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스위치 9 10회 줄거리 대사, 장근석 백준수 시한부? 사도찬 찾은 불곰 황사장? 대통령 마약 증언 최상현 특검, 6년전 인천사건 정검사장 정웅인, 총재 과녁, 디케 저울 한예리, 바하마 은행 본문

기타/tv

스위치 9 10회 줄거리 대사, 장근석 백준수 시한부? 사도찬 찾은 불곰 황사장? 대통령 마약 증언 최상현 특검, 6년전 인천사건 정검사장 정웅인, 총재 과녁, 디케 저울 한예리, 바하마 은행

ForReal 2018. 4. 12. 01:05
반응형

스위치 9 10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대통령 행렬로 마약을 들여오던 외교관이 사도찬(장근석 분)에게 걸렸죠. 예고편에서 검사장 vs 금대표 보였는데 어떤 이야기 나올까요?


극본 백운철 김류현 연출 남태진 조영민

SBS 스위치


05 움직이는 과녁


# 최상현 체포 후 # 도찬의 석상 이야기에도 끄덕없는 금대표 

  LSDT발견됐다는 뉴스를 보고서야 백준수는 집에서 안심해요.

  보고없이 대통령을 막아선 일로 검사장은 "그냥 못넘어가"화냅니다.

  총재와 금대표는 이 일로 당황하고 최상현을 "틀어막든지 눌러버리든지!"하자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묵비권 행사하는 최상현. 지켜보는 오검사는 "조각상안에 마약있는건 어떻게 알았어? 정보 어디서 얻었어"하고 도찬에게 물어요. 도찬은 갤러리 이야기를 말하지않아요.

  이후 금대표에게 찾아가서 도찬은 여기에서 모아이 석상을 봤다는 말을 꺼내요. 금대표는 증빙서류까지 보여주며 숨기는 게 없는 척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백준수, 엔진고장? 시한부?

  의사를 싣고 가며 백검사 빨리 고쳐달라는 오검사. 의사는 백준수에게 엔진이 고장났다며 "아직 얘기안했어요? 주위분들한테 준비할 시간 줘야됩니다."말합니다.


<SBS 스위치 방송화면>


# 마약 전담팀 꾸려지고, 백준수 팀장되고

  검사장은 백-오 검사 징계 보고서를 올립니다. 이후 부장은 청와대에서 의지를 내비췄다며 "경찰총장님께서 전담팀을 꾸리라 하셨다. 진짜 문제는 전담팀 팀장이 백준수 검사란다..."하고 골치아파해요.

  하라와 도찬은 준수에게 가서 이 일 이야기하고 백준수는 "사도찬씨가 충분히 잘 할 것"대답해요.


# 차상현 바하마은행 계좌발견하는 검찰

# 뒤집을 계략 세우는 금대표-총재

  다음 날 전담팀이 꾸려지고, 길대로도 같은 팀에 옵니다. 검사장이 전담팀 쁘락치 시킨거였어요. 한편 고계장은 뭔가 고민해요.

  사도찬이 팀에 와서 사람들에게 일을 잘 줘요. 귀에 있는 이어폰에 백준수가 지시를 줬던거였어요ㅋㅋ 외교부도 수색하고, 콜롬비아에서 차상현 계좌가 있는 바하마 은행에 대해서도 알아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한편 금대표는 마약일을 중지해요. 그리고 바하마에 대해 들킨것때문에 총재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뒤집그라이~!"해요. 언론 쪽에서 먼저 뒤집자고 하는 금대표.


  뻥영감도 바하마에 대해 밝혀낸걸 듣고 "그녀석이랑 경쟁하겠네? 서둘러야겠어" 웃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정의의 여신 디케 저울, '누구의 죄가 무거운지'하라의 이야기

  팀 실에서 길대로가 오검사한테 정의의 여신 디케 저울 목걸이에 대해 물어봐요. 옆에서 도찬도 듣고있어요.

