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4회 줄거리 대사, 환혼시 강대성 대선주자 킹덤 과거 궁금, 흉사 항아리 지옥문 제물 손오공 삼장? 인바디 식충 악귀 보라, 단톡방 삐진 이승기 금주령, 동장군 여장? 수보리조사 우마왕 본문

기타/tv

화유기 4회 줄거리 대사, 환혼시 강대성 대선주자 킹덤 과거 궁금, 흉사 항아리 지옥문 제물 손오공 삼장? 인바디 식충 악귀 보라, 단톡방 삐진 이승기 금주령, 동장군 여장? 수보리조사 우마왕

ForReal 2018. 1. 8. 02:02
반응형

화유기 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에 환혼시(좀비)와 부동산 직원 한주(김성오 분) 둘이 집에 남게 되었고, 손오공(이승기 분)은 진선미(오연서 분)에게 다른 인간을 살리고 싶으면 금강고를 풀라고 했죠.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김정현 김슬아

tvN 화유기


# 우마왕의 힌트로 삼장 동료 한주 다치지않고

  진선미는 손오공의 금강고를 빼려고 손을 내미는데 뒤에서 우마왕이 나타나서 "동료를 구하러 가세요. 제천대성이 당신을 따를겁니다."말해줘요. 그 말에 진선미는 "손오공 나를 도와줘"하고 집으로 달려가요.

  이후 우마왕은 안갈거라는 손오공에게 "삼장의 눈물을 견딜 수 있을까?"묻고 손오공은 상상만해도 눈물을 흘려요. "걔가 쳐 울때마다 내가 아파야된다고 내가 왜?"하며 짜증내는 손오공. 

  결국 손오공은 진선미 집에 가서 좀비를 밀어내고 한주를 내보내요. 뒤늦게 진선미가 와서 한주가 멀쩡한 걸 보고 기뻐합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의 "널 지키는건 나 아닌 금강고"말에 부르지않기로한 진선미

  집에 들어가니 좀비는 가방에 들어가있고 손오공은 "타똥여똥 니가 싼 똥 내가 치우러 다니게될거같아..."하며 진선미에게 한숨쉬다가 "금강고 빼주면 바로 널 죽였을거야."해요. "날 지키는 건 단지 금강고때문이라는 거네?" "당연하지. 널 지키는 건 내가 아니라 금강고야."하는 손오공의 말에 진선미는 기분이 썩 좋지않아요.


  집에서 혼자 진선미는 생각하다가 '귀찮게 널 부르지않을게' 혼잣말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손오공, 진선미 계약서로 싸우다가 조항추가

  우마왕은 진선미가 계약서에 싸인한 걸 보고 좋아해요. 옆에서 마비서로 변장하고 계약서 빼돌리려고 온 손오공을 우마왕이 알아봐요. 손오공은 "계약서 파기해"하고 건물 부순다면서 협박해요. 손오공이 와인잔을 테이블에 탁 놓으니 건물이 지진난듯 흔들려요. 하지만 우마왕이 와인잔을 들어올려 멈춰요. 두 사람이 싸우는데 수보리조사가 와요. 계약서로 싸우는 두 사람에게 수보리조사는 "이 계약서에 한가지 조항만 더 넣어서 합의봅시다. 이 계약은 삼장이 소명을 완수할때까지만 유효하다. 소명을 완수하면 제천대성은 자유를 얻는다."하자고 말해요. 손오공은 계약하고싶으면 우마왕 집을 넘기라하고 가버려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 "신선이 되어야 그녀를 구할 수 있어"

  우마왕은 집은 못 넘기겠으니 "딱 붙어서 한번 괴롭혀보겠다"생각해요. 마비서는 힘쓰고 코피를 흘리는 우마왕에게 "마왕께서 삼장을 드십쇼"하기도 하지만 우마왕은 신선이 되어야한다 말해요. "신선이 되어야만 인간의 생사와 운명에 관여할 수 있어. 신선이 되어야만 그녀를 구할 수 있어"


  코피를 흘리는 우마왕이 코팠다면서 사진 찍어가는 저팔계 팬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금주령 끝나는 날을 기다리며 술을 하나씩 닦는 손오공.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아무 기억 없는 환혼시(좀비), 누군지 알아보자고 하는 진선미

  우마왕의 냉장고 속에는 환혼시가 들어있어요. 냄새가 너무 많이나서 손오공이 넣어놨던거에요. 우마왕은 환혼시에게 누구냐 묻지만 환혼시는 아무 기억도 나지않는다고 해요. "저는 그냥 어딘가로 가야하는 생각뿐이었습니다."해요. 

  환혼시가 냄새가 나서 우마왕은  가방에 넣어 간신히 옮겨요. 결국 삼장한테 처리하라고 저팔계가 다시 갖다줘요. 그런데 PK(저팔계)와 진선미가 만나는 걸 보고 한주는 신기해해요. 환혼시를 갖다가 태우려고 가는 저팔계와 진선미. 그런데 이름도 누군지도 모른다면서 진선미는 환혼시가 누군지 알아본 다음에 악귀가 되기전에만 태우자고해요.


