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스위치 13 14회 줄거리 대사, 사도찬 불곰 정체, 최정필 딸 죽음 과거 4월4일 별장 풀렸다 금태웅 거짓, 정웅인 장근석 아빠 손 없는 사마천 의수 이유, 빅토르 누구? 조사장 본문

기타/tv

스위치 13 14회 줄거리 대사, 사도찬 불곰 정체, 최정필 딸 죽음 과거 4월4일 별장 풀렸다 금태웅 거짓, 정웅인 장근석 아빠 손 없는 사마천 의수 이유, 빅토르 누구? 조사장

ForReal 2018. 4. 19. 01:17
반응형

스위치 13 1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

지난 회, 도찬(장근석 분)이 모텔에 같힌 조사장을 구하러 가며 끝났죠. 구하겠죠?


극본 백운철 김류현 연출 남태진 조영민

SBS 스위치 세상을 바꿔라


07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 조사장 놓치는 도찬

# 하라에게 불곰 찾아내나 게임하자는 도찬

  도찬은 조폭들과 싸우며 철망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그런데 이미 조성두는 김실장에게 납치되어 실려가요. 이후에 검사들이 와요.


  하라는 별장에 도찬을 데려가서 "여기 처음 아니지?"물어요. 그리고 불곰을 찾아야하는 이유가 뭐냐며 "여기서 봤잖아 불곰?"묻습니다. "개인적인 감정으로 불곰 처리하지마." "게임의 룰, 내가 정해. 숨바꼭질. 누가 더 먼저 불곰 찾아내나."


<SBS 스위치 방송화면>


# 금대표, 조사장에게 "사진 속(봉감독) 찾으면 살려주겠다"

# 동상이몽 조사장 

  조폭들은 조사장을 목매달려고하는데 금대표가 "확인해 볼게 있다"며 데려오라고 해요. 그리고 데려와 봉감독의 사진 보여주며 아냐 묻습니다. 조사장은 빨간빤스인걸 기억해요. 금대표는 "앞으로 둘이 식구처럼 지내."하고 김실장에게 말해요. 조성두에게 사진속사람을 찾아내면 살려주겠다해요.


  김실장과 조사장은 봉감독 cctv를 떼요. 뒤에서 조사장은 자기 수하들한테 금대표도 김실장도 밟아버릴거라 말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총재의 압박에 마약사건 다른 부서로 이전하는 검사장

  황사장이 체포되고 검사들이 심문해요. 하라는 당신은 자금이 없다면서 "불곰 누굽니까"물어요.

  오검사는 차이나타운에 있던 가죽벨트와 지문을 검사중이라고 합니다.


  한편 총재는 검사장한테 어떻게 할거냐고 백-오 검사를 보내버리라해요.

  검사장은 기자들앞에서 마약사건 결과를 직접 발표해요. "황사장이 마약 총책임자"라고요. 그리고 다른 부서로 사건 이전한다고 합니다. 이후 "밖에서 캐스팅이라도 되신겁니까?"묻는 다른 부장?검사. 그 말에 검사장은 검사장 자리를 주겠다 말해요.


  대통령 마약일 팩트체크안하고 터뜨린 선배기자"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린거지. 나한텐 말야 오늘의 특종이 내일의 진실보다 중요해."말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빅토르, 총재에게 천연가스 '이면계약' 제안 , 이를 미행한 김실장

  빅토르가 총재에게 45년 동안 불타고 있는 트루키스탄 영상과 천연가스 투자에 대해 브리핑합니다. "수익을 왕족에게 돌려줘야한다는 이면계약이 있어야한다는 전제조건."이 있다면서 그래서 차기정권을 가질 총재에게 온거라 말합니다. 총재는 왕조를 직접 만나겠다고 해요. 이후 총재는 저축은행에서 천억 만들라 지시해요.

  한편 김실장이 둘의 만남을 봅니다. 김실장은 이 일들을 금대표에게 말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황사장의 집 수색, 하라의 부탁들어주는 사기단

  오검사는 황사장 담당에게서 짜고치는 고스톱이란걸 알게됩니다. 그리고 사기단과 만나 은근 협박하며, 황사장 돈이 다 어디갔을까하며 황사장 집 사진을 보여줘요. "사도찬은 몰랐으면 해요" 이후 사기단은 방역업체로 꾸민다음에 황사장 집에 들어가 둘러봐요. 그리고 황사장 지하실에 있는 노트북을 복제해요. 그리고 하라에게 넘겨요.

  황사장 파일을 보던 오검사. 그런데 지하실에 있던 직품들을 보고 의심해서 계장에게 알아봐달라고 해요.


# 도찬, 과거 4월4일 별장에서의 기억

  사마천은 어린 도찬을 데리고 별장 관리하면서 살자고 갔었어요. 1998년 4월 4일 4시 4분의 시계. 사마천은 피묻은 손잡이가 있는 별장의 한 방을 보고 당황해요. 그리고 도찬에게 숨바꼭질을 하자고 숨으라고 합니다. 그 이후에 도찬이 숨어서 뭔가를 본거였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별장 주인 최정필로 가설 세우지만 날짜 다르고

  봉감독이 별장과 금태웅은 관계없다고 해요. 그런데 도찬은 최정필이라는 이름을 별장 서류에서 발견해요. 도찬은 과거의 그날 "형님은 제 아내를 죽이고 자살을 하는겁니다"하는 말을 들었어요. 그래서 금태웅이 최정필 딸과 결혼하고 죽인 후 덮어씌우려했다고 추리해가는 도찬이에요.

