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키스 먼저 할까요 1 2회 첫방 줄거리 대사, 예뻐진 김삼순? 김선아 숏컷병 유발 안순진 아웃도어 아저씨 소개팅 폭소, 감우성 화장실 3박4일, 내연녀 박시연 예지원, 인물소개 키스 먼저 몇부작? 본문

기타/tv

키스 먼저 할까요 1 2회 첫방 줄거리 대사, 예뻐진 김삼순? 김선아 숏컷병 유발 안순진 아웃도어 아저씨 소개팅 폭소, 감우성 화장실 3박4일, 내연녀 박시연 예지원, 인물소개 키스 먼저 몇부작?

ForReal 2018. 2. 21. 16:40
반응형

키스 먼저 할까요 1회 2회 첫방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나서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의문의 일승 드라마가 마무리 되고, SBS 새 월화 드라마가 시작했죠. 주연배우 김선아-감우성이 보였고. 또 '으른 멜로'처럼 느껴지는 티져광고들이 보였는데요.

  첫 화를 보니 잔잔한듯 웃긴듯 애절하게 될듯(?) 그리고 치정도 섞이고(?)해서 기대됐고요. 또 여주인공 너무 예쁘고 재밌는 캐릭터라 눈을 뗄 수 없더라고요. 재밌게 시청하고 줄거리 남깁니다.


극본 배유미 연출 손정현

SBS 키스 먼저 할까요


# 파도 앞, 남자에게 다가간 여자 "모든 게 계획이었나요?" "사랑은 실수야"

  "길이 끝나는 곳에도 길이 있다.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 스스로 봄길이 되어 끝없이 걸어가는 사람이 있다. 강물은 흐르다가 멈추고 새들은 날아가 돌아오지 않고 하늘과 땅 사이에 모든 꽃잎은 흩어져도. 보라. 사랑이 끝난 곳에서도 사랑으로 남아있는 사람이 있다."

  파도 앞. 서있는 남자에게 걸어가는 여자. "당신이었어요. 모든 게 계획이었나요? 나도. 사랑도?" "사랑은 계획에 없던거야. 내 실수야."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 같은 건물 501호 손무한, 401호 안순진

  강아지와 산성에 올라가 글을 쓰면서 "어떻게 살까. 짧은 인생. 어떻게?"생각하는 남자.

  한편 "인생 드럽게 기네. 진즉에 알면 좋았을걸. 죽는게 공포가 아니라 사는게 공포란걸."하는 여자가 옥상으로 나와요.


  남자는 같은 건물 501호, 여자 안순진은 401호 사람. '은경수'에게 보내는 차용증이 안순진 집 문에 붙어있어요.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 후배들에게 별로 취급(?)받는 손무한-안순진

  남자는 광고회사에서 발표하는 후배 갈궈요. 후배들한테 "좀비. 돈먹는 하마." 뒷담듣는다는 이 남자. 손무한은 후배 봉대순에게 물 끓여오라고 시키고, 봉대순은 변깃물로 물을 끓여서 갖다줘요. 마시는 손무한.


  여자, 안순진은 승무원으로 공항에 도착합니다. 그런데 다른 승무원(백치미)과 함께 있는 남자가 안순진을 걱정하고 쳐다보고 있어요.

  공항에서 안순진은 빚쟁이를 보고 맨발로 도망가는데 백치미가 "안순진씨!"불러서 들켜요. 치마 찢어져도 도망가는 안순진.

  치마 찢어지고 스타킹이 구망나서 회의실에 도착하니 "미스 플라잇 보고갔어요."하고 백치미가 말해요. 내가 왜 미스 플라잇이냐며 화난 안순진에게 백치미는 "마흔다섯이나 돼서 아직도 평승무원. 후배들한테 창피하진 않아요? 선배님~언니~하고 애들이 대우하니까 정말로 좋아서 그러는 줄 알아요? 왜 그러고 살아요. 나사빠진 사람처럼, 퓨즈가 꺼진 사람처럼!" "나사가 빠졌으니까. 퓨즈가 꺼졌으니까."하며 나가는 안순진.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 여자 소개 거절하는 손무한을 채우는 것, 책-반려견-핸드폰

  손무한의 친구는 "착하고. 순진하고 결이 고운 사람"이라면서 만나보라고, 재혼하라고 해요. "나말고 니 집 방문하는거 택배랑 바람밖에 더있니!"하는 친구의 말에도 손무한은 책을 싸고있어요. 빈 책장앞에서 "채울려고 다시. 새책으로."하는 무한, 친구가 "책말고. 여자로 채우라니까"해도 손무한은 자기 인연 아니라면서 거절해요.

