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리가 만난 기적 6회 줄거리 대사, 범인 HOMO는 기자? 고장낸 후드 진범 곽효주? 당황 아토 황금녀 춤, 기억 떠올리는 송현철, 김명민 속 고창석 보인다, 잠긴 서랍, 영등포점 오승준, 본문

기타/tv

우리가 만난 기적 6회 줄거리 대사, 범인 HOMO는 기자? 고장낸 후드 진범 곽효주? 당황 아토 황금녀 춤, 기억 떠올리는 송현철, 김명민 속 고창석 보인다, 잠긴 서랍, 영등포점 오승준,

ForReal 2018. 4. 18. 02:57
반응형

우리가 만난 기적 6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하는 공책

지난 회 신들이 금성무 점장과 혜진(김현주 분)을 사랑에 빠지게 하려고 했죠. 그리고 연화(라미란 분)는 송현철(김명민 분)의 정체를 의심했고요.


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조웅

KBS 우리가 만난 기적


6부 헬프미


# 형사를 없앤다고 하는 채팅창의 HOMO

  곽효주가 Homo란 사람과 채팅중이에요. 불안해서 떠나고싶다는 곽차장에게 "그 형사를 없애고 난 다음" 떠나라는 Homo.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이혼서류내미는 혜진

  현철은 송지점장이 갖고있던 습관을 기억해요. 출근전 혜진이 이혼서류를 내밀어요. "이제 당신한테 상처받기 싫어. 휘둘리기 싫어요." "왜 이제껏 참고살았어요... 그런 남자랑 왜... 진작에 이혼하지. 왜 그걸 나랑 하려고 하냐고요.."하며 현철을 도장찍으러 갑니다.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계좌속 25억, 유산인거 알고 안심하는 현철

  화분을 들고 출근하는 현철. 그리고 육부를 불러 "저 좀 도와주세요. 제가 기억 잃기전에 하면 안되는 일을 한거 같아요."말합니다.

  마침 황금녀가 은행에 찾아와서 치료받고, 또 은행 그만두고 상속받은 유산 쓰면서 살으라고 합니다. 현철은 25억이 유산으로 받은걸 알게되고 컴퓨터에서 본 계좌금액의 오해를 푼듯해요 ㅋㅋㅋ 황금녀는 봉천동 연화를 언제부터 만났냐고 뭐라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경찰과 연화, 현철에 대해서 대화하며 의문생기고 # 직접 해명하는 현철

  연화는 경찰서에서 형사와 만나요. 차를 일부러 고장냈다는 걸 알게되는 연화. 그리고 형사는 남편차에 기욱거리던 수상한 사람도,남편과 대출로 다투던 사람도 송현철이라 알려줘요. 하지만 "이 사람 우리 남편이랑 친구에요"하는 연화ㅋㅋ 옆에서 지켜보던 아토도 골치아파해요. 연화는 왜 이름이 송현철인가 해요.


  연화는 경찰서에 보험안내장을 놓고갑니다. 10살 낮춰서 견적뽑아 넘기면서요ㅋㅋ 

  연화는 은행에 갔다가 딱풀이가 만나는데 딱풀이 이름이 허동구였어요ㅋㅋ 현철은 형사와 연화를 자기 사무실로 데려가요. 연화가 영업하는걸 보면서 흐뭇해하고 딱풀이한테 보험들라하는 현철. 형사는 의심하는데, 현철은 대출 없어진걸 늦게 알게됐다고 하고. 또 이름 같은건 마음 아프실까봐 그랬다고 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곽효주의 말 의심하는 현철 # 대출2억 변제사실 듣게되는 현철

  형사와 연화가 문제를 판다는 연락이 곽효주에게 옵니다. 곽차장은 현철과 따로보자하는데 "그 사람도 가족에게 부끄럽지않은 남자가 되고싶었을거에요.." 혼잣말해요.

  결국 곽효주가 현철 사무실에 가서 경찰이 조사한다 따지는데 현철은 "어떻게 알았어요?"물어요.


  현철이 곽효주를 부릅니다. 현철은 송현철 외에 다른 사람 계좌도 조작했냐 묻습니다. "겨우 2억때문에 내가 그런짓을 했다고요?"하면서 현철은 이해햐지못해 묻고, 곽차장은 아무 말도 못해요. 


  현철은 진원에게 송현철이 대출2억을 어떻게 받았는지 묻고, 영등포점 오승준에게 받았는데, 병원에 있는 중에 대출 변제됐다는 내역을 보여줘요. 현철이 오승준에게 전화하니 작년 10월부터 휴직중이라해요. 현철은 이게 뭔지 머리아프게 고민합니다. 그러다 잠긴 서랍을 발견해요.

  경제 전망대 피디가 현철에게 찾아와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영상에 아토 없는거 보는 강호친구들

# 영주담배 아는 아빠친구 이상해하는 지수

   천둥번개가 칩니다. 한편 강호는 트럭앞에서 찍은 영상에 아토가 안보이자 무서워해요.

  강호는 영상을 친구들 보여주면서 놀라고 있고, 강호는 선생님 만식이한테 빵 우유 줘요.


