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흑기사 16회 줄거리 대사, 얼굴까지 구천지귀 문신 but 집착 서지혜, 웨딩드레스 샤론 수호 칼 찌르다, 김래원 환생? 기도문 발견 점복이, 창기 삼촌 장철두 거짓, 흑기사 막방 언제? 본문

기타/tv

흑기사 16회 줄거리 대사, 얼굴까지 구천지귀 문신 but 집착 서지혜, 웨딩드레스 샤론 수호 칼 찌르다, 김래원 환생? 기도문 발견 점복이, 창기 삼촌 장철두 거짓, 흑기사 막방 언제?

ForReal 2018. 1. 25. 23:30
반응형

흑기사 16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에 해라(신세경 분)의 아버지 오해가 풀렸죠. 하지만 전생의 기억때문에 혼란스러워하는 수호(김래원 분) 의 앞에 여종의 모습을 한 샤론(서지혜 분)이 보였죠. 이건 또 뭘까요


극본 김인영 연출 한상우 김민경 김영환

KBS 흑기사


# 허름한 샤론의 모습에 혼란스러운 수호, 해라에게 빨리 결혼하자 말하고

  수호는 장백희의 말을 듣고 집에 가서 비단옷 해라와 상처있는 샤론의 모습을 보고 당황해요. 샤론이 짐을 가지러 온거였어요. 수호는 해라에겐 말없이 샤론만 계속 바라봅니다.

  샤론도 문수호가 달라진 걸 느꼈어요. 

  수호는 꿈에서도 허름한 옷의 샤론을 봐요. 그리고 자다 일어나 밖으로 나갑니다. 해라이모가 나가는 수호를 봐요.

  다음 날 아침 해라이모가 해라에게 문대표가 나가는 걸 봤다 말해줘요. 해라는 일때문에 속상해서 그런줄로 생각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수호는 병원에 가서 두통에 대해 물어봐요. 이명이나 환청을 이야기하니 의사는 스트레스때문일거라 해요. 수호는 해라와 식사를 해요. 해라는 수호를 위로해요. 그리고 수호는 "우리 봄에 결혼하자"말해요. 해라는 "한 2년 뒤? 나도 뭘 좀 이뤄놔야지. 일단 아버지 문제 해결하고 나서"라 말해요.

  수호는 갤러리가는 해라를 데려다주면 샤론양장점이랑 따로 만나지말라고 다시 말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포기하라는 백희에게 샤론, "나의 슬픔도 답이 올때가 됐죠"

  장백희가 샤론을 찾아와서 목을 조르며 혼내요. "어디까지 말했니"하면서요. 백희는 샤론에게 시간속으로 들어올 방법을 찾자고 하지만, 샤론은 그 사람을 차지하면 그렇게 될거라 말해요. "나의 슬픔도 답이 올 때가 됐죠. 이제."


# 백희, 점복의 후손에게 힘 보여주며 "기도문 적힌 문서를 보게해주세요" 부탁

  샤론은 승구에게 1억을 주며 그림을 빌려오라고 시켜요.

   장백희는 갤러리에서 승구를 발견하고 돌려보내요. 장백희는 어디간다는 점복에게 혹시 조선시대 묘에서 나온 문서를 보러가냐 물어봐요. 하지만 일반인 공개는 안된다고 답하는 점복의 후손. 백희는 점복이에게 10분만 시간을 내달라고 하고 못쓰는 의자를 부수면서 힘을 보여줘요. 점복이는 놀라요. 그리고 그 모습을 승구가 다 봅니다. 그리고 마침 갤러리에 온 해라도 장백희가 힘을 쓰는 모습을 보게 되요. 해라도 놀라요.

  백희는 "나는 보통사람들과 조금 다릅니다."말해요. 그런데 해라가 딸꾹질을 해서 장백희에게 들켜요. 장백희는 사람들 앞에서 구점복이 쓴 사연과 기도문이 나올건데 "제 사연과 기도문이 일치한다면, 점복이가 쓴 기도문을 알려주세요. 긔고 그 사연이 적힌 문서를 직접 보게해주세요."부탁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장백희는 옛날이야기를 해요. 그리고 점복이 후손은 발견된 기도문의 그림과 글이 백희의 이야기와 일치해서 깜짝놀라요. 그림에서는 샤론과 똑같이 생긴 서린의 그림도 보여요. 점복이는 한장한장 보면서 충격을 받고, 점복이의 이야기를 보며 눈물을 흘려요.