  하라는 집에 가서 준수에게 일 진행정도를 알려줍니다. 백준수는 수사 마무리되면 죗값받자고 합니다. 그 말에 하라는 "죄라는 단어로 똑같이 취급하지않았음 좋겠어. 죄마다 무게가 다르다고. 그래서 저울이 있는거잖아? 누구의 죄가 무거운지 공평하게 판단하라고. 그러니까 일단은 그 놈들부터 잡자고. 응?"말해요.


#

  백검사랑 붙어있는거 걱정하고있는 하라엄마인데 백준수가 스타 검사되면 돈많이 번다는 소리에 귀가 번쩍 열려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몰래 마약팔다가 걸린 조사장, 폭행-감금 당하고

  마약 팔지말라는 것때문에 조사장은 고민하다가 서울에 몰래 팔기로 해요. 그런데 팔러갔다가 형사가 떠서 못팔아요. 

  갤러리 방문객들에게 크로노스 그림을 보여줘요. 금대표가 아버지도 지배하고 아들도 잡아먹는 크로노스를 설명합니다. "권력이란게 무섭네요." "이런 말이 있죠. 권력은 공백은 허락하지않는다. 권력은 아버지와 자식도 나눠가질 수 없다." 그런데 김실장이 조사장 걸린걸 보고하러 옵니다.

  LSDT가 걸렸다는 이야기가 전담팀에도 들어와요. 검사장은 이 일로 금대표한테 뭐라합니다.


<SBS 스위치 방송화면>


  조사장 패거리는 제분 회사에서 다른 조폭들 앞에 무릎 꿇고 있어요. 금대표는 죽지않을정도로 손보라고 지시하고 가요. 맞고 엉망이 된 조사장은 철문같은 방에 갇힙니다.


<SBS 스위치 방송화면>


# 사도찬의 과녁 vs 정검사의 과녁 

  백준수는 하라에게 말해요. "사도찬씨는 아무런 사심없이 일을 했을까? 난 그게 궁금해 사도찬씨가 노리는 진짜 과녁"


  총재에게 검사장이 찾아가요. 총재는 과녁이란 말이 뚫을 관, 가죽 혁에서 왔다며 "활을 쐈다면 저 과죽을 뚫어버려야하는기라."하면서 정검사장한테 활을 쏴보라며 위로 쏘라고 합니다. "하늘 위에 큰 독수리 안보이나? 사냥꾼은 큰 걸 참아야 크는기라."하며 큰 놈을 잡아오라 합니다. 검사장은 속이 복잡해져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최상현 "마약운반 대통령 짓" 거짓 자백하고 # 특검 세워지고

  최상현에게 검사 과장이 와서 뭔가를 속삭여요. 이후 최상현이 검사들앞에서 "마약운반 VIP, 대통령짓이었습니다."말해요. 검사들은 당황합니다. 이 일로 언론에 대선캠프로 마약이 들어갔다는 뉴스가 나와요. 뉴스를 보고 백준수는 화가나요.


  뻥영감은 하라엄마 식당에 가서 민간인 변호사한테 검사를 수사하는게 특검이라고 설명해요. 전담팀 일은 특검에 넘어간다면서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대통령 불법 대선자금 특검이 세워집니다. 그리고 전담팀 자료를 빼가요. 하라는 화를 참아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권력욕있는 금대표, 이를 아는 총재 '정검사장을 킹으로'

  금대표는 정사장을 말하며 "내 아바타로 쓰기에 딱 적당하지. 욕망, 화려한 경력에 적당한 정의감. 적당히 타락할 줄도 아는 인물, 하지만 관리는 철저한 인물."해요. 그리고 남산클럽에 곧 부를거라며 "꼭두각시 공연을 시작할거다. 결국 그 줄을 잡고있는 사람은 내가 될테니까. 내 손가락으로 움직일테니까. 결국 내가 움직이는 세상. 만드는 거다."말해요.


