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투 제니 1회 줄거리 리뷰 : 김성철 투제니노래 총정리, 투제니 인스타 주소, 논현동 삼겹살, 티라미수케익, grab 원곡 누구? 멜로망스, 첫사랑 정채연 남친 한결 엔씨아, to Jenny 몇부작 본문

기타/tv

투 제니 1회 줄거리 리뷰 : 김성철 투제니노래 총정리, 투제니 인스타 주소, 논현동 삼겹살, 티라미수케익, grab 원곡 누구? 멜로망스, 첫사랑 정채연 남친 한결 엔씨아, to Jenny 몇부작

ForReal 2018. 7. 11. 03:14
반응형

투제니 1회 줄거리 대사 담긴 리뷰 남겨요!

  첫사랑의 감정을 가사로, 노래로 표현한 장면들도 물론이고,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주인공의 표현방식이 굉장히 와닿고 공감가면서 드라마에 빠지기 쉬웠던것같아요.


극본 이정화 연출 박진우 

KBS 투 제니


<KBS 투제니 방송화면>


# 무대공포증있는 음악인 + 편의잼 알바생, 박정민 SNS시작

  정체 모를 드라마가 기타 연주하는 장면들과 시작했죠. '장기하와 얼굴들'의 'ㅋ' 부르는 버스커들, 그리고 편의점에서 이를 부르는 알바생이 나와요. 박정민. (+ 배우는 '슬기로운 감빵생활' '법자'로 나왔던 뮤지컬+배우 김성철이죠.>


  이 알바생은 "옥희야~"하고 여동생을 부르다가ㅋㅋㅋ 반복되면서 노래로 나와요.ㅋㅋㅋㅋㅋ 어린 여동생 옥희는 SNS에 동영상 올려 버스킹하라 해요. "오늘은 친구들이랑 삼겹살집을 갔다~ 옆테이블 저커플도 언젠가 이별하리 꿀꿀꿀꿀" 노래를 해요 (+ 노래는 투 제니 앨범에 '김성철-논현동 삼겹살' 이라고 발매됐어요ㅋㅋㅋ) 여동생이 "가사 실화냐"해요. (+ 논현동삼겹살 작사작곡 알고보니혼수상태)


  하지만 삼촌은 정민에게 음악 그만두라고 혼내요. 기획사에 가도 노래 입뻥긋도 못했다며 뭐라하고요.


<KBS 투제니 방송화면>


# 정민의 팔로워들? 옥희-민봉-대성

  정민은 팔로워 다섯명. 옥희친구들이랑 민봉, 대성이에요. 정민은 친구가 아니라 웬수들이라 합니다. 편의점 가서 모태솔로 만 일 달성했다 놀리는 친구들이었어요. 민봉이는 아프리카 먹방BJ에요ㅋㅋㅋ팔로워 만이천명. 


<KBS 투제니 방송화면>

<센터 권나라>


# 정민의 편의점에 온, 첫사랑 여신 권나라 오고

  정민의 편의점에 고등학교 얼짱스타이었던 정민의 '잊지 못할 여자' 권나라가 와요. '코코아'그룹으로 가수로 데뷔했었던 '제니'에요. 정민은 권나라를 짝사랑했었고, 학생들 앞에서 용기내서 노래했지만 삑싸리가 나서 웃음거리가 됐어요. "박정민 무대공포증 원인 제공자."