# 동장군-하선녀의 손길받고 사람같아진 환혼시 # 원바디 투소울?

  진선미와 저팔계는 동장군에게 가서 냄새 안나게 환혼시를 얼려요. 그리고 다시 하선녀에게 데려가서 환혼시를 꾸며달라고 해요. 진선미는 동장군과 하선녀를 보고 "아까 그분 아닌가요?" "아뇨 전혀달라요. 원바디 투소울. 동장군은 남자 하선녀는 여자. 남매에요"설명하는 저팔계. 환혼시는 예뻐졌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환혼시의 담요 '킹덤'에 따라갔다, 진선미 "식충요괴"보게되고

  어떤 여자가 피자 라면등을 미친듯이 먹지만 계속 살이 빠져서 기뻐하고 있어요. 여자의 뒤에는 요괴가 붙어있어요.


  환혼시가 덮고있던 '킹덤'담요를 보고, 사오정에게 부탁해서 킹덤호텔의 스포츠 클럽에 환혼시가 누군지 같이 알아보러가요. 킹덤에 암매장꾼들이 스쳐지나갑니다. 스포츠클럽 강사는 환혼시의 얼굴을 봐도 알아보지 못해요. 스포츠클럽 대기실에 갔는데 진선미는 다이어트요괴가 붙은 여자를 보고 따라가요. 


  집에서 거식증 걸린 젊은 여자들에게 대해 알아보는 진선미.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단톡방에 못들어간 손오공 삐지고

  사오정은 손오공에게 공동명의 축하하러 집에 갔어요. 이제 집에 많이 찾아오겠다는 사오정이에요. 그런데 저팔계와 사오정에게 동시에 톡이 오고 삼장과의 단체톡방이 있다는 말에 손오공은 삐져요. 우마왕과 손오공빼고 다 들어가 있었어요. 삼장이 오공만 초대하지않은거였어요ㅋㅋㅋ


# 식충을 퍼뜨린 악귀 찾아야하는 삼장

  PK 싸인을 딸이름으로 받아주는 한주는 좋아해요. 그리고 한주의 파일속에서 다이어트 자극사진 속 여자=식충붙은 여자라는 걸 알아봐요.

  거식증 걸린 여자는 마비서랑 만나요 "다이어트 타투를 받았거든요"하는 여자에요. 식충이 붙어있는거고, 식충을 퍼트린 악귀를 찾아야 한다 우마왕이 삼장에게 말해줘요. 우마왕은 다이어트하는 인간의 욕망을 알아보고 접근하는 악귀라면서 삼장에게 악귀를 찾아보라고 합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님이랑은 일대일이잖아요 에 풀린 손오공

  오공은 좀비마저 단톡방에 초대된걸 알고 삐져있다가 삼장이 혼자 악귀잡으러 클럽에 간걸 알게됩니다. 환혼시는 '진''부자'라이름붙여졌어요. (진선미의 피를 받고, 부자들다니는 피트니스 다닌줄알아서 그래요.) 환혼시의 "저랑은 단톡. 손오공님이랑은 일대일이잖아요"하는 말에 삐진거 살짝 풀리는 손오공. 클럽에 찾아갑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식충 붙은 진선미, 떼어주는 손오공

  진선미는 클럽에서 타투한 여자들을 발견하고, 화장실갔을때 일부러 말을 걸어요. "먹어도 안찌는거 부럽네요"하니 타투한 여자가 진선미를 잡고, 손을 통해서 타투가 진선미에게 이동됩니다.


  이후 손오공은 클럽에서 타투한 여자의 요괴를 보고 없애줘요. 그러자 여자는 "그렇게 많이 먹었는데 왜 기운이 없지" "그건 니가 먹은게 아니니까"하고 가는 손오공. 손오공은 식충이 붙은 진선미를 발견하고 식충을 떼줍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식충 악귀 들어있는 '인바디' 물리치는 진선미-손오공

  진선미는 타투이스트 명함을 받아서 가봐요. 하지만 그 사람은 사기꾼이었을뿐이에요. "말도 안되는 거짓말에도 매달리고 싶은 인간의 악한 마음"에서 나왔을거라는 손오공의 말에 진선미는 다이어트하는 여자를 바라봐요. 여자는 인바디 위에 올라가서 '안빠졌으면 죽어버릴거야. 죽고싶어'하고 혼자 괴로워하다가 혼자 악귀를 만들어내고 있었어요. 악귀가 올라온 여자는 진선미에게 다가가요. 진선미가 자신의 손에 피를 내니 여자의 몸에서 악귀가 나오고, 손오공을 불러서 악귀가 작아지고, 인바디 기계를 부수니 사라져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가짜 감정' '기한있는 사랑'이란 말에 혼란스러운 진선미

