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시를 잊은 그대에게 8화 줄거리 대사, 예선생님의 썸사탕, 이채영 전남편 이혼 이유 임신, 우보영 도플갱어 이유비, 이준혁 USB 솜사탕 데이트 복수, 오빠는 애기야 쓸애기 가사 본문

기타/tv

시를 잊은 그대에게 8화 줄거리 대사, 예선생님의 썸사탕, 이채영 전남편 이혼 이유 임신, 우보영 도플갱어 이유비, 이준혁 USB 솜사탕 데이트 복수, 오빠는 애기야 쓸애기 가사

ForReal 2018. 4. 17. 23:09
반응형

시를 잊은 그대에게 8화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하는 노트!

지난 회, 민호(장동윤 분)가 예선생(이준혁 분)만 좋아하는 보영(이유비 분)에 질투하고, 보영을 껴안으며 끝났죠. 예고편에 삼각관계가 더 보였는데 어떨까 기대하며 방송 기다렸어요ㅋㅋ


극본 명수현 백선우 최보림 연출 한상재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 다음 날, 경고한거라 변명하는 민호, 헤픈애될까 걱정하는 보영

  출근하는 재욱은 민호가 보영이 얘기를 했던 걸 떠올려요.

  민호는 아침에 깨서 룸메들한테 놀림당하고 있어요. 룸메들이 어제 보영한테 그런걸 다 봤던거였어요ㅋㅋ 민호는 보영을 만나서 너 좋아하는거 아니라고 "예선생님 좋아하지말라는 차원에서 경고였다." 변명해요. 보영은 앞으로 껴들지말라하고 가요. 그런데 민호와 보영이 만나 다투는걸 윤주가 보고 "뭐야 쟤네?"해요.


  보영은 예선생이 자기를 헤픈애로 볼까봐 걱정하는데, 마침 윤주가 예선생앞에서 보영에게 아까봤다며 "너 혹시 민호한테 들이대는 중?"물어요. 얘재욱은 공공장소에서 조용하라는 충고하고 가요.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선배취급하라 보영 갈구는 윤주 

   보영이 윤주한테 실수로 소리지르고 '언니'불러서 윤주는 "앞으로 각오해"합니다. 인턴들은 보영 말을 잘 안듣는데, 옆에서 윤주은 선배대접 자기는 받고싶냐 한마디해요.

  윤주는 보영에게 스케쥴을 몰아주고 안바꿔주며 괴롭혀요. 마침 예선생이 와서 윤주한테 환자 가려받지말라면서 하라고 해요. 재욱은 보영에게 "저랑 점심 같이 할래요? 밖에 나가서 먹죠. 맛있는거 살게요."하고 보영에게 말하는데 뒤에서 들어오던 민호와 남우가 들어요. 남우가 데이트아니냐며 민호를 놀려요.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보영에게 '기분전환'시켜주고싶어 점심 약속는 재욱

  점심시간에 재욱은 "기분전환시켜주고싶어서" 나온거라고 말해요. 민호가 과거 밝히는 것 때문이라하면서 "헤어진 뒤에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거 괴로웠거든요. 이해가 가서."하고 과거 얘기하는 재욱. 보영은 "좋아하는 사람이 듣고..."오해할까 걱정이었다고 고민을 말하자, 재욱은 "좋아하는, 좋아하게 될 그 사람은 순수했던 시절 마음까지도 예쁘게 봐줄겁니다."말하고, 보영은 속으로 좋아해요.

  점심을 먹고 공원을 걷는 두 사람. 보영이 잠깐 전화를 받고있는데 재욱이 솜사탕을 쑥 내밀어요. "기분 풀어드린다고 했잖아요." '너에게 이종화. 다 너다 세상은 온통 너를 향한 길이고 너를 위한 노래고 너의 빛깔로 눈부시다 광장에 있는 많은 사람이 너 한 사람으로 보인다 길 가 핀 모든 꽃에 네가 보인다 짬 내서 마시는 커피 속에 해 넘어가는 산등성이에 어김없이 니가 그려진다 세상 모든 것이 이전과 다르게 보이고 기다림이란 말이 사전에거 사라진 나는 언제나 너에게 닿아있다'


  병원에 가서 남우가 코피가 나고 보영이 솜을 꺼내 막아줍니다. 보영은 솜을 보면서 "솜사탕같네?"생각하면서 재욱을 떠올리며 좋아해요ㅋㅋ

  재욱은 솜사탕을 먹는 어린이 환자를 보면서 씨익 웃어요. 실장이 무슨 일있냐하고 "좋은 일이라고 있는겨?" "예"해요.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실장 바뀐다는 이야기 듣는 대방-박시원-원장

  재욱이 실장될지도 모른다는 소문을 대방이 듣고 양실장을 걱정해요. 대방은 시원에게 말해줄까말까 계속 고민해요. 원장님이 예선생맘대로 치료실 사람들 개편해도 된다고 했다고 해요. 그런데 양실장과 박시원이 공원 너머에서 이를 듣게됩니다. 양실장은 배신감을 느끼고 박시원은 그러면 실장 따라 나갈거라해요. 한편 박선생은 실장에게 더이상 아부를 안하고, 실장은 서운하다고 뭐라해요. 박선생은 대방톡 보느냐 그런거라고 설명해요.