  이후 남산 클럽이 모여서 총재가 "정동영 검사를 킹으로 만들기다"말합니다. 특검 변호사도 세울거라면서 "조기 대선"이야기도 해요. "정치는 정의가 아니라 환상에 기대는기다"하는 총재에요.


  러시아에서 빅토르장이 입국했다고 총재가 듣고 여비서에게 만나보라며 "금태웅이한텐 절대로 말하지말그라"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6년전 인천사건으로 검사장 협박하는 금대표

  한편 금대표와 정검사 두 사람이 만나요. 인맥과 자금 뭐든지 대드리겠다는 금대표. 원래 두 사람은 검사-형사로 만났었어요. "6년전 인천사건"이라고 금대표가 말을 꺼내니 정검사는 정색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최상현 풀어주는 설계하는 사기단 

  최상현이 특검으로 가는 차량을 덤프트럭이 쳐요. 한편 도찬이 금대표와 장기를 두러갔다가 금대표 폰에 뜨는 문자와 '김실장'전화를 봅니다. 사고났다는 연락받고 나가는 하라.

  김춘갑 회장 회갑연에서 "제가 시의원이 되어야!"하고 연설하는 남자. 조사장을 팬 사람이에요. 최상현은 사고난 후 차를 타고 도망치다가 황사장한테 전화해요. 황사장은 모르는척해요. 그런데 이 도청을 하고있던 사기단이 "찾았습니다"하고 도찬에게 전화합니다. 늦게 금대표가 알고 "누가 최상현을 빼돌려..."생각합니다.


  사실 하라는 도찬에게 불법인 세팅같은거 하지말라고 말은 하면서 "풀어줄 수는 있지"했었어요. 하라도 사기단을 도와주고있었고요.ㅋㅋ

  최상현이 읽을 수 있는 외국어로 표시를 해서 유치장에 넣었고, 전문가의 덤프트럭이 넘어갈정도로만 버스를 치고 갔어요. 도망치는걸 봉감독이 도왔고요. 도망가려던 최상현을 은지가 기절시켜 잡았고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최상현 따라가 '불곰'찾는 도찬

  도찬은 '축하소리'가 들렸던 걸로 회갑연장에 들어가고 '최상현'에 대해 말하는 남자를 봅니다. 그리고 "찾았어 불곰" 말해요.



# 예고편에 준수-도찬을 섞고싶다하고, 카지노간 정검사장도 보이고. 사도찬한테 하라가 당했다는 소리도 들리네요?? 가짜일까요?


+ 백준수 불치병인가보네요. 도찬을 진짜 검사처럼 만들고 죽게될까요?ㅠㅠ 심장병같죠?


+ 불곰이 황사장아니죠? 도찬이 착각하는거죠? 


+ 6년전 인천사건은 뭘까요? 정검사장 설마 도박쟁이?


+ 빅토르는 뭐하는 사람일까요?

+ 총재-금대표와의 권력 싸움이 앞으로 재밌을 것 같죠?


+ 이번 회 제목 '움직이는 과녁'은 뭘까요? 사도찬의 '과녁'이 원래 불곰과 사마천에 대해 알려하는 거였죠? 그런데 만약 움직였다면 예고편에서 처럼 마약들고 튀는걸까요?

+ 사도찬의 과녁보다 금대표의 과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같죠? 총재-금대표가 '백준수'를 잡아서 일을 막으려다가 아예 대통령을 잡았죠. 과녁을 높은 곳으로 올려 독수리를 잡은것처럼요. 그리고 다음 킹은 정검사장으로 하는 듯했고요(?) 

+ 한편 금대표에게 당한 조사장도 과녁을 바꿀 수 있지않을까요?


+ 앞으로 사마천은 같이 불곰을 잡을 것 같죠? 도찬을 몰래 조력하면서?


+ 바하마 은행 실제 있는 걸까요. ㅋㅋㅋ 바하마라는 지역이 역외펀드 조성 지역으로 각광받는다고?_? 검색하니 나오네요?ㅋㅋ


+ 수목 밤 10시 SBS 드라마 스위치 9 10회 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