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리가 만난 기적 4회 줄거리 대사, 대출 조작 송현철 거짓말 곽효주? 범인 후드 속 얼굴 그려보니 박형사? 금성무 대표 인사, 강호 가출, 김명민 괴로움, 신 아토 마오 인격, 육방우 부지점장 본문

기타/tv

우리가 만난 기적 4회 줄거리 대사, 대출 조작 송현철 거짓말 곽효주? 범인 후드 속 얼굴 그려보니 박형사? 금성무 대표 인사, 강호 가출, 김명민 괴로움, 신 아토 마오 인격, 육방우 부지점장

ForReal 2018. 4. 11. 03:15
반응형

우리가 만난 기적 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

지난 회 혜진(김현주 분)이 현철(김명민 분)에게 "당신 아니지"했죠? 알아챘을까요?


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조웅

KBS 우리가 만난 기적


# 송현철 자리에서 비밀스럽게 일 처리하는 효주 # 이른 본 육방우

  어두운 신화은행에 들어가는 효주. 송현철의 자리에서 행장과 통화하며 접속해 대출거래 내역서를 처리해요. 그런데 이 방에 육방우가 숨어있었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범인 영상 보는 연화 # 연화 보험 영업일 취직

  형사는 연화 핸드폰으로 범인 영상 보내고 다시 올거라 말합니다.


  연화는 뭐라도 하겠다며 전화로 일을 받아요. 다음 날 보험영업교육을 받아요. 친구와 이야기하다가 남편친구가 그냥 돈줬다는 말이 나오는데 친구는 꿍꿍이가 있다며 알아보라고 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은행이 어색한 현철, 현철이 어색한 직원들

# 현철, 영어 다 알아듣고 # 현철 비번 아는 행장

  한편 혜진은 물어봐서 미안하다고 나가요. 침대에서 잠안오는 현철에게 늘 하던거라며 스도쿠책을 갖다줘도 현철은 몰라요. 현철은 두 가족을 지키는 일은 송현철로 사는거라면서 송현철에게 도와달라 하늘에 말합니다.

  출근하려는 현철은 옷장을 보고 깜짝 놀라며 입어요. 그리고 은행에 어색하게 출근합니다. 직원들이 이상해해요. 부지점장 육방우도 현철과 인사하며 이상해하고 일부러그런것같다고해요.

  현철 책상에는 자물쇠로 잠겨있는 서랍도 있어요. 곽효주 차장이 들어오자 현철은 깜짝놀라요. 딱풀이가 "너 아이큐 좋아. 다시 배우면 돼"하고 용기줘요. 현철에게 맞았던 직원이 왔는데 현철은 낯이익어해요 (대출한 직원??)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현철이 책을 보니 하나도 몰라요.

  직원이 현철에게 전화받아보라고 합니다. 현철은 영문도 모른채 받는데 영어로 말해요. "지급날짜를 지킬 수 없어요 신용장을 알아볼 시간을 줄게요."하는 말인데, 현철은 이상하게 영어를 다 알아들어요.ㅋㅋㅋㅋ


  직원이 로그인아이디를 알려주는데 현철이 비번을 모르니 본점 전산팀에게 물어보라해요.

  은행장이 현철에게 골프치자 전화해요. 현철은 행장이란걸 알아채고 비밀번호를 물어봐요. 알려주는 행장.


  현철은 사람들한테 일찍 퇴근한다고 하고, 그동안 지점장때문에 퇴근못하던 사람들은 놀라요. 퇴근하라는 말에 퇴근하면 다음날 박살냈던 송지점장이라서 사람들은 퇴근못해요ㅠㅠㅋㅋㅋ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찾아오던 고객 금성무, 새 대표라는 거 알게된 혜진

  혜진은 마트에서 동료한테 현철이 완전 딴 사람같다 파인애플 안먹고 나한테 잘한다 이야기해요. "그래서 좋아 싫어?"묻는 동료.

  혜진의 고객센터에 새 점주가 찾아와서 푸드코트에서 식사하자고 해요. 한편 동료 도희는 내일 대표와 인사한다고 말해요. 혜진은 새점주와 식사해요. 식사하면서 새 대표에 대한 소문을 이야기도 해요. 

