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리가 만난 기적 3회 줄거리 대사, 김현주 김명민 정체 눈치 한약? 굿 아토, 은행장 곽효주 육부 계략? 딱풀이 맞불작전, 아들 강호 보물지도 비자금? 금성무 점장 엄마 황금녀? 본문

기타/tv

우리가 만난 기적 3회 줄거리 대사, 김현주 김명민 정체 눈치 한약? 굿 아토, 은행장 곽효주 육부 계략? 딱풀이 맞불작전, 아들 강호 보물지도 비자금? 금성무 점장 엄마 황금녀?

ForReal 2018. 4. 10. 02:45
반응형

우리가 만난 기적 3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영혼이 바뀐 송현철(김명민 분)을 아내 연화(라미란 분)는 못알아보고, 송지점장 아내 혜진(김현주 분)은 달라졌다고 생각했죠. 그리고 집 앞에서 마주치며 끝났죠.


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조웅

KBS 우리가 만난 기적


3부 미안해요


# 남편친구의 목소리 낯익은 연화

  연화는 돈을 받고 남편친구에게 직접 전화해요. 전화받고 지수 이야기가 나오자 현철은 눈이 빨개져요. 그리고 연화에게 건강하게 지내라하고 남편이 죽었다고 죽은게 아니고 함께있다 생각하라고 합니다. "한번 뵙고싶은데.."하는 연화인데 전화가 끊겨요. 연화는 목소리가 낯익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형사에게 이상한 사람 얘기 듣고, 송현철 떠올리는 연화

  정비사는 낯선 사람이 차량안에서 뭘 찾던 이야기를 형사에게 해요. 형사는 차안에 있는 서류를 열어봅니다.

  편의점에서 연화가 박형사한테 서류가 뭐냐 물어봐요. 받지도 않은 대출때문에 억울해서 금융감독원에 가다가 사고났다고 설명해주는 연화. 박형사는 차를 뒤지려했던 사람 이야기를 꺼내고 이상한 사람에 대해 물어봅니다.


#

  송현철은 연화와 살던 집에 몰래 들어가서 원래 자신의 방을 뒤집니다. 박스에 지갑, 팬티같은게 들어있어요.


# 교회갔다, 굿했다가 하는 현철

  송현철은 한 교회에 가서 고해성사를 합니다. 육체 임대 이야기를 하니 신부가 눈만 껌뻑여요.ㅋㅋㅋ 저승사자 아토는 현철을 지켜보고있어요. 현철은 사실 만호장 전 사장한테 따지러 갔었지만 전 사장은 대출받은거 자기아니라고 따졌었어요. 복잡해서 한참이나 버스정류장에 앉아있는 현철.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황금녀가 딱풀이한테 돈을 주면서 "우리 현철이 제 정신 좀 돌아오게 해줘. 옆에서 옛날얘기하고 추억을 들추다보면 기억을 찾을 수 있을거야"해요. 그리고 현철이 좀 유인하라고 합니다. 딱풀이가 전화해 현철 부르고, 황금녀는 혜진도 불러서 굿을 해요. 그런데 무당이 갑자기 쓰러져요. 그 위에 아토가 서있었어요ㅋㅋ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의심스러운 세 사람>


# 은행장, 곽효주에게 송현철 부르게 하고

  은행장은 곽효주를 불러 송현철의 복귀이야기해요. "최연소 여자 부지점장 근사하지않나?" 읊으면서요. 이후 은행장은 다시 전화해서 "곽차장 아직이야? 빨리해" 재촉해요. 효주는 고민하다 송현철에게 전화합니다. 기억을 못하는 송현철을 집으로 불러서 껴안는 효주. 깜짝 놀란 송현철은 "앞으로 연락하지마세요 안녕히 계세요"하고 나가요. '진짜 나쁜 자식이네 그렇게 이쁜 마누라를 두고..!' 화나는 송현철.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한약 먹는 현철 보고 놀라는 혜진 # 여동생 사란도 이상해하고

  혜진이 약을 갖다주니 바로 먹는 현철. 원래 한약 안먹었어서 혜진은 놀라요. 이제 은행에 출근한다고도 알려줍니다. 현철은 자기전에 혜진을 의식해요.


  혜진은 한약 갖다주고 7년전에 여자가 있는 송현철을 잡아보려고 사준 옷을 지금에 입고있다고 말해요. 송현철은 "저기요... 미안해요 상처줘서..."말하고, 혜진은 놀라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방송국 사람이 지점장 여동생 사란에게 꽂아줄테니까 송현철 지점장좀 방송에 꽂아달라고 해요.

  동생 사란은 현철에게 무작정 찾아와서 "나 재기하려면 오빠 도움이 필요해요" tv출연하자고 해요. "이 몸이 제 몸이 아니에요"하면서 못하겠다는 현철. 사란은 오빠 이상하다고 혜진에게 말하고 가요.


  혜진은 현철이 자기도 신경써주고, 정리도 안하고, 낯선 팬티를 서랍에 갖다놓은 걸 보며 이상해하고, 연화는 없어진 물건을 보면서 놀라요. 혜진은 따지고 팬티의 자유를 달라면서 가는 송현철.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딱풀이와 친구먹고, '맞불작전'하려지만, 아버지에게 쫓겨나는 현철

  현철은 집에서 타인대출 검색하고 있어요. 근데 딱풀이가 부릅니다. 딱풀이가 소방관이었다 청원경찰됐다며 자랑하고, 이혼한 마누라 이야기도 현철은 모르고요. 현철은 아무도 말을 안믿어줘서 외롭다고 합니다. 옛날에ㄴㄴ 현철이 자기한테 용돈도 주고 자신이 딱갈이였는데 사고 이후에 불쌍하다는 딱풀이. 그리고 이야기하다가 현철은 운명이 바꼈다는 이야기를 해요. 이를 다 아토도 듣고있어요. "화재를 불로 끌 수 없을때 쓰는 작전이 있어. 맞불작전이야!"하면서 자신이 도와주겠다는 딱풀이에요. 진짜 친구하자고 하는 현철.


