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위대한 유혹자 5 6회 줄거리 대사, 전미선 신성우 포옹 본 문가영, 시현엄마 김서형 주치의 살인? 조이 봉사활동 간 우도환 개나리 할머니 정체 친할머니? 고경주 이세주, 수지 혜정 접근 본문

기타/tv

위대한 유혹자 5 6회 줄거리 대사, 전미선 신성우 포옹 본 문가영, 시현엄마 김서형 주치의 살인? 조이 봉사활동 간 우도환 개나리 할머니 정체 친할머니? 고경주 이세주, 수지 혜정 접근

ForReal 2018. 3. 20. 09:56
반응형

위대한 유혹사 5 6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태희(박수영 분)의 버스를 시현(우도환 분)이 따라탔죠. 게임이 시작될까요?


극본 김보연 연출 강인 이동현

MBC 위대한 유혹자


# 경주에게 태희 조사해서 작전짜는 3인방, 도서관 작전 실패

  수지는 경주를 불러서 태희 어떤 앤지 물어봐요. "남자가 길에서 기다리는거 있잖아... 완전 극혐. 집 앞에서 기다리면 신고."이야기하는 경주입니다. 그동안 경주가 좋아하는애가 태희를 좋아하는게 징크스였다고 해요.

  재벌3인방은 아지트에서 작전을 짜요. "니 눈은 진실이 서려있어요. 속마음이 빤히 드러난다고" "괜찮아. 내 눈 똑바로 쳐다보는 여자 없거든. 떨려서."하며 짜는 세주와 시현.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시현은 태희네 도서관에 가서 자다가 "나랑 밥 좀 먹어주라."해요. 밥먹다가 시현이 갈치 먹는 법을 알려주는데, 태희는 어릴적에 아버지가 독일 가기전에 갈치를 먹는 방법을 알려줬던걸 떠올리고 날을세웁니다. "나 니 얘기 들었어. 그런데 조심하라던데? 경주네 아줌만 이렇게 꼬셨니?"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 혜정에게 접근하는 수지

  또 수지는 경주에게 혜정이와 친해지는 법을 듣고 갔었어요. 패션이 중요하다고 해서 차려입고 가요. 혜정엄마는 "부모님 이벤트 몰랐던거같더라?"떠보고 대화하는 내내 수지와 혜정엄마는 기싸움해요. 혜정과 수지가 둘이 있을때 기영이 보낸 케이크가 오고 수지는 어이없어요.

  아지트에서 세 사람은 껍데기 구워먹어요. 기영이때문에 열받은 수지. 태희떄문에 열받은 시현.


  기영은 태희에게도 케이크를 보냈어요. 인증샷을 보내니 기영이 예뻐죽어요. 한편 기영은 혜정의 프로필이 수지와 찍은 사진인걸 봐요.

  한편 태희는 안보이는 시현이 신경쓰여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 약먹는 수지엄마 # 설영원에게 꽃보내는 시현아빠

  수지엄마는 수지와 대화하다가 혜정이 이야기가 나오고, 수지가 "아저씨가 진자 엄마 좋아하긴해?"라 물으니 말이없어지는 수지엄마. 이후 수지엄마는 방에 가서 약을 먹어요. 시현아빠는 수지엄마한테 전화 걸어 일얘기하고, 투정하는 수지엄마 말은 안듣고 설영원에게 보낸 꽃배달 문자를 먼저 확인해요.


# 수지의 부탁에, 태희에게 시현 칭찬하는 경주

  수지는 경주와 쇼핑해요. 경주가 세주 좋아한다는걸 듣고 수지는 세주를 경주에게 소개해주는 대신 태희와 시현 잘되게 해달라 부탁했었어요. ㅋㅋㅋㅋ 

  경주는 태희와 미용실 가서 이야기해요. "작은 변화를 한번에 알아본다? 그건 곧 애정이야. 남자는 시각적인 동물이니까."하고 말하는 경주. 태희는 앞머리를 잘라요. 경주는 수지-시현 부모가 재혼하는 일때문에 시현이가 방황한거지 시현이가 자상하고 친절하고 멋있어서 바람둥이라 오해를 산거라고 칭찬을 해줘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 태희따라 봉사활동가는 시현

# 시현에게 "영감"이라 부르는 할머니

  3인방은 아지트에 모여서 또 회의해요. 양로원 봉사활동 카드가 보이자 시현은 좌절해요. 시현은 양로원봉사날 태희 버스를 따라타 따라가요. 태희가 머리자른걸 알아보는 시현. 마테오 신부, 수녀들이 시현을 반겨요. 배추더미앞에서 "고마워요 와주어서."하는 마테오신부ㅋㅋㅋㅋㅋ


  태희는 양로원에 봉사활동하러 갔고, 시현이 힘들어하면서 억지로 일을 도와주고 있어요. 수지가 시킨 일이에요. 양로원 무당 출신 할머니가 "우리 태희를 어쩌불러고 쫓아다니냐"하고 시현을 살펴보기도 합니다. 한 할머니가 시현에게 개나리를 그려달라고 그릇을 가져와요. 개나리를 본 할머니가 "어디갔다왔어 죽은 줄 알았잖아"하고 시현에게 울어요. "또 영감님 보였구나"하면서 수녀와 신부가 위로해요. 시현은 "금방 다시 올게~"하고 할머니를다독이고 태희는 그런 시현을 보며 웃어요.