  그런데 사기단이 도찬에게 와서 돈 갖고 튀려는거 아니냐면서 다른 비밀이 있나 섭섭해해요. 도찬은 "불곰 내가 찾던 놈이야." 털어놔요. 

  사기단은 도서관에 가서 계속 자료를 뒤져요. 최정필 딸 죽음은 6월신문에 나오고, 도찬은 4월 4일이 아닌걸 이상해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금태웅-사마천에 대해 파악한 오하라

"불곰=금태웅이라면?"묻는 백준수

  오검사가 사무실에서 자기 사진놓고 그림 그리고 있어요. 그걸 보고 눈치채서 "나쁜 놈은 나쁜 놈이 상대해야 되는거야."하고 오검사 다칠까 걱정하는 도찬. 하라는 금대표에게 그림 비싸게 팔아달라며 접근해서 황사장 이야기를 꺼내요. 황사장이 마약을 판 돈이 없고 미술품만 있었다며 "미술을 통한 탈세"를 금대표에게 물어요.


  하라는 계장에게 금태웅 아냐 물었는데 계장은 실수로 도찬이 몰래 부탁한거 이야기해버려요. 그래서 사마천 사건 자료를 하라가 갖게 되고, 사도찬의 아버지라 추측하고 백준수와 이야기합니다. "사도찬은 어린시절 뭔가를 봤어. 타살이라 확실할 만한." 그러면서 불곰을 잡으려는 이유를 알아냈다고, "사도찬은 나몰래 금태웅을 만나고 있어. 둘 사이에 뭔가 있다는거지?"묻는 오하라, 백준수는 불곰=금태웅이라면 묻습니다.


<SBS 스위치 방송화면>

# 4월4일에 최정필 딸 제사 모습 보는 도찬과 사기단

  4월4일이 되고, 사기단은 최정필 뒤를 쫓아요. 최정필은 죽은 사람을 위로하는 절로 갑니다. 봉감독이 카메라를 달고 절에 접근하지만 막혀요. 그런데 최정필 딸의 액자를 들고 나오는 금태웅이 보입니다. 최정필은 "그만하자.."하고 금대표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어르신"인사합니다. 그 말이 신경쓰이는 최정필.


# 20년전 사건의 진실

# 사마천에게 뒤집어씌운 금대표, 선거때문 날짜 옮긴 최정필

  20년전, 금태웅은 최정필에게 사마천이 딸을 죽였다고 조사한척 거짓말했어요. 사실은 금대표가 딸을 죽이고 사마천에게 뒤집어씌우려다가 팔을 깔에 찔리기도 했었어요. 또 최정필은 선거가 코앞이라면서 딸의 죽음을 일단 덮은 후, 죽은 날을 가짜로 6월로 찍어줬고, 사마천에게 죽인 놈 잡아서 모가지 따오라고 했었어요.


<SBS 스위치 방송화면>


# 사마천 손 잘린 이유?

  한편 사마천이 절에 왔다가 봉감독과 도찬을 봅니다.

  20년전에 불곰은 절벽의 나뭇가지를 잡고 매달려서 살려달라고 애원하는 사마천의 손목에 칼을 꽂아서 떨어트렸어요. (으악...)

  사마천은 의수를 보면서 "내가 백배 천배 갚아주마"합니다.


<SBS 스위치 방송화면>


# 도찬의 덫에 걸린 조사장

  백준수는 뭔가를 고민합니다.

  금태웅은 김실장에게 오하라에 대해 알아보라 시켜요.


  도찬은 불곰이 금태웅이라 확신하고 복수할 결심을 세워요. 하라가 도찬에게 벨트 지문 감식 결과를 말해요. 


  한편 조사장과 봉감독이 오상방뇨하다 만나서 추격전을 해요. 그리고 조사장이 쫓아간 곳에는 도찬과 조폭들이 있어요.  

  


# 예고편에 최정필 사업 세팅하는 사기단들. 횡령에 대해 제보하는 여직원? 검사장까는 금대표. 오하라에게 뇌물죄 덫 놓는 모스보 보이네요ㅋㅋ


+ 최정필은 자기 딸이 죽게 내버려 둔건가 크로소스는 금대표가 아니라 최정필이였나 초반에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아니었네요. 금대표과 최정필을 속인거였네요. 하지만 최정필도 딸 죽은거 숨기라고 하는것보면 ....무섭긴하죠?

+ 그런데 금태웅은 왜 최정필의 딸을 죽였을까요? 선거하는데 딸이 해가 되는 일을 발견하고 죽였을거같죠? 절에서 직접 액자를 들고 나오는걸 보면 정말 금태웅이 남편....이었던거죠?


+ 오늘 과거 이야기 많이 나오고, 비밀들이 많이 풀려서 속시원했어요ㅋㅋ 목졸려 죽은 줄 알았던 사마천이 팔이 잘린채 살아있는 이유도 이해가 갔고요.


+ 스위치 SBS 수목 밤 10시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