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6회 줄거리 대사, 시간멈춘 동장군 손오공 진심 확인 금강고, 진선미 첫사랑 사진 찍은 남자 마이클리? 피케이 진부자 이홍기 이세영 러브라인! 남산 자물쇠 요괴, 수렴동, 잡화점 약 본문

기타/tv

화유기 6회 줄거리 대사, 시간멈춘 동장군 손오공 진심 확인 금강고, 진선미 첫사랑 사진 찍은 남자 마이클리? 피케이 진부자 이홍기 이세영 러브라인! 남산 자물쇠 요괴, 수렴동, 잡화점 약

ForReal 2018. 1. 15. 01:33
반응형

화유기 6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에 손오공(이승기 분)이 우마왕(차승원 분)도 고통을 느껴보라면서 삼장(오연서 분)의 피를 몰래 타먹였죠. 악귀처럼 눈이 번쩍하던 우마왕. 삼장을 공격할까요?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김정현

tvN 화유기


# 우마왕 진선미 보면서 식욕 간신히 참아내고

  우마왕은 미치려고 하다가 반지를 빼고 이성을 찾아요. 손오공은 모래시계를 식탁에 놓아두며 "삼장하고 단 둘이 있어봐 이거 다 떨어질때까지."하고 사라져요. 그리고 진선미가 부엌에 들어옵니다. 우마왕은 진선미를 보면서 본능이 올라오지만 고통스러워하며 간신히 참아냅니다. 마왕이 폭발하려고 할때 손오공이 나타나 진선미를 끌고 나가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수렴동에 가는 손오공-진선미, 손오공의 "니가 사라져버렸으면"말에 상처받고

  손오공은 일단 수렴동으로 가자고 하며 엘레베이터를 탑니다. 엘레베이터 벽에 붙은 대학입시 광고판 에 "Sureomdong"써있고, 손오공은 진선미와 그림속으로 들어가요. 수렴동에 가니 손오공의 집이 나와요. 테이블에는 술이 쌓여있어요. 금주령때문에 진선미는 어떤 죄를 지었길래 그렇냐 물어봐요. 그러다 오행산갇혀서 500년에 혼자 살았던 손오공 이야기를 듣고 삼장은 "되게 힘들었겠다"해요. "금주령이 풀리면 내가 술 살게"라는 진선미의 말에 "금주령이 풀리면 널 만날 일이 있을까? 진선미. 지금은 니가 날 가두고 있잖아. 사라져버렸으면 좋겠어."답하는 손오공. 자신이 오행산같은 존재라는 걸 들은 진선미는 실망하면서 손오공의 집에서 나갑니다. "나의 사랑이 너의 안전은 지켜주겠지만 행복까지 지켜주긴 싫어. 오행산인데."말하면서 진선미가 거절하는 술과 코트를 쥐어주는 손오공. "그래 불행하게 마실게."하며 가는 진선미.


<tvN 화유기 방송화면>


# 피의 기운 누르는 약 사러가는 마비서, 저팔계 미행

  사오정은 손오공의 컵에 얼룩이 든걸 보고 무슨 얼룩인지 궁금해하며 어떻게 닦을지 고민해요. 그런데 저팔계는 우마왕의 반지에 삼장의 피가 없어진 걸 보게됩니다.


  마비서는 우마왕의 상태가 이상해진걸 알아채요. "어서 빨리 피의 기운을 누를 수 있는 약을 가져오게" 시키는 우마왕. 마비서는 잡화점에 가서 잡화점 소년에게 몰래 물건을 구해달라고 해요. 그리고 이 모습을 저팔계가 몰래 지켜보고 있어요. '마왕이 어디 아픈가?'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동장군, 손오공에게 "삼장을 없앨 기회" 제안

  동장군의 아이스크림 가게. 손오공과 우마왕이 피 마신 이야기를 해요. 동장군은 "제가 시간을 벌어드릴까요? 요만큼의 시간을 잡고 버티면 마왕을 이용해서 삼장을 없애 수 있다는 거죠. 삼장에게서 벗어날 기회네요?"하고 제안을 해요. 손오공은 삼장을 없앨 수 있다는 말에 고민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삼장 잡아먹고싶어 괴로워하는 우마왕, 그를 눈치챈 피케이 

