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유닛 남자 음원 발표 미션, All Day, 내꺼, MY Story, Question, No way 작곡가 누구 가사? 아이엠 기중 과거, 1위 의진, 뮤직비디오 올데이 복근, 마르코 머리 본문

기타/tv

더유닛 남자 음원 발표 미션, All Day, 내꺼, MY Story, Question, No way 작곡가 누구 가사? 아이엠 기중 과거, 1위 의진, 뮤직비디오 올데이 복근, 마르코 머리

ForReal 2018. 1. 14. 06:37
반응형

  이미 데뷔한 아이돌이 경연하고, 시청자 투표로 9명을 뽑아 프로젝트 그룹을 만드는 KBS 프로그램 더유닛 The Unit 23 24회가 1월 13일 방영했습니다.

  이번 회에서는 살아남은 32명의 참가자들이 5개의 그룹을 만들어서 '음원 발표 미션'을 했죠. 지난 경연 1~5등을 한 사람이 팀원들을 뽑고, 또 음원을 듣고 작곡가들에게 구애(?)해서 곡을 얻는 과정도 프로그램에서 나왔고요.

  또 이 경연투표에서 1등하는 팀은 앨범 타이틀곡 지정, 뮤직비디오 제작, 온라인 투표 가산점 부여의 베네핏을 받게 되었고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 더유닛 5곡 작곡가들 누구?

  음원 발표 5곡은 'All Day' 'No Way' '내꺼' 'My Story' 'Question' 가 있었는데요.


  No Way는 서재우&BreadBeat의 곡이라고 하고요. 작곡가는 현아 빨개요, 포미닛 미쳐 등의 히트곡이 있는 분들이었어요. 

  내꺼의 작곡은 프로듀서 김승수. 훅이 중독성이 강했죠. (방송에 히트송이 따로 안나왔어요 스윗튠의 김승수 작곡가님 맞...죠? 카라 인피니트 곡들 많이 히트시킨...?)

  All Day틴탑 향수 뿌리지마, 백지영 내귀에 캔디등을 작곡한 원더키드&로이도의 곡.

  Question최현준 작곡가는 보컬그룹 VOS로 활동했었쬬. 엑소 Lucky, 원더걸스 I feel you 등을 만든 분이라고 하고요.

  My Story의 작곡가는 소녀시대 The Boys, 엑소 중독 등을 히트시킨 아이코닉 사운즈였고요.


작곡가들 쟁쟁했죠.


# 음원 발매 미션 팀 멤버 구성


<KBS 더유닛 방송화면>


  먼저 노웨이, 가장 인기많던 이곡에는 칸토-제업(임팩트) 등 노래와 랩 실력을 더유닛 프로그램에서 증명했던 참가자들이 포함되었었죠. 팀 리드하는 전략가 티모테오(핫샷)와, '난 놈' 수웅(소년공화국), 그리고 음색과 보컬 좋았던 태호도 있었어요.


  "난 더 이상은 노노노노노웨이, 점점 멀어져 가는데 넌 왜. 기다릴 수도 없게 찾을 수도 없고 빛이 없는 그 곳에. 너무 사랑했고 이젠 손을 놓고 이별뒤엔 홀로 그댈 그려보고. 널 지워놓고 다시 또 써봐도 시간은 돌고 후회만 몰고 와."하는 후렴구가 들렸던 노래요. 

  제업의 시원한 고음이 귀 정화를 시켜줬어요ㅋㅋ


<KBS 더유닛 방송화면>


  중독성 강한 훅과 안무가 남달랐던 내꺼에는 위와 같은 멤버들이 있었죠. 비주를 제외하고 모두 더유닛 프로그램에서 캐릭터와 조명받았었는데, 이번화에서는 비주가 내꺼 안무를 추는 장면이 많이 나오면서 전체 출연자 개성이 돋보였어요.

  노래와 안무를 보는 재미 외에도 레게 머리를 푼 마르코의 비쥬얼도 앞머리 내린 록현 비쥬얼도, 멍뭉머리한 필독 비쥬얼도 새로운 모습이 시선 끌었는데, 무대장치-조명이랑 어울리면서 예뻤죠.


<KBS 더유닛 방송화면>

<머리바꾼 마르코ㅋㅋ>

<그래도 말투는 같았ㄷㅋㅋㅋ>


  "내꺼내꺼내꺼 넌. 뺏겨뺏겨안뺏겨. 넌 내꺼내꺼 넌. 아무도 널 넘보지 못해. 내꺼내꺼내꺼 넌. 넌 내꺼내꺼 넌. 넌 이제 내꺼. 넌내가 지켜. 넌 내가 아껴"하는 후렴구였죠ㅋㅋㅋㅋㅋ


<KBS 더유닛 방송화면>


  스토리에서도 다리 다친 이정하와 아이디어를 내서 무대하는 이야기가 훈훈하고 좋았고요. 무대적으로도 크게 부족함없이 재밌었죠.


<KBS 더유닛 방송화면>


  올데이 팀에는 키큰 멤버를 많이 가져가는 모습이 나왓었죠. 비율좋은 준-고호정-지한솔의 멤버가 있었죠. 또 작곡가에게 어필할때 덤블링을 하면서 치고들어오는 한결(아이엠)의 장면이 재밌었고요. 프듀출신의 동명도 있었는데 중간평가 이후 동명의 '남자다움'을 같이찾아주는(?) 준과 멤버들 이야기도 재밌었고요.

  무대에서는 유키스 준이 지난 미션에 이어 이번에도 노래와 랩을 하는데 개인적으로 노래하는 목소리가 더 좋았고요.