  돌아가는 버스에서 시현은 태희 어깨에 기대 곯아떨어집니다. 시현은 태희와 헤어지기 전에 "밥 먹을래?"묻고 태희는 김치를 줘요. "내가 오해한거 있으면 미안. 그런데 난 너 안만날거야. 내 친구가 너 좋아해" "너는 어떤데?"묻고 돌아가는 시현.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 경주가 좋아하는 사람 시현아님 알게되는 태희

  수지는 클럽에서 시현에게 전화해요. 수지는 "고경주가 이세주를 좋아한다 어이없지?" 클럽에 경주를 불렀어요. 하지만 세주는 경주앞에서 여자 만나러 나가요.

  시현은 라면물 500cc가 얼마인지 몰라서 태희에게 전화해요. 두 사람은 전화하면서 같이 라면을 끓여요. 전화끊기를 아쉬워하는 태희.

  라면을 먹는 태희 집에 경주가와요. 경주는 걔가 클럽을 휩쓴다고 오늘 만났다고 하고, 이상해하던 태희가 묻자 경주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이세주"라고 말합니다. 태희가 권시현을 신경 쓰는걸 보면서 "너는 어떤데"묻는 경주. 태희는 "조금은 가벼워졌어"말해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 수지 지키려고 주먹쓰는 세주

  클럽에서 수지가 말걸든 신경도 안쓰던 세주가 다른 남자가 수지 손목을 잡으니 달려가 주먹을 날려요. 세주는 상처투성이가 됩니다. 세주는 수지를 먼저 보내요.

  세주는 한 병실로 가요. 의식이 없는 엄마. "엄마... 나 오늘 주먹썼다? 나 아부지 닮았나? 진짜 싫은데"하고 혼자 넋두리하는 세주에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 수지엄마 "보여줄게 그런 수고없이 다 가질 수 있는 힘"

  수지엄마가 다친 수지의 손목을 보고 진료받으라고 해요. "너 유학갈래? 다녀오면 정리돼있을거야"하는 수지 엄마. "엄만 다가졌고 난 친구 가족 다 잃은 그런 정리?" "뭘 다 잃어. 너 몰라 내가 이 전부를 얼마나 열심히 지키고 있는지?" 수지는 세주 병원 불러달라하는 등 부탁해요. "뭐하는거야" "사교 우정 이딴건데 왜? 파티를 열어야, 선물을 줘야 애들이 오고 이랬잖아 지금까지." "보여줄게 그런 수고없이 다 가질 수 있는 힘."


  수지는 시현의 집에 가고 시현은 손목 걱정을 해줘요. "이게 정상인데"하는 수지. 

  두 사람은 편의점에서 컵라면 먹으면서 재혼 이야기 해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 설영원-시현아빠 만남 목격하는 수지 # 레스토랑 아닌 양로원에 간 시현

  태희가 봉사활동갔는데 할머니들이 남친 어디갔냐 물어요. 태희는 개나리 접시만 안고있는 할머니가 신경쓰여요.


  수지는 호텔에서 다른 방향으로 가는 시현아빠를 봐요.


  태희 엄마 설영원이 태희의 상처들을 이야기해요. "나 때문에 교통사고 나서도 그랬고... 그래서 태희가 한번씩 그러고 가면 나 고마워." "너 때문 아냐. 사고야" 위로하는 지인. 시현아빠는 설영원 앞에 섭니다.

  수지모녀는 레스토랑에서 시현부자를 기다리지만 아무도 안와서 불안해해요. 

  시현아빠는 "영원아."부르고 안아요. "보고싶었어." 그런데 수지가 뒤에서 이 모습을 보게됩니다.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시현은 양로원에 와서 태희와 만났어요. 

  태희와 시현은 같이 창문을 닦고, 시현은 태희 손을 잡고 말해요. "나 니 마음 알고싶어서 온거야" "니가 어떤 앤지 모르겠어. 알아가고 싶은데 조금 겁나." "나도 겁나. 너한테 잘못할까봐."



# 예고편에 심쿵하는 태희. 영원과 시현아빠가 다시 만나고. 태희가 좋아한다고 고백하네요.


+ 헐... 수지 엄마 약먹는 느낌이 시현이네 엄마를 수지엄마가 죽였나보네요? 과거같은거 떠올라서 불안해하는것같죠? 아니면 시현아빠라는 권력(?)을 가지지못할까봐 불안해하는걸까요?


+ 그런데 시현아빠는 원래 설영원 좋아했는데 재벌이라서 시현엄마랑 결혼했던것같죠?

+ 그리고 개나리 할머니의 영감님이 시현을 닮은거면 시현이네 외가쪽 ... 보다 시현 낳은 아빠의 어머니일수도 있겠네요. 시현의 진짜 아빠를 찾을 수 있을까요? 양로원의 신부님들이 찾아줄 느낌이죠? 


+ 예고편을 보니 태희는 시현을 좋아하게 되나보네요.ㅠㅠ 지옥길이야 안돼~


+ 수지 모녀 두사람 나올때 가장 타이트하죠. 욕망이 큰 여자들이라 그럴까요?_?ㅋㅋ 권력욕같은?_?


+ 여자 인물들의 색깔이, 수지는 보라색이고, 혜정은 핑크, 그리고 태희는 연한핑크? 코랄?인거같죠? 세트 전반적 색채가?_?

+ 그런데 혜정 말이에요. 유아기의 여성처럼 키워진게 뭔가 슬프네요. 처음에 혜정의 이야기가 나왔을때는 홈스쿨링하는 로열클래스 재벌 느낌이었는데, 다시 보니 엄마에게 통제받는 느낌도 안좋았는데, 침실의 인형들을 보니 짠하기도 했어요. 그런데 그런 혜정의 방에서 등을 드러내는 수지였죠. 앞으로 수지가 혜정의 뭔가를 깨워내게될까요?_?


+ 월화 MBC 10시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