  점복이 후손은 문서를 내일 찾으러 오겠다며 백희의 집에 갖다줍니다. 백희는 눈물을 흘려요.


# 해라 살인사건 검찰 조사 중, 돈받고 거짓말하는 창기네 삼촌

  수호는 연구소 화재가 나던날 정사장이 식당에서 찍힌 사진을 검찰에게 제출해요. 그리고 찬기의 삼촌을 참고인으로 데려가는 수호. 하지만 창기의 삼촌은 건설사측에서 돈을 받아 불을 지른 사람이 장철두라고 거짓말해요. 그렇게 위증하라고 박철민이 돈을 주며 시킨거였어요.

  

# 샤론에게 "찾아오지마세요"하지만, 여전히 혼란스러운 수호

  샤론은 수호의 회사에 우리동네 보존동의서 없애달라며 찾아가요. 수호는 "그 날. 저한테 뭐라고 하셨었죠?"하고 전생의 부인이었다고 한 말에 대해 물어봐요. 수호는 자신도 혼란스럽지만 "저는 정해라를 평생 사랑할거니까요. 다신 찾아오지마세요"이라 말해요. 수호의 눈에는 조선시대 그림이 이제는 해라가 아닌 샤론의 얼굴로 보여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샤론-백희 기도문 읽고 있을때 수호가 찾아가고

  해라는 야근 중.

  백희는 집에 샤론을 불렀어요. 샤론에게 기도문을 보여줍니다. "점복이의 기도문에 역시 해답이 있었어."말하는 백희. 샤론은 기도문을 읽어요. 점복이는 분이누이에 대해 썼어요. "미천한 나를 귀이 여기고 내 재주를 아까워 했음이라. 어여쁘고 착한 누이. 운명이 바뀐 최서린에 의해 명이 절하였음이 애통하고 슬프도다. 정인 임형수와 못다한 정을 이루게 하시고. 구천지귀의 표식이 온몸에 돋아 두 사람을 보호하도록 하소서. 혼례복을 지어바치되 진심으로 할 것이며 명수와 분이가 인연을 이뤄야만 서린도 죄악을 씻고..." 쓰여있어요. 샤론과 백희는 기도문을 보고 싸워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기도문 태우는 샤론 고통 느끼고, '구천지귀'글씨 얼굴까지 올라오고

  마침 백희의 집에 왔다가 수호가 무슨 일이냐며 물어보고, 샤론은 당황해서 기도문을 불에 태워요. 그러자 야근을 하던 해라도 환청이 들려요. 기도문을 태우려하니 종이는 타지않고 샤론은 고통스러워합니다. 수호가 샤론에게 손을대자 손이 빨갛게 데어요. 샤론이 "내가 잘못했어요"빌자 고통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샤론의 얼굴에도 '구천지귀' 글씨가 올라와요. 이를 본 수호는 다시 놀라요.

  장백희는 샤론에게 모자를 씌워주면서 예복을 만들고, 혼인을 올리면 끝날 거라고 위로해요. "그 사람을 가질 수 없으면 시간 속에 들어가는게 무슨 소용이 있지?"묻는 샤론. 


# 백희, 수호에게 용서를 빌고

   백희는 "이 그림이 사실이에요"하고 수호에게 점복이의 책을 보게합니다

  백희는 수호에게 두 아이를 바꿔놓은 자신때문이라며 자신과 샤론을 용서해달라 해요. 결국 수호는 그렇게 못하겠다고 하다가 백희에게 알겠다고 해요. 수호는 오늘 일을 해라에게 말하지않겠다고 합니다.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전생을 알고 해라를 더 사랑하게 되는 수호

  수호가 집에 돌아와서 자고있는 해라를 발견합니다. 해라는 수호가 오자 깨요. 수호는 안기는 해라를 안고 "고마워 사랑해. 너 뜻대로 하자 결혼은 10년후에 하든 상관없어. 너만 내 옆에 있으면 돼,"말해요. 해라는 내년에 하자 말해요. 웨딩사진만 늙기전에 찍자면서요. 수호는 "드레스랑 예복은 내가 좋은데서 준비할게. 나중에 말해줄게."해요.


  다음 날 좋은 꿈꿨다는 해라이모. 얼굴이 좋아져보인다는 수호. 세 사람은 분위기가 좋아요.