  우마왕은 힘들어하지만 방송국 스케쥴을 하러가고, 진선미는 피케이가 불러서 방송국에 가게 됩니다. 진선미가 방송국에 도착하니 우마왕은 다시 손이 떨리고 요괴로 변하려고 해서 우마왕은 도망가요. 진선미는 계속 우마왕을 따라가고 우마왕은 도망갑니다. 하지만 우마왕이 이성을 거의 잃었을 때 손오공이 결국 우마왕을 기절시켜 데려가요.

  피케이는 진선미에게 "조심해요"하며 물건을 전해주고 갑니다.

  피케이는 마왕이 삼장 잡아먹고 싶게 된 걸 눈치챘어요. "나도 잡아먹는 거 찬성. 대신 나도 한입 예약"하고 마비서에게 말해요.


  마왕을 집에 데려오고 손오공은 우마왕과 입씨름해요. "넌 금강고때문에 삼장을 죽일 수 없어"하는 말에 손오공은 다시 동장군의 제안을 떠올려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화원의 '요기'가 머리에 남은 여자 보는 진선미, 남산으로

  한 여자가 울면서 사랑의 자물쇠 더미에서 자신이 건 자물쇠를 떼려고 하고 있어요. 그 뒤로 가위를 든 요괴의 손이 다가가서 여자의 머리를 자릅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부동산에 '화원' 매물이 나와서 한주와 진선미가 화원에 가요. 하지만 실연 당한 여자가 머리를 자른 뒤에 "꽃집 안팔래요"라고 말을 고쳐요. 진선미는 여자의 머리끝에 요기가 남아있는 걸 눈치채요. 그리고 화원에 있는 꽃집 여자의 죽은 남자친구 귀신에게 말을 걸어요. 귀신은 악귀한테 당했을 거라는 말에 부정하지않아요.

  진선미는 귀신에게 듣고 남산 자물쇠벽에 갑니다. 그런데 할머니가 자물쇠를 팔아달라고 말걸고 진선미는 자물쇠를 사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솜사탕 먹으며 대화하는 손오공-진선미, "금강고가 아니어도 좋은 건 좋은거지"

  또 만나서 동장군은 손오공에게 "마왕이 해독을 끝내면 계획이 없어집니다"하면서 오늘 밤 삼장을 해칠 수 있다 말해요. 손오공은 딴청하다가 마침 삼장이 불렀다며 가버려요.


  진선미는 머리카락 자르는게 악귀인지 몰라서 손오공을 불렀다고 해요. 손오공은 삼장을 보낼생각에 잘해주고 싶어합니다. 그러다가 사람들이 솜사탕마차 앞에 줄을 서있는 걸 보고 손오공은 솜사탕을 사줘요. 그리고 손오공은 솜뭉치를 먹어보더니 달다면서 잘먹어요. 그를 보고 "넌 그렇게 오래살았는데 솜사탕도 안먹어 봤냐? 너가 나때문에 좋아하는 거 처음보네"말하는 진선미. 손오공이 삼장이 사라졌으면 좋겠다 생각한다 다시 말해요. "나중에 금강고가 없어지고 나에 대한 마음이 다 사라지면 이 솜사탕도 사라질까? 달다고 좋아했던 거. 하나도 기억에 안남겠지?" "바보냐 이건 남지. 금강고가 아니어도 단 건 단거고, 좋은 건 좋은거지." 그 말에 진선미는 수줍어서 자리를 떠요.

  그리고 진선미는 손오공을 생각하면서 할머니에게 산 자물쇠를 다른 사람들의 자물쇠와 같이 걸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진선미가 자물쇠를 달고있는데 사진기를 든 어떤 남자가 "죄송합니다 자물쇠 다는 모습을 찍어버렸어요"하면서 말걸어요. 괜찮다하고 가는 진선미.