<KBS 투제니 방송화면>

<박 삑>


# 나라가 좋아하는 '티라미수케익' 노래 녹음해서 SNS에 올리는 정민

  (정민은 초딩 동생 고백하는데 뒤에서 비지엠을 기타고 넣어주기도 해요ㅋㅋㅋㅋ)


  옥희는 오빠에게 권나라 SNS를 찾아주고 팔로우해줘요. 인스타에 '티라미수케익' 사진과 태그가 있는걸 보고, 옥희가 알려줘서 정민은 권나라가 편의점에 왔을 때 티라미수케익을 1+1이라며주고 "잘가 나라야"인사해요. 그러다가 말터요. "박 삑"이라며 삑싸리 낸 건 기억하는 권나라. (그리고 조정치ㅋㅋㅋㅋㅋ가 나타나서 계산해요)

  정민은 집에 와서 티라미수 케익을 녹음해요. (+원곡 위아더나잇-티라미수케익, 김성철님+최유리(옥희) ost버젼으로도 나왔어요. 이 곡 마몽드 화장품CF에도 나온 노래죠) 그리고 SNS에 올려요. 그리고 인스타그램 소개를 "to. Jenny"로 고칩니다.


<KBS 투제니 방송화면>


# 기타 잘치고싶다는 나라의 인스타 보고, 편의점에서 기타메고 항시대기하는 정민

  연습생 중 대선배인 나라. 대표는 나라에게 이제 싱어송라이터 느낌으로 가자며 기타 칠줄아냐 해요. 우울한 나라가 연락하지만 나라의 남자친구는 답이 잘 없어요. 나라는 조정치의 영상을 보면서 기타를 독학해요.

  나라가 기타 잘 치고 싶다고 인스타에 올리자, 그걸 본 정민은 편의점에서 알바하면서도 기타를 메고있어요ㅋㅋㅋ


<KBS 투제니 방송화면>


  정민은 옥희와 나라가 왔을 때 어떻게할지 예행연습도 해요. ㅋㅋㅋ 그리고 나라가 편의점에 옵니다. "너 기타치니?" "네 잘칩니다" "그래 그럼 수고해." 바짝 긴장한 정민을 뒤로하고 가려는 나라 뒤에서 정민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타 연주를 해요ㅋㅋㅋㅋㅋ 나라는 감탄하고 기타 가르쳐달라고 하며 번호를 달라고 해요 ㅋㅋㅋ


<KBS 투제니 방송화면>


# 정민, 떨리는 기타레슨, 가까워지는 정민-나라

  나라의 집에 가는 정민. 코코아 사진을 보지만 옥희가 아는 척하지 말라그래서 모른척해요. 말 놓으라며 혀가 짧은 나라에 심장이 뛰는 정민 ( + 갑자기 귀여운척이 나와서 당황ㅋㅋㅋ) 나라가 알려달라며 손을 잡자 정민은 딸꾹질하고 나라가 놀리려 무릎에 손을 놓자 물을 얼굴에 뱉어버려요ㅋㅋㅋ 웃는 두 사람.


<KBS 투제니 방송화면>


  돌아가며 이야기하다가 정민은 아버지가 무명 기타리스트였다 돌아가시고 반대했고, 대성이네서 몰래치다가 기타를 이렇게 치기 시작했다 말해요. 그리고 정민은 레슨비 말고 다른거 달라하더니, 편의점에 와서 과자하나씩 사서달라 해요. (과자는 옥희꺼)

  과자하나씩 주고받으며 가까워지는 정민과 나라.


<KBS 투제니 방송화면>


# 나라 생각이 나는 정민, Grab me 작곡

  정민은 곡을 썼다며 대성에게 보여주고 도와달라해요. 두 사람은 같이 곡을 완성해요. "어쩌다 눈을 딱 감았을 때 어두워진 내 앞에 니 가 보일 때~" (+ 곡 제목 Grab me에요. 원곡은 최낙타 곡이에요 : 작곡-작사 최성호 ) (+ 대성 역에 배우 이상이.)


[가사] 어쩌다 눈을 딱 감았을 때 어두워진 내 앞에 네가 보일 때 아니면 날씨가 확 포근해질 때도 난 난 네 생각이 나 / 어어 하지만 난 가끔 막막 기억이 바뀌어서 괜히 말도 안되는 핑곌 갖고 말을 하네 마네 뭐뭐 난 상관없어 네가 좋으니까 너도 날 좋아하니까 plz grab me baby / 넌 부끄럼이 많은지 아님 진심이 아닌 건지 뭐 부족한게 있는지 내게 말해줄래 g. r. a. b. ...


