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7회 줄거리 대사, 인어 에피소드 또 좋았다, 조나단리, 진부자 대선, 문어 용왕 아들 저팔계 앨리스, 도서관 귀신 애증 물거품, 인간 배신 손오공 신기루 양보 질투 키스 이승기 오연서 본문

기타/tv

화유기 7회 줄거리 대사, 인어 에피소드 또 좋았다, 조나단리, 진부자 대선, 문어 용왕 아들 저팔계 앨리스, 도서관 귀신 애증 물거품, 인간 배신 손오공 신기루 양보 질투 키스 이승기 오연서

ForReal 2018. 1. 21. 01:05
반응형

화유기 7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서 정리해놓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회에 동장군이 시간을 멈췄고, 금강고가 얼어있었지만 손오공(이승기 분)이 진선미(오연서 분)에게 "사랑하니까"말했죠. 손오공에게 벽을 뒀던 진선미가 이제 마음을 표현하게 될까요? 그리고 예고편에서 보인 인어는 어떤 요괴인걸까요?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김병수 김정현

tvN 화유기


# 우마왕, 영화 제작자 초대해 손오공 놀릴 생각에 기뻐하고

  우마왕의 집. 손오공이 감기에 걸렸다는 말이 나와요. "너는 감기에 걸릴리가 없는 몸뚱이일텐데?"하고 이상해하는 우마왕. 손오공은 감기때문에 조용해졌고, 우마왕은 약때문에 윙크를 하는 부작용이 났어요.

  또 우마왕은 회사일로 기쁜 일이 있을 거라며 "미국에서 온 영화 제작자 인간"을 초대할거고, 삼장을 초대해 인간의 도움을 받을 거라 말해요. 우마왕은 두 사람을 만나게 할 생각에 기뻐해요. '곧 니 두 눈에서 질투의 피눈물을 쏟게 해주겠어'

  옆에서 윙크해보던 진부자도 자꾸 눈알이 이상해서 걱정중이에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하선녀, 진선미에게 "요괴말고 좋아할 '사람' 찾아보세요"

  하선녀의 술집에 삼장이 갔어요. 금강고가 얼어있는 동안의 이야기를 해요. (사랑하니까)하는 "하필 그 순간에 눈이 다 그쳤어요."하며 평소와는 좀 달랐다 대답하는 진선미. 하선녀는 "동장군이 얼리면 뭐해요 하선녀인 내가 동시에 녹이는데?"말해요. "그럼 두분이서 저 놀린거에요?"묻는 삼장. 하선녀는 요괴말고 "좋아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세요. 요괴한테 마음을 뺐기면 위험해진답니다."말해줘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의 '분명해진' 마음, but 요괴에게 '안속아'하고있는 진선미

  진선미가 집에 가자 손오공이 죽 갖고 와있어요. 죽 뚜껑을 열고 얘기하면 죽끓여준 사오정한테 들린다면서 놀리는 손오공.ㅋㅋ 손오공이 나중에야 죽 뚜껑에 요술을 불어주지만 진선미는 "난 사람이니까" 휴대폰을 쓴다고 한소리해요. 손오공은 잡아먹으려한것때문에 화났냐 묻고 말해요. "나는 분명해졌어. 나는 니가 사라져버리게 둘 수 없더라고. 그 전에 내 심장은 부숴져 버릴거야. 그러니까 너는 안죽는다고, 내가 죽기전에." "금강고 덕분에?" "그래."

  진선미는 손오공이 간 뒤에 "다 가짜야. 안속아. 절대 하나도 안믿어."하고 혼자 말하는데, 정말 죽 뚜껑으로 손오공에게 이 소리가 전해줘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도서관의 다리없는 귀신 # 동해용왕의 둘째아들 문어 '옥룡'

  학교 도서관에 혼자 남은 남자. 친구들이 "거기 귀신나온대"하 톡을 보내요. 그런데 이 남자 반대편에 한 여자가 남자를 쳐다보며 웃어요. '도서관 귀신 되게 예쁘대. 그리고 다리가 없대.'하는 톡이 오고 남자는 책상아래로 여자의 다리가 없는걸 확인합니다. 그때 귀신이 책상 아래로 고개를 내밀며 "뭐하니" 웃어요.


