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라디오 로맨스 15회 줄거리 대사, 정다슬 불륜설 터진 지수호 아빠, 제이슨 정체 남주하 커넥션 이유 착한 친구? 과거 이해 송그림, 유라 키스신, 라디오 마지막회 후속작 본문

기타/tv

라디오 로맨스 15회 줄거리 대사, 정다슬 불륜설 터진 지수호 아빠, 제이슨 정체 남주하 커넥션 이유 착한 친구? 과거 이해 송그림, 유라 키스신, 라디오 마지막회 후속작

ForReal 2018. 3. 19. 23:10
반응형

라디오 로맨스 15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그림(김소현 분)이 수호(윤두준 분)에게 우지우에 대해 말해달라고 하며 끝났죠.


극본 전유리 연출 문준하 황승기

KBS 라디오 로맨스


# 그림에게 우지우 죽음 얽힌 과거를 고백하는 지수호

  지수호는 우지우에 대해 고백해요. 병원 복도에 있던 건 나였다 말합니다. "친구가 좋아했던 송그림을 나도 덩달아 좋아했는데 어느날 집에 가던 길의 송그림을 봤어. 그 후로 우지우 몰래 오랫동안 널 만났어. 그런데 널 그렇게 몰래 만났다는 걸 말할 수가 없더라. 그랬는데 ..." 

 과거에 가왕전 결승 우승하면 고백할거라 했던 우지우. 결승을 보러가는 송그림을 봤던 지수호. 수호는 우지우가 거는 전화를 받지않고 도망치다가 길건너에 서있는 우지우를 봤었어요. 손흔드는 우지우를 보고 수호는 돌아서서 갔고, 그 이후에 따라가려던 우지우가 교통사고가 났고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수호는 "장례식도 안가고 몇 주 동안 잠만 잤는데... 그러고 나서 지금까지 잠을 잘 못자겠더라고. 다신 너 만나고 싶지않았는데 만나고 보니까 나도 어떻게 할 수가 없었어." 계속 말하고, 그림은 수호를 안아줘요. "지수호는 날 보면서 우지우 생각이 났겠구나 내내"

  수호는 그런 얘기 듣고도 괜찮냐 묻고 그림은 "왜요? .... 난 지금 지수호를 사랑하고."말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수호아빠 다슬을 협박하는 정다슬 "패밀리 쇼윈도설 밝힐 것"

  다슬은 수호아빠한테 쇼윈도 가족이라 터트린다 협박문자 보내요. 옆에있던 남주하는 알아서하라고해요. 그러다 화가 나서 "니가 나 유산하던 날, 밖에서 데리고 들어온 게 지수호야."말합니다. 수호 어떻게든 데려오라하는 남주하에요.

  수호아빠는 수호에게 오라고 전화하고 수호는 안간다고 싸워요.


  12시가 넘자 그림은 생일 축하한다 말해요. 그리고 수호와 그림은 침대에 나란히 누워있어요. 수호는 그림의 손을 잡고 잠들어요.


  수호의 생일파티를 수호부모가 준비하는데 정다슬이 와서 시비걸어요. 불륜설이랑 쇼윈도설 다 밝힐거라고 "이따 생일때 또 봐요"하고 가요. 기자들 오기 한시간 전, 수호아빠는 어떻게든 막아보겠다고 쫓아나가요.

  지수호의 생일파티. 남주하는 수호의 몸이 안좋다고 발표하고, 사람들은 불화설을 믿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다 알고있던 우지우의 편지속엔 "지수호에게"

  그림은 미역국을 준비해요. 그리고 잠깬 수호에게 "뭐하고싶어?"물어봐요. 뒹굴뒹굴하고싶다는 수호. 이후 수호와 그림은 식탁에 앉아 그림이 준비한 걸 먹어요. 수호는 그림을 안으면서 "나 선물 필요없어"말해요. 

  수호와 그림은 같이 양치해요. 그림은 "지수호씨 tv에 나오는 사람같지않아. 그냥 내 사람같애."하고 좋아합니다.

  수호는 오래전에 전해줬어야하는거였다면서 우지우가 쓴 편지들을 그림에게 줘요. 과거에 우지우가 전해달라며 수호에게 줬던 편지들을 숨겼던 수호였어요. 그림은 편지를 읽어보고 "겉엔 송그림에게라고 적혀있긴한데 나한테 쓴게 아니라 지수호씨한테 쓴거같아요."말해요. 편지 속에는 "지수호에게"라 적혀있었어요. 우지우는 수호가 그림을 좋아하는 걸 알아채고 둘이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썼었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나랑사겨"툴툴대는 태리에게 입맞추는 김실장

  공원에서 태리와 김실장은 산책하고 있어요. 츤츤하던 김실장은 자전거가 지나가자 태리부터 안아요. 태리는 "나 왜 잡아줘? 내 매니져할거야? 내 매니져 안한다고 했다? 그럼 나랑사겨. 매니져 아니면 애인이지."하고 툴툴거리고 김실장은 태리에게 입을 맞춰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진짜 지수호' 찾고싶었던 제이슨

# 친구라 믿었던 제이슨에게 화난 수호

  제이슨은 남주하와 대화중. "수호 없는 수호 생일파티. 씁쓸하던데. 제가 어제 지수호랑 납골당에 갔엇는데요. 수호가 화를 내면서 저를 때리기까지 하더라고요. 그게 진짜 지수호잖아요. 그걸 위해서 제가 남대표님 도와드린다고 했던거고요." 남주하는 도와달라고 했더니 일을 엉망으로 만드냐며 다그치고, 제이슨은 말을 잃어요.