# 보영이 당한대로 민호한테 복수해주는 예재욱

  저 너머에서 환자를 보던 예선생이 '프로프리오셉터'가 뭐냐 민호에게 질문합니다. 모르겠다는 민호에게 공부 안했냐면서 "학점평균"얼마냐 물어요ㅋㅋㅋ 밝히기 싫은 1.8을 밝히게 되는 민호. 보영이 당한대로 똑같이해줍니다. 그러더니 예재욱은 거울을 보면서 왜 오지랖부리냐 스스로 충고해요ㅋㅋㅋ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윤주가 치료하던 임산부, 이혼한 전남편이 재혼한 부인이었고

  시원은 윤주가 기숙사에 사는 이유가 모아둔 돈 의료기기회사에 투자했다가 사기당해서 그렇다고 남우에게 말해줘요. 한편 마트남이 윤주 병원에서 통화중이에요.


  교통사고난 임산부환자를 보고있는 윤주. 쉬는시간에 임산부 환자 모녀와 마주쳐서 같이 먹어요. 신랑이 음식을 한참 사다줬다고 칭찬하고있는데 그 앞에 남자가 오려다가 숨어요. 마트남이에요. 윤주가 쥬스를 사서 임산부 모녀에게 좀 먹으라고 병실에 갔다가 임산부 남편과 마주칩니다. 당황하는 윤주와 남편. 윤주는 어쩔줄 몰라해요. 그를 보는 보영.


  윤주와 남편은 따로 이야기해요. "재혼했구나?" "미안하다 다시 만나게 돼서." 이야기하다 윤주에게 좋은 사람 만나라하는 남자. 그런데 남자는 "윤주야 이제 얘기해줄 수 있니? 그때 왜 헤어지자고 했는지?"하고 싸우지도않고 잘 살다가 갑자기 이혼요구한걸 물어요. "얘기했잖아. 그냥 살기 싫어졌다고. 그냥 내 마음이 변했다고. 그게 다야." 그런데 보영이 이를 다 보고있었어요.

  보영은 자기 담당 환자때문에 윤주가 전남편 만나게된거라서 미안해하고 울어요. 윤주는 그런 보영을 위로합니다.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클럽가서 보영 도플갱어 맘에 들던 민호, 결국 "좋아한다"인정

  민호는 당장 여친 만들고 만다며 클럽가자고 해요. 마침 주용과 만나서 세 사람이 갑니다. 클럽에서 남우한테 한 여자가 와서 말걸어요. 그러자 남우와 주용은 서로 욕하면서 싸우고 여자는 가버려요.ㅋㅋ 그런데 민호는 우보영이랑 똑같이 생긴 여자랑 춤을춰요. 이 여자 이름은 이유비ㅋㅋㅋㅋㅋㅋ 이유비가 저렴한 멘트를 치는걸 보고 당황하는 주용-남우. 민호는 급식체 쓰는거 재밌어하고 주용-남우는 깬다고해요.ㅋㅋ 그러다가 주용이 "쟤 우보영 닮았단 이유로 만난거 알면 기분이 어떻겠냐!"하고 뒤에서 이유비가 들어요. 민호는 결국 이유비한테 "우보영"불러요. 그리고 친구들한테 "좋아한다" 인정합니다.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살려고 실장아닌 재욱에게 아부하는 박시원 

   양실장은 고민하다 포장마차에서 소주마셔요. 그런데 자기 약속 거절하던 박시원이 예선생이랑 술 마시고 있는걸 봐ㅋㅋ 그리고 박선생한테 전화해요. 들킨 박선생은 실장한테 먹고살려고 그랬다고 설명하고, 애들아프다는 박시원때문에 미안해하는 실장. 결국 예선생과 실장이 술을 마셔요. 실장은 재욱에게 원장 말을 들은걸 이야기해요. 재욱은 제안은 받았지만 그럴 생각없다고 해요.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여직원 모임에서 아무렇지않은 윤주

  여직원들끼리 뭉쳐요. 그런데 인턴들이 임산부 환자 남편 훈남이란이야기를 하고 보영이 더 당황하는데 윤주는 전남편이야기를 그냥 털어놔요. 2차로 가라오케 가자는 인턴들인데 보영은 윤주 기분이 안좋을까 걱정해요. 윤주는 정말 잘 놀아요. ㅋㅋㅋ 오빠는 애기야 쓸애기ㅋㅋㅋㅋ 한편 구긴 휴지를 보면서도 솜사탕을 생각하는 보영ㅋㅋ 인턴들은 왜 헤어졌길래 윤주가 저렇게 아무렇지않나 궁금해합니다.


