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멈추고싶은 순간 어바웃타임 7회 줄거리 대사, 이도하 첫사랑 김주나 목상태 헤어진 이유, 정문성 도산 형 시한부 후이 ost Maybe, 조재유 김동준 노래 본문

기타/tv

멈추고싶은 순간 어바웃타임 7회 줄거리 대사, 이도하 첫사랑 김주나 목상태 헤어진 이유, 정문성 도산 형 시한부 후이 ost Maybe, 조재유 김동준 노래

ForReal 2018. 6. 12. 09:14
반응형

  어바웃타임 7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도하(이상윤 분)의 첫사랑 주나가 나타나고, 도하곁에서도 미카(이성경 분)의 시계가 갔죠. 이번 회에서는 김주나와의 과거가 살짝 나오고, 또 도하의 형 도산(정문성 분)의 비밀을 미카가 알게되죠.


극본 추혜미 연출 김형식

tvN 어바웃타임

멈추고싶은 순간

# 김주나에 위축되는 미카, 김주나가 신경쓰이는 도하

  "나 언더 필요없는데."하기도 하는 김주나. 미카는 위축됩니다

  이후 배수봉은 미카를 불러서 "어땠어요 내 선물?"하면서 약올리듯 말해요. "이도하가 못 잊고 괴로워했던 여자. 가난하고 뮤지컬하겠다고 뛰어다녔던 여자. 이거 누구 얘기하는거 같아? 그 죽고 못살것같은 첫사랑도 끝났어요. 최미카씬 얼마나 갈까." (+ 이런 배수봉 나쁜 여자... ㅂㄷㅂㄷ)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


  도하는 과거 주나를 회상해요. 극단에서 뮤지컬 그만두라는 말에 자살기도를 했던 주나. 배수봉은 조재유가 가장 원하는 캐스팅이었다고 해요. 그리고 "우리 모두를 각성시켜줄 유일한 사람이거든."말해요. 이후 돌아가는 주나와 도하가 다시 마주치고, 도하는 무시하고 가요. 주나가 왔다는 말에 성빈은 도하에게 마음 괜찮냐 묻습니다.


  기분 안좋은 미카는 화장실에서 혼자서 기분이 좋아지는 주문을 외우듯이 노래해요. 도하는 이를 들으며 계속 걱정합니다. 도하는 다음 날에도 미카 눈치를 봐요.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


# 성희에게 실수로 문자보내는 위진

  미카 엄마와 남동생은 아빠 면회가요. 집에 무슨 일 있어도 내가 해결할게 하는 미카 엄마. 미카 엄마는 집에 가면서 울어요. 위진은 성희누나때문에 걱정하다가 엄마가 팔을 쳐서 문자를 보내버려요.ㅋㅋ 성희는 무시합니다ㅋㅋ


# 목상태가 좋지않은 김주나

  김주나는 잘하는데 조재유는 감정이 없다며 지적하고 미카에게 뭐라합니다. 사실 조재유는 김주나한테 화난거였어요. 조재유는 김주나랑 만나서 목 상태 안좋은걸 듣고 진단서 받아오라 시켜요. 김주나는 한국에 들어온 이유에 이도하도 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 김주나 목상태때문에 미카가 나중에 주연될것같죠?)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


# 주나-도하 헤어졌던 이유, 도하의 아버지

  주나는 건물에서 도하와 우진과 마주쳐요. 도하는 주나가 차고있는 팔찌를 봅니다. 주나는 옛날에 함께가던 식당에 가서 너때문에 온 이유도 있다하는데 도하는 물어요. "왜 그렇게 사라졌는지 얘기하는게 순서지." 주나는 도하 아버지가 꿈을 망가뜨리겠다 했었던 말해요. "나 안보고싶었니?"묻습니다.