  수산시장에 간 사오정에게 "여길 보거라"하는 소리가 나요. 동해용왕의 둘째아들이라고 말하는 문어가 있어요ㅋㅋㅋㅋㅋ 사오정은 왕자님이라 부르며 집으로 사가요ㅋㅋㅋ 문어는 인어한테 사람되는 약을 팔다가 쫓겨난 개차반 둘째 아들 옥룡(?)이라고 해요. 그런데 사람들이 다 나간 사이에 문어의 박스가 열려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앨리스와 저팔계>


# 엘리스 몸에 들어가는 문어, 저팔계 좋아하는 앨리스 알게되고

  엘리스는 마비서한테 왜 영화 못들어가게 하냐고 뭐라합니다. 그리고 엘리스가 화장실에 갔을때 문어가 앨리스의 몸으로 들어가요. 마비서는 옥룡이 들어간걸 알아챕니다.

  우마왕과 옥령이 만나요. 옥룡은 "찾을게 있어. 그걸 찾고나면 이 몸은 돌려주겠다."하고 말해요. 그런데 앨리스는 오늘 CF촬영이 있다고 해요.


  옥룡이는 저팔계와 광고촬영장에서 기싸움을 하고 있어요. 저팔계가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줘요. "잘 먹고. 잘 웃고. 두가지만 하면 돼." 옥룡은 인간 여자 몸이 처음이라 어색해서 앨리스 몸을 막 만지다가 의상이 벗겨지려고 하고, 저팔계가 조명을 꺼서 구해줘요. 그러자 앨리스의 심장이 뜁니다. 옥룡은 지나가는 스텝한테 "이 여자 피케이 좋아하나?"물어요.팔계를 좋아하는거였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선미에게 "인어 돌려보내기" 미션 주는 우마왕

  부동산 사무실에서 한주가 진선미에게 "소개팅하실래요?"물어봐요. 미스테리동호회 사람이라면서요. 한주는 죽 뚜껑으로 손오공에게 통화하는 진선미를 보더니 무서워하며 소개팅은 안하는게 좋을거라 말해요ㅋㅋㅋ


  우마왕이 부동산에 찾아와서 진선미에게 용왕의 아들 이야기를 해요. "인간을 사랑한 인어를 찾아서 바다로 돌려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진선미는 인어도 인간을 사랑한 요괴이지않냐 물어봐요. "못할 건 없죠. 당신도 요괴의 사랑을 받고있잖아요." "금강고의 사랑이잖아요." 그리고 우마왕은 진선미를 좋아하는 인간에 대한 운을 띄우고 진선미는 있으면 소개나 시켜달라고 해요. "삼장이 연애를 하면 누구 가슴은 아주 찢어지겠네 하하하하"하는 우마왕.

 

# 신기루 준다며 손오공에게 칼을 전하는 문어-사오정

  사오정이 손오공에게 칼을 줘요. "인간의 사랑을 얻지못한 인어는 바다로 돌아갈 수 없어서," 칼을 인간의 심장에 박아야인어가 사라지지않는다고 해요. 칼을 전해주는 대신 손오공에게는 '신기루'(가상체험)을 주겠다고 말하는 사오정이에요. 손오공은 당장 인어를 낚으러 가자고 해요. 사오정은 '삼장'을 미끼로 요괴를 낚자고 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진선미, 인어가 사랑한 남자 지켜보며 "죽고싶겠다" "죽이고싶겠지"

  손오공은 삼장과 어떤 학교로 갑니다. 인어가 사랑한 인간이 있는 학교이고 사람은 도서관 사서라고 해요. "그 인어는 살던 바다도 버리고 왔는데 왜 저 남자의 사랑을 받지 못한걸까?" "인간한테 사랑을 뺐겼나보네." 도서관 사서는 여자친구가 있었어요. "저걸 보면 죽고싶겠다."하는 삼장, "틀렸어. 죽이고싶겠지."하는 손오공. 삼장은 "애초에 이런 사랑을 하지 말았어야 했어!"말해요. 그러자 손오공이 "불쌍해? 그럼 나는?"물어요. 놀라는 삼장.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부동산 찾아간 조나단 리, 진선미=첫사랑 알게되고

  우마왕은 조나단 리(영화 제작가)와 진선미가 재회하게 만들고, 손오공이 궁상맞게 지켜보게 만들거라고 계획하고 있어요.ㅋㅋㅋㅋㅋㅋ

  사실 조나단 리는 진선미의 사진 찍은 걸 전해주고싶다며 마비서에게 줬었고, 마비서는 거꾸로 진선미의 명함을 줬었어요. 마비서는 인연이라 생각하는 것 같아요. 


