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흑기사 17회 줄거리 대사, 한강 자살한 샤론 바로 돌아왔다, 슈퍼맨 된 김래원 이유 은가락지? 박철민 해라아빠 싸움 본 영미 신소율, 해라 빨간 코트 돌려주고, 장미희 향수 본문

기타/tv

흑기사 17회 줄거리 대사, 한강 자살한 샤론 바로 돌아왔다, 슈퍼맨 된 김래원 이유 은가락지? 박철민 해라아빠 싸움 본 영미 신소율, 해라 빨간 코트 돌려주고, 장미희 향수

ForReal 2018. 2. 1. 08:10
반응형

흑기사 17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에 샤론(서지혜 분)이 수호(김래원 분)에게 예복을 입혀놓고서 협박하다가 칼로 심장을 찌르고, 수호가 쓰러지면서 끝났었죠.


극본 김인영 연출 한상우 김민경 김영환

KBS 흑기사


# 분이가 은가락지에 빈 소원은?

  전생의 분이는 보름달아래 반지를 놓고 수호가 사약을 받지않길, 받아도 죽지않길 기도했다고 했었어요. 그리고 임형수가 "그래 내 안주머니에라도 넣어두마. 죽지않으마. 절대로. 영원히"했었고요.

  (샤론은 이 반지를 녹여서 은장도를 만들었고, 이 칼로 수호를 찔렀죠.)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수호 옆에 샤론의 칼 본 승구, 해라에게 이야기하고

  샤론은 피묻은 웨딩드레스를 입고 백희의 집에 가서 수호를 찔렀다 말하고 백희는 양장점으로 달려가요. 샤론은 쓰러져있는 수호를 보고 놀라서 칼을 뽑으려 해요. 그러자 백희 손이 상처입고, 칼은 제 스스로 힘을 발휘해서 빠집니다. 마침 나갔던 승구가 돌아와서 샤론의 칼이 떨어져있는 걸 봐요. 백희는 칼을 뒤늦게 숨겨요. 


  수호는 119에 실려가요. 수호는 정신을 잃은채 꿈속에서 해라의 아빠를 만나요. 해라아빠는 "너 여기있으면 안돼. 돌아가. 해라랑 한 약속 잊었니?"말해요.

  해라는 병원으로 달려와서 외상은 없었지만 심정지를 일으켰었던 수호의 상태를 듣고 놀라고, 병원에 있는 승구한테 상황설명을 부탁해요. 승구는 수호가 예복을 입어봤고, 샤론의 칼을 봤다는 이야기를 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다시 수호를 죽이려다 실패하는 샤론 # 수호에게서 나오는 의문의 힘과 행운

  그동안 샤론을 품어주던 백희마저도 "널 포기한다. 당장 내 앞에서 사라져." 말해요. 샤론은 일어납니다.

  수호가 의식을 찾고 회복해요. 그런데 샤론이 의사로 변신을 하고 수호의 병실을 찾아갑니다. 샤론은 다시 수호를 죽이려고 베개를 드는데 수호의 몸에서 힘이나와서 저절로 베개를 밀어내요. 마침 해라가 병원에 와서 샤론은 도망가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수호는 해라에게 아무 기억도 안나고 컨디션도 괜찮다고 이야기해요. 사실 백희가 수호에게 향수를 뿌리면서 "기억을 지우자"하고 빌었던 걸 수호가 기억을 하고 그런거였어요. 


  수호는 원래보다 힘이 훨씬 세져서 먹으려던 컵도 깨고 그래요. 의사도 컨디션이 너무 좋아 이상해해요.


  수호는 퇴원하자마자 첫 PT를 하는데도 아령을 백개씩 들게 해서 지훈을 놀라게 해요. 게다가 수호가 추천한 주식들도 올라서 직원들이 좋아해요. 수호는 떨어지는 음료수 병을 다 보고 잡아내기도 해요.

  해라도 일하면서 고객들한테 스케쥴 잘짠다고 칭찬들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수호가 "경찰서 가자"고 데려가는 샤론, 한강으로 뛰어내리고

  해라가 승구에게 칼에 대해 다시 묻자 승구는 전혀 모른다고 해요. 승구가 찾아갔을때 백희는 승구의 기억도 지웠어요. 그리고 샤론은 승구에게 샤론양장점 디자이너 역할을 부탁했고요.

  수호가 퇴원을 하고 백희의 집에 찾아왔다가 백희와 샤론이 하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수호는 샤론의 여권을 찢어버려요. "기억은 하지만 의미는 없습니다. 당신이 살인자라는 것밖에." 마침 해라도 찾아왔다가 그걸 들어요. 경찰서로 가자고 하는 수호.

  경찰서로 가는 길. 수호와 해라, 샤론이 차를 타고 갑니다. 한강 대표에서 차가 막혀요. 샤론은 "혼례복을 해바쳤으니. 나도 이제 죽을 수 있겠지? 나는 내가 뭘 잘못했는지 아직도 모르겠어..."혼자 말하더니 차에서 내려서 다리 아래로 몸을 던져요. 해라는 충격을 받아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수호는 백희에게 찾아가 "해라한테도 문서와 기도문 보여주시면 좋겠어요. 믿고안믿고는 해라마음이니까요." 백희는 수호에게 샤론이 칼을 꽂았다는 이야기를 해요. 그리고 "최서린은 정말 죽은겁니까?" 물어요. 장백희는 "아니. 예전에도 두번 물에 뛰어들었는데. 30년. 50년 뒤에. 다시 옵디다."하던 옛날 이야기를 하기도 해요. 


