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12회 줄거리 대사, 손오공 영혼 조종 아사녀 정체 능력? 우마왕 또 이승기 뒤통수, 임금 운명 강대성 석관, 진부자 이세영 변신 충격, 삼장 신녀? 나찰녀 현세 금은방 미니골드? 본문

기타/tv

화유기 12회 줄거리 대사, 손오공 영혼 조종 아사녀 정체 능력? 우마왕 또 이승기 뒤통수, 임금 운명 강대성 석관, 진부자 이세영 변신 충격, 삼장 신녀? 나찰녀 현세 금은방 미니골드?

ForReal 2018. 2. 5. 06:43
반응형

화유기 12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나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에, 진부자=정세라를 암매장꾼들이 던지고, 손오공(이승기 분)이 복수하려는데 진선미(오연서 분)가 안된다고하자, 손오공의 심장이조였죠. 슬픈 미래를 보여주는 듯한 손오공의 표정, 뒷이야기 어떻게 될까 궁금해하면서 시청했어요.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김병수 김정현

tvN 화유기


# 진선미, 금강고때문에 약해진 손오공 이야기 듣고

  피를 토하던 손오공은 진선미에게 오지말라고 손을 뻗은 뒤에 사라지고, 진선미는 자신때문에 아픈건가 알 수 없어요.


  진선미는 우마왕에게 달려가서 "제천대성이 다쳤어요!"하고 우는데 우마왕은 "당신이 결국 그렇게 만들었군요."말합니다. 우마왕은 멈추라고 한것때문에 심장에 통증이 간것같다고 말해요. "지금의 제천대성은 다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렇게 만들었으니까." "그럼 금강고때문에 약해진거에요?" "치명적인 약점이 생긴거죠. 물론 녀석을 죽일 수 있는 건 사랑하는 당신, 뿐이죠."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부자 수렴동으로 데려가 회복하는 손오공

  암매장꾼들은 정세라의 시체가 또 없어진 걸 보고 당황합니다.

  손오공이 진부자를 수렴동으로 데려간거였어요. 하지만 손오공은 자신이 아파서 힘들어하고 있어요. "걔가 정말로 날 죽일건가보네.." 이후에 손오공은 술을 부러서 진부자를 치료하고 진부자에게 마셔보라고 주기도 해요. 진부자는 "언니가 슬퍼하고있습니다. 저는 연결되어 있어 잘압니다."하고 손오공에게 말해줘요. 그리고 진부자는 자기 이름이 '정세라'라고 알려줘요. 

  수렴동에서 나가기 전에 정세라는 손오공을 붙잡고 멈춰세워 말해요 "나중에 저 여기 수렴동에서 태워주십시오."


# 걱정하던 저팔계에게 정세라 이름 알려주는 부자

  저팔계는 "부자 어디간거야"하고 걱정하다가 하선녀의 이야기를 듣고 부자 태우는 거 아닌가하고 달려나가요. 눈 앞에 부자가 나타나자 저팔계는 부자를 안아요. 부자는 정세라라는 이름을 알려줘요. 이야기하다 "저를 계속 부자로 기억해주셔도 좋습니다." "그럼 넌 계속 내 아우 진부자야"하고 말하기도 해요.


  암매장꾼들은 강대성에게 "죽은 애가 또 죽은데가 또 사라졌습니다."하고, 강대성은 핸드폰에 연락을 해보라고 해요. 강대성은 "어머니를 모시고 있는데"하면서 다시 정세라를 불러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에게 찾아가는 진선미, 이름 못불러도 금강고 풀지 못하고

  진선미는 사오정있는 집에 가서 손오공을 찾아요 "제가 부르면 걔가 다칠까봐 못불러요." 진선미는 수렴동 광고판앞에서 어떻게 가야하는지 몰라서 그림에 말을 걸어요. "나 문좀 열어줘 나 얘기 좀 해" 그러다가 어쩔 줄 몰라 주저앉아요. 뒤에 손오공이 나옵니다. "어이." 진선미는 일어나려다가 혼자 넘어져요. "아퍼? 나도 아팠다. 퉁쳤어." 손오공이 손을 내밀고, 진선미는 안겨요. 웃으면서 "너 말야 니가 먼저 수작질하는 경우가 있어."하며 안아주는 손오공.


