 할거라 말하고 있어요.
# 평범해지고싶은 진선미, 신선이 되고싶은 우마왕 그 이유?
진선미는 우마왕과 계약에 대해 이야기하며 "나도 그런 일을 계속하면 되고싶은게 될 수 있나요?"하고 평범해지고 싶다며 우마왕에게 물어봐요. 우마왕은 "그 소명을 끝내면 당신도 평범해질 수 있겠죠."하고 스스로 찾으라고 합니다. 신선이 되는게 급하냐고 묻는 진선미에게 우마왕은 "난 하루가 급해요. 늦어진 하루만큼 고통받고 있으니."하고 말해요. "구원을 기다리는 누군가를 짊어지고 있군요."알아채는 진선미. 또 우마왕은 금강고를 푸는 실수를 하지말라고 진선미에게 알려줍니다.
마왕은 선녀의 그림을 보며 "조금만 기다려줘"하고 혼잣말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환혼시와 남게 된 한주 # 손오공 "다른 인간 살리고 싶나, 이거빼"
여자좀비(환혼시)가 부동산까지 도착했는데, 한주만 부동산에서 윗층 진선미네 집으로 택배 옮겨주고 있어요. 좀비는 진선미네 방을 둘러봅니다. 그런데 상하는 거 있을까봐 택배를 뜯던 한주가 손을 베어 피냄새가 퍼지고 좀비는 냄새를 맡아요. 하지만 손오공이 나타나서 좀비에게 부적을 붙여서 좀비를 멈춥니다.
마침 진선미가 술마시는데 옆에 있어달라며 손오공을 불러요. 진선미가 외할머니 제삿상에 올리고 싶지만 못드렸다는 강냉이를 뿌리자 손오공은 강냉이를 외삼촌댁 할머니 제삿상으로 날아들어가요ㅋㅋㅋㅋ 그리고 진선미는 마왕과 계약했기때문에 금강고를 정말 못풀어준다고 이야기합니다. "평범한 사람이 될 수도 있대. 그때까지만 날 지켜줘"말하는 진선미.
<tvN 화유기 방송화면>
하지만 진선미가 가족, 친구로 엮여 너무 좋다고 하지만 손오공은 "우리가 이걸로 엮인건 흉사야. 지금도 아주 나쁜 일이 일어날 것 같은데."하고 말해요. 핸드폰을 진선미네 집에 두고간 한주가 부적이 풀린 좀비가 있는 집으로 들어갔어요. 손오공은 "다른 인간이 죽든 말든 나랑은 아무 상관없어"하고 걱정하는 진선미에게 말해요. "다른 인간을 살리고 싶나? 대신 이거빼."말하는 손오공.
+ 바위를 뽀개놔도 들꽃이 핀다는 것 무슨 뜻이었는지 아직은 와닿기는 어려웠어요 @_@ .... 금강고를 풀려면 풀수록 들꽃을 보면 진선미가 생각나니까. 화나서 금강고 풀려할수록 진선미 생각이 난다는 말인가요?/.....? 응? 짜증내서 외면하려고 해봐도 진선미에 대한 생각이 가시지않는 것 이야기하는거겠죠? 그냥 우리 만남은 운명이다 이 말인가요? ...?... (일반적 비유로 상상해보면 바위같은 단단하고 강력한 존재인 제천대성이 들꽃같은 연약한 삼장에게 흔들리는 걸 상상할 수 있는데 그러기에는 저 문장이랑은 안맞는거 같고--;)
+ 이번화에는 우마왕과 선녀??의 이야기가 새롭게 나왔죠. 우마왕이 신선이 되려고 그 많은 것들을 참고있던 이유를 알 수 있었고요. 설마 우마왕의 금강고를 저 선녀가 풀어준건 아니겠죠???
+ 악귀랑 시체 너무 징그럽고 길게나온 것 같았어요ㅠㅠ 빨간 렌즈만 보면 무서워요.
+ 멧돼지로 변신해서 도망가는 거 재밌었어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