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유닛 파이널 유닛 발표식 데뷔조 최종 순위 투표수, 끌어줘, You&I, 댄싱위드더데빌, 팅, 유앤아이, 1위 준, 의진, 9위 찬 이수지, 5위 마르코 반전 본문

기타/tv

더유닛 파이널 유닛 발표식 데뷔조 최종 순위 투표수, 끌어줘, You&I, 댄싱위드더데빌, 팅, 유앤아이, 1위 준, 의진, 9위 찬 이수지, 5위 마르코 반전

ForReal 2018. 2. 11. 01:32
반응형

지난 10월 말 시작한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The Unit. 2월 10일, 더유닛의 최종 아이돌 멤버를 선정하는 파이널이 열렸죠.

  파이널 직전의 회차에서 모바일 투표로 시청자들이 뽑은. 남자 18위, 여자 18위까지 살아남았고, 프로듀서들에게 파이널을 위한 곡을 받아서 팀을 나눠 연습을 시작하는 모습을 보여줬죠. 


<KBS 더유닛 방송화면>


# 150일의 합숙 정리, 문자투표 설명

  파이널의 시작에는 지난 여름 프로그램 오디션 모습, 그리고 데뷔하던 그림부터 나왔죠. 화려했던 데뷔를 했지만 무대 서는 게 어려웠고, 하지만 무대에 서는 걸 포기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나왔죠. 그리고 150일동안 오디션, 뮤직비디오, 리스타트, 셀프 프로듀싱, 음원 발매 세 미션을 치뤘던 더유닛. 파이널 무대에서 9인 안에 들고싶다는 간절한 인터뷰가 나오면서 마지막회가 시작했습니다.


<KBS 더유닛 방송화면>


  오프닝은 더유닛 대표곡 마이턴이었어요. 남녀 참가자 모두가 나와서 무대를 했는데 무대가 가득찬 모습이었어요.

  비가 파이널 시작을 알린 뒤 #9090으로 성별과 번호를 적어서 문자를 보내 투표하라고 VCR이 나왔어요. 문자 투표 한건당 9표로 집계된다고 했고요. 지난 6일간 투표한 온라인투표와 합쳐진다고 했어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뉴이스트>


# 더유닛 생방송 직접 간 아이돌?

  산이의 진행으로 파이널이 시작했습니다. 관객석에는 더유닛 지난 출연자들 뿐 아니라, 다이아, 보이프렌드, 뉴이스트, 니엘, 열혈남아, 스피카, 핫샷, 소나무 등의 가수들이 보였고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다이아>


  투표 시작하자마자 3분도 안되어 9위 후보 4명을 알려줬어요ㅋㅋㅋ 유닛G는 앤씨아, 이수지, 지원, 우희가 보였어요. 유닛B는 고호정 제업 한결 찬.


<KBS 더유닛 방송화면>


# 선배들과의 마지막 시간, 꽈당 조현아 다했다?

  선배들과 마지막 시간을 가진 유닛비-지 멤버들의 모습. 먼저 산이-황치열의 선배에게 보컬-댄스를 검사맡는 장면처럼 나왔어요. 먼저 "하이파이브"라면서 발랄하게 등장하는 팀과, 이어 Dancing with the Devil 연습하고 온 팀 모두 나왔어요. 산이에게 랩으로 칭찬받는 유키스 준. 선배들은 그냥 원래 내 모습으로 싸우라 조언해주기도 했죠. 선배들에게 의지되고,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어요. 그리고 남자출연자들은 롤링페이퍼와 꽃-케잌을 선물했고요.

  여자팀의 마지막 수업. 선배 조현아와의 수업과 마지막 인사를 하면서 눈물 참다가ㅋㅋㅋㅋㅋㅋㅋ 몰래카메라를 하고 나가는 여자참가자들, 그리고 속은다음 놀라서 달려가다가가 신발 놓고 쓰러지는 조현아ㅋㅋㅋㅋㅋㅋㅋ

  이후 비에게 영상편지를 보내는 참가자들의 모습도 이어졌어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 여자팀 팅-유앤아이 무대, 킬링파트는 솜이-우희에게

  "킬링 파트를 직접 만들어 주세요" 팀내 개별 오디션으로 싸비센터를 뽑는다는 미션이 나왔어요.


  먼저 킬링파트 선발전. 이수지가 예쁘게 만든 아누, 박자를 잘탄 지엔, 능력을 인정받는 세미, 귀여운 지원-현주, 엉뚱한 매력도 있는 솜이, 단아, 유나킴 등도 하고 투표를 하는 모습, 그리고 무대로 장면이 옮겨갔어요. 가운데 서있는 건 솜이였어요.

