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심리추리꿀잼, 하트시그널 시즌2 1회, 출연자 직업 필라테스 한의사? 이론 양재웅 두번째 시선, 무장해제 시그널, 첫날 러브라인 몰표 임현주 눈웃음, 소유 원 아랍왕자, 김도균 정재호 본문

기타/tv

심리추리꿀잼, 하트시그널 시즌2 1회, 출연자 직업 필라테스 한의사? 이론 양재웅 두번째 시선, 무장해제 시그널, 첫날 러브라인 몰표 임현주 눈웃음, 소유 원 아랍왕자, 김도균 정재호

ForReal 2018. 3. 18. 04:50
반응형

하트시그널 시즌2 첫 방 시청하고나서 쓰는 포스팅이에요!


연출 이진민, 박경식, 신호영, 윤훈기, 최윤아, 김혜인

채널A 하트시그널


  지난 주, 하트시그널 어게인 d-7이 방송하고, 3월 16일 드디어 새 시즌이 시작했죠.

  출연자들이 바뀌었지만 지난 시즌1의 데자뷰도 많이 보였습니다. 제2의 서지혜 이야기가 클립 댓글에 많이 보였는데요. 사실 그것보다 스튜디오의 연예인 패널들이 VCR을 지켜보면서 하나하나 추리(?)짐작(?)을 해나가는 데자뷰, 사실 데자뷰라기 보다는 형식이겠지만, 여하튼 패널들이 출연자의 작은 부분을 보고 심리를 짐작하는게 역시 재밌었어요.


<채널A 하트시그널 방송화면>

<원>


# '어리버리 or 촉99'?, 새 패널 원-소유

  하트시그널 시즌2 스튜디오 패널에 원과 소유가 나왔죠. 비쥬얼 너무 예뻤죠. 그리고 기존 시즌1 패널보다 촉이 떨어지는 어리버리한 느낌을 줄때 더 재밌었던 것 같아요ㅋㅋ 원은 자꾸 패널들에게 질문을 재차해서, 다 먹여줘야하는(?) 아랍에미리트왕자 스타일이라고 혼났?죠ㅋㅋ 앞으로 회차 거듭될수록 주장을 잘해갈까 궁금하기도 했죠ㅋㅋ

  원-소유가 더 공감가는 이유는 시청자가 젊은이라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ㅋㅋ 또 시즌2를 처음보는 시청자들에게는 원의 '이게 뭔가'하는 시선이 더 공감갈것같았죠?ㅋㅋ

  한편 윤종신, 김이나, 이상민, 양재웅 등의 패널이 장면과 출연자 시선을 기억하고 작은행동도 관찰해서 심리를 추리하는 것에서 보이는 연륜(?)이 거의 무당 처음보는 것처럼 신기했어요. 


<채널A 하트시그널 방송화면>

<첫날 몰표받은 임현주>


# 하트시그널 시즌2 출연자 직업 뭘까?

  어게인 d-7에서 여자 출연자들이 s대-필라테스 강사-패션 종사자라는 말이 있었죠. 

  하트시그널 방영되자 네이버 검색어에 출연자들 이름이 올랐는데요. 먼저 단발머리 임현주는 국민대 의상과라고 나오더라고요. 아직 대학생인 패션종사자가 아닐까 추측이 들기도 했어요.

  그리고 오영주가 늘씬하고 예쁘고, 또 목소리가 저음이라서 필라테스강사일것같은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적극적인면이나 차분해서 s대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죠. 하지만 추측하기에는 단서들이 너무 부족했죠. 다음주에 직업이 나오겠죠? 


  또 예고편에 김도균의 직업을 묻는 장면과, 그를 듣고 놀라는 듯한 출연자 얼굴이 나왔죠. 정말 안어울리는 직업이라서 사람들이 모두 놀란게 아닐까 생각이 들죠. 예고편에서는 '아티스트'라는 소리도 들렸고, 또 SNS와 댓글에서는 남자 중에 직업 한의사가 있다는 이야기도 들렸죠. 궁금해집니다.


  한편 고등학교때 같은 압구정동 학원을 다녔다고 하는 오영주와 정재호의 이야기도 있었죠. 이 둘이 좋은 학벌에 좋은 직업을 갖고있지 않을까 추측이 들기도 했죠ㅋㅋ


<채널A 하트시그널 방송화면>

<양재웅 닥터>


# 1회의 이론 - 두번째 시선

  양재웅의 이론강의(?)가 1회부터 나왔죠. '호감을 느끼면 무의식적으로 시선을 피하게 된다'하는 '두번째 시선' ...법칙(?)이었죠? 호감이 있는 대상을 보고 마음을 들킬까봐 시선을 거뒀다가 다시 보는 행동에 대해서 설명했죠. 시그널하우스에 임현주가 등장할때 남성 3명 모두 한번봤다가 시선을 돌렸다가 다시 보는 장면들이 나왔었죠. 신기하고 재밌었어요.


