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리가 만난 기적 더 비기닝, 13년만 김명민 2역 휴먼 코믹 기대, 송현철 등장 인물 소개, 관전 포인트, 몇부작 제작진, 금성무 조셉리, 아토 카이, 라미란, 황금녀, 후드 하버드남 정체 본문

기타/tv

우리가 만난 기적 더 비기닝, 13년만 김명민 2역 휴먼 코믹 기대, 송현철 등장 인물 소개, 관전 포인트, 몇부작 제작진, 금성무 조셉리, 아토 카이, 라미란, 황금녀, 후드 하버드남 정체

ForReal 2018. 3. 27. 13:07
반응형

  KBS에서 지난 주 라디오 로맨스가 월화드라마 결말을 냈죠. 그리고 새로운 월화드라마가 시작하는데요. 4월 2일 시작하는 이 드라마는 시작전에 미리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을 방영했어요. 원래 제목은 '우리가 만난 기적'이고요. 미리보기 프로그램은 우리가 만난 기적 - 더 비기닝 이렇게 나왔어요. 개인적으로는 우리가 '만든'기적이라고 자꾸 헷갈리기도 하더라고요. 만난 기적이랍니다ㅋㅋ meetㅋㅋㅋ The Miracle we meet라고 나오네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 더 비기닝


# 드라마 소개 : 영혼이 바뀐 두 남자, 신의 실수가 신의 한 수로?

  죽음이 정해져있던 남자와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던 남자, 사라진 몸과 남겨진 영혼. 신의 실수로 운명이 뒤바뀌어 버린 두 남자 이야기라고 합니다. 신의 실수가 신의 한 수 되어버린다고 해요. 한 남자가 세상을 바꾼다고 합니다.

  한국드라마에 없던 시놉시스. 믿고 보는 배우들의 조합. 조연도 보증된 좋은 배우들이 많아서 기대되더라고요. "빈틈이 없는 배우진"에 공감가더라고요.

  제작진이형민감독(도봉순, 미사) 백미경 작가(도봉순, 품위녀)라고 소개됐어요.



# 등장인물 소개 및 줄거리 엿보기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더 비기닝 방송화면>

<송현철A 지점장>


# 주인공, 두명의 송현철(김명민-고창석 분)

  신화은행 최연소 지점장 송현철과 생년월일도 같지만 다른 삶을 살고있는 중국집 주방장 송현철 두명이 있나봐요. 

  은행지점장 송현철A은 무서운 야심가이고 성공만 쫓는다고 해요. 서울대 경제학과 최우수 졸업, 정계진출까지 바라보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밀어붙인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은행에 중국집 송현철B가 와요. 

  송현철B는 열심히 살고 일하는 일반적인 아버지의 모습이라고 해요. 다정다감, 자수성가. 이룬 건 많이 없지만 가족과 행복하게 사는 남자.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더 비기닝 방송화면>

<송현철B 중국집 주방장>


  두 송현철이 같은 시간 다른 곳에서 교통사고가 나고, 송현철A의 몸에 송현철B의 영혼이 들어가나봐요. 그리고 삼베옷 입은채로 살아나나봐요. 그리고 다른 얼굴의 송현철이 중국집 만호장에 찾아가서 아무도 못알아보는 모습도, 그리고 경제프로그램에 나가서 아무말도 못하는 모습도 나오네요. 송현철의 절친 딱풀이에게 고민을 털어놓기도 하고, 송현철은 원래 딸을 만나지만 딸은 어색해하고 현철은 괴로워하기도 하네요. 그래서 송현철은 영혼의 가정과 육체의 가정 사이에서 고민한다고 해요. 

  두 정체성이 겹치는 것이 코믹이 되지않도록 진실성있는 연기를 하겠다는 배우 김명민의 이야기가 있었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더 비기닝 방송화면>

<선혜진 _ 현철A부인>


# 송현철A(김명민)의 아내 선혜진 (김현주 분)

  선혜진 (김현주 분) 휴화산 같은 여자란 설명. 선혜진은 가슴에 뜨거운 열정이 있고, 뭘 감추고 있는지 모른다고 해요. 송현철A의 아내로 학창시절에 뜨거운 사랑을 나눴지만 썪을대로 썪은 부부생활에 이혼을 앞뒀나봐요. 이혼 준비를 하며 경제적 독립을 위해 대형마트 고객센터에서 일을 시작했다고 해요. 집에서는 차가운데 직장에서는 한없이 친절하다고 해요. 그런데 일하다가 마트 점장 금성무와 썸타나봐요.

  배우 김현주는 김명민-라미란 두 배우의 캐스팅을 듣고 참여 확장했다고 말했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더 비기닝 방송화면>

<금성무-조셉리>


  + 마트 점장 금성무는 개차반 vs 매너남 두 소문이 있다고 해요. 헐리우드에서 활동하는 조셉리라는 배우라고 해요. 한국어 인터뷰가 살짝 외국느낌이 나더라고요. NCIS LA 8에 출연했다는 필모가 있고 여러가지가 있는데 미드 '서치' 주연이었다고 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더 비기닝 방송화면>

<현철B부인 조연화>


# 송현철B(고창석)의 아내 조연화(라미란 분)

  조연화 (라미란 분) 송현철B의 아내. 컨츄리 섹시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여자인가봐요. 그래서 배우는 빠글머리를 준비했다고 해요. 

  어렵게 가게를 인수하고 생애 가장 행복한 한때였던 가족이었는데 사고가 나나봐요. 이후에 편의점에서 알바하는데 재밌는 일이 많이 벌어지는 것 같아요. 사장의 성희롱에 한마디 해주고, 담배피는 학생들한테 뭐라해주고ㅋㅋㅋㅋ 유쾌한가봐요

  또 조연화는 마트에서 선혜진과 마주치고 인연이 이어지며, 이후 선혜진과 조연화가 현철때문에 라이벌 아닌 라이벌구도가 되나봐요ㅋㅋ

  작가는 이 역할을 베우 라미란을 생각하면서 썼고, 처음 제안을 했고, 그래서 라미란도 대본 안보고 ok했다고 해요.