  팀을 봤는데 치어리더같은 테니스스커트 의상을 한 팅팀은 무대에서 한명도 안빼놓고 다들 예쁘더라고요. 


  You&I팀. 영리하고 똑똑한 느낌의 의진부터 나왔고, 보림, 앤씨아, 차희, 자꾸 웃겨지는 여은, 연륜의 우희 모습도 나왔어요. 그리고 무대에서 공개되는 킬링파트의 주인공은 우희였어요. 첫파트부터 나오는 우희 너무 예뻤죠. 그다음에 나오는 윤조도 예쁘고, 예빈도 예쁘고 이 팀의 랩은 1위인 의진과, 그리고 우희도 했어요. 앤씨아와 여은의 고음 애드립도 있었어요. 


# 틱톡 숏무비어워즈 & 9위 후보발표2

  틱톡 숏 무비 어워즈 우승팀은 남자 파랑팀이었어요. 개인 우승은 마르코. 그리고 상을 받은 후 소감말하는 인터뷰가 나왔는데 누가 비글을 모아서 가둬놨다.avi.가 지나갔고요.

  11시 7분에 9위 4명 후보발표가 또 있었어요. 이수지 지원 유나킴 우희가 9위 후보. 남자를 공개하려고할때 광고가 나왔...고 1분 후 찬, 제업, 한결, 수웅이 나왔어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준>


# Dancing with the Devil 킬링파트 주인공은 메인보컬 록현

  댄싱 위더 데빌 팀의 킬링파트 선발전부터 나왔습니다. 유닛플러스라는 팀명으로 선발전하는 9명. 길쭉한 옆발차기를 하는 준, 심장박동 가사에서 가슴치기 안무하는 수웅. 춤을 오래 안췄지만 잘해낸 한결, 여유롭게 하는 동현, 노래하란 말 듣는 제업, whisper 만들어낸 주인공은 록현이었네요. 악마의 속삭임을 표현한거였어요. 이후 안무 우등생 티모테오-한솔-세용이 줌을 추는데 팔다리 긴 티모테오, 마지막 포인트안무있는 세용, 자기 개성이 보이는 한솔이었어요.

  그리고 무대에서 나오는 킬링 파트 주인공은 록현이었어요. 빨간 의상을 입고 등장하는 유닛플러스 팀. 걸어나오는 음악 편곡부터 좋았네요. 응원소리가 들리면서 시작하는 곡. 키크고 잘생긴 사람다음에 키크고 잘생긴 사람이 나오고 또 나오고 뒤에서는 레이저를 쏘고, 진짜 킬링파트는 티모테오와 한결이었던 것 같죠ㅋㅋ 목소리가 특이하고 꽂혔어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마르코>


# 끌어줘 킬링파트 주인공은 대원 feat. 마르코 개그욕심

  그리고 끌어줘 팀의 킬링파트 선발전. 비트 잘살리는 기중, 웃기는 마르코ㅋㅋㅋㅋ raise me up 에 고개를 들었어요ㅋㅋ , 동양화같이 춤선 살리는 고호정, 이건-대원도 나오고, 필독-의진이 약간 대결을 기대하게하면서 안무를 보였어요. 안무 만들고 칭찬받는 동명. 무대에서 공개된 킬링 파트 주인공은 대원이었어요. 마르코-필독이 눈에 띄게 잘생김이 눈에 띄었어요ㅋㅋ


<KBS 더유닛 방송화면>

<필독>


#

  11시 38분에 다시 9위 후보가 공개됐어요. 다시 이수지 지원 우희 지엔이 나왔어요. 남자 9위 후보는 기중 제업 한결 수웅이었어요. 


# 웃다 울리는 참가자 부모님의 영상편지

  킬링파트 주인공을 발표하는 자리에 모두모인 참가자들. 그리고 갑자기 부모님의 영상편지가 나왔어요. 그를 보는 리액션이 웃다 울다가 나오다가 완전히 참가자들도 눈물바다가 됐어요. 그리고 직접 부모님과 만나는 장면이 나왔어요.

  연습실에 부모님을 앉혀놓고 미리 연습한걸 보여주는 참가자들.의 장면이 나왔어요. 예빈의 어린 남동생의 회장자세ㅋㅋㅋ도 웃겼고요.