  올데이가 남자 음원 발표 미션에서 현장 투표 1위를 하면서 뮤직비디오를 찍었고 프로그램 마지막에 앞부분이 나오더라고요. 뮤직비디오 때깔때문인지 이 여섯명의 조합이 보기좋았죠.


  가사는 "숨이 꽉 차 오를 때 니 한계를 느끼게 밀어 붙여봐 훨씬 더 큰 벽을 넘기게 눈을 감는 것은 없어 난 더 정면을 노려 숨기지말고 널 꺼내봐 wow"

  후렴구 가사는 "네 모든 것을 I feel ya 느껴지는 만큼. 꽉 쥔 생각을 다 비워. 지금 이 순간들을 즐겨. 다신 없을 걸 알기에 모든 걸 잊고 baby. 두 손위로 oh yeah. 하루 종일 All day."


<KBS 더유닛 방송화면>

<올데이 단체 복근ㅋㅋㅋㅋ>


<All Day 유키스 준 직캠 .avi>

(더유닛 대박....2160p 고화질까지 볼 수 있어요)

마지막에 전갈춤(?)이 조명이랑 같이 나오면서 명장면?_?


<KBS 더유닛 방송화면>


  퀘스쳔에는 7명의 멤버들이 살아남았는데, 이 주의 모바일투표 1위한 의진이 속해있었어요. 그리고 방송에서는 매드타운 대원-이건이 마지막 방송활동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무대를 대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고요. ㅠㅠ 잠깐 지나가는 장면에서 웅재-기석도 무대에서 멋있던데, 연습과정에서 크게 많이 보이진않았었네요...


  Question 후렴구 가사는 "내게 말해줘 너 솔직하게 내가 훅 반하게. 더는 망설이지마 너 너 너 너를 보여줘. 더 뻔뻔하게 날 꼼짝못하게 망설이지마. 눈치보지 말고 너. 널 보면 내 눈이 부셔 너무 넌 Pretty. 내 맘이 궁금하잖아 넌넌 Secret question 어느새 내 맘이 빠져들었어 이미 이젠 망설이지 마 눈치보지 말고 너."


<KBS 더유닛 방송화면>


  마이스토리는 곡 선정할때 계속 구애하던 성준(소년공화국)이 가장 웃겼죠ㅋㅋ 그리고 알고보니 성준이 보컬좋았던 게 더 재밌었던 거 같아요. 비아이지 찾아보면서 래핑이 아이돌치고 좋았던 희도도 이 곡과 무대에서 빛을 받았었죠. 그리고 에이스 준은 안무 연습 모습과 무대 노래 모습까지 완벽했죠. 이 프로에 출연하는 두 멤버와 타 오디션 프로의 멤버도 활약하고 있어서 그룹 에이스는 역시 기대..되..ㄱ.... 아니 계속 이야기가 새네요.


  후렴구 가사는 "I just have to do it. its my story. 어제와 다른 내일의 내가 판타지. you just have to do it. its your story. 상상이 현실이 된 무대가 판타지. tonight. What you wanna do What you wanna do 내 전부를 걸고 지킬거야. I just have to do it. its my story. Sweet Fantasy."

  멜로디틱한 노래라 경연에서는 임팩트가 부족해서인지 곡 선정때 가장 마지막에 남은 것 같은데 곡차체는 후렴구 멜로디도 너무 좋았고, 무대에서 여러 멤버들이 주고받는 것도 좋았어요~_~

 

  역시 마이스토리의 연습 준비 과정에서는 열일곱살 기중(아이엠)의 눈물이 찡했죠. 그런데 중3때 동네스타에 출연하는 모습이 자료화면으로 나왔는데 세상에 이렇게 귀여울 수가(당황)


<KBS 더유닛 방송화면>

아이엠 기중 2016년 중3 동네스타 출연ㅋㅋ


쉬즈곤부르고있는 중3 김기중 학생ㅋㅋㅋ

너무 애기같고 귀엽죠ㅋㅋ


# 이번 회나고?

  이번 회에서 기억에 가장 남는 건 역시 '기중'인 것 같습니다. 많은 팬들의 모성애과 부성애(?)를 자극하지않을까 생각도 들죠? 

  또 필독-마르코의 '내꺼' 비쥬얼이 강력했던 것 같아요. 올데이 조의 복근을 공개하는 안무도 임팩트 있었곘죠? 

  제업의 고음도 생각나고요.

  그리고 지난 2차투표 1위를 했던 유키스 준은 언제봐도 훈훈하고 옳았고요.


  왠지 다음 주에는 재미를 줬던 성준(소년공화국)의 순위 상승, 그리고 머리바꾼 마르코의 상승을 기대해봐도 되지않을까ㅋㅋㅋ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무대는 내꺼, My story,  All day가 가장 좋았어요!


# 더유닛 23 24회 남자 순위?


<KBS 더유닛 방송화면>

지난 2차투표 이후 9픽 -> 3픽으로 변한 더 유닛. 순위 변동이 많았던 건 기석(아이엠)이었네요. 

머리를 자르고 변신하여 SNS에서 퍼지고 있는 마르코도 4계단 올랐고요. 시상식에서 센터를 맡았던 찬(에이스)도 3계단 올랐습니다. 


<KBS 더유닛 방송화면>

이번 회에서는 의진(빅플로)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티모테오가 다시 2계단 상승했고요.

9위권 내에서는 세용이 다섯계단이나 상승했네요.

지난 회 9위하면서 눈물의 순위였던 제업은 한 계단 더 올랐고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방송 다음 날 오전에 뮤직비디오 공개, 

12시에 음원 다섯곡이 공개된다고 하네요.


.<All Day MV 클린버젼 영상>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