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스위치 5 6회 줄거리 대사, 백준수 회복 기대, 장근석 등, 사도찬 아버지 뻥튀기 사마천 살아있다? 의수 파파라치, 불곰 정웅인 범인 천억, 외교관 차명수, 검사장 길대로 밉상 본문

기타/tv

스위치 5 6회 줄거리 대사, 백준수 회복 기대, 장근석 등, 사도찬 아버지 뻥튀기 사마천 살아있다? 의수 파파라치, 불곰 정웅인 범인 천억, 외교관 차명수, 검사장 길대로 밉상

ForReal 2018. 4. 5. 01:13
반응형

스위치 5 6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사도찬(장근석 분)를 백준수로 착각해서 조폭들이 잡아갔는데 방독면 쓴 사람들이 나타났죠.


극본 백운철 김류현 연출 남태진

SBS 스위치


사도찬 뒤를 봐주는 '의수 찬' 누군가

  한편 미술품 복제하고있는 금대표에게 돈을 챙겨달라는 납치범이 오고, 김실장은 베어버려요. 두번째 실패를 한 김실장은 "백검사 뒤를 봐주는 누군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손에 의수를 차고있었습니다."말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마약조직-불곰에 대해 듣게 된 사도찬, 20년간 찾던 사람

  사도찬은 사기단과 병원에 있어요. 오검사는 병원에 와서 왜 그런짓을 하냐고 따져요. 사도찬은 오검사를 따로만나 백검사도 당했을 것 같다 말합니다. 오하라는 남승태도 죽었다고 말하고 사도찬은 위험한 판에 나를 끼어들게했냐 화내요. 사도찬이 무슨 일인지 말안하며 기자에게 가겠다고 하니 결국 오하라는 "검찰 외교부까지 움직이는 마약조직"이라 말해줍니다. 외교행낭을 이용해 마약을 가져왔다고 해요. 그렇게 돈을 축적해 권력을 얻었다고 하고요. 남승태가 "마약총책이 찍혀있는 동영상USB"를 받아오려고 했던거였어요. "우리가 아는 건 딱하나. 별명뿐이야. 불곰."하는 하라의 이야기에 사도찬은 눈을 번뜩여요.


  사도찬은 집에 가서 다이어리를 뒤져요. 그 속에 마약총책 불곰이 적혀있어요. 원래 사도찬이 20년간 찾던 사람이었어요. 과거에 어린시절 사도찬이 본 남자가 자기를 목조르는 사람에게 "불곰 이러지말게나"했었어요.

  하라는 사도찬이 뭔가 알고있다 생각합니다.


03 나를 나라고 말할 수 있는 자


# 검사로 돌아온 사도찬, 동문회 나오라는 길대로 검사

  사도찬은 부장에게 사도찬 그만두라했다 보고하고 오검사도 이제 할게 없다고 한숨쉬는데 사도찬이 지검에 옵니다. "가긴 어딜가 내가 유일한 목격잔데?" 사도찬은 사기단에게 백준수로 해서 큰 돈 해먹자고 말하고 돌아온였어요.

  길대로 검사가 오검사와 사도찬을 갈궈요. "내가 학번은 어린데 너보단 선배잖아? 동문회는 나와~" 오-사는 길대로를 같이 욕하면서 죽이 맞아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백준수 정체 의심하는 금대표쪽

  금대표에게 김실장과 조성두가 찾아왔어요. 김실장은 교통사고난 날과 성두가 당한 날이 같은 날이라면서 의심해요. 금대표는 "조사장 속초에 가봐"시켜요. 

  금대표는 은밀하게 검사장 정도영과 만나요. 정도영은 수선스럽지않게 해결하자고 하고, 금대표는 "백준수검사 진짜 맞습니까?"물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지문 감식해보는 고계장>


# 고계장 지문의심 피해가는 사도찬 #사기비결 '조기교육'해준 = 뻥튀기 장사?

  오검사는 납치창고 과학수사하는것을 봐요. 클럽남자 몽타주를 만들어 뿌리기로 해요.