<tvN 화유기 방송화면>


  진선미의 집에서 두 사람이 차를 마셔요. 진선미는 이름부르면 아플까봐 "저기..."하고 계속 불러요. 손오공은 "그럼 이제 계속 내이름 안부를거야? 계약 파기야? 금강고뺴줄거야?"물어요. 진선미는 금강고를 뺄 것처럼 손을 내밀다가 "못하겠어. 나는 니가 계속 필요하고. 불러야하니까."하고 금강고를 못풀어요. 그러자 손오공은 칭찬하며 말해요. "방금처럼 내가 널 대책없이 흔들어도 넌 꿈쩍도 하지마. 경고해주는거야. 나는 널 사랑하니까."


#

  우마왕과 마비서는 사령에 대해 진선미에게 말할까 궁금해하며 이야기해요. "손오공은 사령을 이용해서 삼장을 더욱 더 홀릴거야. 나쁜 놈이니까."말하는 우마왕.


# 석관에 손을 댄 진부자, 아사녀로 변하고

  퇴원한 우마왕은 집에 아무도 없자 서운해해요. "부자가 없으니 팔계도, 옥룡이도 안오겠네." 우마왕은 부자가 남기고 간 꽃이 시든걸 보고 정리해요. 그런데 손오공이 죽이랑 와인을 사갖고 와요. 두 사람은 죽을 먹으면서 이야기해요. "나무에 붙은 악귀. 그거 악귀 맞는거지?"묻기도 하는 손오공이에요.


  암매장 듀오는 석관을 옮기라는 지시를 받아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강대성은 정세라를 불러서 컨테이너박스안에 엄마가 있다며 들어가보라 해요. 정세라는 들어가고 박에서 암매장꾼들이 문을 닫아요. "석관이랑 같이 바다에 버리세요. 또 다시 돌아오지않도록."지시하고 가는 강대성. 그런데 정세라는 석관이 이상한 기운을 내뿜는걸 느끼고 손을 대요. 제단앞의 여자가 보입니다. 이후 컨테이너가 번쩍하고 문이 열려요. 암매장꾼들은 컨테이너로 들어가봅니다. 그 안에는 검은 망토를 두르고 있는 여자가 있어요. 여자는 말해요. "그대들이 나를 위한 제물이 되줘야겠습니다?"

  강대성이 컨테이너 박스를 다시 열자, 두개의 핏자국만 남아있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왕을 모시던 신녀=아사녀의 능력은?

  수보리조사는 손오공과 우마왕에게 말해요. "천년 넘게 잠들어있던 아사녀"가 깨어난 이야기를 해요. "아사녀=왕을 모시던 신녀가 죽어서 봉인되어있었어. 아사녀는 악귀랑은 달라서 인간안에 숨으면 구별도 안가고, 인간의 마음을 조종해서 이용할 수도 있어. 용을 깨워 왕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신녀입니다. 세상이 뒤집어질 수도 있다고요." 수보리조사는 우마왕에게 아사녀를 찾으라고 하는데 우마왕도 제천대성도 서로 꾀병부려요. 수보리조사는 "아사녀는 천계에서 어떻게 할지 확인해봐야겠네."

  손오공은 우마왕에게 똥 니가 치우라고 하고, 우마왕은 삼장을 찾아오면 니가 처리해야된다며 싸우고, 서로 조각을 때리고 침뱉고 가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선미를 노리는 아사녀, 꽃잎보고 의심하는 손오공

  부동산앞에 아사녀가 앉아있어요. 아나셔는 "저기 그 여자가 있네. 인사한번해볼까"하고 꽃잎을 훅 불어요. 꽃잎을 맞은 오토바이 기사가 악귀의 눈을 하더니 꽃다발을 진선미에게 보내요. 진선미는 병에 꽃꽃이를 합니다. 그런데 꽃잎이 떨어지며 진선미의 손을 베어요. 진선미의 피가 장미에 떨어집니다. 그러자 아사녀는 피가 자신의 꽃에도 묻은 듯 자기 꽃잎을 핥아요. "맛있다."

  진선미가 자리를 비운새에 꽃잎들이 하나둘 떨어지는데, 손오공이 찾아와서 꽃을 없애요. 그리고 꽃잎을 보며 손오공은 "얘가 아사녀인가?"궁금해합니다.

