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13회 줄거리 대사, 영혼 옮기는 아사녀 손오공 혼례? 동장군 하선녀 살린 향로, 우마왕 나찰녀 과거, 파초선 손오공, 자식 죽는 만년의 고통, 삼장 신녀 능력, 이승기 반복 키스, 칠공이 본문

기타/tv

화유기 13회 줄거리 대사, 영혼 옮기는 아사녀 손오공 혼례? 동장군 하선녀 살린 향로, 우마왕 나찰녀 과거, 파초선 손오공, 자식 죽는 만년의 고통, 삼장 신녀 능력, 이승기 반복 키스, 칠공이

ForReal 2018. 2. 11. 16:33
반응형

화유기 13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놑에요!

지난 회에 아사녀가 손오공(이승기 분)에게 마법을 부려서 조종하는 것처럼 보이며 끝났었죠. 손오공 어떻게 되는걸까 궁금해하면서 시청했어요.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김병수 김정현

tvN 화유기


# 칠공이로 위기 모면 손오공, 아사녀 "혼례를 하기위해 왔다"

  우마왕은 "손오공과 함께있는 건 부자가 아닙니다."하고 나무를 잘못건드린 아사녀와 함께 있다 말해요.


  아사녀는 "나는 용을 부르는 신녀에요. 내가 용을 불러서 왕을 만들어줬는데 그 용이 나를 속이고 가뒀어. 나는 나를 절대 배신하지 않을 나의 짝을 만들거에요. 제천대성 지금껏 삼장을 지켜준 것처럼 나를 지켜줘"하고 제천대성에게 말해요. 아사녀는 금강고를 뺍니다. "이제 당신은 내꺼야." 그런데 아사녀의 뒤에서 손오공의 목소리가 들려요. 마법에 걸린 손오공은 칠공이 인형으로 변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칠공이는 너 가져. 오공이는 못줘 주인이 따로있거든."하는 손오공.


<tvN 화유기 방송화면>


  "매력이 뭐야 자랑해봐."하는 손오공에게 아사녀는 인간에게 배신당해 천년 넘게 갇혀있었다고, 치루지 못한 혼례를 하기 위해 왔다고 말해요. 손오공은 부자의 얼굴로 그런 말을 하는걸 봐줄 수 없다고 여기서 잠들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사녀는 "이러다 삼장이 위험해질텐데요?"하고 삼장에게 위험한 음식을 싸다준이야기를 하며 해독제를 내밉니다

  손오공이 진선미에게 가니 부자가 싸온 음식을 우마왕이 먹고있어요. ㅋㅋㅋ 아사녀가 거짓말한거였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운명때문에 수보리조사-천계에 화내는 손오공

  손오공은 아사녀의 원한에 대해 우마왕과 진선미에게도 이야기해줘요. 혼례를 치뤄주자고 하는 진선미. 원하는 상대가 누굴지 궁금해하는 마비서. 누굴 장가보낼까 생각하는 사람들. 손오공은 마왕에게만 아사녀가 짝이되자한 이야기를 해요. 그 앞에서 마왕은 "필살의 운명"이야기를 하며 그럼 삼장이 죽겠다고 말해요. 손오공은 운명이 억울하다며 "천계가 엮은거지.."화나서 말하고 사라져요.

  제천대성은 다시 수보리조사에게 찾아가서 화내면서 사령에 대해 물어요. "난 둘이 필살의 운명이라는 것만 알고있다." "처음부터 알고 엮은거구나. 죽고죽이라고 할거면 이딴걸 채우지말아어야지." "삼장의 소명은 중요한거다. 거기에는 희생이 필요해." "필살의 운명. 그딴건 없어."하면서 사령을 없애는 손오공. "여기까지 온 이상 나는 끝까지 걔를 지켜. 희생이 필요해? 똑똑히 전해. 제천대성을 건드리면 희생은 저쪽에서도 치뤄야 될 거라고." 하늘에서 번개가 쳐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이 삐지게 한 진선미, 달래주는 손오공 "시집올래?"

  우마왕은 "살 수 있는 기회야. 이 기회를 날리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하고 손오공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리고 나찰의 윤회를 끝내주고 싶어서 아사녀의 일을 잘 끝내주고 싶어해요. "내가 이미 삼장을 잘 구워삶아놨어."


<tvN 화유기 방송화면>


  혼자 있는 진선미의 집에 손오공이 왔는데 "무섭게 들이댔다며? 좋았겠다?"하고 진선미는 삐져있어요. 안맞는 그릇뚜껑을 아무데나 끼우려는 삼장을 보고 손오공은 "얘랑 얘랑 짝이 안맞는데 짝을 하라고 하면 쟤가 당연히 뚜껑열리지."말해요. 뚜껑 닫아주겠다면서 삼장을 안아주는 오공. 겁난다는 진선미에게 오공은 "날 그냥 꽉 잡고있어. 그럼 우린 그냥 무사할거야."해요.


