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태국편 음식 참고, 쏨땀, 똠얌국수, 사떠콩 새우, 까오목까이, 카레치킨밥, 오또꺼마켓, 컨벤트 로드 가고싶다, 백종원 아저씨 후쿠오카 본문

기타/tv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태국편 음식 참고, 쏨땀, 똠얌국수, 사떠콩 새우, 까오목까이, 카레치킨밥, 오또꺼마켓, 컨벤트 로드 가고싶다, 백종원 아저씨 후쿠오카

ForReal 2018. 5. 30. 01:42
반응형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6회 태국편 시청하고 후기 남겨요!

지난 주에 하와이편 끝나고, 태국 지역마다 특색 담긴 요리가 나온다고 했죠. 시청하면서 생소한 음식이 많았어요. 그렇지만 역시 보면서 침 질질 흘렸습니다ㅋㅋ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 방송화면>

# 쏨땀= 파파야 샐러드?

 . 태국 땅은 코끼리 모양? 많은 나라와 접해있는 곳이라고 설명하면서 먼저 라오스 접경 북동부 '이싼'지역에서 시작했어요.

   방저 쏨땀 먹기부터 시작했는데요. 쏨땀은 시큼하게 무치다라는 뜻이래요. 파파야 샐러드로 알려졌지만 다양한 재료 넣으며 상색을 깬 식당에서 옥수수 쏨땀 먹는 백종원아저씨. 참쌀밥=카오니여우, 닭날개구이와 함께. 짭짜름매콤한 남찜쩨우 소스. 페이스북에서 태국어로 검색을 하면 나오는 식당이라고 써있는 것 같은데.... 108바트 한화 3600원 정도 라고 태국 물까는 저렴한가봐요.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_쏨땀>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_쏨땀 파는 집>

# 컨벤트로드 길거리 음식

  먹자골목 컨벤트로드에서 길거리 음식 돼지고기꼬치=무삥, 찹쌀밥과 먹는 라오스 음식. 이싼 소시지=간한 돼지고기+약간 삭힌 밥 같이 들어있는 소시지.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_길거리음식 소시지>


  길거리에서 매운 생선 쌀국수 (까놈찐 남야빠)도 먹고. 삭혀먹는 국수라고 '쿰쿰한 맛'이래요. 피쉬볼, 닭발도 들어있는데 낯선 모습. 로띠(태국식 팬케이크) 바나나+연유+기름 들어간 호떡. 피 플라워(꽃튀김)도 먹는 모습. 생소했죠.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_길거리음식 매운생선쌀국수>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_꽃튀김>

# 오또꺼마켓 

  짜뚜짝 옆 오또꺼마켓(OK TOR KOR). 음식-식재료 많이 파는 시장이라고 설명하며 갔어요 각 지역 음식들 있었어요. 말린 두리안은 냄새가 안난다고 먹는 모습부터 나왔고요. 캡무(돼지껍데기 튀김) 남프릭놈 소스에 찍어먹는 백아저씨. 싸이우아(치앙마이 소시지, 허브 들어간것.) 도 먹고, 카오채(쟈스민꽃물에 밥 말아먹는 것) 와 반찬세트와 먹는 모습도 나왔어요.

  송끄란((4.13~15)이라고 서로에게 물 쏴주는 축제 모습도 나왔죠.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_똠얌국수>


# 중부는 똠양꿍 - 시큼 새우

  중부 방콕. 카오산로드 옆의 어떤 포장마차에서 똠얌꿍 시키는 백종원 아저씨. 레몬그라스, 코코넛 순, 새우가 들어간 똠양꿍의 모습. 시큼한 맛이래요. 유명한 똠얌국수에도 갔어요. 국물 있는거 없는거 두개 시켜서 먹는 백아저씨. 엄청 맛있어 보였어요.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_사떠콩 새우 볶음>


# 남부는 커리-해산물

  남부 푸켓. 말레이시아와 맞닿아 있는 곳이라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설명과 시작. 깽르앙이라고 생선이 들어간 카레도 먹는데 중간에 팜슈가 장면도 나왔죠. 사떠콩 새우 볶음도 먹는데(사떠 팟 꿍) 맛있어 보였죠.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_치킨카레밥>


  이후 치킨 카레 요리 먹으러 가는 모습도 나왓어요. 까오목까이(치킨카레밥) 깽 마사반까이도 먹는 백아저씨. 코코넛 밀크 들어간 카레 먹고싶어졌죠. 무슨 맛인지 가장 알것같아서 맛있어보였어요.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


  시장에서 해산물 요리를 먹는 것도 나왔어요. 굴, 게 볶음, 오징어 구이(쁠라무앙), 나오는데 불에 요리하는 장면이 환상이었죠. (침을 흘리며)

  태국 스푸파의 결론은 주변국의 음식들이 다 골고루 융화-조화되었다 였어요ㅋㅋ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


+ 가장 먹어보고싶었던건 똠얌국수였던것같아요. 라임뿌려먹는 시큼한 맛이 궁금했어요. 그리고 사떠콩 새우 볶음도 궁금하고요. 치킨카레밥은 당장이라도 집에서 따라해보고싶더라고요ㅋㅋ 그리고 쏨땀도 맛있을 것 같고요.


+ 가장 가보고싶은 곳은 오또꺼마켓이었어요. 뭔가 청결해보이는 시장에 이것저것 많아보여서 들르면 재밌겠다는 생각도 들고, 여행갔다가 뭐 사올 수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죠.


+ 푸딩 카메라에 스푸파 필터가 생겼다고하네요ㅋㅋ


#

  7회에서는 후쿠오카에 가네요! 현지인처럼 소소한 행복찾기한대요. ㅋㅋㅋ 작은 여러 음식들, 조기, 생선, 우동 들이 보였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