  진선미는 꽃이 다 없어진걸 보고 손오공이 가져간 줄 알아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인간 생사 관여하는 우마왕, 나찰녀에겐 관여하지 못하고

  우마왕은 "요즘은 천벌이 너무 뜸해. 내가 신선이되면 아주 닥치는대로 내려줄텐데 말이야"하면서 천벌을 주는 일을 하러 갔어요. 한 남자가 옵니다. "조세팔은 2만 3600명에게서 1조 3천억을 해쳐먹었찌 너로인해 97명이 자살을 했고 2600명의 고아가 생겼며 7856가구가 깨졌다! 인강의 벌을 피해 희희낙락 행복하구나!"하면서 엘레베이터 아래에 떨어져 9일동안 생존하다가 구조되는 고통을 받을거라고 소리치며 조세팔이 엘레베이터로 뛰게해요.

  "신선이 되면 이렇게 정식으로 인간 생사에 관여할 수 있어." 설명해주는 우마왕. 우마왕은 차를 타고 돌아가다가 버스정류장에서 울고있는 나찰녀를 봐요. "그녀가 지금 세상에 태어나 있었어...!"하고 놀랍니다. 하지만 마비서는 관여하지말라고 말려요 "관여하시면 다음 생에 더 큰 불행을 받습니다!" 우마왕은 차에서 내리지 못해요.

  나찰녀는 한 금은방으로 들어갑니다. 사장님으로 불려요. 우마왕은 멀리서 그 모습을 지켜봐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삼장 몸을 뺐고, 손오공을 차지하려는 아사녀 # 우마왕, 아사녀 이용할 생각

  우마왕이 방에 돌아갔는데 진부자가 있어요. "저 예쁜 신선님은 찾으셨습니까?" "사실 내가 오늘 저여자를 봤단다." "제가 마왕님을 위해서 저분을 도와드릴까요? 저는 인간도 요괴도 귀신도 아닌 존재잖아요." "하지만 천계를 속이는 건 쉽지않다."


  진부자가 우마왕의 방에서 가방하나를 들고 나가요. 마비서는 "너한테서 낯선 향기가 난다?"하며 장미향을 알아채요. 진부자는 나가다 저팔계와도 마주칩니다. 

  "부자란 아이는 사랑을 많이 받았구나? 그래도 이런 좀비보단 삼장의 몸을 뺐는게 낫겠지."하고 혼잣말해요.

  아사녀는 가는 길에 손오공을 보고 멈칫해요. 손오공은 오다 주웠다며 꽃을 내밀어요. 아사녀는 뜨끔하는데 손오공은 알아보지 못한 것처럼 가요. "내가 삼장을 차지하면. 저자는 내껀가?"생각하는 아사녀.


<tvN 화유기 방송화면>


  손오공은 사실 아사녀인걸 알아챘엇어요. 그리고 우마왕에게 말해줍니다. "부자인 척 하면서 노리는 게 뭘까." 손오공은 우마왕과 같이 잡자고 해요. "나는 잡아올테니까, 마왕은 봉인할 방법을 찾아. 근데 걔가 왜 마왕을 먼저 찾아왔을까? 통수치면 죽는다 진짜?"

  우마왕은 사실 아사녀가 나찰녀를 도와준다고 한것때문에 뒤통수칠 생각이에요. 


# 삼장도 일종의 신녀잖아요

  존다난 리가 미국으로 간다면서 진선미를 찾아와요. 진선미는 장미꽃이 조나단의 선물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조나단은 "그 목걸이 이름은 해피엔딩이야"하면서 요정님과 해피엔딩 되라고 목걸이를 선물로 줘요.


  진선미는 집에서 목걸이를 정리하다가 검은 방울이 없어진걸 발견하고 아쉬워해요.


  손오공은 하선녀에게 사령 이야기를 해요. 그리고 진부자 왔었냐고 물어봐요. 그리고 신녀에 대해 아냐 물어봐요. "삼장도 일종의 신녀잖아요. 인간이지만 영적인 세계와 연결된 일을 하고있잖아요?" 손오공은 삼장곁에 얼쩡대는 이유인가 궁금해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집으로 석관 가져간 강대성

  강대성은 석관을 트레일러채로 바다에 던지라고 하고, 바닥에 떨어져있는 장미잎을 봐요.

  나무아래에서 나온 석관 이야기를 듣고 우마왕과 마비서가 창고에 찾아가지만 석관은 없어요.