  다음 날 마트 새 대표 금성무가 매장 직원들에게 인사를 돌아요. 고객센터에도 와서 혜진에게 직접 인사합니다. 고객이라고 안 혜진은 놀라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현철 이름으로 있던 대출 없어지고

  만호장 계약은 파기되고 예전 사장이 개업한다고 해요. 연화는 친구가 해준돈으로 이자 정산했고, 1600만원 남았고, 현철 이름으로 있는 대출이 없었다고 시아버지에게 말해요.


  지수가 집에 와서 아빠친구가 응원메시지를 매일 보내준다고 씩씩하게 들어와요. 아빠친구와 밥을 먹었다고 하는 지수. 잘생겼고 목소리좋다는 말에 연화는 집에 찾아왔던 현철이라 생각해요. 그리고 가족들에게 차 고장낸 후드남 영상을 보여줘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신 아토 - 마오, 송현철 원래 집에 돌아가게 하려하고

  아토가 지원요청을 했더니 수장님 소통수석이라는 '마오'가 와요. 마오는 11894명의 인격을 가졌다고 하고, 얼굴이 막 변합니다. 사람들 눈에 아토와 마오의 모습은 안보여요. 마오는 송현철이 자기 집으로 돌아갈때까지 여기 머물거라합니다.


  서점에 가니 현철은 영어책도 일본어책도 다 읽혀서 당황합니다ㅋㅋ 그리고 자신이 쓴 책도 찾아 읽어요. 실적1위 지점장이라고 저자소개를 보고 현철은 주저앉아요. 옆에있던 마오가 아토에게 "뇌사되기던 탑재된 뇌기능"대로 언어기능을 갖고있다고 해요. 또 마오는 임대인 임차인 송현철 둘 다 이쁜 여자보면 눈이 돌아간다면서 "걱정안되니?이 사람 자기 부인한테 순순히 돌아갈까?"물어요.


  형사는 편의점에 찾아가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보물찾으러 가출한 강호와 친구들 # 바뀐 현철이 낯설며 좋은 혜진

  현철과 혜진은 같이 밥먹고 현철은 마트 일에 대해서도, 과거에 대해서도 물어봐요. 현철이 죽자고 쫓아다녀서 만났다고 하는 혜진한테 현철이 "그랬을것같아요. 첫 눈에 반해서 따라다녔을것같아요"답하고, 혜진은 부끄러운듯 말이 없어져요.

  아들 강호가 안들어오자 혜진이 걱정하고, 강호 보물찾으러갔다는 이야기에도 현철이 화를 안내서 혜진이 이상해합니다.


  강호는 친구들이랑 자전거타고 보물찾으러 갔어요. 그리고 절에서 잠을 자요. 

  다음 날 강호와 친구들은 스님한테 "부처님은 출가고 저희는 왜 가출입니까?"하다 쫓겨나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도청장치 붙인 김기자

# 현철, 자신이 왔던 은행임 기억나서 괴로워하고

  위클리저널 김기자가 박형사를 찾아와요. 그리고 책상아래에 도청기를 붙여놓고갑니다.

  박형사는 동료 형사한테 만호장 계약과 대출이야기해요. 받지도 않은 대출이 있다고 말했었는데, 통장 거래내역에는 없다고 이상하다고 해요. "어느 지점에서 대출을 받았는지 알아야된다니까!" 이 이야기가 도청기로 넘어 들립니다.


  그리고 박형사는 현철이 거래한 은행에 찾아가봐요. 직원은 지점장님이랑 만나라고 말하고 현철과 만나요. 현철의 죽음에 대해 묻자 현철은 당황해서 뛰어나가요. 죽기전에 자기가 왔던 은행기 여기라는 걸 늦게 눈치챘어요. 그리고 싸웠던 직원의 얼굴도 늦게 기억났고, 자신한테 막말했던 게 송지점장이었다는 것도 기억나요. 현철은 화장실에 가서 거울을 보고 "왜 내말 안믿었냐고!!!" 소리치고 거울을 부숴요. 뒤에서 육방우가 놀라요. 