# 이론2 - 무장해제 시그널

  '경직된 상황에서 나도 모르게 마음이 열렸을때 양쪽 시그널로 인해 순간 얼굴이 비대칭으로 나타난다'라고 양재웅박사가 '무장해제 시그널'을 설명했죠. 이 이론은 이규빈의 마음을 추측할때 나왔죠. 임현주가 도착하고 정적인 상황에서 이규빈이 낯선상황에서 잠시 마음이 열렸다가 다시 긴장되면서 앙쪽 얼굴이 다른 표정을 하려는 모습이 나왔었죠. 신기했죠.


<채널A 하트시그널 방송화면>

<메기ㅋㅋ>


# 시즌2 2회, 메기의 출연?

  예고편에 '메기'가 나왔죠. 메기는 새로운 출연자를 말하는 건데요. 시즌1에서 나온 메기이론때문에 메기라고 부르는거였죠. 메기이론은 "막강한 경쟁자의 존재가 다른 경쟁자들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효과"라고 나왔죠. 지난 미리보기 장면에서 보였던 파란체크 남성이었죠. "거칠어"라고 이야기하는 패널의 목소리도 들렸었죠. 약간 빈지노같은 느낌이 있었죠ㅋㅋ. 이 메기의 직업이 아티스트일까요? 다음 주 기대됐습니다. 비밀의 방으로 들어가게될까요?


<채널A 하트시그널 방송화면>

이규민-김도균-정재호


# 시청자 빠트리는 매력남 김도균-정재호 

  한편 넷에서는 김도균 vs 정재호 를 좋아하는 사람이 갈리고 있는듯이 보이기도 했죠. ㅋㅋ 모두 준수한 외모의 출연자들이었죠.


  김도균은 '공유'를 닮았다고 방송에서 들리기도 했죠. 그 말을 듣고 보니 공유가 얼굴에서 보이기도 했는데요. 공룡상의 매력이 보였죠. 하지만 김도균은 첫날 0표였습니다. 적극적으로 여자 출연자들에게 다가가는 모습이 크게 보이지않았죠. 임현주가 들어올 때 물 뜨러가는 모습만 있었다고 패널들이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또 식탁에서 말문을 트려는 오영주의 시도에 대화가 끊기게 만들기도 했었죠. 미리보기 방송에서 봤던 것처럼 마음을 들키지 않으려고 표정관리를 하는걸까요? 혹은 조용한 성격이라서 이후에 대쉬가 나오게될까요. 여하튼 이런 진지남같은 면을 좋아하는 시청자들이 많이 생긴 것 같았습니다.


  반면 작은 얼굴에 인형같은 남자 출연자가 또 보였죠. 정재호요. 겉모습만 봤을대는 아이돌 그룹에 끼워넣어도 이질감이 없을 것 같았죠. 정재호의 화술은 남다르기도 했죠. 그리고 적극적으로 멘트를 던지고 남자 중에 분위기를 주도하는 역할이기도 했죠. 하지만 멘트를 던지는 동시에 진지하게 설명을 길게하는 모습도 나왔습니다. 정재호는 푸드덕 버젼2, 협상가, 강사 스타일, 하나도 정의할 수 없는 여러가지 개성을 보여주기도 했죠. 앞으로 궁금해졌습니다. 이 날 송다은의 1표를 받았죠.


<채널A 하트시그널 방송화면>


# 1회의 몰표자에게 배워야할 것 ... 미소?

  먼저 여자 3표 몰표는 임현주가 받았죠. 우선 (예쁜 얼굴)이 있어야.....는 제외하고 계속 미소를 짓고 있었죠, 또 상대가 말하는 거 인정해주고, 말을 계속 꺼내 그룹 분위기를 주도....?하는 것을 배워야할까요ㅋㅋ

  또 남자 2표는 이규빈이 받았죠. 이규빈은 부엌에 일부러 갈 일을 만들어서 임현주와 1:1로 있을 기회를 직접 만들어내어 마음을 얻었죠. 또 이규빈도 다른 남자출연자들에 비교해 웃는 표정을 잘 보여줬었죠.

  이렇게 보면 첫인상은 외모 외에도 미소와 적극적인 면이 많이 작용하나보다 느껴지네요.


<채널A 하트시그널 방송화면>

송다은-임현주-오영주


+ 여자 방에 있는 쿠션 갖고싶더라고요. 위 캡쳐에서 오영주가 갖고있는 분홍색 뜨개 모양(?) 


<채널A 하트시그널 방송화면>

<1회 러브라인>

남자는 몰표, 송다은->정재호, 이규빈2표


+ 금요일 오후 11시 11분 채널A 방송 하트시그널 시즌2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