  지수는 우리아빠랑 친구라서 자기편 들어준 이야기 설명해요. 마침 강호패거리가 와요. "강호 좋겠다 좋은 아빠있어서..."하는 지수. 강호패거리는 지수아빠가 돌아가셨고 담배드립아줌마가 지수엄마인걸 알고 놀라요. 그런데 지수는 현철이 "영주담배피지말라고하고"잘놀으라는 문자가 오자 이상해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혜진에게 계속 다가가는 금성무, 선을 긋는 혜진

  혜진은 마트 전단지를 보면서 아이디어를 생각합니다. 혜진은 고객 마음을 움직일거라며 마트 사진도 찍어요.

  금성무는 회의가 끝나고 혜진을 불러 식사해요. "엄마는 찾으셨어요?" "찾으면 같이 맛있는거 멋죠. 난 좋아하는 사람이랑 같이 맛있는 거 먹을때 행복해요. 암수퍼해피나우"하는 금성무. 돌아가며 금성무는 "남편이랑 친해요?"물어요. 금성무는 너무 친한 사람과 결혼했지만 계속 친하기만해서 이혼한 이야기를 해요.  


  혜진과 동료가 집에 가는데 금성무가 차에 타라고 합니다. 데려다주면서 금성무는 내일도 태워주면 안되냐 물어요. 혜진은 거절하고 내려요.


# 송현철의 아버지 구해주는 신의 힘?

  한편 공사장에서 일하던 송현철의 아버지가 떨어질뻔하는데 누군가 막아주는듯 떨어지지않아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회의자료 영상 보고, 이회장 모임에 가서 송지점장의 기억 떠올리는 현철

  은행이 처음으로 3등을 해서 직원들이 걱정합니다. 마침 은행장이 사람들을 데리고 현철에게 교육하러 와요. "내일 저녁에 이회장이랑 술약속 잡았다"하는 은행장. 은행장은 나가면서 곽효주에게 눈짓을 하고 가고, 육부가 그걸 봐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육부는 현철에게 도와줄까 물어요. 현철은 이미 송지점장의 회의자료 영상을 보고있었어요. 직원을 혼내는 모습을 보면서 현철은 자기 머릿속에서 과거 송지점장의 기억을 떠올립니다.

  딱풀이와 현철이 차를 타고 가는데 현철이 대학원생 '미스 고'를 기억해서 두 사람은 놀라요.


  이회장을 만나러 간 자리에서 현철은 과거 기억이 떠올라서 놀라요. 이회장이 자기 대출을 송현철 권한으로 해준거 고맙다고 합니다.


# 황금녀 또 춤추게 하는 아토

# 같은 날의 사고기록에 의문가지는 연화

  황금녀가 춤을 배우러 가요 ㅋㅋ 딱풀이가 연화 명함을 보고하고, 황금녀는 연화를 만나봐야겠다하고, 현철이 개인기사해달라 부탁해요. 

  아토는 송현철의 정체를 궁금해하는 연화를 걱정해요 ㅋㅋ 황금녀가 연화한테 보험상담하며 만나자 전화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황금녀는 한 카페에서 여긴 내 건물이라면서 보험계약할때 연화에게 여기 이용하라고 해요. 연화는 춤춘걸 기억하고 물어보는데 황금녀는 아이있는걸 묻고 원하는게 뭐냐 물어요.ㅋㅋㅋ 옆에서 아토가 들으면서 골치아파하다가 할 수 없이 황금녀를 춤추게 하고 연화는 도망가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마침 연화는 현철에게 견적 뽑아준다고 주민번호를 물어봐요. 그런데 현철은 죽기전 주민번호를 말해버리고 연화는 이상해해요

  연화는 현철의 사고기록을 보다가 자기 남편과 같은 날 사고기록이 있는걸 발견합니다.


#

  혜진은 집에 들어가다가 벤치에 멍하니 있는 현철을 봐요. "나 좀 도와줘요."말하는 현철.



# 예고편에 지수를 구해주는 아토. 그리고 강호를 위해서 음식을 엄청 잘하는 현철ㅋㅋㅋㅋ 재밌겠네요.


+ 기자인척하고 경찰서에 도청한 사람이 HOMO겠죠? 아니면 그 기자인척하는 사람을 고용한 사람이겠죠?

+ 또 하버드 후드옷입은 범인은 곽효주였네요 오늘 후드입고 채팅했죠? 헐 그럼 송현철주방장 죽인 사람이 곽효주?? 그럼... 연화와 마주친 후드사람도 곽효주일까요? 아니 그러면... 여자였으면 경찰한테 얘기했겠죠?

+ 설마 딱풀이가 범인 아니겠지 하는 생각도 했었어요-;ㅋㅋ

+ 곽효주와 눈빛 주고받은 은행장이 homo일까요?


+ 잠긴 서랍에는 뭐가있을까요?


+ 송현철 제스춰에서 배우 고창석님 보이는거ㅋㅋㅋ웃겨요ㅋㅋ 얼굴이 고창석 배우님 얼굴로 보여요ㅋㅋ


+ 월화 KBS 10시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이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