  현철은 형사에게 다시 가서 "송현철은 억울한 사람입니다. 조사해주세요."하고 협조하겠다고 해요. 형사는 현철이 지점장을 남 부르듯하자 이상해해요.


  육방우는 화장실에서 쇼크받아서 머리를 잡고있어요. 다중인격 실제로 봐서 소름돋는다고 합니다.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편의점에서 후드쓴 남자 마주치는 연화

  연화는 편의점 알바생에게 후드남 영상 보여주러갔는데 마침 후드쓴 사람이 초코바를 들고 계산하러와요. 연화는 알아보고 나가서 형사에게 전화를 합니다. 그런데 남자가 연화를 툭치고 핸드폰이 떨어져요. 연화는 두려워 아무것도 못해요. 그리고 고민하다가 남편 친구에게 뵙고싶다고 문자를 보냅니다.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현철 도와달란 말에, 사람파견하겠다는 행장

  현철은 자신도 모르게 송지점장이 틀던 노래를 틀고 놀라요. 은행에 은행장이 옵니다. 현철은 아무것도 기억안난다면서 도와달라고 해요. 행장은 사람을 파견하겠다고 하면서 "당분간 부지점장한테 전권을 주고 너는 일을 배워"말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대출 조작 당신이 한 짓이야"듣는 현철

  현철은 술을 마시다가 연화에게 뵙고싶다는 문자와, 혜진에게 강호가 연락없다는 문자를 함께 받아요. 취한 현철은 괴로워하다가 어딘가에 문자를 해요. 여기에 효주가 옵니다. 현철은 효주에게 대출받지않는 남자의 일에 대해서 확인해달라 부탁해요. 효주는 답해요. "그거 알아볼 필요없어. 알아보면 안돼. 그거. 당신이 한 짓이야. 대출 조작한거 당신이 한 짓이라고." 현철은 놀라서 아무말 못해요. 



# 예고편에 연화와 현철이 만나네요. 그리고 강호를 살려주는 아토. 그리고 강호와 지수가 싸우는데 현철은 지수의 편을 들어주게 되나보네요ㅠㅠ 나오는 이야기 재밌을 것 같은데, 한편으로는 절규하는 현철의 목소리가 너무 마음아프기도 하네요.


+ 후드남 사실 여자일수도 있겠고 효주일수도 있다는 생각했었는데. 오늘 그림자속 얼굴은 느낌이 남자였죠? 키도 큰것같고? 그런데 형사가 전화를 받았으니까 형사는 아닌거네요? 그런데 너무 형사랑 닮은것같은 느낌이 있죠 ㅋㅋㅋ 전화를 받고 따라갔을수도 있는거죠?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_수정>


+ 후드남이 너무 궁금해서 포토샵으로 색차를 잡아봣는데 위처럼 나왓어요..... 아무도 안보이네요 ㅠ....... 볼드모트같기도하죠?ㅠㅠ


+ 그런데 효주가 현철에게 송지점장이 그 일 한거라 말했잖아요. 그런데 거짓말같죠? 현철이 대출 일에 반대했던 장면 봤었는데 그게 미리보기인지 1회에서본건지 헷갈리네요. 효주가 송현철 자리에서 일처리한것도 그렇고 덮어씌우려고 하는것같죠?


+ 그런데 육방우도 송현철 방에 몰래몰래 들어왔었잖아요. 육방우도 뭔가 꾸미고 있을것같죠? 은행돈을 빼돌린다든가. 아니면 송지점장이 죽기전에 행장이 부탁한 대출 조작 거부해서, 행장이 부지점장한테 지점장하고싶으면 대출조작하라고 시켰을 수도 있고요? 그리고 효주는 자기 기억못하고 밀어내는 남자때문에 원래는 단순 내였녀였다가, 이후 배신감 느껴서 송현철이 육체임대하고난 다음에 배신한걸 수도 있겠죠? 아니 그러기에는 효주는 송현철 살아났다는 이야기에 너무 아연실색하긴했죠?


+ 다음주에 지수-강호 사이에서 현철이 당황하는 이야기 재밌을거같아서 기대됩니다ㅋㅋ


+ KBS 밤 10시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이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