  진선미는 아사녀의 이야기를 하다가 왜 자신은 강하지않은걸까 궁금해해요. 그리고 진선미는 마왕이 포인트때문에 "우리 손오공을 보냅시다."하고 울었던걸 봤었어요. 진선미는 부자 불쌍하다는 말도 들었었고요. 그래서 "형식적인거라면 너 혼례치뤄"하고 손오공에게 말해요. 그말에 손오공은 두번 가짜 혼례 치뤘으니 3번째 진짜로 할까 물어봐요. "나한테 시집올래?" 하지만 진선미는 오공의 손을 잡지않고 신중해야겠다고 말해요. 오공은 여기서 자야겠다고 수작부려요. 지켜준다면서 빨리가라는 진선미.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이번 생에도 자식이 죽는 고통 겪는 중인 나찰녀

  우마왕은 나찰을 멀리서 지켜보고 있어요. 비오는 날 아이가 유괴되어 살해됐고, 죄책감때문에 앉아있는다는걸 마비서가 알려줬었어요. 그때 아사녀가 나찰에게 다가가요.

  우마왕은 아사녀를 불러 왜 접근했냐 물어봐요. 나찰이 칼을 갖고 다니던 이야기를 해줘요. 나찰의 딸을 살해한 뒤 3년만에 풀려난 미성년자 여고생을 얼마전에 칼로 찔렀다가 미수에 그쳐 다시 나왔던 나찰녀였어요. 번 자식이 죽는 고통을 겪고, 원수를 찌르고 자신이 죽는 비참한 생을 반복하는 나찰녀였어요. 마왕은 괴로워합니다. 아사녀는 "제가 도와드릴까요?"물어봐요. 우마왕은 아사녀의 제안을 들어봐요.


<손오공 반복 수작질.avi>


# 사무실에서 몰래 키스 수작 부리는 손오공

  진선미는 한주에게 "결혼 반지를 낀 순간부터 갑자기 막 사랑하게 됐다면 결혼해도 될까요?"하고 한주에게 엉뚱한 질문을 해요. 한주가 뒤돌아있는 사이에 잠깐 잠깐 나타나서 진선미에게 입을 맞추고 사라지는 손오공. 진선미는 걱정이 사라져요. 손오공은 한주가 사무실에서 나간뒤 또 나타나서 입을 맞춰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나찰녀가 지은 무서운 죄? # 대신 만년의 고통받겠다는 우마왕

  우마왕은 수보리조사에게 아사녀의 방법이 괜찮냐 물어봐요. 위험한 방법이지만 가능하다는 수보리조사. "그 여자는 무서운 죄를 지은 나찰이야!!"하고 혼내는 수보리조사에게 마왕은 화내고 가고, 하늘도 화를 내요.


  "마왕의 연인은 원래 자음선사라는 신선이었어. 자기 아이를 살리기 위해서 인간 아이들의 영혼을 빼썼네"수보리조사가 삼장에게 말해줬었어요. 과거에 수보리조사가 나찰을 천계에서 추방했고요. 108번 중 9번의 윤회를 천년동안 거쳤다고 해요. 마왕은 대신에 만년의 고통을 자신이 받겠다고 찾아왔던거라면서 수보리조사는 삼장에게 말려보라고 해요.


# 우마왕-나찰녀의 손오공과 파초선의 관계?

  마비서는 마왕이 아사녀에게 홀린걸 손오공에게 말하며 말려달라고 해요.

  우마왕과 손오공이 이야기하고 있어요. 손오공은 아플거라면서 하지말라고 해요. "아사녀를 믿어? 나는 믿어?" "너는 우리에게 빛이 있잖아. 그녀가 나에게 화해를 청하려고 파초선을 보냈지. 그 양아치 신선께서 그걸 쓱싹하지만 않았어도 우린 화해했을거야." "나는 그사이에 나찰녀돼서 사고치고 쫓겨날 줄 알았나? 나도 갑자기 오행산에 갇히는 바람에 못 준거야."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천년전 하선녀 구해줬던 아사녀, 동장군에게 찾아가서 향로찾고

  아사녀는 동장군에게 찾아갔어요. 둘은 천년전부터 아는 사이였어요. "소멸할 몸을 지 오라비 몸에 담아 살 수 있게 한게 난데. 이제 동장군이 날 도와야겠어. 예전에 내가 쓰던 향로를 찾아야겠어."