  "더 유닛 그이후"로 더유닛에 출연했다가 떨어졌던 아이돌의 현황을 보여줬어요. SIS, 소야, 캐스퍼, 입대를 하는 빅스타 래환.


# 프레젠트 무대, 투표마감

  프레젠트 무대가 나왔어요. 이건-예빈의 투샷에서 시작하는 화면. 수웅+한결, 세용+한솔, 호정+기중, 티모+의진+동명, 동현+찬+대원, 록현+준, 이건+제업 순서로 나왓어요. 랩은 필독 다음 마르코, 유나킴, 


  투표는 11시 58분 마감된다고 나왔어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에이스 준>


# 참가자들에게 더유닛의 의미?

  합숙소에서 마지막밤 VCR이 이어졌습니다. "이거 끝나면 스케쥴 없거든요" 하는 안타까운 이야기도 나오고, 또 남의 팀 방에 가있는 유키스준ㅋㅋㅋㅋ

  그리고 더유닛이 어떤 의미였냐고 인터뷰하자, 앤씨아는 촛불이 꺼지고 남은 빨간 불빛, 록현은 거울, 세용은 뒤늦은 성장통 등을 이야기했어요.

  그리고 짐을 싸서 나오는 참가자들. 이후 간절함이란 공통분모를 가진 사람들과 행복했다는 것 등 서로에게 하는 이야기가 나왔어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 유닛B 유닛G 발표

  투표 마감 10분 후 최종 유닛 발표식 화면이 시작되었습니다. 36명의 아이돌이 무대에 서있었어요. 한명한명 발표도 시간 끌면서 진행됐어요.ㅋㅋㅋ


여자 8~3위가 먼저 발표 된 후, 남자 8~3위가 발표되는 순서였어요. 이후에 여자 1위 후보 의진-예빈, 남자 1위 후보 의진-준이 화면에 비추고 발표됐어요. 1,2위 발표 한 뒤 9위 네명의 후보가 비췄어요. 여자 9위후보는 지원, 유나킴, 이수지, 솜이. 남자 9위 후보는 찬, 티모테오, 제업, 동현이었어요.


<KBS 더유닛 방송화면>

<의진>


  유닛G (여자그룹)


9위 610.....표 이수지(전 디아크)

8위 61023표 지엔(라붐)

7위 66045표 우희(달샤벳)

6위 68193표 양지원(스피카)

5위 72090표 이현주(전 에이프릴)

4위 78519표 윤조(전 헬로비너스) 

3위 82074표 앤씨아

2위 83910표 예빈(다이아)

1위 108066표 의진(소나무)


<KBS 더유닛 방송화면>


  유닛B (남자그룹)


9위 74367표 찬(에이스)

8위 77337표 기중(아이엠)

7위 77886표 대원(마이네임)

6위 78504표 지한솔(뉴키드)

5위 81606표 마르코(열혈남아)

4위 82170표 필독(빅스타)

3위 90510표 고호정(핫샷)

2위 164839표 의진(빅플로)

1위 165309표 준(유키스)


  남자 5위는 처음으로 9위에 진입한 마르코였어요. 부모님을 보고 잠시 말을 잇지 못하는 필독도 비췄어요.


# 탈락자 파이널 순위

남자 최종순위에서 티모테오가 10위했네요.

제업 11위, 한결 13위

최종순위에서 유나킴이 10위였군요ㅠㅠ

세미는 3차에서 2위였는데 파이널이 13위라니...


# 파이널 발표곡 작곡/작사/편곡

끌어줘

작사 이단옆차기, EastWast, Bull$EyE, Design88 작곡 이단옆차기, 237 편곡 EastWast, Design88


Dancing With The Devil

작사 Hi-Graphy (Iconic Sounds) 작곡 Command Freaks, 찬양, Gabriel Brandes, Allison Kaplan 편곡 Command Freaks


TING

작사 Wonderkid, 신쿵, 달리(Darley), 송호진 작곡 달리(Darley), 신쿵, Wonderkid 편곡 Wonderkid, 신쿵, 송호진


You&I (내가 하고싶은 말은)

작사 이단옆차기, Bull$EyE, real-fantasy, YOSKE 작곡 이단옆차기, Bull$EyE, real-fantasy, YOSKE 편곡 Bull$EyE, real-fantasy, YOSKE


#

  최종 선발된 18명은 버거킹 모델이 된다고 합니다.

  이후 2월 18일 밤 11시 20분 비하인드 스토리가 방송된다고 하네요. 2월 24일 스페셜 쇼도 있다고 하고, 3월 3일 팬미팅을 한다고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