# 보영이 떨어트린 USB보고 문자아닌 직접 가는 재욱

  집에간 윤주와 보영. 보영은 맥주사러 나가고 편의점에서 솜사탕을 보면서 또 재욱을 떠올려요.

  한편 재욱은 차에있는 USB를 주워요. 재욱은 보영에게 내일 돌려드린다 문자를 하려다가 보영에게 전화를 합니다. 그리고 USB 갖다주면서 좀 걷자고 전화합니다. 보영은 "예선생님도 나 좋아하나?"하면서 좋아해요.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혼자 우는 윤주, 이혼이유, 임신이 어렵단 진단

  윤주는 집에서 혼자 서랍속에 숨겨놨던 결혼사진을 꺼내봅니다. 윤주는 자궁내막증이라서 임신이 어렵다는 진단을 받았었어요. 그리고 이유없이 이혼하자고 말했었고요. 사진을 보며 눈물흘리는 윤주에요. 그런데 보영이 들어왔다가 이 모습을 보게되고 안괜찮은걸 보며 걱정해요

  '돌아설 수 없는 길 김철현. 사랑하는 사람을 남겨두고 사랑하지 않는 것처럼 돌아서는 길 정말 아픈 마음을 숨겨두고 마음 아프지 않은 것처럼 돌아서는 길 싫어하는 이별을 감추면서 아무렇지않은 것처럼 돌아서는 길 흐르는 눈물을 참으면서 연약하지 않은 것처럼 돌아서는 길. 사랑한다면 사랑하기에 결코 돌아설 수 없는 길이다'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보영에게 못가는 재욱

  재욱은 오늘 못갈것 같다는 문자를 보내요. 검은 양복을 입고 어디엔가 가는 재욱이에요.



# 예고편에 보영이 정직원되는 기회가 오나봐요?_? 사랑해요하는 보영도 보여요ㅋㅋㅋ 민호는 잘해보라하네요. 그리고 반지를 내미는 재욱도 보이는데ㅋㅋㅋ 상상아니겠죠?ㅋㅋ


+ 재욱이 좋아해서 민호 괴롭히는 줄 알았는데, 학점 물어보는 것 보니까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 했죠.ㅋㅋ 그런데 또 오지랖부리는거, 솜사탕보는거 보니까 좋아하는것같고ㅋㅋ 그렇게 이번화 끝에 USB 직접 주러 가고 걷자고하는거 보니까 확실한 썸이죠?ㅋㅋ 그런데 다음회 예고 뭘까요ㅋㅋ 반지는 너무 나간거같은데.... 상상이겠죠?ㅋㅋ


+ 오빠는 애기야 쓸애기ㅋㅋㅋ 작년 10월에 나온 포켓걸스 노래ㅋㅋㅋㅋㅋ 가사는 아래와 같습니다ㅋㅋㅋ

"밤새 연락 한 통 없어서 그래서 내가 먼저 전활 걸었어 낯선 목소리 여자 콧소리 오빤 미친 듯이 탬버린도 정말 잘 쳐 (good job) 

자꾸 핸드폰을 숨겨서 그래서 몰래 카톡 메시지 봤어 강남 이쁜이 홍대 귀요미 오빤 아빠 빼고 모조리 다 여자 번호 (oh god) 왜 네가 만나면 여동생 아님 친구고 왜 내가 만나면 바람 핀 거라고 해 왜 대체 왜 왜 이래 왜 그래 오빠는 애기야 쓸애기 먼저 피곤해서 잔다고 그랬어 친구한테 연락이 왔어 지금 네 오빠 이태원 클럽 오빤 여기저기 부비부비 너무 잘 해 (good job) 이기주의 이별주의 분리수거 하기 전에 있을 때 잘 하란 말이야 쓸애기"ㅋㅋㅋㅋㅋㅋ 


+ 윤주 이혼한 이유가 사기당한것때문인가 했는데.. 임신 못해서였군요.


+ 재욱은 장례식장같은데 가는것같죠?


+ 박시원은 집안 핑계대는게 왜 더 얄미운거죠?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