  하년 주나와 나간걸 안 미카는 도하한테 삐져요.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


  성빈과 주나 얘기를 하는 도하. "지난 5년동안 내가 얼마나 수없이 그 순간을 생각했었는지...근데 막상 눈앞에 있는 주나를 보는데도 아무렇지않더라고." 성빈은 "마음속에 담아뒀던것들, 못했던 얘기들 확실하게 털고 가."답합니다.

  이후 미카에게 아직 주나에 대해 말 안한 도하는 정리되면 이야기하겠다고 해요.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


# 수명 29일 남아있는 도산의 시계, 보게되는 미카

  도산에게 살 빠진다고 하는 성빈. 도산은 두통약도 갖고있어요. 어느 아침, 샤워하고 들어가는 도산을 미카가 보고, 등에 시계가 29일 남아있는걸 발견합니다. 미카는 놀라서 병원 가라고 해요. 도산은 오늘 병원에 간다고 해요. 도산은 특발성 폐섬유화증 (폐가 딱딱하게 굳어가는 평.)이었어요. 의사는 6개월도 힘들거라 이야기합니다. 도산은 도하에게 밥먹자 전화하는데 도하는 일 있다고 담에 먹자고 해요.


# 본가에서 홀대받는 도산

  도산과 본가에 가는 도하. 도산은 도빈의 아내 혜영을 챙겨요. 그리고 아버지에게 돈 달라고 했다가 안좋은 소리를 듣습니다. (+수술비겠죠?)

  도산은 돌아가는 길에 "윤도산 이도하. 너랑 성이 다른게 이상하다는거 학교에 가서 처음알았다." 처음 만났던 이야기도 하고, 밖에서 자고 간다 합니다.


<tvN 어바웃타임 방송화면>


# 고민하던 미카, 도하에게 도산 시한부 이야기 꺼내고

  미카는 도산 이야기를 못하고 고민해요. 마침 도산이 전화해서 미카를 불러서 도하한테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미카는 자기 수명을 처음 보던 날을 떠올려요. 1년 정도 남았던 시계를 지우려고 한참 문질렀던 미카. 도산의 마음을 이해합니다. 

  오소녀에게 간 미카. 미카는 도산 얘기를 하며 고민을 털어놔요. 오소녀는 "얘기해. 그냥 옆에 있어줘. 너가 할 수 있는것만해." 조언해줘요.

  미카는 도하에게 결국 얘기합니다. "형이 아파요. 시간이 얼마 안남았어요." 도하는 더는 못들어주겠다며 화를 냅니다. 



# 예고편에 조재유가 미카를 예뻐하는 모습. 주나에게 별로라 말하는 미카. 도산에 대해 알게되는 도하 ㅠㅠ 예고편만 봐도 슬픈데ㅠㅠ 하지만 또 다음화 재밌을 것 같아요ㅠㅠ


+ 펜타곤 후이 Maybe 가 12일 오후6시 공개된다고 해요. 이 노래가 baby I need you ~하는 노래일까요? 이 노래 좋은데(기대)


+ 김주나한테 디렉션줄때 조재유가 노래 잠깐 했는데 좋았죠ㅋㅋㅋ 김동준님ㅋㅋㅋ 원래 가수입니다. 그룹명 제국의 아이들ㅋㅋ


+ 그나저나 도산 불쌍해서 어쩌나... 집에서 푸대접받다가 일찍 죽게 되나요..ㅠ....ㅠㅠ...


+ 그나저나 빨리 미카 노래하는 거 보고싶네요 ㅋㅋ 


+ 그런데 박비서는 왜 주나를 보고 표정이 굳은걸까요? 설마 도하 아버지 심부름한거 박비서 아니겠죠?


+ 월화 밤 9시 40분 드라마 어바웃타임이에요!

#어바웃타임 #드라마어바웃타임 #어바웃타임7회줄거리 #어바웃타임줄거리 #이성경 #이상윤 #tvN #Kdrama #leesungkyung #leesangyoon #AboutTime #어바웃타임7회 #이성경모래시계 #이성경노래 #김규리 #한승연 #로운 #Abouttime #멈추고싶은순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