# 오디션 나가 가족찾을 생각하는 진부자에게 손오공 독설

  진부자는 자신이 누군지 알게 될까 궁금해서 암매장범을 본 곳에 가는데 거기에서 엘스를 만나요. 엘스는 자기 차 긁었냐면서 진부자를 잡아 돌리느네 진부자의 눈알이 빠져요. 엘스는 눈알이 들어가는 걸 보고 또 기절해요ㅋㅋㅋ 마침 나왔던 캐스팅매니져가 진부자를 보고 오디션 프로그램 명함을 줘요.


  손오공과 저팔계, 진부자가 모여서 약밥먹어요. 진부자는 오디션에 나가서 가족을 만나고 싶다 말해요. 그 말에 손오공은 "가족을 만나서 뭐하게 넌 이미 시체인데. 원수나 만나서 복수해."하고 혼내고 그 말에 진부자는 눈물이 고여요. 옆에서 진부자를 위로하는 저팔계.

  사오정은 계쏙 컵에 얼룩닦고 있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삼장 건드리면, 부자 걔도 없어져

  저팔계는 수보리조사와 만나서 삼장의 피 이야기를 하는데 수보리조사는 "삼장 건드리지마라. 지금 삼장 건드리면 여럿 피곤해진다. 일단 내가 승진을 못해. 마왕은 신선이 못돼. 제천대성은 천계 복귀를 못해. 부자 걔도 없어져. 부자는 삼장 피의 힘으로 깨어난 시체야."하고 저팔계에게 알려줘요. 저팔계는 부자도 죽는다는 말에 고민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 위해 삼장 찌르려는 마비서

  우마왕은 여전히 부작용때문에 고생중입니다. 그 모습을 보면서 마비서는 잡화점에서 "이번약은 위험해. 죽을 수도 있어"하면서 받은 약을 떠올려요. 마비서는 위험한 약이라서 우마왕에게 못주고 있었어요. 그리고 뭔가 결심한 듯 생각하며 나가요. 그리고 나가는 길에 만난 저팔계에게 "삼장을 찌를거야."하고 마왕이 삼장을 먹게 한다고 말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의 마음에 다시 실망하는 진선미

  진선미가 지하주차장에 도착하고, 마비서가 만나러 나갑니다. 마비서는 "삼장 죄송합니다"하면서 칼로 찌르는데 그 사이에 우마왕과 손오공이 서있어요. 그리고 칼은 우마왕이 찔려요. 그걸 보고 이해 안가는 진선미는 이상황이 뭐냐고 물어요. 삼장의 피를 마신 마왕, 피를 준 손오공에 대해 진선미가 듣습니다. 손오공은 진선미가 사라지길 바래서 피를 줬다고 대답하고, 진선미는 눈물이 맺혀 뒤돌아가요.


  우마왕은 마비서를 혼내요.

  마비서는 저팔계에게 "왜 마음이 바뀌신걸까?"물어요. 그리고 저팔계는 진부자를 픽업해갑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상처받고 자물쇠 빼러갔다가 요괴 만나는 진선미

  진선미는 운전을 하고가다가 혼자 울어요. 그러다가 자물쇠를 열쇠를 발견하고 남산으로 뛰어갑니다. 진선미가 자물쇠를 찾아서 풀려고 할때 머리카락을 자르려는 악귀가 나타나서 "난 사랑의 슬픔이 담긴 머리카락이 너무좋아. 내가 잘라가면 넌 하나도 아픔이 남지않을거야. 마음이 하나도 남지않을거야. 나한테 줘."말해요. 마음이 다 사라진다는 말에 설득된 진선미는 눈을 감고 머리 자르기를 기다리다가 손오공과의 추억을 떠올리면서 마음을 바꾸고 손오공을 부릅니다. 그러자마자 손오공이 나타나 악귀를 해치워요.