+ 조연화의 딸 지수 역에는 배우 김환희가 보였어요. 곡성, 최고다 이순신, 공항 가는 길에서 존재감있는 아역배우였죠. 기대되더라고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더 비기닝 방송화면>

<실수한 저승 메신저 아토>


# '대출' 사고-교통사고난 두 송현철, 미스테리?

# 실수하는 저승 메신저 아토(엑소 카이 분)

 송현철A은 윗사람의 부탁에 하지않아야할 일에 빠질뻔하나봐요, 송현철B은 누가 자신 이름으로 대출 받았다는 걸 알게되나봐요. 송현철은 오성그룹 대출 하지않겠다고 말하고, 이후에 사고가 났나봐요. 원래 지점장 송현철A이 죽어야 할 목숨인데 신이 실수해서 주방장이 죽나봐요. 그리고 살아있는 주방장의 영혼은 지점장에게 들어갔고, 지점장은 발인전날 살아나네요ㅋㅋㅋ

  신이 나오는 장면에서는 아이돌 액소 카이도 보였어요. 저승에서 온 메신저 '아토'라고 해요. 히든카드라고 소개됐어요.ㅋㅋ 실수한 게 아토인가봐요. 

  무당이 굿하다가 쓰러지는 장면도 있고, 송현철 사고를 경찰이 조사하고 의도적으로 차를 고장냈다 말하네요. 그리고 송현철은 내가 남편친구라면서 원래 집에 돈도 주고 하나보네요.

  자신한테 잘해서 선혜진은 죽었다 살아나서 기적이라고 생각하나봐요.


# 촬영 비하인드가 나왔는데 은행 세트도 제작한거였나봐요. 진짜 같았는데 ATM도 모형이었나봐요. 신기하더라고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더 비기닝 방송화면>

<미스테리한 후드남...?>


# 관전포인트 - 김명민 연기 / 4가지 장르 / 환상의 제작진


1. 연기 본좌 김명민의 두 캐릭터 감상 : 배우 김명민은 코믹과 무거움 중간을 표현하기 위해 처절하게 연기하고 있다고 인터뷰했어요. 또 평생을 드나들던 집에 내 몸으로 못들어가는 송현철B의 슬픔에 대해 설명해주는 모습도 나왔어요. 준비 많이한 모습과, '송현철'로써 디테일을 생각하는 모습을 배우와 감독이 칭찬하는 장면도 나왔어요. 


2. 판타지-휴먼-로맨스-미스터리 장르의 만남 : 신의 실수가 나오는 판타지, 따뜻한 가족애들이 보이는 휴먼, 송현철과 두 아내의 삼각 로맨스와 금성무와 선혜진의 로맨스, 후드를 쓴 남자가 '시간을 끌어'하고 메신저를 하고 일부러 차를 고장내는 등 미스테리한 점도 나오나봐요.


3. 환상의 제작진 : 감성을 두드리는 섬세한 연출자 이현철 감독. 감독이 작은것도 하나하나 섬세하게 지시하는 비하인드 장면이 나오기도 했어요. 또 상류층의 위선을 풍자(품위있는 그녀)하고, 코미디 드라마(도봉순)도 했던 백미경 작가. 시청들에게 공감과 가장에게는 힐링을 준다고 해요. 백미경 작가는 기존 드라마에서 감정없는 사람들로 잘 다뤄지는 남자인데 이번엔 '우는 남자'를 볼 수 있다고 말했어요.




# 촬영 비하인드 장면들도 보여준 더 비기닝 - 추락-차사고 액션씬들

  송현철의 집도 실제 주택같은데 세트더라고요.

  또 실제장례식장에서 촬영하는 모습도 나왔어요. 김원해 배우는 특별출연이었어요. 도봉순에도 출연했었죠ㅋㅋㅋ 

  현철과 딱풀이 작당모의해서 탈출하는 장면도 나왔어요. 그리고 병원에서 와이어메고 추락하는 촬영장면도 나왔어요. 

  또 차동차 사고씬 촬영장면도 살짝 나왔는데 무서웠어요.ㅋㅋ 


+ 송현철의 엄마? 황금녀가 어떤 캐릭터인지는 안나왔는데 문제를 만드는 캐릭터일지도 모른다고 생각이 됐어요. 그래서 홈페이지를 찾아보니까 남편이 죽고 엄청난 돈을 어찔 쓸까 궁리만하고 사는 사람이라고 해요. 350만원짜리 속옷을 입고 다닌대요. 그런데 현철이 죽었다 살아나서 혼란에 빠지기도 하고, 딱풀이를 조종하나고, 아들의 인생을 되살려주려 노력한다고 해요.


+ 우리가 만난 기적 몇부작인지 찾아보니까 4월 2일 첫방송을 시작해서, 월화 10시로 일주일 2회 방송을 해서 총 20부작 방영한다고 합니다. 


+ 후드 남자의 정체가 가장 궁금하죠? 티셔츠에 하버드가 써있는 하버드남이요. 경찰과는 무슨 관계일까요? 그리고 대출과 차 사고 난것과 연관있겠죠? 그런데 등장인물소개에 하버드남이 박형사 죽이려고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사건을 파다가 형사의 인생도 변한다고 하네요. 앞으로 드라마에서 천천히 궁금하게 설명되겠죠? 은행쪽 사람일까요? 


+ 4월 2일 월요일 밤 10시 첫방송한다고 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