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리가 만난 기적 8회 줄거리, 정체 눈치 라미란 부정 김명민, 대기발령 송현철 은행장 짓? 금성무 엄마, 카이 신 기적 카페 가입 김환희, 김현주 첫사랑 러브레터, 택시 본문

기타/tv

우리가 만난 기적 8회 줄거리, 정체 눈치 라미란 부정 김명민, 대기발령 송현철 은행장 짓? 금성무 엄마, 카이 신 기적 카페 가입 김환희, 김현주 첫사랑 러브레터, 택시

ForReal 2018. 4. 25. 01:46
반응형

우리가 만난 기적 8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남겨놓는 노트필기에요

지난 회, 형사를 쫓는 범인이 보이는 듯 했죠. 그리고 현철(김명민 분)의 정체 눈치챈 듯한 연화(라미란 분)도 보였고요.


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조웅

KBS 우리가 만난 기적


# 신이 세상에 기적을 내리는 이유?

  신들의 대화. 과거에도 영혼 잘못 데려간 사건이 있었다고 해요. 하지만 죽은 사람이 자기 수명을 딸에게 나눠달라 간청해서 인간세상에 기적을 내려주면서 신이 개입했다고 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기억난 현철, 의심하는 연화 # 첫사랑을 떠올리는 혜진

  현철은 레코드판에서 전화번호 적어주던 기억이 났다 혜진에게 말해요. 그런데 마침 연화에게 전화가 와요. 내일보자고 하는 현철, 의심하는 혜진. 

  현철과 혜진은 과거에 함께 갔던 식당에도 가요. 


  연화는 같은 병원에서 깨어난 뉴스를 찾아보고, 장례식장에 찾아가봐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현철이 탕수육을 만들어주자 강호는 사고 후에 능력 생긴 미스테리를 읊어요. 두 사람은 같이 음식만들고, 혜진 볼에 묻은 밀가루를 털어주며 두 사람은 어색해져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현철이 잠드는 습관도 다 아는 혜진. 두 사람은 다른 침대에 누워 처음 함께 본 '러브레터'이야기를 해요. 상영관 계단에서 그 영화를 본 후 첫키스를 한 이야기가 나와요. 죽은 남자친구에게 동명이인이라 편지를 보낸 여자 이야기인 영화. 현철도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 이야기합니다. 송현철이 선혜진의 첫사랑이었다 이야기하는 두 사람.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정신과에 찾아가는 황금녀, 또 신의 방해

  황금녀와 딸은 정신과에 찾아가요. 의사는 "아무런 문제없다"해요. 신이 몸속에 들어온거엿어요ㅋㅋㅋ 의사도 춤을 춰요ㅋㅋㅋ


# '휴직 대출승인' 의심하는 현철

  휴직한 직원이 대출승인을 하는걸 의심하며 부하직원에게 혼자 이야기하다가 "그 사람이 거짓말 한것?"하며 나가는 현철.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남신을 보고 '우리가 만난 기적' 카페에 가입하는 지수

  지수는 남신을 봤다하고, 할아버지도 기적을 겪었다고 친구한테 말하는데 친구는 무시해요. '우리가 만난 기적' 카페에 가입한 지수. 강호가 올린 영상도 봐요.

  연화는 아버지한테 다른 영혼이 들어가는 기적에 대해 묻냐 하지만 아버지는 안믿어요.


# 미스터 하버드 영상 찾아내는 형사

  형사는 미스터 하버드가 찍힌 블랙박스를 찾아내요. 그리고 연화에게 전화해서 남편분 차 고장냈던 그 놈 조심하라고 해요. 


  컴퓨터로 계산하다 숨기고, 우울해하는 혜진의 딸.


#

  피디는 사란에게 현철 인터뷰를 부탁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현철과 만나는 연화 "할 말 있음 하라"하지만

  지수는 엄마한테 천사봤다고 해요. 화장 열심히하고 나갈준비하는 연화. 연화의 약속에 기분 좋아서 가는 현철. 혜진은 은근 서운해요. 연화는 식사대접한다며 만호장에 현철을 데려가요. 보조가 주방장이 됐다는 이야기하고 떠보며 연화는 "할 말 있으면 지금 하세요"물어요. 연화는 선물이라며 주황색티를 선물하고, 현철은 눈물지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현철은 25억을 보면서 고민하다가 아버지가 떠올라 연화에게 만나자 전화해요. 그리고 연화의 집에 가서 3천만원을 내밀면서 공사장 일 그만두라고 해요. 그러다가 "요즘 기원 안가세요?"까지 말해요. 모두 조용해집니다.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엄마 못찾은 금성무, 위로하는 혜진

  금성무에게 어머니 정보를 못찾는다는 전화가 와서 우울해해요. 그러다가 혜진과 마주칩니다.

  혜진이 외식하자는 톡에 답장없는 현철. 자신의 납골당에 가있어요. 혜진은 청소하다가 현철의 책상속 이상한 서랍을 발견해요.