  수호가 어디갈까 묻는데 그림은 라디오하러가자고 해요. 일주일치 녹음을 뜨는 라디오팀. 그런데 녹음 이후 김실장이 가봐야겠다며 달려와요. 행사불참한것때문에 일 생긴걸 알려줍니다. 또 김실장은 제이슨과 남대표가 커넥션있다고 알려줍니다.

  이후 수호는 제이슨 방에 가서 엽서와 보고서들을 보게됩니다. 제이슨이 돌아오자 지수호는 "바빴겠어?"비꼽니다. 제이슨은 당황해요. "니가 나한테 한 행동은 치료가 아니라 상처야. 니가 나한테 새로운 상처를 남겼다고." "나는 니가 아무한테도 마음을 안열길래...."변명하려는 제이슨에게 수호는 이야기합니다. "내가 화내니까 좋냐? 내가 뭐 때문에 화난거 같은데? 내가 화나는건 내가 우지우 다음으로 진짜 친구라고 믿었던 니가 나한테 이런짓을 한거야. 당장 나가 내집에서."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정다슬 불륜설 터뜨리고, 수호 "제가 해결하겠습니다"

  정다슬은 기자들에게 불륜설을 인터뷰를 합니다. 남주하 협박과 하차 이야기도 했어요. 사람들은 난리가 납니다.

  그림도 기사를 보고 수호를 불러서 화분을 내밀면서 위로해요. 수호가 그림이 엄마 닮은거 칭찬하자, 그림도 "난 몇번이나 봤어 지수호씨가 어머니한테 진짜얘기하는 거. 어머니도 분명 알고계실거에요."하고 말해요.


  지수호는 가족에 관한 기자회견을 할거라 이강에게 미리 말해요.

  수호가 집에 가니 남주하는 힘없이 앉아있고, 수호는 "제가 해결하겠습니다"말해요. 수호는 아버지에게 가서 한번만이라도 어머니 생각 해달라 말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기자회견에서 쇼윈도 패밀리라는걸 인정하는 지수호

  다음 날 수호는 기자회견장에 갑니다. 수호는 쇼윈도패밀리였다는 것을 인정해요. "또 저는 남주하대표의 친아들이아닙니다."도 말해요. "나를 세상에 드러내지않고 지키기 위해 부모님이 하셨던 거짓말들. 모두 저를 위한 거짓말이었습니다. 제가 없었다면 이 모든 거짓말은 시작되지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 어머니는 절 키워주셨습니다. 남주하대표님은 제 어머니가 맞습니다." 수호의 말에 지켜보던 남주하도 흔들려요.


  촬영장에서 태리는 수호 욕하는 사람들에게 지수호 편을 들어 싸워요. 태리는 김실장한테 전화해서 상처로 협박했던걸 미안해해요.

  수호는 그림에게 홀가분하다 전화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구설수때문에 그림을 피하는 수호, 수호를 찾아내는 그림

  이강은 라디오를 지수호로 계속 갈거라 국장에게 고집피워요. 드라마 제작사에서는 수호쪽에 피해보상하라고 따져요. 


  지수호아빠는 이제 어떻게하냐 술주정해요. "송그림 평생 너때문에 구설수에 오르락내리락할걸?" 남주하는 그런 지은석을 지려해요. 수호는 아빠의 말이 신경쓰여요.

  그림은 전화안받는 수호가 걱정되어 전화하고, 매니져집에 있다고 거짓말하는걸 알아요. 수호는 잠잠해지면 전화하겠다고 하고 끊어요. 그림은 말하지않아도 수호가 있는 곳을 찾아냅니다. 그리고 수호의 뒤에서 안아요. "지수호가 송그림 옆에 있어도 괜찮을까? 그런 생각했지? 근데 내가 지수호를 안았을때 어떤 결심을 했는지 알아? 지수호가 우지우때문에 아파도 나 안아줬던것처럼, 나도 그럴거라고. 니가, 좋을때만 화려할때만 안아주는 사람 아니라고 난." 그리고 입맞추는 그림.



# 라디오 로맨스 마지막회 예고편에 이강이 떠나고, 우지우를 아는 선배 디제이, 프로포즈한다는 지수호 등등이 보이네요. 제이슨과 지수호의 관계도 풀릴까요?


+ 제이슨은 결국 친구로써 '진짜 지수호'를 찾고싶어서 남주하와 딜을 하고 들어간거나 마찬가지였군요. 결국 지수호가 표현을 하게하는 결과는 달성했는데 지수호에게는 상처였고.... 시청자입장에서는 너무 싸이코틱해보였는데 과연 마지막회에서 수호가 이런 제이슨의 행동이유를 이해하게될까요?


+ 우지우는 수호가 그림을 좋아하는 걸 알고 둘이 행복하란 편지도 썼었군요


+ 라디오로맨스 후속작은 배우 김명민님이 보이죠? 4월 2일 우리가 만난 기적이라는 드라마가 새로 시작하나봐요. 티져영상이 드라마 끝나고 나왔는데 카 액션 ㄷㄷ하네요. 주인공이 차 사고 났는데 기적적으로 살아나나봐요? 운명이 엉킨다고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