# 우마왕-마비서, 진선미에게 사과

  컵에 있는 얼룩이 지워지자 사오정은 기뻐해요. 사오정이 만찬을 차린데에 사오정이 안오고 우마왕과 손오공은 또 투닥거려요. "얼룩은 오래놔둘수록 지우기 힘들어집니다. 두분이서 얼른 해결하시지요."말하는 사오정.


  우마왕은 삼장에게 다시는 그럴 일 없다고 하고, 마비서도 삼장에게 사과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선미가 첫사랑이었던 남자?

  그리고 진선미가 나가는 길에 루시퍼 기획에 사진찍은 남자가 오면서 진선미를 봐요. 

  사진찍은 남자는 봉상욱감독의 우자 영화를 말하러 우마왕과 회의해요. "사실 어릴적 한국에서 만났던 신비한 소녀가 이 영화의 모티브가 됐습니다"하면서 남자는 진선미의 어릴적 모습과 똑닮은 그림들을 보여줘요. 그리고 남자는 첫사랑이었어서 소녀를 기억한다고 말해요. 우마왕은 진선미의 어릴적인걸 알아보고 웃어요.


# 동장군, 진선미에게 "진짜 마음을 확인할 기회" 위해 시간 멈춰주고

  동장군은 손오공에게 삼장의 마음을 풀어주라고 해요. "삼장에게는 진심이 있습니다 인간이니까요. 왜 더 미워하는지 그분의 마음을 들여다 보십쇼. 그래야 풀어드리죠."


<tvN 화유기 방송화면>


  동장군의 아이스크림집에 삼장이 와요. 동장군은 손오공의 이야기를 꺼내요. 그리고 "제가 시간을 벌어드릴까요? 요만큼의 시간만큼은 금강고의 힘을 얼려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분의 진짜 마음을 확인할 기회가 생긴다면 삼장은 무엇이 알고싶으신가요?"하고 삼장에게 물어봐요. 진선미의 눈동자는 흔들립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금강고가 얼어있지만 "예뻐. 사랑하니까."말하는 손오공

  남산 열쇠고리를 보고있는 손오공. 그때 눈이 내리고, 진선미가 손오공에게 달려갑니다. 그리고 진선미는 "손오공. 내가 알고싶은 건. 나 지금. 예뻐?"물어봐요. 금강고가 얼어있지만 손오공은 "어. 예뻐. 사랑하니까"말해요



# 예고편에는 '인어'에피소드 나오나봐요. 그리고 진부자의 과거?도 보이네요!


+ 손오공 컵에 남은 건 삼장의 피겠죠? 삼장의 피가 점점 없어져서 얼룩이 지워진 거겠죠? 우마왕이 해독된 것처럼요??


+ 이번회에서는 '사랑' '애증' 등의 아픔에서 벗어날 수 있게 제안하는 동장군도, 가위손 요괴(?)도 보였죠. 연애의 아픔에 고통스러워하는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었을까도 궁금했고요.


+ 진선미가 첫사랑이라는 남자...사진찍던 남자......뭘까요? 앞으로 어떤 일이 생길까요? 이 역할은 찾아보니까 배우가 진짜 외국인?인가봐요 "마이클 리"라고 하네요. 팬텀싱어에 심사위원으로 나왔던 뮤지컬 배우인가봐요. 헤드윅 공연도 했었고. 최근 위대한 쇼맨 한국판(?)에서 ost도 부른 배우인가봐요. 


+ 저팔계가 진부자 좋아하는거죠?ㅋㅋ 앞으로 저팔계도 삼장을 열심히 지키려고 하겠네요?ㅋㅋ 저팔계와 좀비 러브라인이었다니ㅋㅋ 나중에 진부자 죽는거아니겠죠ㅠㅠ


+ 이거 금강고를 찬 상황이, 금강고가 두 사람을 자연스럽게 밀당시켜주는 것 같습니다ㅋㅋ

  하지만 금강고가 진짜 얼었을때도 예뻐 사랑하니까하는거 보면 진심이긴 진심인가보네요?_? 


+ 이번화도 예쁜 그림 많았죠 눈호강~_~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