  손무한은 집에서 "별아 아빠왔다"하는데 아기때부터 기른 강아지는 쳐다보지 않고 누워있어요. 무한은 핸드폰과 대화하면서 밥먹어요.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 중고품 가득한 순진의 집, 죽은 아버지에게 "어떻게 사셨어요. 그 오랜 인생을"

  안순진은 집에 있는 것들을 판매하려 중고사이트?에 올리고 있어요. "막 살아도 되니까. 내 나이까지 살아봐. 이 아버지 유언이다."했던 아버지를 사진 보면서 떠올려요. "어떻게 사셨어요. 그 오랜 인생을. 버티고. 참고. 견디고. 추락하고. 또 추락하면서." 사진에 묻는 순진.

  순진은 반찬해준다는 동생을 말리고 식은 피자를 먹어요. 동생은 말합니다. "중고 사이트에서 제값 고집하면 팔려? 제에발 눈 낮추고 단추 풀고. 쓸데도 없는 몸 아껴 뭐할래."


# 물이 새서, 501호 찾아가는 순진, 무시하고 들어간 화장실에 갇힌 손무한

  순진이 샤워하고 나오는데 천장에서 물이 떨어져요.

  한편 무한의 강아지는 주인을 못알아보고 짖고, 바닥에 똥을 싸놔요. 무한은 놀라서 병원가자며 나가서 순진이 시큐에게 부탁한 전화를 받지 못해요. 무한은 병원에서 반려견의 "암이 재발했다. 치매 검사도 해볼게요"들어요. 정밀검사를 위해서 개를 두고가라는 의사.


  집에서 고독사했다는 남자의 뉴스를 보고있는 손무한. 501호에 순진이 찾아와서 "물이 새거든요. 공사좀 해주셨으면 해가지고요." 문 앞에서 말하는데 기분좋지않은 손무한은 대꾸안하고 짜증내면서 화장실에 문을 쾅닫고 들어갑니다. 놀라서 순진은 집에 가요.

  그런데 샤워를 마친 손무한은 화장실 문이 잠기면서 욕실에 갇히게 됩니다ㅋㅋㅋ 배수구로 천장으로 소리지르고 쳐보는 손무한이지만 아무도 대답없어요.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이 알바생은 뭘까요?>


# 순진-백치미와의 관계, 전부인과 내연녀

  순진은 어떤 카페에 있는 아이를 봐요. 아이는 "이모!"하고 달려가고. "내가 니 고모면 니 아빠랑 나 패륜이야." "저번엔 불륜이랬잖아. 이모 아니면 뭐야?" "전부인. 앞으로는 이모하지말고 전부인님 해~" 카페 알바생은 두 사람을 지켜봐요. "근데 내연녀 어딨어?" "내연녀가 누군데?" 누구긴 누구야 니 엄마지."


  "청소했거든 싹~"하면서 기분 좋아하는 부사무장 백치미. 차를 타고 남편과 가고있어요. 그러다가 첫키스 언제했냐 묻더니 순진과 열다섯에 만나, 열여섯에 키스했냐고 하면서 삐져요. 순진에겐 이 남자가 첫사랑이자 마지막 사랑.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 백치미 카페에서 "내 미스플라잇 정정해"

  카페에 도착하니까 백치미 딸 지수가 "내연녀님~~~~"하면서 엄마를 마중나와요. 충격받는 백치미. "누구한테 배웠어?" "전부인님한테" 그리고 한글공부 많이 했다고 보여주는데 ㄱ 가정파괴범 ㄴ 내연녀 ㄷ 도둑질 ㄹ 라이어 ㅁ 마녀 ㅂ 불륜, ㅅ 새장가, ㅇ 이혼 ㅈ조강지처 ㅊ 첩 ㅋ 쾌락 ㅌ 타락 ㅍ 패륜, ㅎ 호랑말코 써있어요 ㅋㅋㅋㅋ 백치미는 열받아서 카페에서 케잌 가득 시켜먹고 있는 순진에게 가지만 뭐라 못해요.