  손오공은 삼장의 막 부르지 못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럼 부르고싶엇다는거네? 보고싶었구나?"해요. 진선미는 이제 금강고를 빼달라고 하지않는 손오공을 알아봐요. "이건 니가 빼주지않아도 반드시 빠질거니까. 언젠가. 그때까진 그냥 널 맘편히 사랑해줄게. 반드시 끝나서 흔적도 없이 사라질 사랑, 그냥 미친듯이 퍼부어줄게." "끝나서 사라져?" "당연하잖아. 내 감정은 가짠데. 나는 끝날거고. 너는 다신 혼자가될거야. 그때까진 네 옆에 있을게 사랑해 진선미."말하는 손오공에 진선미는 혼란스러워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다음 날 식사 중에 우마왕마저 단톡방에 초대된걸알고 손오공은 삐지는데 사오정이 "형님은 단톡방 싫다십니다"해서 여전히 못들어가요. ㅋㅋㅋㅋ 


<tvN 화유기 방송화면>

<화유기 원>


<tvN 화유기 방송화면>

<잡화점>


# 미래의 흉사와 삼장의 소명 알게되는 진선미

  잡화점에서 흉사 항아리가 자꾸 울어요. "인간세상에 큰 흉사가 있으려나" 걱정하는 주인. 항아리에 금이가요.


  시장에 간 진선미 앞에 잡화점 학생이 나타나요. 시장속으로 들어가니까 바로 잡화점이 나와요. 진선미는 잡화점에 있다가 깨진 흉사항아리를 봐요. 항아리는 혼자 깨져 흘러나와서 진선미 앞에 미래를 보여줍니다. 진선미앞에는 악귀들과 전쟁으로 검은연기에 뒤덮혀가는 도시가 보여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다시 잡화점에서 정신을 차린 진선미는 앞으로 일어날 흉사라는 걸 알게 되어 혼란스러워하고, 수보리조사는 "일어나지않게하는 것 그게 삼장의 소명입니다"알려줘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tvN 화유기 방송화면>


# 환혼시, 대선주자 강대성 알아보는데

  하선녀의 집에 사람들이 모여있어요. 차기 대통령 선거 주자라는 한국대 사학과 교수 강대성이 화면에서 나와요. 그런데 강대성의 영상을 보면서 환혼시가 "나 이사람 알아요!"하면서 스포츠센터에서 봤다고 말해요. 환혼시는 뭔가 걸리는 얼굴이에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 "세상이 부숴져도 지켜드리죠" 맹세

  집에서 술을 정리하고 있는 손오공인데 진선미가 "손오공"불러요. 음울한 표정의 진선미는 "나 세상이 부숴지는 걸 봤어"말해요. 그리고 "나한테 어떤 일이 생겨도 내 옆에 있어준댔지?" 확인하고 "그럼 됐어. 그럼 할 수 있을거야. 제천대성 손오공 끝까지 날 지켜."말해요. "그러지. 세상이 부숴져도 당신을 지켜드리죠."대답하는 손오공. 


# 지옥문을 막기 위해 바쳐야 할 제물, 누구?

  우마왕과 바둑을 두던 수보리조사는 "인간들의 부정적인 마음이 자꾸 악귀를 만들어내. 그 악귀들이 세상을 진짜 지옥으로 만들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말해요. 우마왕은 "그래서 삼장을 내린겁니다. 세상에 지옥물이 열릴까봐. 삼장은 그 지옥문을 막아줄 제물입니까?"하고 물어봐요.


  "지옥문을 막기 위해 바쳐야할 제물이 삼장입니까 아니면 손오공입니까?"묻는 우마왕, 수보리조사는 답이없어요.



# 예고편에 좋아하게되는 삼장과 손오공? 그리고 우마왕의 과거, 쓰러져있는 진선미??등이 보이네요!


+ 동장군 여장이 맞는걸까요? 동장군과 하선녀의 관계는 원바디 투소울..?이라네요 중국영화같은데에서 한사람에 두얼굴 붙어있어서, 뒤돌면 여자인걸 본적은 있었는데 화유기의 동장군도 설마 그런걸까 했었거든요ㅋㅋ 약간 그런걸까요? ㅋㅋ


+ 환혼시가 대선주자 알아보던데. 킹덤에 누워있던 기억이 죽기전 기억일수도 있겠죠? 


+ 지옥문을 막기 위한 제물은.... 둘 다? ?


+ 오늘 기한을 말하며 금강고때문에 사랑한다하는 손오공은 뭔가 나쁜남자의 마성ㅋㅋㅋㅋ 혼란스러워하는 삼장의 얼굴이랑 자신있어하는 손오공의 얼굴이랑 교차되는 그 장면이 제일 감정적으로는 좋았던 것 같아요ㅋㅋ 그리고 보면서 손오공 정말 그렇게 하나 두고보자ㅋㅋ 이러면서 봤어요ㅋㅋ


+ 식충... ㅠ...


+ 아 그리고 하선녀의 술집 그림 너무 예뻐요 알록달록하고 반짝반짝한데 눈이 안떼져요ㅋㅋ 천장에 꽃이랑 거울? 미러볼? 이런거때문에 그렇겠죠?ㅋㅋ 어? 그러고보니 하선녀랑 우마왕의 사랑하는 그녀랑도 서로 아는 사이일지ㅋㅋㅋㅋ 둘다 선녀같은데 말이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