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높이의 상해네 셋째로, 우승 파다르 서울 우리카드에서 중국 상하이 골든에이지 남자배구단 영입 경기일정? Pádár Krisztián to Shanghai China 본문

배구/프로배구

높이의 상해네 셋째로, 우승 파다르 서울 우리카드에서 중국 상하이 골든에이지 남자배구단 영입 경기일정? Pádár Krisztián to Shanghai China

ForReal 2018. 4. 17. 00:23
반응형


  중국SNS에 상하이 골든에이지 (상하이 진쓰냰화=상해금색연화) 남자 배구단의 새 용병 정보가 떴습니다. 지난 두 해 한국 v리그에서 서울 우리카드의 득점원 역할을 한 크리스티안 파다르를 영입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전 우리카드 파다르 선수는 197cm, 만 21세로 다른 용병에 비해 신장이 작고 어린 용병으로 한국에서 알려졌었죠. 하지만 폭발적인 서브와 함께 높은 체공력을 이용한 공격으로 서울 팬들을 위로하기도 했고요. 또 한국V리그에서 2년 동안 뛰며 10번 이상 '트리플 크라운'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1718 시즌 베스트7에서 한명만 뽑힐 수 있는 '베스트 아포짓'의 트로피를 안기도 했었죠


  현재 상하이배구단에는 포쿤도 콘테(리그 득점 8위), 줄리엔 리닐(득점14위) 두 외국인 선수가 소속되어 뛰고있는데요. 파다르 선수를 세번째 용병으로 영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상하이 금색연화남자배구단>


  이번 중국 슈퍼리그 1718 시즌에, 상해남자배구단은 베이징과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했고요. 현재 아직 챔프전을 진행중인데요. 현재 상해가 2승, 베이징이 1승 중입니다.


<상하이 남자배구단 주공격수들>


  상하이 골든에이지는 2016 한중일 대회에도 참가했었는데 선수출신의 젊은 감독 센춍이 이끌고 있죠. 현재 국가대표 코치도 겸임하고요.

  또 상하이구단에는 높이도 장착한 중국 국가대표 세대교체의 핵심인 선수들이 많은데요. 지난 세계클럽대회에서 선보인 중국의 다음세대 주공격수로 각광받는 '왕징이'(98년생, 202cm, 리그득점10위)도 뛰고있고요. 또 중국국가대표 센터 교체핵심인 209cm 센터인 라오슈한도 푸졘에서 임대되어 챔피언결정전 치루고 있습니다.

  기타 상하이가 챔프를 휩쓸던 시절 활약했던 국가대표 센터 첸롱하이도 시즌 중에 수술을 했다가 파이널에 돌아오기도 했고요.

  그 외 지난 중국 올스타전에서 볼 수 있던 콧털남^^; 장쩌쟈 선수도 상하이의 국내 공격수 중에 득점원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런 막강한 것 같은 라인업에서 파다르선수는 챔피언결정전 상하이의 수비와 서브에서 히든카드처럼 뛰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도 되네요. + 감독 센춍은 파다르 선수를 '공격 보강'을 위해 영입했다 밝혔습니다.


<중국 루완체육관의 도착한 파다르 선수>


  16일 저녁에 발표된 이 소식으로 인해 중국배구 팬들은 한국리그 파다르 선수의 플레이영상을 찾아보고 특히 한국리그의 서브턴에 관심갖고있기도 한데요. 한편 올스타전, 토끼 머리띠를 한 파다르 선수의 모습을 공유하며 흥미로워하기도하네요.



<경기전 상하이 체육관에 적응중인 파다르 선수>


  이후 상해와 북경의 네번째 매치는 4월 17일 한국시간 20시 30분에 열리고요. cctv5에서 중계할 것 같고요. 현재 2-1의 스코어인 중국의 남자부 챔피언결정전은 7전 4선승제입니다.


  파다르 선수의 SNS에는 중국의 '파이널'에 가는 것에 대해 즐거움을 표현하고 있는데요. 우선은 결승전 단기임대로 짐작되기도 하죠?

  한국리그에서는 포스트시즌에 서지 못했지만, 파다르 선수가 중국에선 챔피언결정전을 어떻게 치룰지, 궁금해지네요.


(이후 일정 4.21 - 4.24 - 4.28 주말에는 16시30분 경기)


+ 파다르 선수는 상해팀에 가자마자 첫 경기에서 팀 승리 만들고 경기 MVP로 상금탔네요ㅋㅋ 2서브 19공격.




+ 5차전에서는 베이징이 승리했지만, + 6차전에서 두번의 듀스의 세트들이 이어지고, 간 풀세트 끝에 이기면서 상하이금색연화 남자배구단이 중국 슈퍼리그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파다르 선수도 메달을 목에 걸었고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