  술에 취해서 현철은 연화사는 집에 딱풀이를 데려가요. 그런데 연화가 집에 오고 있어서 현철은 숨고 "내 마누라"라고 해요. 이야기하다 딱풀이는 현철의 아버지를 부르고 현철이 "아버지 저에요 현철이..."하면서 옛날 얘기를 다 해요. 그런데 아버지는 의심해서 사기치냐며 때리고 내쫓아요.

  다음 날도 공사현장에 나가는 지수 할아버지.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같은 학교 다니는 강호-지수

# 보물지도로 보물찾을거라는 혜진 아들 강호

  한 중학교 뒷골목에서 남자애들이 종이를 몰래 보고있고, 지수는 친구에게 담배를 주고있어요. 남자애는 아버지가 죽었다고 살아났다고 자랑하고 지수와 친구는 우리 못본걸로 하라고 말걸고 가요.

  연화 편의점에 학생들이 담배 사러오고, 연화는 남자애들 모아서 혼내요. 사실 여자애가 시킨거였어요


  혜진은 아들 가방에서 칼, 도끼가 나와서 학교에 불려가요. 아들은 보물지도가 있어서 보물찾을거라고 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새로 온 대표, 혜진에게 엄마 찾아달라 말하고

  마트에서 영수증없는 남자가 환불해달라고 소란피우고 있고, 혜진이 그걸 보고 이름과 폰번호 물으면서 경찰에 신고하라 무전을해요. 남자는 아무 말도 못하고, 뒤에서 지켜보던 새로운 대표가 웃어요.

  혜진 동료는 혜진에게 본사 회장님 차남에 돌싱이 팩트다. 난봉꾼 or 젠틀맨이란 소문이 있다고 해요. 젠틀맨이란 얘기에 혜진은 아침먹었냐 묻는 남편 현철을 떠올려요.


  혜진은 딸 문자를 보다가 새 점장과 부딪쳐요. 고객인줄알고 어머니 옷 도와달라는 부탁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남자는 "고객센터에서는 교환 환불 서비스만 해줘요? 여섯 살때 엄마를 잃어버렸어요. 찾을 수 있을까요?"물어요. 혜진은 입양정보원 홈페이지와 전화번호도 찾아줘요.


# cctv속 남자보는 형사

  형사는 편의점 cctv를 보고있어요. 자기가 먹는 초코렛을 먹고, 손 버릇이 있는걸 봐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현철, 딸 지수와 아빠친구인척 만나 눈물

  한편 현철은 서랍에 옛날 가족사진을 숨겨뒀어요. 그리고 지수에게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면 꼭 얘기해" 문자를 보내요. 그리고 내일 보자고 합니다. 아빠와 같이 만들었던 이모티콘을 보내면서요. 이모티콘을 보고 지수는 울어요.

  다음 날 지수는 현철과 피자집에서 만나요. 피자를 먹으면서 지수는 "저는 우리 아빠 딸이라 정말 행복했어요."하고 말해요. 그리고 할아버지와 엄마가 일한다는 이야기에 현철은 눈물 흘리며 자기가 도와주겠다고 합니다.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당신 송현철 아니잖아" 알아챈 혜진?

  연화는 일하다가 현철 친구라며 전화한 목소리가 집에 찾아온 남자와 같다는 걸 깨달아요. 그리고 현철에게 전화합니다. 연화는 현철의 목소리를 확인해요.

  혜진은 한약과 함께 음식을 가져가요. "강호아빠. 당신 ... 파인애플 안먹어요? 당신. 아니지? 송현철 아니잖아?"묻는 혜진.



# 예고편에서 아무것도 모르는 현철. 그리고 혜진에게는 아닌걸 확실히 말하나봐요. 그리고 연화앞에 후드남이 나타나나봐요.


+ 은행장은 뭘까요? 은행장도 송현철 내쫓기 위해서 곽효주랑 짠걸까요? ? 육부-전지점장이 둘이 짠거고, 은행장도 엮이고, 곽효주도 엮이게 된....걸까요? 


+ 그 보물지도 뭘까요? 현철의 차에서 나온 서류인가요? 보물지도에 정말 비자금 묻혀있고 그런거 아니겠죠?

+ 송지점장 아들 이름 송강호네요ㅋㅋㅋ


+ 형사가 먹는 초코바와 범인이 먹는 초코바가 같은거 설마 동일인물??ㅋㅋㅋ 아니겠죠? 후드남 누굴까요? 등장인물중에는 없겠죠? 그리고 후드남한테 지시한사람도 따로 있는거겠죠?


+ 앞으로 혜진이 송현철이 원래 남편이 아닌것을 알고, 송현철을 동업자로 도와줄까요??

+ 오늘 혜진 정말 휴화산같은 여자처럼 보였죠. 진상손님 대처하는 눈빛도, 송현철에 묻는 눈빛도 강한걸 담고있는 듯 했죠


+ ?? 금성무 점장 엄마 .... 누굴까요? 황금녀 아니겠죠ㅋㅋㅋㅋ (막장드라마)


+ 월화 밤 10시 KBS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이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