  해라는 백희의 차력쇼과 기도문 이야기를 수호에게 신나서 하고, 수호는 모르는 척 맞장구 쳐줘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영미, 홧김에 곤이에게 박철민 범행 말해버리고 

  곤이는 박철민 증인소환장을 받고 충격을 받아요. 곤이는 영미한테도 온걸보고 영미에게도 문자 왜 보냈냐고 뭐라고 해요. 예민한 곤이에게 영미가 "너랑 헤어지고 싶지?"하고, 곤이가 "어!"하니 영미는 화나서 해라아버지 죽인것도, 연구소에 불낸것도 곤이네 아버지라고 확 말해버려요. 곤이가 충격을 받자 "거짓말이야"하고 가는 영미.


# 웨딩드레스 완성한 샤론 수호 부르고, 대리 진급한 해라 회식

  샤론 양장점에서는 웨딩드레스 만드느라 모두 일해요. 구천지귀 글씨가 올라온채 드레스를 만드는 샤론.

  장백희가 양장점에 가서 완성된 예복을 보고 감탄합니다. 그리고 샤론 뺨에 사라진 상처도 확인하고 기뻐해요. 하지만 샤론은 여전히 음울해 있어요.


  해라는 회사에서 대리로 진급했어요. 해라가 쏜다고 회식하자고 해요. 해라는 수호에게 대리 진급 칭찬을 받고 일주일 뒤에 스튜디오 알아놨다며 웨딩촬영하자 이야기해요. 마침 수호도 샤론에게 옷이 완성되었다고 전화를 받고 오늘 저녁에 간다고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예복 입은 수호 옆에 드레스 입고 다가가는 샤론 " 날 찔러주세요"

  수호는 양장점에 가서 완성된 예복을 봅니다. 샤론은 입어보라고 해요. 수호가 예복을 입고나오자, 샤론이 웨딩드레스를 입고 나와서 수호에게 다가갑니다. "난 늙지도 죽지도 않아요. 당신만 사랑하는 치명적인 약점이 없다면..."하고 이야기하는 샤론을 보고 수호는 예복을 벗어던져요. "그러지마요 나도 이제 포기해요. 당신을 사랑한 나였는데 간절해도 안되는 게 있네요."말하는 샤론.


<KBS 흑기사 방송화면>


  샤론의 부케가 떨어지자 칼이나와요. 샤론은 "이 칼로 날 찔러주세요"해요. 화난 수호는 "난 당신을 위해서 아무것도 하기 싫습니다. 이 예복도 백희선생님을 위해서 입는거에요"따져요. 수호는 칼을 빼앗아 바닥에 던지고, 샤론은 "그럼 떠나요. 나 스스로 찌를테니,"말해요. 가려는 수호에게 샤론은 인간의 정으로라도 한번 안아달라고도 하지만, 싫다면서 나가는 수호를 보면서, 결국 샤론은 "기다릴게요. 다시 태어나 날 사랑해줄 남자로."하고 칼로 수호의 심장을 찔러요. 칼이 꽂힌 수호의 가슴에서 피가 흐르고, 샤론은 웨딩드레스를 입고 도망쳐요.


  해라의 회식때 본부장이 또 진상부리다가 해라의 반지를 발견해요. 해라는 수호의 연락을 은근히 기다리고 있어요.

  수호는 피를 흘리며 쓰러져서 전화기를 잡아요. 마침 해라가 전화하지만 수호는 받지 못하고 핸드폰을 놓칩니다.



# 예고편은 없었어요.


+....? 다음주에 수호는 죽게되는걸까요? 백희가 달려가서 구해주기라도 하면 좋겠네요.

+ 아니. 수호는 원래 운좋은 남자니까 운좋게 살아날거에요ㅠㅠ


+ 수호가 칼에 찔리다니. 예복맞추러 갈때 백희랑 같이가지ㅠㅠ


+ 샤론 ........하.... 하긴 샤론입장에서는 250년을 기다린 남자인데 이대로 보내서 놓치느니 다음생애를 기다리고 싶을 수도 있었겠네요... 그런데 다음생애에 결혼한다고 쳐도 구천지귀 글씨 올라올텐데ㅠㅠ... 


+ 아참 16부로 수호 죽으면서 끝나는 거 아니고 흑기사 20부작으로 2월 8일 종영이라고 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