  고기봉 계장은 회의때 차를 가져와서 사람들에게 돌리고, 사도찬의 찻잔을 조심스럽게 가져가 지문을 검사해봅니다. 그런데 백준수지문과 99%일치했어요. 사실 사기단들이 백준수 지문을 베낀 손모형을 만들었고 사도찬은 그걸 손에 끼고 찻잔에 지문을 남긴거였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도찬 반했나요?_?ㅋㅋ>


  오검사는 밥사준다면서 어떻게 사기를 시작했는지 훌륭한 사기꾼이 된 비결이 뭐냐 불어요. 이 때 사도찬은 오검사를 보며 반한듯(?) 멈칫합니다. "조기 교육의 힘이랄까요?"

  시장에서 뻥튀기를 하는 남자, 지나가다가 남자가 내미는뻥튀기를 먹어보는 오하라 엄마. 남자는 뻥튀기 먹었으면 사라고 해요. "내 딸이 검사야~"하던 여자는 오드리 햅번 닮았단 소리에 뻥튀기 두 봉을 사가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검사장-전 총리 이간질하는 금대표? # 금대표-총리 뇌물 찍는 파파라치

  금대표는 전 총리와 골프를 치고있어요. 금대표는 검사장이 죽이지는 말라고 했다고 전하고 전 총리는 불편해하면서 한번 데려오라고 합니다. 

  김실장이 차에 박스를 싣는 모습, 조성두-금대표와 전 총재가 만나는 모습을 찍는 파파라치가 있어요.


  성두는 금대표에게 먹고사는데 지장없는데 왜 총재와 손잡냐 말해요. 금대표는 대답합니다. "백억이면 잘 먹고 잘 산다. 천억이면 사람을 움직일 수 있어. 하지만 세상을 움직이려면 그 열 배, 백 배가 있어야 돼."


<SBS 스위치 방송화면>


# 1년전 떠나는 백준수를 바라봤던 하라 # 손을 움직이는 백준수

  오검사는 백준수 병원에 찾아가봐요. "이게 뭐냐... 나 선배 너무 오래기다렸단 말이야.."혼잣말하는 오검사. 1년전 하라는 속초로 가는 백준수한테 따라갈가 묻기도 했었어요. 백검사가 챙기는 여신상을 오검사는 자기가 챙겼다가 돌려주겠다 말하고, 가는 백준수한테 "나 포기안해... 수사 포기안하고 선배 물 먹인 놈들 꼭 잡을거야"했었어요. 오검사는 백준수에게 빨리일어나라 말하고 백준수는 하라가 간 뒤 손을 까딱입니다.


<SBS 스위치 방송화면>


# 마약배달 외교관 차명수 작업들어가는 사기단, 폰 복제

  사기단 아지트. 사도찬이 검사 노트에서 나온 마약배달 용의자인 외교관'차명수'를 보여줘요. 바에서 사기단이 연기가 시작됩니다. 발작하는척하는 봉감독, 간호하는 척하는 은지, 외교관의 핸드폰을 복제하는 인태. 그런데 인태는 걸릴뻔하고 은지가 작업들어가는 척 위기를 구해줘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아버지=99년 죽은 사마천 찾는 도찬

   사도찬은 고계장과 포장마차에서 한잔하며 "선배님 형"부르면서 고계장을 풀어주고, 1998 5월 5일 자살 사건에 대해 타살증거나 용의자에 대해 알아봐달라 부탁해요. "죽은 사람은 사마천."말하면서요.


  어항을 보다가 사도찬은 옛날 일을 떠올려요. 사마천은 약국에 어항을 잠시 맡아달라고 했었고, 어린 도찬은 물고기가 300만원이라고 약사한테 거짓말합니다. 이후 약사는 사마천에게 150에 물고기를 사요. 이후 사마천은 약사한테 돈 빌렸던 할머니에게 돈을 돌려줬어요. 사마천은 도찬에게 세팅 잘했다고 사기 신동이라 칭찬했어요. "난 아빠는 좋은데 아빠는 사기꾼인건 싫어. 난 사기꾼 안할거야."하면서 검사할거라고 했었어요.