  경비는 동장군과 아사녀가 박물관으로 들어가는 걸 보지만 아사녀가 눈빛을 보내자 쫓아내지않고 순순히 문을 열어줘요. 동장군이 유리를 얼려깨서 박물관에 전시되어있는 향로를 꺼냅니다. 아사녀가 여동생의 영혼을 동장군의 몸속으로 넣어줬던 거라고 해요. "이번엔 영혼을 바꿔보려고. 나랑. 삼장이랑. 그러려면 향로에 삼장의 피를 담아서 내 피랑 섞어야해" cctv에 향로를 훔쳐가는 모습이 찍혀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석관에 대해 조사하다가 향로-정세라를 보고 흥미로워하는 강대성

  강대성은 연구가와 석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강력한 주술이 담긴 걸 알게된 강대성. "왕보다 더한 힘을 가진 존재"가 석관의 주인이었을 거라며 흥미로워해요.

  길을 가던 아사녀에게 남자들이 수작을 걸어요. 하지만 아사녀는 아를 피범벅으로 만들고 나옵니다.

  강대성은 사라진 향로에 대해 알고, 향로와 석관의 무늬가 같은 것, 그리고 박물관 cctv의 정세라 얼굴을 보게되어 놀라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아사녀의 몸속에 아직 있는 부자, 부자에게 말거는 저팔계

  아사녀는 저팔계를 찾아갔어요. 저팔계는 아사녀인걸 알고있지만 "부자야 듣고싶지? 가족만나고 싶다고 했잖아? 내가 꼭 찾아줄게"하고 말걸어요. 그 말에 아사녀의 심장은 의식과 상관없이 뛰어요.

  저팔계는 엄마 찾았다면서 아사녀를 찾아가요. 아사녀가 저팔계를 치자 아사녀는 걱정이 되는듯해요. 부자 맞다면서 아사녀를 껴안는 팔계 "너 아사녀인거 알아. 하지만 부자도 있어." 아사녀는 빨리 몸을 바꿔 부자를 없애버려야겠다 생각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아사녀, 우마왕을 통해 진선미의 피를 부탁하고

  아사녀는 진선미 사무실에 찾아갑니다. "바꿀래요?" 묻는 아사녀에게 진선미는 영혼을 바꿀생각없다고 합니다.

  향로와 함께 마왕과 아사녀가 만나요. 오늘은 나찰의 9번째 죽는날이라 걱정하는 마왕에게 아사녀는 삼장의 피를 준비해달라고 합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마왕은 부동산에 찾아가요. 그리고 진선미에게 부탁이 있다면서 나찰녀의 보석가게에 가게 해요. 진선미는 나찰과 뒤에있는 저승사자를 알아봐요. 진선미는 마왕의 방에서 이야기를 들어줘요. 윤회의 고통을 끊어줄 방법을 찾았다면서 피가 필요하다고 하는 우마왕이에요.


# 사오정을 통해 신녀의 능력 알게되는 손오공

  사오정의 회사에 손오공이 찾아가서 신녀, 강대성에 대해 알아봐달라고 해요사오정은 부자 모습을한게 아사녀란걸 듣고 놀라요.


  신녀가 인간의 운명의 별을 알아볼 수 있다는 걸 손오공이 들어요. "영혼을 다른 그릇에 옮겨담는 일을 할 수 있답니다. 피를 섞어서 그런 일을 한다더군요."알려주는 사오정.


# 삼장의 피 지키는 손오공, 우마왕에게 "삼장이 하면 돼."

  결국 삼장은 아사녀와 향로앞에 가요. 나찰녀의 운명의 별을 마왕에게 쏘면 살을 받아내면 된다고 말하는 아사녀. 그리고 삼장은 향로에 손에 상처를 내 피를 넣어요.  아사녀의 피를 섞으려할때 손오공이 나타나서 못하게 해요. 우마왕은 왜 방해하냐고 화를내요. "삼장이 하면돼." "내가? 못해." "할 수 있어. 삼장은 아사녀보다 더 강한 신녀니까 할 수 있어."


<tvN 화유기 방송화면>


  한편 나찰은 딸을 유괴한 사람을 찌르려고 하는 중인데 이곳에 수보리조사가 왔어요. 그리고 나찰 서윤희에게 십분만 시간을 내달라고 부탁합니다. 나찰과 마왕은 만나요. "당신은 누구죠?" "당신의 운명이 편안하기를 내 모든 것을 걸고 기원합니다." 하고 인사하고 가는 우마왕.

  사실 손오공이 수보리조사를 나찰데려와서 만나게하라고 협박했던거였어요.


  향로앞에 삼장이 손을 놓고 그 앞에 우마왕이 서있어요. 우마왕에게 살 들이 쏟아집니다. 고통스러워하며 별을 맞던 우마왕은 결국 쓰러져요.

  한편 나찰은 이유를 모른채 울고있어요.


# 예고편에 눈이 안보이는 우마왕인가봐요. 그리고 아사녀랑 동장군이 같이 진선미를 위험에 처하게 하나보네요.


+ 이번회에 나찰녀와 우마왕의 과거와 손오공의 관계가 나온게 가장 호기심이 많이 풀렸어요. 

+ 그리고 진선미에게 신녀의 능력이 있었던것도 재밌었죠.


+tvN 토일 밤 9시 드라마 화유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