  석관은 강대성의 집에 있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아사녀에게 진선미 구하는 손오공, 예측하고 있던 우마왕

  사오정과 함께 아사녀가 밥을 먹어요. 사오정은 고기 안먹은 것, 오른손 잡이였던 것이 달라진걸 알아채는데 긴가민가해요. 

  아사녀는 사오정이 만든 음식과 장미꽃을 갖고 진선미의 집으로 가요. 이야기하다가 아사녀는 "자꾸 부르면 안되겠다. 민폐잖아요. 언니는 손오공님을 부르지못하면 아무것도 못하는거죠. 제천대성이 지킬정도면 특별한 능력이 있어야 된다 생각하지않아요?"하면서 꽃으로 마법을 부리려고 해요. 그때 손오공이 나타나 아사녀의 뒤통수를 때려요. 그리고 진선미에게 "꽃은 위험해."하고 손에 흉터를 고쳐줘요. 손오공은 우마왕을 기다리고 있다가 그만 기다려야겠다 생각해요


  한편 우마왕은 자기가 안가면 손오공이 아사녀를 수렴동으로 데려갈거라는 걸 알고있어요. "그나저나 아사녀는 뭘 원하는 거지?"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 수렴동에서 아사녀의 마법에 걸리고?

  손오공은 아사녀를 데리고 수렴동에 다녀오겠다 사라져요. 진선미는 혼자 기다리고 있는데 우마왕이 집에 찾아와요. 그리고 진선미에게 "오늘밤은 손오공을 부르지마십시오." 말해요.


  수렴동에서 손오공은 와인을 따라 아사녀에게 내밀어요. 손오공은 세상에 나와 뭘하고 싶냐 물어봐요. "내가 할 일은 막지않을건가요? 내가 삼장이 돼서 당신을 갖고싶습니다." "그건 할 수 없는 일인 것 같은데?"  하지만 아사녀가 꽃잎을 훌 불자 손오공의 눈이 빨갛게 변해요. "나는 영혼을 조종할 수 있답니다. 내가 원하는 건 당신이에요. 이제 영원히 내 곁에서 날 지켜주는 거에요?" 손오공은 넋이 나가있어요.



# 예고편은 없었어요. 


+ 앞으로 아사녀는 강대성을 모시게 될것같죠? 강대성은 임금이 될 자?이고, 아사녀는 임금을 보시는 제사를 지내는 신녀니까요. 아마 석관에게 아사녀가 가다가 무슨 일이 생기겠죠?


+ 우마왕 또 얄미워졌네요ㅋㅋㅋ 손오공 부르지 말라고 했는데 또 저런일이 생겼으니까요.ㅋㅋ 이제 진선미가 우마왕 안찾아가는거 아니에요?ㅋㅋ


+ 책장수도 손오공을 갖고싶어했었는데 이번에는 아사녀의 마법에 걸렸네요. 책장수때처럼 손오공이 정신 차리겠죠? 그리고 아사녀가 삼장이 되고싶어한 이유가 있겠죠? 저 꽃잎 마술의 지속성이 얼마 안간다든가....그랬으면 좋겠네요ㅠㅠ 정신차려~_~


+ 그나저나 진부자 목소리랑 아사녀 목소리 온도차에 깜짝 놀랐죠ㅋㅋ 아사녀 배우 이세영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대장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여선생 vs 여제자, 내 생에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등이 필모그래피에 있네요. 


+ 이번 회에선 엘레베이터씬이 좀 좋았죠? 아 참 지난 회 마지막에서 이어진 손오공이 심장이 아픈 후 슬픔을 직감하는건지 배신감을 느끼는건지 그 표정이 잊혀지지 않고요ㅠㅠ 


+ 오늘 나찰녀가 하는 금은방가게ㅋㅋ 그리고 조나단이 가져온 해피엔딩 목걸이 PPL로 나온 곳 미니골드죠. 미니골드 홈페이지 들어가보니까 화유기 콜라보제품도 있고, 조나단이 선물한것도 보이고 하네요. 손오공 키즈팔찌 37만원이네요ㅋㅋㅋㅜㅜ

  육공이 인형도 사러 미니소에 가니까 미니소라 싸겠지했는데 25000원이나하더라고요ㅠㅠㅋㅋㅋㅋ


+ 토일 밤 9시 tvN 드라마 화유기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