<KBS 투제니 방송화면>


# 가요제 때 삑사리난 고백노래 다시 부르는 정민 '조심스러운 이유'

  기타 칭찬을 받은 나라는 기분좋아서 정민과 맥주먹다 물어요. "너 기타는 잘치면서 노래는 왜 안해?"하고 가요제때 못부른 노래 불러달라 졸라요. 정민은 그때 못불렀던 노래를 부르기 시작해요 "그대의 맑은 눈 앞에 비춰진 내 모습 혹시나 부담될까봐 그대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조차도 내게는 가장 조심스럽죠. 그대의 맑은 맘 안에 던져진 나의 맘 그대를 더럽힐까봐 그대에게 보내는 몇 초간의 눈길도 내게는 가장 조심스럽죠 언제쯤 꺼질지 모르는 촛불 보듯 조마조마한 나...." (+ 원곡제목은 조심스러운 이유, 작사작곡 멜로망스 김민석)


<KBS 투제니 방송화면>


# 나라 남친 심지호 알게된 정민, 에일린과 열애설난 심지호?

  고등학교때로 돌아가서 부르는 정민. 감탄하는 나라. 곡을 직접 만들었다는 정민에게 나라는 가사는 어떻게 썼냐 물어요. 그러다가 나라가 지금도 남친 있다는 얘기에 정민은 당황합니다. 마침 남친 지호에게 전화와서 가요 (+ 남친 심지호역에 아이돌, 아이엠 한결이죠?ㅋㅋ)

  하지만 나라는 남자친구와 안좋게 헤어져요.


  정민은 우울해합니다. 그런데 다음날 에일린과 심지호의 열애설이 떠요. 에일린은 앞에선 잘하고 뒤에서는 나라 언제나가냐 뭐라하는 후배가수에요. (+ 에일린으로 나온 배우....는 가수 '엔씨아'NCA입니다.)


# 예고편에 노래 뻈기는 나라인가봐요. 버스킹 실패하는 정민. 그리고 정민과 나라의 썸?있을거같죠?


+ 주요 장면은 갤럭시 S9으로 찍었다고 하네요ㅋㅋ 그 SNS용으로 찍은 장면들 말하는거겠죠?ㅋㅋ


<실제 인스타그램 화면>


+ 정민의 인스타는 @superstarmin92인데요 인스타에 검색하니 진짜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팔로워 현재 664명. ㅋㅋㅋ 권나라 인스타도 진짜로 팔로하고 있어요ㅋㅋㅋㅋ 이거 시청자가 만든걸까요 드라마 소품?일까요 뭘까요ㅋㅋㅋ 티라미수케잌은 저런 장면 없었으니까 드라마의 박정민이 올린거죠?ㅋㅋㅋ


+ 다음 주 화요일 밤 11시 10분에 2회한다고 하네요. 몇부작인가 찾아보니 아쉽게도 2부작이라고 하네요 ㅠㅠ....


+ 엔씨아가 노래 잘하잖아요. 가수 엔씨아가 부른 노래도 나올까요? ㅋㅋㅋ


+ 김성철님 뮤지컬(??)을 브라운관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역시나 첫사랑 이야기는 설레고요 ~_~

+ 게다가 인스타그램으로 표현한 모습이 젊은 세대들한테 공감을 쉽게 얻을 것 같죠. 또 인스타 소개 '투제니'라는 낭만도 좋은것같아요. 

 

+ 방송에서 가사 자막으로 달아준거 좋죠ㅋㅋ

#드라마 #뮤직드라마 #투제니 #김성철 #정채연 #티라미수케익 #ㅋ #조심스러운이유 #grabme #ToJenny #투제니몇부작 #투제니인스타 #투제니노래정리


  

반응형
Comments