  금성무와 시장조사를 하다가 금성무는 혜진이 찍은 사진 속 아이 모습이 나같아서 위로가 됐다고 말합니다. 엄마를 잃어버린 시장이라고도 하고요. 혜진은 엄마를 찾지 못해도 대표님은 행복한 사람이라 위로해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은행장>


# 은행장 "현철 내 편 아니라"며 곽차장 포섭 # 직원 신임 잃는 현철

  은행직원은 한 입으로 두말한 송현철이 잘릴거라 이야기하고, 곽차장이 그만둔다고 하자 송현철이랑 한지점에서 감시하며 부지점장으로 올려준다 조건을 걸어요"옛날의 송현철로 돌아가면 난파야. 사고가 나기전 알았어. 그 자식이 내 편이 아니라는것."그리고 곽효주의 자비없는 점을 높게쳐요.


  현철이 경제 방송에서 한 입으로 두 말했다면서 직원들이 난리에요.

  브런치 미팅을 내일하자고 일찍 퇴근 하는 현철에 직원들은 어이없어요.


  금성무에게 연락을 받는 혜진, 연화 연락을 받는 현철을 등 돌리고 동상이몽이에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대기발령 난 현철, 은행장에게 "기회를 달라"

 # '친구 와이프'라는 걸 알게된 딱풀이

  현철은 일찍 출근해서 조리실에서 딱풀이와 요리를 합니다. 한편 은행 홈페이지에 송현철의 보험 강매가 떠서 은행장에게도 들어갑니다. 직원들에게 요리를 했는데 직원들은 조용해요. 현철은 대기발령이 났어요. 현철은 사람들에게 식사나 하라고 해요. 직원들은 죽은 친구 와이프 일 도와준게 뭐 어떠냐 편을 들고, 딱풀이가 '친구 와이프'라는걸 알게됩니다.


  기분이 안좋은 현철은 음악을 듣다가, 예전 송지점장처럼 빙의해서 은행로비에 나서요. 그리고 은행장에 찾아가서 송지점장처럼 말합니다. 그리고 한번만 더 기회를 달라 말해요. 행장은 "너 돌아왔구나"반겨요. 한달안에 실적1위 지점으로 만들겠다고 해요.

  이후 행장은 "송현철이 기억을 찾은거같애"어딘가에 전화합니다.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 "제 남편이 아드님대신 죽은거 같습니다."말하는 연화 

# 연화-현철 만나게하는 신들이지만 고개젓는 현철

  연화한테 황금녀가 찾아와요. 두 사람은 카페에 가서 대화해요. 염하던 중에 깨어난 이야기를 듣는 연화. 황금녀의 오해에 답해요. "제 남편이 아드님 대신 죽은거 같습니다." 황금녀는 어이없어하고, 연화는 밖으로 나가요. 그러다가 연화와 황금녀는 들어오는 혜진을 마주쳐요.


<KBS 우리가 만난 기적 방송화면>


  나가다가 연화는 수상한 택시에 타서 어느 숲에 내려요. 신이 운전한 택시였어요. 그리고 현철도 신의 택시에 타고 숲에서 내려 연화와 만나요. "왜 여기 있어요?" "택시를 탔더니..." 떨어지는 연화의 스카프를 매주는 현철. "지수아빠. 당신이지?" 눈물이 고여 묻는 연화. 고개를 젓는 현철.

  혜진은 연화가 간 길을 따라 뛰어가요.



# 예고편에 연화가 우네요. 그리고 상자속 물건을 혜진이 묻네요. 친구라는 말 안믿는 형사. 딱풀이도 송주방장에 대해 캐가는 것 같고요.


+ 주황색 티셔츠 뭘까요?


+ 앞으로 송지점 딸 무슨 일 낼거같죠?ㅠㅠ위태해보여요. 


+ 다음화부터 현철이 은행 살리려고 피나는 노력 할까요? 대신 연화는 상처받게 될까요?ㅠㅠ


+ 연화는 이미알고, 딱풀이와 형사도 계속 '송주방장' 파가고 있고. 누가 더 빨리 알게될까요? 


+ 은행장이 나쁜 놈인가 보네요. ㅋㅋ 그런데 송지점장은 원래 그 날 죽은 운명이었던 거죠? 그리고 주방장 현철의 대출 조작한건 송지점장이 아니라 은행장-곽효주인거고요. 현철이 실력+기억이 돌아와서, 은행장에게 복수해줬으면 좋겠네요.


+ 또 오늘 수명을 딸에게 나눠준 이야기가 나왔었죠. 나중에 할아버지나 연화나 누군가에게 수명 나눠주는 일 생기게 되는거 아니겠죠? ㅠㅠ..


+ 그래도 은행장이 송지점장 괴롭히는건 좀 안심이 되는게 신들이 현철 주변을 약간 엄호(?)하듯하니까 나쁜 일은 안생길 느낌이 있기도 하죠 ㅋㅋ


+ 오늘 러브레터가 나오니 나름 비슷한 점이 있었네요. 죽은 남친의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 이 이야기에 현철은 혜진에게 연민같은 감정이 더 커져서(?) 송지점장인척을 더 하겠다 생각을 한부분도 있었겠죠?


+ 아참, 휴가 상태에서 대출한 오승준 설마 죽은거 아니겠죠? 근거는 없지만ㅋㅋ 누군가 그런 거짓 기록을 남겼으니까 좀 무섭죠ㅋㅋ


+ KBS 월화 밤 10시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이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