# 박철민의 꿈

  박철민은 반짝거리는 빌딩 꼭대기에 서서 서울 시내를 내려다 보는 꿈을 꿨다고 백희에게 말해요. "낙사할꿈이다."하는 백희. 그리고 박철민은 "서린이누나 한번 만나게 해주세요"해요. 백희는 "걔 죽었어."해요. 그말에 철민은 웃어요. "찾을 수 있으면 찾아봐."하는 백희.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영미, 곤이 물음에 결국 박철민-해라아빠 싸움봤다 털어놓고

  수호와 실장은 연구소 화재 사건을 계속 준비하는데 창기가 와서 윤달홍이 연락안된다 말해요. 수호는 박곤쪽에 윤달홍에 대해 아냐 묻고, 박곤은 아버지를 의심해요. 그리고 영미를 떠올리고 전에 했던 아버지 얘기에 대해 물어봐요. 결국 영미는 어렸을 적 안좋은 친구들과 어울렸을 때 골목에서 놀다가 나갔는데 박철민과 해라아빠 정박사가 싸우는 걸 봤다고 말해요. 정박사는 문박사 연구 문건 빼낸건 자기가 책임질테니 박철민한테 경찰에 가자고 했었어요. 그렇게 싸우다가 박철민이 쳐서 정박사가 넘어지며 머리에 피가났고요. 피 흘리는 해라아버지를 싣고 가는 걸 봤지만 영미는 곤이를 좋아해서 아무 말도 안했다고 말합니다.


# 기도문 이야기 듣는 해라 "전생 안믿습니다. 최서린이 다시나타면...."

  백희는 해라에게 기도문을 보여줘요. 해라는 "신기한데. 저는 전생같은 건 안믿습니다." 말해요. "해주신 얘기가 사실이라면 최서린이 다시 나타나겠죠? 다시 나타난다면 이 모든 이야기 믿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해라가 집에 가니 수호가 그동안의 사진을 걸어놓고 이벤트를 해줘요. "나 옛날얘기 안믿어. 그런데 우리가 인연인 건 맞는 것 같애."말하는 해라. 두 사람은 내일 웨딩촬영 잘하자고 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코트 돌려주는 해라 # 한강에서 다시 살아 돌아오는 샤론

  경찰차가 지나가다가 한강에서 뭔가를 봐요. "이상하네 어떤 여자가 목만 내놓고 떠있는 걸 봤는데...."하는 경찰.


  백희가 양장점에 가요. "승구씨 앞으로 30년 동안 여기 잘 관리해줄수 있지?" 그 말에 승구는 울먹이면서 "자신없어요"하고 들어가요. 백희는 예전에 일본 양재학교에서 샤론과 이야기했던 걸 떠올려요. "언젠가 분이를 다시 만나게 되면 옷을 만들어줘. 큰 슬픔과 한을 품고 떠난 사람들은 한번쯤 하늘에서 기회를 준다고 생각해." "하기 싫어요." "니가 잘하는 건 예쁘게 꾸미고 질투하는 것밖에 더있니?" 하며 투닥거렸던 두 사람이에요.

  샤론을 그리워하는 백희. "거기서 죗값을 다 씻고, 다신 돌아오지 말아라..."하는 백희에게 샤론의 목소리가 들려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승구가 드레스를 만들어놓고 있어요. 해라가 옷을 돌려주겠다며 가져와요. 빨간 코트를 돌려줍니다. "이 코트를 입고. 인생이 달라졌어요. 정말 감사하고 무서운 코트에요."말하는 해라. 그런데 양장점 문이 열립니다. 샤론이 걸어들어와요. 샤론은 해라를 보더니 "누구....세요?" 물어요. 해라는 경악합니다.



# 예고편에 기억 못하는 척하는 듯한 샤론?? 그리고 결혼하는 수호와 해라? 박철민 재판하나봐요. 그리고 해라가 해외 근무가나봐요? 또 수호에게 사고가 날것도 같네요?


+ 수호가 슈퍼맨이 되다니ㅋㅋㅋ  

+ 잠깐 나온 본부장님 얄미워서 정들지경이에요ㅋㅋㅋ


+ 샤론 정말 돌아와서 기억이 안나는 걸까요? 기억 안나는 거였으면 좋겠네요. 샤론의 집착도 끝나고, 수호도 슈퍼맨힘을 얻었으니 너그러이 용서를 하고 지훈이랑 러브라인^^ㅋㅋㅋㅋㅋ


+ 하지만 해라가 코트를 반납했기때문에 안좋은 일만 생기는 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 영미랑 곤이 예쁜데ㅠㅠ~ 안타까워라. 화면에서 두 사람이 너무 예쁘게 나와서 그런지 영미가 안타까와 그런지 모르겠지만 자꾸 영미와 곤이의 러브씬도 보고싶어져요.


+ 승구는 그래도 샤론에게 삐죽거리면서 샤론을 나름 좋아했군요. 거의 가장 귀여운 캐릭터죠?ㅋㅋ 해라이모도 귀엽고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