  전남편과 카페에서 영원히 공짜로 먹기로 약속했다는 순진.

  순진은 "내 미스플라잇 니 실수라고 바로 정정해." "싫다면?" "니가 나한테 한 짓. 니 딸한테 다 까발릴거야. 요모조모 구체적으로. 한 달만 더 채움 20년이야 나. 20년 꽉 채움, 정말로 한 시절이 끝날 것 같기도 하고. 지난 시절을 쫓겨나고 싶진 않아. 내 발로 나오게 해줘."하는 순진에게 백치미는 뭐라 못해요. 


  퇴근한 백치미에게 남편은 족욕을 시켜줘요. 좋아하던 백치미는 "전에도 해줬구나!"하도 날을 세워요. 그러더니 남편을 때리고 화를 내고 들어가요. 남편은 스스로를 때려요.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미라와 순진>


# 인우 부인 미라=순진 친구, 계속 소개팅 설득하고

  순진은 친구네 갔어요. 손무한 친구 인우의 아내였어요. 친구는 미스 플라잇 얘기 듣고 자기가 더 열받아 해요. 그리고 소개팅 이야기를 합니다. "진짜 공수해놨으니까 아무소리도 말고 그 남자 꼭 잡아." "진짜 괜찮은 남자면 나한테 안잡히겠지" "이혼 사유도 같고, 이혼 기간도 같고. 너랑 딱이야. 비구니랑 수도승. 천재였대. 광고천재." 하지만 순진은 졸고 말이 없어요. 

  다음 날에도 친구는 계속 순진한테 만나보라고 계속 설득해요. "귀찮아. 먼갈 또 아득바득. 아둥바둥. 하.... 다음생에 잘 살게." 하는 순진인데, 결국 친구가 재혼만남 500만원 백치미가 신청했다는 얘기 듣고 순진의 표정은 변해요.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 욕실에 3박 4일 있다가 119실려가는 손무한

  손무한은 욕조에 벌벌 떨다가 물 받아놓고 있어요. 그러다가 아랫집 401호가 물 샌다고 천장을 치는걸 알아채고 아랫집에 소리쳐요. "401호 내말들려요??!! 들리면 두번쳐봐요!!!" 그 말을 듣고 놀래서 순진은 도망갑니다.

  다음 날 손무한은 출근 못했고, 수건으로 이불 덮고 있어요. "한파로 인해 단수조치되오니..."하는 방송이 나옵니다. 당황하는 손무한.

  손무한은 거울에 유서를 남기고 욕조에서 결국 쓰러져요.

  손무한 친구 인우가 119를 불러 손무한이 실려갑니다. 3박 4일에 501호가 갇혀있었다는 걸 순진이 경비에게 듣고 놀라요.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 끝내버리자며 소개팅 나간 순진, 등산장비 병맛 아저씨 보고 김새고

  친구는 옷이랑 악세사리 준비해놓고 순진한테 입히면서 말해요. "무조건 스킨십! 휴화산을 폭발시켜버려! 애들도 아니고 일곱번만에 걍 끝내버리자!" "럭키세븐 콜!"하면서 나오는 순진. 온몸이 달라붙는 파인 옷을 입고 나온 순진이에요.

  순진은 소개팅 자리에서 기다리는데 등산장비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차고 나오는 남자가 들어옵니다. '눈이 열리네요. 첫눈에 난 날 샜다는 걸 알았죠... 지팡이 집고 다가와 쿨럭쿨럭 기침하는 얼굴 정말 눈을 버리게 병맛이죠...' 김새고 있죠 내 마음을 얼게한 찐따 노래가 들려요ㅋㅋㅋㅋㅋ 수진은 폭탄 맞은 얼굴로 남자에게 인사를 해요.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6년전>


# 6년전 비행기, 자살 이야기한 순진을 기억하는 손무한.

  등산복 남자는 순진을 보고 놀란듯이 굳어서 땀을 흘려요. 그리고 약을 챙겨먹습니다 순진은 변태라고 생각해요.