  조나단 리는 자리가 비어있는 부동산에 가서 사진을 전해줬었어요. 그리고 연락처를 남기다가 어린시절 진선미의 사진을 보고 첫사랑임을 발견하고 놀라워해요. "She is my destiny!"하지만 하지만 한주는 못알아들어요. 


  밤까지 기다리던 조나단 리는 한주에게 "선미. 애인 있습니까?"물어봐요. 한주는 "노우"해요.


  손오공은 신기루때 술 먹을 계획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옆에서 진부자가 그런 기회가 있으면 "나같으면 되게 보고싶은 사람을 볼텐데."하고 말해요. 손오공은 기억도 못하면서 그런 얘길하냐고 좀비에게 못된 소리를 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 인어 귀신에게 칼 전해주고, 이를 본 진선미

  밤에 홀로 도서관에 앉아있는 진선미. 그 앞에 다리없는 요괴가 다가와요. 이를 느끼고 진선미는 물통에 물을 채워요. "인어는 물을 맞으면 본 모습을 드러냅니다."하고 우마왕이 알려줬었어요. 하지만 물을 뿌려도 요괴에겐 다리도, 꼬리도 없어요.

  진선미가 요괴를 찾으러 다시 돌아다니는 중, 손오공과 도서관 귀신이 만나고, 손오공은 칼을 전해줘요. 진선미는 그 모습을 봅니다.


# 손오공 "인어는 그 인간을 해치지 못해" 알고있었고

  돌아가면서 진선미는 전해준 물건이 위험한 거 아니냐 물어요. "인간한테 해코지하려고 한거면 막아야지"하는 진선미와 "내가 왜?"답하는 손오공.


  손오공이 옥룡에게 칼을 주자, 옥룡은 인어의 이야기를 해요. "모든 걸 다 바치고 희생하다, 모든것을 다 내주고 버려졌다. 그 배신자의 칼에 꽂을 칼을 전하러 왔다." 인간을 해치려한거냐 묻는 우마왕에게 손오공은 "그 인어는 인간을 해치지 못해."말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인어를 죽인 사서 # 진선미 "인어가 물거품이 되어 꺼져준 건 동화에요"

  진선미는 한주에게 어렸을 적 친구가 기다린다는 전화를 받아요. 그런데 마침 도서관 사서 남자가 지나가고, 진선미는 "죽이고 싶겠지"했던 이야기를 떠올리다가 조나단 리의 전화를 끊어요. 진선미는 도서관 귀신을 쫓아갑니다.  칼을 갖고있는 인어.


  도서관 사서는 어두운 창고에 숨겨놓은 지퍼백을 엽니다. 그 속에 죽어있는 여자 보더니 웃는 남자. 그리고 꼬리를 보고선 깜짝 놀라요. 그 뒤에 진선미가 서있어요. 진선미는 그 여자는 인어라고 말합니다. 그 말에 웃던 남자가 "너무 말을 잘들어서 모자란가했는데 사람이 아니었다고?"해요

   진선미는 남자에게 "인어가 물거품이 되어 꺼져줬다는 건 인간들이 만든 동화에요."하고, 인어는 칼을 남자의 가슴에 찔러요. "그건 당신의 심장에 박혀 평생 고통을 줄 가시입니다."하고 진선미가 설명하고, 남자의 가슴에 칼이 녹아 없어지며 남자는 쓰러져요. 인어 귀신의 모습도 물이 되어 없어집니다.

  도서관 사서 남자는 넋이 나가 집에 돌아가요.


# 손오공, 인간에게 이용당하고 오행산에 갇혔다?

  수보리 조사는 손오공이 "그 옛날 그 일이 떠올랐을 겁니다."말해요. "손오공 그 녀석도 인간에게 이용만 당하다가 처참하게 배신 당했었죠." 손오공은 인간때문에 오행산에 갇힌거였어요.


  하선녀의 술집에 갔다가 진선미와 손오공이 우연히 만나요. 진선미는 왜 안알려줬냐고 물어보고. 그렇다는 손오공에게 "넌 하나도 안불쌍해. 왜냐하면 나는 너랑 있는 거 좋으니까. 가짜라도 니가 날 사랑해주는게 고맙고 좋아. 진심이야."하고 말해요. 안믿는다는 오공에게 진선미는 만약 내가 배신하면 칼 꽂으라고, 금강고 풀어준다고 말해요.