# 하라가 시집가길 바라는 하라엄마, 소라한테 부탁

  늦게 들어와 소파에서 곯아떨어지는 딸 하라를 보고 엄마는 "그런다고 세상이 바뀌냐? 너나 좋은데 시집가서 편하게 살어"하면서 안타까워해요.

  오하라 엄마는 선 보게 할 궁리하고 하라 여동생 소라한테 백준수와 하라 연애 못하게 갈라놓으라합니다.


# 백준수 입원한 병원 뒤지는 조사장과 조폭들

  조폭들이 응급구조원(?)에게 가서 백준수 아냐 말을 걸어요. 그리고 한 병원에 백준수를 찾으러 쳐들어갑니다. 병원을 다 뒤지고 통제구역을 발견해요. 금대표는 "조용히 모시고 와."전화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길대로, "백준수 검사 진짜가아닙니다"하는데, 등에 화상자국 있고

  검사장은 의심하다가 길대로를 불러서 백준수에 대해 알아보라고 해요길대로는 백준수 인사정보를 몰라 빼내고 사도찬은 그걸 봅니다.

  검사장 생신인데 길검사가 어디가는걸 보고 도찬과 하라는 이상해해요. 이후 검사장의 생일자리에 검사들이 모여 회식해요. 길검사는 자리에서 일어나 사람들 앞에서 "여기 앉아있는 백준수 검사, 진짜가 아닙니다!"말해요. 백준수 고등학교 동창을 데려와서 사도찬이 모른척한걸 짚어요. 그리고 백준수는 화상이 있다고 하는 동창인데 사도찬은 고개만 숙이고 있아요. 회식자리에 긴장감이 돌아요. 그런데 사도찬이 옷을 벗습니다. 등에 화상자국이 있어요. (백준수였나봐요...ㅋㅋㅋ)




# 예고편을 보니 백준수가 일어났나봐요ㅋㅋㅋㅋ 금태웅-사도찬의 과거도 나오나봐요. 오ㅋㅋㅋ 백준수가 일어날 줄 몰랐는데, 재밌어 보여요ㅋㅋ


+ 손에 의수를 찬 사람? 뻥튀기 아저씨겠죠? 금대표는 그 말 듣고 이 남자를 떠올렸겠죠? 뻥튀기 아저씨=사마천이었죠? 아빠라서 도와준거겠죠?

+ 뻥튀기 아저씨를 불곰이 죽이려다가 손만 자른걸까요? 그 죽은 사람이 사마천이겠죠? 그런데 살아있는걸 사도찬이 모르는걸까요?

+ 사마천이 사기치다가 불곰한테 당한걸까요? 그리고 아들이 위험해질까봐 안만나러 오는걸까요? 아니면 자기때문에 사기꾼된것같아서 미안해서? 부자의 스토리도 궁금하죠?


+ 백준수가 인사정보 알아보는 길대로를 보고 의심했겠죠? 또 검사장때 뭐 준비한다고하고그래서 백준수와 바꾼거겠죠?

+ 그나저나 오늘 길대로 완전 얄미웠죠ㅋㅋㅋ

+ 백준수가 일어날 줄 몰랐는데 사도찬-백준수의 콜라보도 기대되네요. ㅋㅋ 그리고 오하라와 삼각관계도 되는거 아닐지 궁금해지기도 하고요ㅋㅋ

+ 3부 제목인 '나를 나라고 말할 수 있는 자'는 백준수의 부활(?)회복(?)을 이야기한것같죠?ㅋㅋ


+ 그럼 파파라치는 어느쪽 사람인걸까요? 검사장? 사마천? 검사들쪽?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