  사실 6년 전, 가족 사진을 들고 돌아가는 손무한이 탄 비행기에 순진이 승무원으로 있었어요. 난기류에 비행기가 심하게 흔들리고 벨트매라고 하는데 손무한은 사진을 주면서 "대신 버려주세요."말해요. 밀쳐내는 손무한때문에 순진은 부딪쳐 이마에 피가 나요. "이대로 추락했으면 좋겠어요 나도. 남은 사람들한테 자살보다 비행기 사고가 덜 아플테니까."말하는 순진. 그 말에 "미안했어요. 죽고싶게 만든거. 미안해요. 줄곧 난... 진심이에요.."말하는 무한. 무한은 순진의 이름표를 봤습니다.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 안순진 이름때문에 나왔다는 무한, 돌아가고

  무한과 순진은 카페에서 대화해요. 따로 차를 가져온 무한. "'비둘기' 아빠셨다면서요? '사육비'는 지금도 매달 나가요?"ㅋㅋㅋㅋㅋ묻는 순진에게 무한은 당황해요. 그러다가 결국 무한은 "안순진씨. 저는 재혼 생각 없어요." "왜 나오셨어요?" "그쪽 이름때문에." "내 이름이 안순진이라서? 내가 이름처럼 안순진할까봐 그래서 나온거라고요?"하면서 속으로 순진은 열받아서 욕해요. 하지만 무한은 자신이 기억 안나나 살펴보며 답하지않고있어요.ㅋㅋㅋ


  무한은 간다면서 일어나고 순진은 자기가 순진해서 까인줄 알고 어이없어하고 따져요. 결국 나가는 무한에게 "나랑 일곱번만 해요! 아웃도어 아저씨!! 럭키 세븐!"하고 소리칩니다. 카페 사람들은 다 놀라요. "일곱번 만나고도 력키하면, 같이 살아요." 룸으로 올라가자면서 뇌쇄적인 척 하는 순진이지만 무한은 그냥 나갑니다.


<SBS 키스 먼저 할까요 방송화면>

<6년전>


# 6년전, 간직한 무한 - 잊은 순진

  순진이 나가는데 비가 와요. 순진은 무한 앞에 서려는 차가 좋은 걸 보고 "같이 가요. 비오는 줄 모르고 양산을 안가져왔어요~"하면서 무한에게 말을 걸어요. 차를 타는 순진. 그런데 차는 무한의 차가 아니었어요. 순진은 우산을 든 무한을 보고, 화가나서 다가갑니다. "나. 첫눈에 알아봤어요. 그쪽이 폭탄인거. 만나서 재수없었어요."하고 가버립니다.


  '그는 간직하고, 그녀는 잊었던 것.'


  6년전 그 비행기에서 내렸던 무한은 순진을 따라갔었어요. 순진은 텀블러에 술을 가득담아 마셨고, 무한의 가족사진을 휴지통에 버렸다가 결국 다시 가져갔었고, 그걸 무한이 다봤었어요. 

 


+ ...? 남자 주인공 손무한의 계획은 무슨 이야기가 될까요? 무한이 설마 시한부는 아니겠죠? 시한부라서 남은 유산을 가족사진을 가져가 준 순진에게 남길것같은 느낌--;


+ 그런데 손무한이 비행기에서 "죽고싶게 만든 거 미안하다"라는 말 순진에게 한게 아니라, 전부인에게 한 말처럼 들리기도 했죠?


+ 안순진 집 차용증의 '은경수'는 누구일까요? 엄마?


+ 그리고 카페에 있던 알바생은 뭘까요?


+ 안순진 너무 예쁘죠 ㅠㅠ~ 곧 한국에 숏컷병 퍼질것같아요ㅋㅋ


+ 백치미라고 불려서 인물소개 찾아보니까 "백지민"이라고 나오네요 ㅋㅋ

+ 그리고 키스 먼저 할까요는 몇부작인지 찾아보니까, 4월 10일까지 방영하는 걸로 계획되어있는 32회 방영 드라마라고 해요. 일반 드라마로 치면 16부작인거죠?


+ SBS 월화 10시 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 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