# 손오공, 신기루 포기하고 진선미에게 선물

  손오공은 가상체험할거면 뭐하고 싶냐 진선미에게 묻고, 진선미는 "어릴때로 돌아가서 할머니 만나고 싶다"해요. 


  집에 있던 선미는 거실에서 할머니를 발견하고 놀라요. 어린시절처럼 할머니에게 안기는 선미. 손오공은 그 많은 안주앞에서 술을 포기하고 신기루를 진선미에게 썼어요. 진선미는 꿈에서 만난거였어요.


# 돌아가지 않는 문어 옥룡

  우마왕은 문어에게 이제 그만 바다로 돌아가라고 해요. 마비서는 어항을 가져와요. 옥룡은 칼도 보물이고 돌아가면 용왕한테 죽는다면서 못간다고 버텨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조나단 리 기억해낸 선미

  마비서는 우마왕에게 "삼장과 엮어줄 남자의 사랑이 이미 시작되었습니다."하고 마왕을 웃게해요.

  선미는 다음날 한주에게 조나단 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요. 그리고 사진을 봅니다. 사진 가운데에 조나단 리가 어린시절 우산속에 숨어있는 두 사람을 그린 그림이 있어요. "어렸을 때 절 좋아해 준 오빠에요."말하는 선미.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몸 썪어가는 진부자, 죽어가는 진부자 엄마 # 암매장 일당, 진부자 영상 보고

  오디션 동영상을 같이 보고있는 진부자와 저팔계. 몸이 자꾸 썪어가는지 눈이 잘 안보인다는 진부자 대신에 저팔계가 댓글을 읽어준다고 해요. 진부자는 가족이 있다면 꼭 만나보고 싶다고 해요.

  진부자의 엄마는 입원 중. 진부자의 엄마는 딸 찾다고 쓰러져서 오늘내일 하고있다고 해요. 암매장 일당도 이를 알고 죽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그런데 이 일당이 진부자의 오디션 영상을 보고 놀라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세트 진짜 예뿌고 삐까뻔쩍>


# 조나단 리-진선미 보고 질투난 손오공, 입맞추고

  조나단 리가 오는 날. 우마왕은 손님이 삼장과 "첫사랑, 재회"이야기하며 손오공을 놀리고 있어요. 손오공은 표정이 안좋아요. 그리고 삼장과 조나단이 이 집에 도착합니다. 손오공은 두 사람이 만나 포옹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우마왕은 "미치겠지?"하면서 약올리며 좋아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표정이 굳은 손오공은 "지금 이 미친드라마는 마왕이 쓴거야. 지금부터 내가 하는 짓은 전부 마왕탓이야."하고 진선미에게 다가가더니 이제왔냐며 삼장을 안아요. "보고싶었어"하더니 선미에게 입을 맞추는 손오공. 놀라는 진선미.



# 예고편에 마트에서 무슨 요괴가 나오나봐요? 그리고 사망과 손오공은 서로 죽이는 운명인가봐요??? 그런 소리 들렸네요? 응?


+ 진선미가 어렸을 적 요괴에게서 조나단 리를 구해준거였나 보네요? 우산을 보니까?_?

  

+ 이번에 인어 에피소드 이렇게 될 줄 몰랐는데 인어 결말 너무 좋았어요 ㅠㅠ~ 애증에 솔직한 말들ㅋㅋ 좋죠ㅋㅋ


+ 진부자-엘리스-피케이 삼각관계 되어버리네요ㅋㅋㅋ 아닌가? 진부자도 피케이를 좋아하게될까요?

+ 그런데 좀비는 그 차기 대선 후보가 왜 죽이려했는지가 가장 궁금하죠. 어쩌면 대선 후보인 강대성도 요괴일것같기도 하고?_? 그런데 강대성이 요괴인걸 우연히 진부자가 봤을지도 모르겠...?_?


+ 손오공이 감기에 걸린걸로 보아.. 동장군이 시간멈췄을때 그거 진심인것같죠?ㅋㅋㅋ 


+ 손오공이 오행산에 갇히게 된 이야기 앞으로 나오게 되겠죠? 어떤 인간이었고 어떻게 배신당했던 걸까요? 궁금해져요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